CAFE

건강및 상식 강좌

다섯가지오맛을 내는 오미자효과

작성자백초 박충경|작성시간16.10.22|조회수44 목록 댓글 0

■ 다섯가지오맛을 내는 오미자 효과■


한의학적으로도 오미자는 폐를 돕는 효능이 뛰어난데, 만성기관지확장증 환자의 기침과 천식에 매우 잘 듣고, 공기가 탁한 환경에서 종사하는 사람들의 기침, 가래 증상에 효과적이다.

아이가 기침을 자주 할 때 오미자 우린 물을 꾸준히 먹이면 효험이 있다. 이밖에 혈당치를 떨어뜨려 당뇨병 환자의 갈증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특히 항 피로 효과가 뛰어나서 건강한 사람도 오미자를 먹으면 약 30분이 지나 정신적 및 육체적 활동력이 높아지고 피로를 덜 느끼게 되는데 이 효과는 3∼4시간 계속된다.


감기에 걸렷을 때 오미자를 설탕에 담아 숙성시킨 후 그 농축액을 먹으면 감기예방, 면역력 증강에 도움이 되며, 체력을 비축시키는 가을 보약의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


※ 오미자의 효능 7가지 요약

1) 갈증해소 효과
오미자의 다섯가지 맛 중에서 신맛을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평소에 입이 자주 마르거나 갈증이 나실때 오미자를 드시면 좋습니다.

2) 폐기능 보호
오미자는 폐기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기침, 편도선염, 만성기관지염, 인후염 예방 및 치료에 좋습니다.

3) 건망증 및 뻐근함 제거 효과
오미자는 일반적으로 잠이 밀려오는 시간에 드시면 피로함 및 건망증 그리고 뻐근함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4)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 향상
오미자는 스트레스 해소 및 집중력을 향상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과도한 업무를 하는 직장인 및 가정 주부 그리고 시험의 압박으로 항상 스트레스를 받는 수험생의 스트레스를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머리를 맑게 해주고 집중력을 향상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5) 숙취해소
음주전에 오미자를 드신분은 그냥 술을 드신 경우보다 숙취가 적습니다. 과음 하시고 다음날 숙취로 고생하시지 마시고 오미자를 드시기 바랍니다.

6) 자양강장
오미자를 매일 꾸준히 드시면 자양강장 효과로 체력이 좋아집니다. 그리고 피로도 금방 풀어져서 건강한 삶을 누리실수 있습니다.

7) 치매예방 효과
오미자는 뇌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서 꾸준히 먹을 경우 치매를 사전에 예방 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 건조된 오미자 10~15g을 물 500~1,000cc에 넣고 은근하게 끓인 후 수시로 마시면 됩니다. 뜨거운 물에 끓이면 떫은 맛이 강하게 나므로 은근하게 우려 내듯이 끓이면 좋습니다. 드실때 죽염이나, 꿀, 황설탕 등을 타서 드셔도 됩니다.
- 우려내어 차로 드실 때는 끓인 물에 오미자를 넣어 하룻밤 두었다가 오미자물이 우러났을 때 마십니다.

■ 요즘 오미자 등 약초를 보면 중국산이나 농약이나 화학비료 등으로 재배한 것들이 저질 품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왕이면 우리나라에서 난 자연산이 좋겠지요. 아니면 산에서 그냥 자연적으로 재배한 오미자는 야생오미자에 못지 않게 좋은 품질일 것입니다.
https://youtu.be/7-9cHObbncs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