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연 속에서 힐링 가득한 성주군 단층 주택

작성자초익공|작성시간24.03.20|조회수39 목록 댓글 0

자연 속에서 힐링 가득한 성주군 단층 주택

 

건축주는 오래 전 구입해 놓은 부지에 농막을 두고 세컨드 하우스로 사용해 왔다. 그러다 조금 더 단열과 내구성을 보강한 따뜻한 느낌의 단층주택 설계를 희망하게 돼, 시공을 의뢰해 왔다. 건축주 니즈에 맞춰 최대한 따뜻한 느낌의 소재를 사용하고 설계 시 개방감 있는 거실과 바비큐 플레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 주방 앞 포치에 주안점을 두었다.  

01_현관

넓은 공간감이 느껴지는 진입부에는 차분한 톤의 타일과 유럽풍 디자인 가구가 어우러져 마치 갤러리에 온듯한 분위기가 연출된다. 장의 골드 컬러 손잡이는 한층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입구에서 내부로 향하는 동안 정제된 화려함이 느껴진다.

02_거실

오픈 천정이 적용된 거실은 들어섰을 때, 개방감과 벽을 따라 연결된 등 박스가 아트 월의 웅장한 매력을 돋보이게 한다. 소파 측면에는 목재루버를 활용해 거실과 복도 공간을 분리하고 벽면 일부에 오픈 선반을 만들어 부엌과 거실 간의 시야감을 확보했다. 

03_주방&식당

주방의 우물 천정 내부는 거실 아트월에 사용했던 템바보드를 활용해 거실과 조화를 간접적으로 연출했다. 또 블랙&화이트 톤 대비를 위해 각 주방 가구에 적용해 포인트를 줬고 클래식한 도어 디자인을 사용해 현관과 비슷하게 연결되는 콘셉의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04_포치

주방과 바로 연결되어 사용이 편리하고, 정원을 마주하고 있어 분위기 있는 야외 다이닝/카페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05_침실1 & 침실2

벽면의 머드톤 필름 색상이 자칫 단조로워 보일 수 있지만 적당히 불규칙적인 알판 배치와 어우러져 차분하면서 무게감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완성했다. 우물천정을 적용해 높은 천정고에 간접조명으로 아늑함과 포근함이 느껴지도록 했다. 

붙박이장을 설치해 깔끔한 수납이 가능하도록 했고 그린 컬러 도배지를 사용해 공간에 활력을 더한다. 팝아트적인 러그는 침실에 키치한 매력이 묻어나도록 한다. 

06_욕실1

공용부에 사용한 바닥 타일을 샤워실 벽면에도 적용해 공간의 연결감을 주고 타일 고유의 화려함이 욕실을 더욱 화사한 분위기를 낸다. 골드 마감 부속품들은 현관에서 느낀 화려하고 고급스러움을 한 번 더 상기시킨다.

07_욕실 2 & 드레스룸

세련된 블랙 타일 벽과 체커보드 패턴 러그의 조화로 시크하면서 지루함이 없는 매력을 더하고 매립 박스를 적극 활용해 공간을 깔끔하고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HOUSE NOTE

DATA

위치  경북 성주군
건축구조  경량목구조
연면적  122.54 ㎡(37.06평)
          1층 122.54 ㎡(37.06평)

설계 및 시공  더존하우징 1644-3696
                  www.dujon.co.kr

MATERIAL

외부마감  지붕 - 세라믹지붕재
             벽 -  세라믹사이딩, 탄화목사이딩
내부마감  벽 - 실크벽지, 템바보드, 타일, 필름
             바닥 - 강마루, 타일
현관  초슬림3연동도어

진행 박지현 기자 | 자료 더존하우징 인테리어부

출처 : 전원주택라이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