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명감독 칼럼

[스크랩] [Preview] Manchester City vs Manchester United

작성자귀여운 유벤군|작성시간11.04.16|조회수141 목록 댓글 0

 

 

 

 

[Preview] Manchester City vs Manchester United

 

 

Sir Alex Ferguson Roberto Mancini Manchester United Manchester City

 

2010/11 시즌 잉글랜드 FA컵 준결승전, 웸블리

2011년 4월 17일 일요일 새벽 0시 15분 (한국시각), STAR Sports Live!!

BGM♬ : Campione 2000, <E-Type>

 

첨부파일 [Campione 2000] E-Type.swf

 프롤로그

  

Wayne Rooney Chelsea v Manchester United

 

<이번 경기에 결장하는 루니>

 

 시티는 원정 10경기 연속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적지에서 승리를 거둔 것은 지난해 박싱 데이의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이었죠. 또 이번 경기에서 난타전을 기대하기는 무리일 것 같습니다. 시티가 치른 최근 11경기에서는 겨우 10골만 나왔는데, 시티가 되었든 상대팀이 되었든 딱 1팀만 득점에 성공하고 경기가 끝나버렸기 때문이죠.

 

 한편 유나이티드는 최근 7연승을 뽐내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웨스트햄 유나이티드와 첼시를 상대로 올 시즌 들어 원정에서 약하다는 비판을 불식시키기도 했습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을 되돌아 봅니다

 

 

<Sung & Dance~♬>

 

 유나이티드가 다시 한번 '강팀 킬러'로서의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한 박지성의 결승골에 힘입어 첼시를 꺾고 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에 올랐습니다.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의 선제골로 앞서나가다 디디에 드록바에게 동점골을 허용했으나, 1분도 안 되어 박지성이 다시 한 번 결승골을 터뜨리며 경기를 '해피 엔딩'으로 마무리지었습니다.

 

 한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원정에서 0-4로 참패한 토트넘 홋스퍼는 실낱같은 반전의 가능성을 기대하며 2차전에 나섰지만 홈에서도 레알 마드리드에게 패하며 올 시즌 챔피언스리그에서의 행진을 8강에서 마감해야만 했습니다. 토트넘에게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결승골로 이어진 에우렐뉴 고메스의 실책이 뼈아팠습니다.

 

 한편 FC 바르셀로나는 힘겨운 우크라이나 원정에서까지 승리를 거두며 샤흐타르 도네츠크를 꺾고 준결승에 올랐고, 샬케 04 역시 인테르 밀란에 깔끔한 2연승을 거두며 독일 분데스리가 팀으로는 유일하게 4강에 진출하는 위업을 달성했습니다.

 


 

유나이티드 2-1 첼시 (올드 트래포드)

 - 43'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 77' 박지성 (유나이티드)

 - 77' 디디에 드록바 (첼시)

 

토트넘 홋스퍼 0-1 레알 마드리드 (화이트 하트 레인)

 - 50'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레알 마드리드)

 

샬케 04 2-1 인테르 밀란 (아레나 아우프샬케)

 - 45' 라울 곤살레스, 81' 베네딕트 회베데스 (샬케 04)

 - 49' 티아구 모타 (인테르 밀란)

 

샤흐타르 도네츠크 0-1 FC 바르셀로나 (돈바스 아레나)

 - 43' 리오넬 메시 (FC 바르셀로나)

 


 

순위

선수 (소속팀)

득점

1

리오넬 메시 (FC 바르셀로나)

9

2

사무엘 에투 (인테르 밀란), 마리오 고메스 (바이에른 뮌헨)

8

4

니콜라 아넬카 (첼시)

7

5

카림 벤제마 (레알 마드리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레알 마드리드), 로베르토 솔다도 (발렌시아)

6

8

라울 곤살레스 (샬케 04)

5

9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 (유나이티드), 헤페르손 파르판 (샬케 04), 피터 크라우치 (토트넘 홋스퍼), 가레스 베일 (토트넘 홋스퍼), 루이스 아드리아누 (샤흐타르 도네츠크),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AC 밀란), 마르코 보리엘로 (AS 로마) 外 1명

4

17

페드로 로드리게스 (FC 바르셀로나), 앙헬 디 마리아 (레알 마드리드), 클라스 얀 훈텔라르 (샬케 04), 베슬레이 스네이더 (인테르 밀란), 로만 파블류첸코 (토트넘 홋스퍼), 마루앙 샤막 (아스날), 토마스 뮐러 (바이에른 뮌헨) 外 9명

3

33

웨인 루니 (유나이티드), 다비드 비야 (FC 바르셀로나), 곤살로 이구아인 (레알 마드리드), 디디에 드록바 (첼시), 데얀 스탄코비치 (인테르 밀란), 저메인 데포 (토트넘 홋스퍼), 시오 월콧 (아스날) 外 41명

2

81

티아구 마누엘 지아스 코헤이라 '베베' (유나이티드), 박지성 (유나이티드)대런 플레처 (유나이티드), 올리베이라 안데르송 (유나이티드)루이스 나니 (유나이티드), 가브리엘 오베르탕 (유나이티드), 헤라르드 피케 (FC 바르셀로나), 페드로 레온 (레알 마드리드), 플로랑 말루다 (첼시), 하비에르 사네티 (인테르 밀란), 호아킨 산체스 (발렌시아), 미랄렘 피야니치 (올랭피크 리옹) 外 88명

1

 


 

순위

선수 (소속팀)

도움

1

메쉬트 외칠 (레알 마드리드)

6

2

애런 레넌 (토트넘 홋스퍼), 다리요 스르나 (샤흐타르 도네츠크), 카를로스 마르틴스 (벤피카)

5

5

라이언 긱스 (유나이티드), 사무엘 에투 (인테르 밀란), 후안 쿨리오 (CFR 클뤼)

4

8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FC 바르셀로나), 고란 판데프 (인테르 밀란), 피터 크라우치 (토트넘 홋스퍼), 도글라스 코스타 (샤흐타르 도네츠크), 후안 마타 (발렌시아), 잭 윌셔 (아스날), 베누아 셰이루 (올랭피크 마르세유) 外 3명

3

18

아드리아누 코헤이라 클라루 '아드리아누' (FC 바르셀로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레알 마드리드), 호세 마누엘 후라도 (샬케 04), 에스테반 캄비아소 (인테르 밀란), 가레스 베일 (토트넘 홋스퍼), 자드송 호드리게스 다 시우바 '자드송' (샤흐타르 도네츠크), 살로몬 칼루 (첼시) 外 27명

2

52

웨인 루니 (유나이티드), 페데리코 마케다 (유나이티드, 現 삼프도리아), 박지성 (유나이티드), 마이클 캐릭 (유나이티드)대런 플레처 (유나이티드)폴 스콜스 (유나이티드), 세르히오 부스케츠 (FC 바르셀로나), 히카르두 이젝송 두스 산투스 레이치 '카카' (레알 마드리드), 루카스 슈미츠 (샬케 04), 유리 지르코프 (첼시), 라파엘 판 데 파르트 (토트넘 홋스퍼), 윌리앙 보르게스 다 시우바 '윌리앙' (샤흐타르 도네츠크) 外 117명  

1

 


 

 말! 말! 말!

 

Manchester City match preview- Roberto Mancini 

 

 로베르토 만치니 "선수들 모두는 지금이 우리 팀의 중요한 시기라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이번에 승리한다면 결승에 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선수가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양 팀의 현재 상황

 

- 0

 

<시티의 선수들을 괴롭히는 부상의 악령>

 

 토요일 오후(현지시각) 웸블리에서 맨체스터의 자존심, 그리고 잉글랜드 FA컵 결승 티켓을 놓고 치열한 더비가 펼쳐집니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을 대표하는 두 공격수의 결장에 관심이 쏠렸습니다. 시티유나이티드카를로스 테베스웨인 루니라는 걸출한 공격수를 빼고 FA컵 준결승에 임해야 할 판입니다.

 

 테베스는 부상으로 인해 주장 완장까지도 포기했고, 2경기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았던 루니는 이번 경기까지 그라운드에 나설 수 없습니다.

 

 하지만 양 팀에는 여전히 충분한 숫자의 공격수들이 건재하고 있습니다. 나머지 선수들이 잉글랜드 축구의 성지에서 벌어지는 이번 경기에서 치열한 화력 대결을 펼칠 것입니다.

 

 시티는 유나이티드와 FA컵에서 맞붙은 최근 4경기에서 모두 패한 아픔이 있으며, 프리미어리그 팀들을 상대해서는 7경기 중 단 2승을 거두기도 했습니다.

 

 야망에 넘치는 시티이지만, 이들이 트로피를 차지할 기회는 이번 FA컵이 마지막입니다. 또한 이들은 35년간의 무관의 한을 풀어야 하는 숙제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코 쉽지만은 않습니다. 지난해 박싱 데이 이후 적지에서 10경기 연속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기 때문이죠.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이 지휘하는 이들은 테베스의 결장에도 실망하고 있을 것입니다. 테베스는 올 시즌 마리오 발로텔리와 에딘 제코, 주앙 아우베스 지 아시스 시우바 '조'가 터뜨린 골(17골)보다 많은 골(22골)을 넣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시티에게는 큰 타격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유나이티드는 시즌 후반 들어 뒤늦게 눈부신 활약을 펼치고 있는 루니의 결장이 문제입니다. 그래도 루니 외에도 다른 선수들이 풍부하게 버티고 있어 다행입니다.

 

 올 시즌 또 한 번의 트레블에 도전하는 유나이티드는 프리미어리그와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아직까지 우승에 도전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유나이티드는 영감님이 부임한 이후 9차례의 FA컵 준결승전에서 단 1번만 패하고(2009년의 에버튼전) 모두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07년의 미들스브러 이후 유나이티드의 수비진을 뚫고 2골 이상 넣은 팀이 없을 정도로 '짠물 수비'를 자랑하고 있기도 합니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전적

 

시티 (5전 3승 2패)

 

(FA컵 8강전) vs 레딩 : 1-0 승

 - 74' 미카 리차즈 (맨체스터 시티)

 

(UEFA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 vs 디나모 키예프 : 1-0 승

 - 39' 알렉산다르 콜라로프 (맨체스터 시티)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vs 첼시 : 0-2 패

 - 79' 다비드 루이스, 92' 하미리스 산투스 두 나시멘투 '하미리스' (첼시)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 vs 선더랜드 : 5-0 승

 - 9' 애덤 존슨, 15' 카를로스 테베스 (페널티킥), 63' 다비드 실바, 67' 파트릭 비에이라, 73' 야야 투레 (맨체스터 시티)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vs 리버풀 : 0-3 패

 - 13' 앤드루 캐롤, 34' 디르크 카윗, 35' 앤드루 캐롤 (리버풀)

 


 

유나이티드 (5전 5승)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vs 볼튼 원더러스 : 1-0 승

 - 88' 디미타르 베르바토프 (유나이티드)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 vs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 4-2 승

 - 11' 마크 노블 (페널티킥), 25' 마크 노블 (페널티킥, 웨스트햄 유나이티드)

 - 65' 웨인 루니, 73' 웨인 루니, 79' 웨인 루니 (페널티킥), 84'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 (유나이티드)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1차전) vs 첼시 : 1-0 승

 - 24' 웨인 루니 (유나이티드)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vs 풀럼 : 2-0 승

 - 12' 디미타르 베르바토프, 82' 루이스 안토니오 발렌시아 (유나이티드)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vs 첼시 : 2-1 승

 - 43'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 77' 박지성 (유나이티드)

 - 77' 디디에 드록바 (첼시)

 



 양 팀의 부상자 현황

 

시티

 

carlos tevez celebrate manchester city sunderland

 

 로베르토 만치니 감독은 이번 경기에서 공격진에 많은 변화를 줄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주장 카를로스 테베스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결장하는 상황에서, 만치니 감독은 마리오 발로텔리에딘 제코 중 한 사람을 출전시켜야 할 것입니다. 아니면 두 사람 모두를 공격진에 내세울 수도 있습니다.

 

 역시 햄스트링을 다쳐 3주간 결장했던 미카 리차즈는 유나이티드전을 통해 복귀전을 치릅니다. 리버풀전 선발 라인업에서 제외되었던 다비드 실바니헐 데 용도 이번 경기에는 출전할 예정입니다.  

 


 

유나이티드

 

Image text here

 

 영감님의 유일한 고민은 웨인 루니가 출전 정지 징계를 받아 이번 경기에 결장한다는 것입니다. 결국 디미타르 베르바토프가 선발 공격수로 복귀해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와 함께 투톱으로 나설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유나이티드에서 전력에서 이탈한 선수는 스코틀랜드 대표선수 대런 플레처가 유일합니다. 플레처가 부상에서 복귀하려면 앞으로 2주는 더 기다려봐야 합니다.

 

 이제는 대부분의 선수들이 부상에서 복귀했기 때문에 선수단에서는 모처럼 치열한 주전 경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하파에우 다 시우바폴 스콜스, 루이스 안토니오 발렌시아는 이번 경기를 통해 영감님의 부름을 다시 받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알고 계세요?

 

상대 전적

 vs  

 - 양 팀은 지금까지 잉글랜드 FA컵에서 6차례 맞붙었는데, 첫 2경기에서는 시티가 모두 승리를 거두었지만, 이후에는 유나이티드가 4연승을 기록 중입니다.

 

 - 양 팀이 지난 1894년에 FA컵에서 처음 만났습니다. 1925/26 시즌에는 시티가 승리를 가져갔으나, 결승전에서 볼튼 원더러스에게 패해 준우승에 머물렀습니다.

 

 - 양 팀은 지금까지 FA컵 우승컵을 총 15차례 들어올렸습니다.

 

 - 양 팀은 올 시즌 2차례 격돌했는데, 시티 오브 맨체스터 스타디움에서는 득점 없이 무승부에 그쳤고, 올드 트래포드에서는 유나이티드가 한 골 차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 이번 경기의 승자는 오는 5월 14일에 볼튼 원더러스 vs 스토크 시티 경기의 승자와 결승전에서 격돌합니다.

 

 - 유나이티드는 지금까지 결승전에서 2차례(1986년과 2004년) 시티를 꺾고 FA컵 트로피를 들어올린 바 있습니다.

 

 - 유나이티드는 가장 최근에 있었던 시티와의 통산 6경기 중에서 경기 막판 15분간 결승골을 넣은 적이 무려 4차례나 됩니다.

 

 - 유나이티드는 시티를 상대로 통산 4경기 연속 무패를 지키고 있습니다.

 

 - 카를로스 테베스는 유나이티드를 상대한 가장 최근의 통산 7경기에서 4골을 터뜨렸습니다.

 

 - 영감님이 유나이티드에 부임한 이후 양 팀이 처음으로 맞붙은 경기는 1986/87 시즌 FA컵 3라운드에서였습니다. 당시 유나이티드가 노먼 화이트사이드의 결승골에 힘입어 1-0으로 이겼죠.

 


 

시티

 

 - 시티는 프리미어리그 팀들과의 최근 잉글랜드 FA컵 7경기에서 단 2승을 거두는 데 그쳤습니다.

 

 - 시티는 지난 월요일(현지시각) 리버풀에게 0-3으로 패하며 최근 3경기에서 무려 2번이나 패했습니다.

 

 - 시티는 지난해 박싱 데이에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에게 3-1 완승을 거둔 이후 원정 경기에서 10경기 연속으로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있습니다.

 

 - 시티는 지난 1975/76 시즌 리그 컵에서 우승한 이후 트로피가 없습니다.

 

 - 시티는 지난 1968/69 시즌 이후 FA컵에서의 우승 트로피가 없습니다. 이들은 토트넘 홋스퍼에게 패해 준우승을 차지한 1981년 이후 처음으로, 구단 역사상으로는 11번째로 FA컵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 시티는 지금까지 출전한 10차례의 준결승전에서 8승을 거두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 시티는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뉴 웸블리를 찾아갑니다. 물론 구(舊) 웸블리 구장까지 따지면 1999년 5월에 길링엄과의 프리미어리그 승격 플레이오프를 치른 것이 가장 마지막이기는 합니다. 당시 시티는 연장전까지 2-2 혈투를 벌인 후 승부차기 끝에 3-1 승리를 거두고 극적으로 승격에 성공했습니다.

 

 - 시티는 3라운드와 4라운드에서 레스터 시티노츠 카운티를 재경기 끝에 물리쳤으며, 5라운드와 8강전에서는 아스톤 빌라레딩을 꺾고 준결승에 올랐습니다.

 

 - 시티가 FA컵에서 가장 최근에 물리친 프리미어리그 팀은 지난 시즌 5라운드의 스토크 시티였습니다.

 

 - 시티는 올 시즌 FA컵에서 10명의 선수들이 총 16골을 터뜨렸는데, 그중 카를로스 테베스파트릭 비에이라가 3골씩 나눠 가졌습니다.

 

 -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결장하는 테베스는 잉글랜드 FA컵의 최근 8경기에 출전해 5골을 넣었고, 그중 선발 출전한 5경기에서는 4골을 넣었습니다.

 

 - 마리오 발로텔리를 비롯해 에딘 제코주앙 아우베스 지 아시스 시우바 '조'가 올 시즌 시티에서 터뜨린 골을 합치면 모두 17골인데, 테베스 혼자 기록한 골(22골)보다 5골이 적습니다.

 

 - 발로텔리는 올 시즌 시티에서 141분에 1번 꼴로 득점을 기록 중입니다. 테베스(145분에 1골)보다 좋은 득점력입니다.

 


 

유나이티드

 

 - 유나이티드는 영감님의 부임 이후 두 번째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와 FA컵,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모두 우승하는 '트레블'에 도전합니다.

 

 - 유나이티드는 지난해 8월 첼시와의 커뮤니티 쉴드 경기에서 3-1 완승을 거둔 이후 처음으로 웸블리를 방문합니다.

 

 - 유나이티드는 지난 2004년에 밀월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 이후 12번째 FA컵 트로피에 도전합니다.

 

 - 유나이티드는 이번 경기를 통해 구단 역사상 27번째의 FA컵 준결승전을 치릅니다.

 

 - 유나이티드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구단 역사상 19번째의 FA컵 결승전을 치르고, 우승 횟수를 하나 더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 유나이티드는 지난 3월 6일 앤필드에서 리버풀에게 1-3으로 패한 후 최근에 열린 통산 7경기에서 모두 승리했습니다.

 

 - 유나이티드는 3라운드부터 5라운드까지 계속해서 1골 차의 승리를 거두었고, 8강전에 와서야 아스날을 2-0으로 물리쳤습니다.

 

 - 유나이티드가 올 시즌 FA컵에서 물리친 팀들 중에는 프리미어리그의 이름난 강팀인 아스날과 리버풀도 있습니다.

 

 - 지난 2007년 3월 미들스브러전 이후 FA컵에서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2골 이상 넣은 팀은 단 1곳도 없습니다.

 

 - 이번 경기는 유나이티드에 영감님이 부임한 이후 10번째로 치르는 FA컵 준결승전입니다. 지금까지 9차례의 준결승전에서 패한 것은 지난 2009년이 유일합니다. (에버튼에게 승부차기 패)

 

 - 영감님은 메이저 대회에서 무려 32차례나 우승(그중 23차례는 유나이티드에서 달성)하며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 축구 역사상 가장 화려한 기록을 가지고 있는 지도자입니다. 이제 그는 유나이티드에서 5번째 FA컵 우승에 도전합니다.

 

 - 웨인 루니는 최근 10차례의 리그 & 컵 경기에서 9골을 터뜨리는 무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라이언 긱스가 이번 경기에 출전하면 자신의 통산 8번째 FA컵 준결승전이 됩니다. 긱스는 이번 경기 승리를 통해 FA컵 준결승전에서의 100% 승률을 이어나가려 합니다.

 



 최근 경기 결과

 

시티

 

 


 

유나이티드

 

 



 이번 경기를 맡을 주심입니다!

 

 

<이번 경기는 딘 심판과 함께합니다.>

 

 이번 경기의 주심은 마이크 딘 심판입니다. 유나이티드에게는 그닥 반가운 소식은 아니네요. 지난 1월의 토트넘 홋스퍼전(0-0 무)에서 하파에우 다 시우바를 퇴장시킨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지난 시즌에는 첼시와의 홈 경기(1-2 패)를 맡아보기도 했었죠. 딘 심판은 아스톤 빌라 원정(2-2 무)과 스컨도프 유나이티드와의 칼링컵 경기(5-2 승)의 주심이기도 했습니다.

 



 올 시즌 최다 득점자

 

시티

 

 

 - 카를로스 테베스 : 22골 (FA컵 3골)

 - 마리오 발로텔리 : 10골 (FA컵 1골)

 


 

유나이티드

 

 

 - 디미타르 베르바토프 : 22골 (FA컵 0골)

 -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 : 18골 (FA컵 1골)

 



 이 선수를 지켜보세요!

 

 

<올 시즌 시티의 키플레이어로 활약 중인 실바와 콤파니>

 

 카를로스 테베스를 걱정할 일은 없어졌지만, 스페인의 테크니션 다비드 실바의 재간을 두려워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입니다. 지난 월요일(현지시각)의 리버풀전(0-3 패)에서 30분만 출전하며 마음껏 휴식을 취한 실바는, 이제 웸블리의 널찍한 그라운드에서 자신의 칼날 패스와 절묘한 드리블을 마음껏 선보일지도 모릅니다. 수비진에서는 뱅상 콤파니가 올 시즌 내내 맹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한편 라이벌들의 상황은?

 

 

<흥!>  

 

 일요일(현지시각)에는 볼튼 원더러스스토크 시티의 FA컵 준결승전 두 번째 경기가 열립니다. 같은 시각에 프리미어리그에서는 아스날리버풀을 홈으로 불러들입니다.

 



 이번 경기 엔트리

 

시티

 

 

조 하트, 스튜어트 테일러, 알렉산다르 콜라로프, 뱅상 콤파니, 졸리옹 레스콧, 데드릭 보야타, 라이언 맥기번, 미카 리차즈, 파블로 사발레타, 애덤 존슨, 다비드 실바, 압둘 라작, 야야 투레, 니헐 데 용, 파트릭 비에이라, 가레스 배리, 제임스 밀너, 션 라이트-필립스, 에딘 제코, 마리오 발로텔리

 


 

유나이티드

 

에드빈 반 데 사르, 토마쉬 쿠쉬착, 파트리스 에브라, 파비우 다 시우바, 네마냐 비디치, 리오 퍼디넌드, 크리스 스몰링, 웨스 브라운, 하파에우 다 시우바, 존 오셔, 라이언 긱스, 박지성, 마이클 캐릭, 폴 스콜스, 올리베이라 안데르송, 대런 깁슨, 루이스 나니, 루이스 안토니오 발렌시아, 가브리엘 오베르탕, 디미타르 베르바토프,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 마이클 오웬

 



 예상 라인업!

 

유로스포츠

 

 

가디언

 

 

골닷컴

 

 



 이번 경기 예상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

 1-2  

 

 

 

 


Glory Glory Man United..!!

We'll Keep the Red Flags Flying High..!!



기사 출처 : MANUTD.COM/유럽축구연맹(UEFA) 공식홈페이지/유로스포츠/스카이스포츠/가디언/골닷컴/맨체스터 이브닝 뉴스


기사 번역 : CM동 유벤군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