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명감독 칼럼

[스크랩] [Preview] Arsenal vs Manchester United

작성자귀여운 유벤군|작성시간11.04.30|조회수158 목록 댓글 3

 

 

 

 

[Preview] Arsenal vs Manchester United

 

 

 

 Wenger and Ferguson montage from skysports.com 

 

2010/11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에미리츠 스타디움

2011년 5월 1일 일요일 밤 9시 55분 (한국시각), SBS ESPN Live!!

BGM♬ : Queen, <I Was Born To Love You>

 

첨부파일 [Queen] I Was Born To Love You.swf

 

 프롤로그

 

- 0

 

<아니, 왜이렇게 안 풀리는 거야?>

 

 유나이티드와 아스날이 언제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의 왕좌를 놓고 다투는 팀이라는 사실을 생각해보면, 양 팀의 맞대결은 오랫동안 리그 우승의 향방을 결정지을 중요한 경기로 꼽혀 왔습니다.

 

 그러나 아스날이 최근 3경기에서 2무 1패에 그치는 등 급속히 무너지면서, 첼시가 이들을 제치고 2위에 올라서는 일이 벌어졌고, 결국 유나이티드의 최대 우승 라이벌은 다시 첼시로 바뀌게 되었습니다. 아르센 벵거 감독이 이끄는 아스날은 지난 주에 볼튼 원더러스에게 1-2로 발목을 잡히며 이번 경기에서의 승리가 더욱 절실할 것입니다.

 

 한편 유나이티드는 에버튼에 1-0 신승을 거두며 2위와의 승점 차를 6점으로 유지했습니다. 게다가 지난 화요일(현지시각)에는 독일 원정에서 샬케 04를 2-0으로 완파하며 물오른 공격력을 과시하기까지 했습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을 되돌아 봅니다

 

Wayne Rooney Manchester United Champions League

 

<점점 가까워지는 웸블리>

 

 유나이티드가 힘겨울 것으로 예상되었던 독일 원정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을 뽐내며 샬케 04를 2-0으로 완파했습니다. 원정에서 2골을 몰아치며 원정경기 다득점에서까지 우위를 가져가는 소중한 승리였습니다.

 

 한편 다음날에 벌어진 또 한번의 엘 클라시코 데르비에서는 케플러 라베란 리마 페헤이라 '페페'의 퇴장을 틈타 리오넬 메시가 2골을 몰아넣은 FC 바르셀로나가 적지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2-0 승리를 가져갔습니다.

 


 

샬케 04 0-2 유나이티드 (펠틴스 아레나)

 - 67' 라이언 긱스, 69' 웨인 루니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0-2 FC 바르셀로나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 76' 리오넬 메시, 87' 리오넬 메시 (FC 바르셀로나)

 


 

순위

선수 (소속팀)

득점

1

리오넬 메시 (FC 바르셀로나)

11

2

사무엘 에투 (인테르 밀란), 마리오 고메스 (바이에른 뮌헨)

8

4

니콜라 아넬카 (첼시)

7

5

카림 벤제마 (레알 마드리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레알 마드리드), 로베르토 솔다도 (발렌시아)

6

8

라울 곤살레스 (샬케 04)

5

9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 (유나이티드), 헤페르손 파르판 (샬케 04), 피터 크라우치 (토트넘 홋스퍼), 가레스 베일 (토트넘 홋스퍼), 루이스 아드리아누 (샤흐타르 도네츠크),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AC 밀란), 마리오 보리엘로 (AS 로마) 外 1명

4

17

웨인 루니 (유나이티드), 다비드 비야 (FC 바르셀로나), 앙헬 디 마리아 (레알 마드리드), 클라스-얀 훈텔라르 (샬케 04), 로만 파블류첸코 (토트넘 홋스퍼), 마루앙 샤막 (아스날)안드레이 아르샤빈 (아스날), 세스크 파브레가스 (아스날), 미첼 바스토스 (올랭피크 리옹) 外 8명

3

34

곤살로 이구아인 (레알 마드리드), 에두아르두 공칼베스 지 올리베이라 '에두' (샬케 04), 저메인 데포 (토트넘 홋스퍼), 디디에 드록바 (첼시), 로빈 판 페르시 (아스날), 카를로스 벨라 (아스날, 現 웨스트 브러미지 앨비언), 사미르 나스리 (아스날), 시오 월콧 (아스날), 아리츠 아두리스 (발렌시아), 프랑 리베리 (바이에른 뮌헨), 바페텡비 고미 (올랭피크 리옹) 外 37명

2

81

티아구 마누엘 지아스 코헤이라 '베베' (유나이티드), 라이언 긱스 (유나이티드), 박지성 (유나이티드), 대런 플레처 (유나이티드), 올리베이라 안데르송 (유나이티드), 루이스 나니 (유나이티드), 가브리엘 오베르탕 (유나이티드), 헤라르드 피케 (FC 바르셀로나), 메주트 외칠 (레알 마드리드), 플로랑 말루다 (첼시), 디에고 밀리토 (인테르 밀란), 알렉상드르 송 (아스날)세바스티앙 스킬라치 (아스날), 후안 마타 (발렌시아) 外 73명

1

 


 

순위

선수 (소속팀)

도움

1

메주트 외칠 (레알 마드리드)

6

2

애런 레넌 (토트넘 홋스퍼), 다리요 스르나 (샤흐타르 도네츠크), 카를로스 마르틴스 (벤피카)

5

5

라이언 긱스 (유나이티드), 사무엘 에투 (인테르 밀란), 후안 쿨리오 (CFR 클뤼)

4

8

안드레스 이니에스타 (FC 바르셀로나), 고란 판데프 (인테르 밀란), 피터 크라우치 (토트넘 홋스퍼), 도글라스 코스타 (샤흐타르 도네츠크), 사미르 나스리 (아스날), 잭 윌셔 (아스날), 후안 마타 (발렌시아), 베누아 셰이루 (올랭피크 마르세유) 外 2명 

3

18

웨인 루니 (유나이티드), 사비 에르난데스 (FC 바르셀로나), 마르셀루 비에이라 다 시우바 주니오르 '마르셀루' (레알 마드리드), 이반 라키티치 (샬케 04), 베슬레이 스네이더 (인테르 밀란), 가레스 베일 (토트넘 홋스퍼), 안드레이 아르샤빈 (아스날), 알렉상드르 송 (아스날), 세스크 파브레가스 (아스날) 外 26명

2

53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 (유나이티드), 페데리코 마케다 (유나이티드, 現 삼프도리아), 박지성 (유나이티드), 마이클 캐릭 (유나이티드), 이브라힘 아펠라이 (FC 바르셀로나), 히카르두 이젝송 두스 산투스 레이치 '카카' (레알 마드리드), 알렉산더 바움요한 (샬케 04), 프랭크 램파드 (첼시), 루카 모드리치 (토트넘 홋스퍼), 토마쉬 로시츠키 (아스날), 가엘 클리쉬 (아스날), 에마뉘엘 에부에 (아스날) 外 91명 

1

 


 

 양 팀의 현재 상황

 

Ferguson: Could see United put one hand on the trophy

 

<우승이 눈앞에!>

 

 딱 1주일 전만 해도 사람들은 이번 경기가 올 시즌 리그의 타이틀을 결정짓는 매우 중요한 맞대결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아스날이 이번 경기를 통해 유나이티드의 독주를 반드시 멈춰세워야 하는, 즉 홈팀에게 훨씬 더 중요한 경기가 되었습니다.

 

 아스날은 지난 주에 볼튼 원더러스에게 패배했지만 아직 리그 우승 경쟁에서 밀려난 것은 아닙니다. 즉 이들에게 리그 우승의 희망은 아직 남아 있는 셈입니다.

 

 아르센 벵거 감독이 이끄는 이들은 리버풀과 토트넘 홋스퍼, 볼튼에게 잇달아 발목을 잡히며 유나이티드를 따라잡을 절호의 기회를 자꾸 놓치기만 했습니다. 이 3경기에서 겨우 승점 2점을 챙기는 데 그친 것입니다.

 

 현재는 벵거 감독이 6년째 무관으로 시즌을 마무리할 것이 거의 확실시되고 있습니다. 결국 자신에 대한 비판을 잠재우기 위해서라도 승리는 너무나도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시즌 초만 해도 리그 우승을 자신있게 외쳤는데 이번 경기에서 패한다면 벵거 감독의 자존심에 매우 큰 상처를 입힐 수도 있습니다. 그에게는 최소한 유나이티드가 이번 경기 때문에 우승을 확정짓는 일이 없도록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야 합니다.

 

 물론 벵거 감독은 오랜 맞수인 영감님을 이기려고 잔뜩 벼르고 있을 것입니다. 영감님이 지휘하고 있는 유나이티드는 경기를 거듭할수록 리그 우승에 더욱 가까이 다가서고 있지요. 뿐만 아니라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 출전도 유력한 상황입니다. 주중의 겔젠키르헨 원정에서 샬케 04를 2-0으로 꺾으며 최상의 결과를 이끌어냈기 때문입니다.

 

 유나이티드는 2위 첼시에 승점이 무려 6점이나 앞서 있기 때문에 앞으로 몇 점만 더 따낸다면 역사적인 19번째 우승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반면 아스날은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지 못할 경우 맨체스터 시티에게 3위 자리마저 내줄 수 있습니다.

 

 양 팀의 최근 7경기 전적을 살펴보면 유나이티드가 6승 1무로 절대적인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심지어 적지인 에미리츠 스타디움에서도 2007년 이후 패배한 적이 없을 정도로 탁월한 성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양 팀의 최근 5경기 전적

 

아스날 (5전 1승 3무 1패)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vs 블랙번 로버스 : 0-0 무

 

(프리미어리그 31라운드) vs 블랙풀 : 3-1 승

 - 52' 개리 테일러-플레처 (블랙풀)

 - 18' 아부 디아비, 21' 에마뉘엘 에부에, 76' 로빈 판 페르시 (아스날)

 

(프리미어리그 32라운드) vs 리버풀 : 1-1 무

 - 98' 로빈 판 페르시 (아스날)

 - 102' 디르크 카윗 (리버풀)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 vs 토트넘 홋스퍼 : 3-3 무

 - 7' 라파엘 판 데 파르트, 44' 톰 허들스톤, 70' 라파엘 판 데 파르트 (페널티킥, 토트넘 홋스퍼)

 - 5' 시오 월콧, 12' 사미르 나스리, 40' 로빈 판 페르시 (아스날)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vs 볼튼 원더러스 : 1-2 패

 - 38' 대니얼 스터리지, 90' 타미르 코엔 (볼튼 원더러스)

 - 48' 로빈 판 페르시 (아스날)

 


 

유나이티드 (5전 3승 1무 1패)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2차전) vs 첼시 : 2-1 승

 - 43'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 77' 박지성 (유나이티드)

 - 77' 디디에 드록바 (첼시)

 

(FA컵 준결승전) vs 맨체스터 시티 : 0-1 패

 - 52' 야야 투레 (맨체스터 시티)

 

(프리미어리그 33라운드) vs 뉴캐슬 유나이티드 : 0-0 무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vs 에버튼 : 1-0 승

 - 84'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 (유나이티드)

 

(UEFA 챔피언스리그 준결승 1차전) vs 샬케 04 : 2-0 승

 - 67' 라이언 긱스, 69' 웨인 루니 (유나이티드)

 


 

 양 팀의 부상자 현황

 

아스날

 

 

 아스날은 팀의 핵심 센터백을 맡고 있는 벨기에의 토마스 베르마엘렌이 복귀했다는 소식에 기뻐할 것입니다. 베르마엘렌은 아킬레스건을 다치는 바람에 거의 올 시즌 내내 경기에 나서지 못했으나, 이제는 그라운드에 복귀해 유나이티드의 공격수들을 상대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베르마엘렌의 부재는 올 시즌 아스날의 수비진에 매우 뼈아픈 타격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가 지난 목요일(현지시각) 2군 경기를 통해 복귀전을 치르면서 이제는 1군 복귀도 눈앞에 두게 되었습니다.

 

 통증을 호소하며 전력에서 제외되었으나 이제는 말끔히 회복된 토마쉬 로시츠키도 다시 출전이 가능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아부 디아비는 종아리를 다친 것이 완전히 낫지 않아 이번 경기에도 결장합니다.

 


 

유나이티드

 

 

 이번 달 초에 열린 시티와의 잉글랜드 FA컵 준결승전에서 입은 사타구니 부상으로 유나이티드의 최근 3경기에 모두 결장한 디미타르 베르바토프가 선수단에 복귀합니다.

 

 양 팀간의 2군 경기에서 아스날의 토마스 베르마엘렌과 함께 나란히 출전한 대런 플레처도 복귀할 가능성이 약간 남아 있습니다.

 

 오웬 하그리브스는 유나이티드의 전력에서 완전히 제외되어 있습니다.

 


 

 알고 계세요?

 

상대 전적

 vs

 

 - 아스날은 유나이티드와의 최근 리그 17경기에서 겨우 3승을 거두는 데 그쳤습니다.

 

 - 유나이티드는 아스날과 최근에 맞붙은 통산 7경기에서 무패(6승 1무)를 지키고 있습니다.

 

 - 유나이티드는 최근 2차례의 에미리츠 스타디움 원정에서 모두 3-1로 승리했습니다.

 

 - 유나이티드가 아스날을 상대로 5연승을 거둔 것은 1983년부터 1985년까지가 마지막이었습니다. 반면 아스날은 지난 1997년부터 1998년까지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4연승을 기록한 것이 최고의 성적입니다.

 

 - 웨인 루니는 아스날과의 최근 4경기에서 3골을 넣었으며, 나머지 1경기에서는 페널티킥 기회를 잡았지만 실축했습니다.

 

 - 루니는 자신의 프리미어리그 1호골과 100호골을 아스날전에서 기록했습니다. 그리고 프리미어리그 역사상 2번째로 긴 기록을 갖고 있던 아스날의 무패 행진을 끝장내는 골을 터뜨리기도 했습니다.

 

 - 박지성은 아스날과의 최근 3경기에 선발 출전해 모두 골을 넣었습니다.

 

 - 이번 경기는 영감님아르센 벵거 감독의 45번째 맞대결입니다. 지금까지는 영감님이 19승 11무 14패로 앞서 있는데요. 11차례의 무승부 중 2경기는 승부차기에 의해 승부가 갈렸습니다. (2004/05 시즌 FA컵 결승전에서는 아스날이 승리, 2002/03 시즌 커뮤니티 쉴드에서는 유나이티드가 승리)

 


 

재미있는 사실!

 

 

 - 아스날이 유나이티드와의 승점 격차를 좁히고 우승 경쟁에서 밀려나지 않으려면 반드시 이번 경기를 이겨야 합니다. 만일 양 팀이 비기는 일이라도 발생할 경우 아스날은 무조건 골득실차에 의해서만 우승에 도전할 수 있습니다. 유나이티드가 승리할 경우 아스날의 우승 희망은 완전히 사라지고 맙니다.

 

 - 유나이티드의 최근 5시즌을 살펴보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의 마지막 4경기(35~38라운드)에서 평균 8.6점의 승점을 가져갔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스날

 

 - 아스날은 올 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에서 9차례의 페널티킥을 허용했으며, 그중 하나는 최근 3경기에서 나온 것입니다. 이 부문 리그 1위입니다.

 

 - 아스날은 최근에 열린 통산 11경기에서 단 2승을 잡아내는 데 그쳤습니다. 이 기간에 열린 FA컵 8강전에서 유나이티드에게 0-2로 패하기도 했지요.

 

 - 아스날은 최근 리그 7경기에서도 겨우 1승 5무 1패에 그치고 맙니다.

 

 - 아스날이 올 시즌 상대팀에게 허용한 골의 26%는 헤딩골이었습니다. 에버튼에 이어 리그에서 2번째로 높은 비율입니다.

 

 - 아스날은 올 시즌 세트 플레이 상황에서 허용한 골의 비중이 56%나 됩니다. 이 부문 리그 1위입니다.

 

 - 아스날은 홈구장 에미리츠 스타디움에서 열린 최근 3경기에서 모두 비겼습니다. 이중 득점은 단 1골에 그쳤죠. (그마저도 로빈 판 페르시의 페널티킥)

 

 - 아스날은 최근 4경기에서 무려 7골을 실점했습니다.

 

 - 로빈 판 페르시는 올해 들어 아스날에서 19경기에 출전해 18골을 터뜨리는 괴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나이티드

 

 - 유나이티드는 올 시즌 리그에서 헤딩골을 17번이나 터뜨렸습니다. 이 부문 리그 1위입니다.

 

 - 유나이티드는 최근 3경기에서 모두 무실점을 지켜내는 데 성공했습니다.

 

 - 유나이티드는 올 시즌 원정에서 벌어진 리그 17경기에서 5승 9무 3패를 기록 중입니다. 앞으로 남아 있는 2차례의 원정 경기에서 모두 승리한다면 적지에서 7승을 거두는 셈이 되는데, 이 경우 1976/77 시즌의 리버풀(5승)에 이어 원정에서 8승 미만을 챙기고도 우승을 차지하는 두 번째 클럽이 됩니다.

 

 - 오는 토요일에 30번째 생일을 맞는 존 오셔는 이번 경기에 출전할 경우 유나이티드에서 300번째로 선발 출전하는 경기가 됩니다.

 


 

 최근 경기 결과

 

아스날

 

 


 

유나이티드

 

 


 

 이번 경기를 맡을 주심입니다!

 

 

<이번 경기는 포이 주심과 함께합니다.>

 

 이번 경기의 주심을 맡을 크리스 포이 심판은 올 시즌 양 팀간의 경기를 2번째로 맡아보게 됩니다. 지난 3월에 열린 FA컵 8강전에서도 포이 주심과 이미 만난 적이 있기 때문이죠. 스태포드셔 출신의 그는 올 시즌 31경기에 나서 경고 77회와 퇴장 2회만을 선언하며 카드를 아끼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올 시즌 최다 득점자

 

아스날

 

 

 - 로빈 판 페르시 : 19골 (프리미어리그 15골)

 - 사미르 나스리 : 15골 (프리미어리그 10골)

 


 

유나이티드

 

 

 - 디미타르 베르바토프 : 22골 (프리미어리그 21골)

 -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 : 19골 (프리미어리그 12골)

 


 

 이 선수를 지켜보세요!

 

 

 

<半 페르시가 아닌 Full 페르시만 되어준다면..>

 

 네덜란드 대표선수인 로빈 판 페르시는 팀의 일부 동료들과는 달리 요즘 '미친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그는 최근 리그 15경기에서 무려 15골을 폭발시키는 등 올 시즌 통산 19골을 신고했지요. 무서운 것은 그가 발목 부상으로 인해 올 시즌의 초반 3개월은 그냥 날려버렸는데도 저만한 기록을 세웠다는 것입니다.

 


 

 한편 라이벌들의 상황은?

 

 

<흥!>  

 

 유나이티드와의 승점 차를 3점까지 줄여보려는 첼시는 토요일에 홈구장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토트넘 홋스퍼와 중요한 일전을 치릅니다. 시티는 일요일에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홈으로 불러들입니다.

 


 

 이번 경기 엔트리

 

아스날

 

보이체흐 슈체츠니, 옌스 레만, 가엘 클리쉬, 키어런 깁스, 요한 주루, 로랑 코시엘니, 세바스티앙 스킬라치, 바카리 사냐, 에마뉘엘 에부에, 알렉상드르 송, 세스크 파브레가스, 잭 윌셔, 애런 램지, 안드레이 아르샤빈, 토마쉬 로시츠키, 로빈 판 페르시, 마루앙 샤막, 니클라스 벤트너, 사미르 나스리, 시오 월콧,

 


 

유나이티드

 

 

에드빈 반 데 사르, 토마쉬 쿠쉬착, 파트리스 에브라, 네마냐 비디치, 리오 퍼디넌드, 크리스 스몰링, 조너선 에반스, 파비우 다 시우바, 하파에우 다 시우바, 박지성, 마이클 캐릭, 올리베이라 안데르송, 대런 깁슨, 루이스 안토니오 발렌시아, 루이스 나니, 웨인 루니,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치차리토', 디미타르 베르바토프

 


 

 예상 라인업!

 

텔레그래프

 

 

유로스포츠

 

 

스카이스포츠

 

 

가디언

 

 


 

 이번 경기 예상

 

마크 로렌슨 (BBC 해설위원)

 1-1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

 1-1

 

 

 

 

 


Glory Glory Man United..!!

We'll Keep the Red Flags Flying High..!!



기사 출처 : MANUTD.COM/유럽축구연맹(UEFA) 공식홈페이지/텔레그래프/유로스포츠/스카이스포츠/가디언/맨체스터 이브닝 뉴스


기사 번역 : CM동 유벤군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을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SG_Aimar | 작성시간 11.04.30 기대되는 경기~ ㅋ 빨리 내일이 왔으면.. ㅠㅠ
  • 작성자Mark Noble | 작성시간 11.05.01 잘봤습니다 ㅎ
  • 삭제된 댓글입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