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

5월7일 화대종주에 관련된 질문이에요

작성자Gayogayo| 작성시간21.04.11| 조회수227| 댓글 2

• 작성자 미 산 작성시간21.04.12 가요가요 님 안녕하세요
    누군가 답변을 하겠지 했는데 아직 답변이 달리지 않아 제가 한 줄 남기겠습니다
    화대종주
    저는 무박 종주 경험은 없습니다
    노고단 벽소령 장터목 대피소에서 묶으며 3박 4일로 행복하게 종주했습니다
    화엄사에서 노고단까지 3박용 무거운 배낭을 메고
    약 6.8km 3시간 46분 걸렸습니다
    화엄사~노고단 구간이 힘들다 어렵다 하지만
    소문대로 무서운 구간은 아닙니다
    아주 천천히 걸었고
    무박 종주 원샷을 하려면 이보다 더 빠른 속도로 올라야겠지요
    웹검색을 통해 더 숙지하시고 임하길 바랍니다
  • 작성자 centaur 작성시간21.09.30 뒷북 같지만 글 남겨봅니다.

카페에 가입해서 첫 산행으로 지난 9월 18일 무박 화대종주 마친 50대 중후반 남자의 경험 올립니다. 화엄사 출발 시 약한 비가 내렸고 산길은 미끄러운 편이었습니다.
    화엄사 - 노고단 대피소: 2시간 7분
    노고단 대피소 - 연하천 대피소: 3시간
    연하천 대피소 - 벽소령 대피소: 54분
    벽소령 대피소 - 세석 대피소: 1시간 55분
    세석 대피소 - 장터목 대피소: 57분
    장터목 대피소 - 천왕봉: 45분
    천왕봉 - 치밭복 대피소: 1시간 26분
    치밭목 대피소: 대원사: 1시간 57분

위 시간은 휴식 시간을 뺀 지점 간 소요 시간입니다. 대원사에서 대원사 주차장까지 이동 시간 15분도 있습니다. 당일엔 구름과 약한 비도 있어 바위와 돌이 미끄러운 편이었습니다.
    참고가 되면 좋겠습니다.

카카오 이모티콘
사용할 수 있는 카페앱에서
댓글을 작성하시겠습니까?
이동시 작성중인 내용은 유지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