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달리는 영어 실력으로 결국 해석을 했습니다.
사실 제가 보려고 한거긴 하지만.. 쪽팔림을 무릅쓰고 올려버립니다.
뭐 수정받을것도 있고 물어볼것도 있고,
여러 고수분들의 의견을 수렴해서 수정하고 나면 훨씬 도움이 되겠지요.
저하나 쪽팔리면 많은 초보분들이 구원받는다는 생각으로..-ㅅ-;;
일단 골키퍼 능력은 뛰어넘고 테크닉 해석을 했고, 그 다음에 맨탈과 피지컬을 하고 난 후에 골키퍼
능력도 해석하도록 하죠..(해석인지 삽질인지)
아무쪼록 많은 태클 바랍니다..
아, 일단 리플로 달긴 했지만, 여긴 자료실이니까.. 게시판 성격에 안맞는다고 생각되면 옮기겠습니다.
-해석 중간중간 괄호 부분은 제가 단 사족들입니다.
-직역을 해서 대충 의미가 통하는 부분은 직역을 하고, 너무 꼬인 부분은 의미가 같은 다른 문장으로 확 바꿔버렸습니다.
ex)If you’re playing Counter Attack football, there’s going to be a few situations when your striker finds himself through on goal with “no-one to beat but the ‘keeper”.
-당신이 만약 카운터 어택을 위주로 하는 전술을 구사한다면, 종종 당신의 스트라이커가 골을 향해 갈 때 골키퍼와
기술적인 능력
크로스 |
만약 당신이 양쪽 측면을 공략하는 윙어나 풀백을 고용하고자 한다면 이 능력은 당신의 스트라이커에게 좋은 공을 전달해 주는데 필수적인 능력이다. 당신의 공격수가 5피트(150cm-_-?)라면 이건 소용이 없다. 훈련에서 크로싱 스케쥴(세트플레이 훈련을 말하는 거겠죠?)은 이 능력을 개발하는데 좋은 방법이다. |
드리블 |
민첩과 균형과 함께, 나는 드리블을 당신의 진영의 좋은 드리블러를 가지는데 필수적인 능력이라고 생각한다-특히 수비수를 향해 달려갈 공간에서 이점을 갖는 역할. 하지만 당신은 너무 많은 드리블러를 보유해선 안된다. 왜냐하면 그들은 당신이 가진 어떠한 패싱 전술도 무시해버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비록 한 드리블러가 한 경기를 이기게 만들 잠재력을 가졌을지라도, 그는 자신의 페널티 에어리어에서 볼을 상대에게 가져다 주고, 당신을 패하게 만들수도 있다.(후덜덜.. 수비수가 삽질하는게 이것때문이군요.) |
결정력 |
간단하게, 나쁜 결정력=쉬운 표적을 놓치는 것이다. 당신의 선수는 골을 넣기 위해 좋은 위치에 있어야 하며, 그러기 위해서 당신의 플레이어는 좋은 공격위치선정과 균형, 그리고 힘(몸싸움)을 가져야 한다. |
헤딩 |
이것은 당신이 타겟맨이나 중앙 수비수를 사용하기 원할 때 필수적이다. 롱볼위주의 전략을 사용하는 팀이거나 혹은 그런 팀을 상대하게 되었을 때 진영에 몇몇의 좋은 헤딩을 갖춘 선수가 필요하다. 점프 능력과 함께 조합하여 이 능력을 기대하라. |
중거리 슛 |
만약 당신이 골대를 향해 슛을 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점수를 낼 수 없을 것이다. 그렇다면 약간의 롱슛이 상대 골키퍼에겐 시련이 될 것이다. 당신이 하프라인에서 중거리 슛을 쏠 수 있는 하만과 같은 미드필더를 확보한다면, 그에게 약간의 long pots(긴 항아리-_-? 해석불가.. 사냥할때 쏜다라는 의미가 되긴 하는데..)을 가르쳐라. 그는 아마도 프리킥도 역시 잘차게 될 것이다. |
긴 드로잉(throw in이 아니라 throwing이라고 쓰는군요-한글판에서 장거리 스로인) |
긴 드로잉 능력은 당신이 풀백이 강력한 던지기를 해서 당신의 더 공격적인 선수에게 공을 주기를 바랄 때 특히 좋은 능력이다. |
마킹(일대일 마크) |
수비수가 좋지 않은 마킹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그것이 반드시 그가 쓰레기라는 것을 의미하는 건 아니다. 그러나 당신은 명백하게 맨마킹 전술을 쓰기를 피하길 원할 것이다. 만약 만약 당신의 수비수들이 toffee를 마크하지 못한다면, 아마도 당신은 스위퍼 시스템을 고려하거나 당신이 원하는 것보다 수비수들이 더 깊게 수비하게 해야한다. 강한 태클 전술이 마킹과 함께 상대를 연약하게 만드는데 좋다. |
일대일(이건 한글판의 어떤 능력에 해당하는지.. 다른거 빼면 볼 트래핑 밖에 없는데. 혹시?) |
당신이 만약 카운터 어택을 위주로 하는 전술을 구사한다면, 종종 당신의 스트라이커가 골을 향해 갈 때 골키퍼와 |
패스 |
만약 당신이 레알 마드리드의 미드필드를 달렸던 미드필더를 사왔다면, 당신은 좋은 효과를 내기위해 짧은, 혹은 혼합 패스를 사용하기 위한 좋은 위치에 있을 것이다. 그러나 당신의 미드필드는 더 머펫인형(손가락 껴서 움직이는 그 인형이래요)뭉치 같아서 그들에게 롱볼을 차게 하는 것이 그들 가치의 전부일 것이다. -의미 파악이 잘 안되는군요. 배컴을 말하는거 같기도 하고.. |
페널티 킥 |
비록 이 능력 자체도 의미가 있지만, 나는 종종 높은 영향력을 지닌 선수(팀의 주장 같은)들 또한 예상 외로 잘 차고 좋은 페널티를 차는데 자신감을 갖는다는 것을 깨닫는다. 배컴을 생각해보라..(뭐 어쩌라고-ㅅ-;;) |
세트 피스(한글판에서의 코너킥과 프리킥을 종합한거 같네요. 그러고보면 프리킥과 코너킥, 중거리슛과 크로스는 따로 볼 수가 없죠.) |
이 능력과 함께, 중거리슛과 크로스 능력 또한 프리킥과 코너킥을 차는 능력을 도울 수 있다. 반복해서, 좋은 세트피스 능력을 지닌 스트라이커를 찾는 최고의 방법은 경기를 통해서 이다.(match practice.. 경기를 뜻하는 건지 맞는 연습을 뜻하는건지-_-;) |
태클 |
만약 이 능력이 몸싸움, 마킹 능력과 특히 공격성과 용맹성(적극성과 대담성?)과 함께 합쳐진다면, 당신은 휘하에 뛰어난 수비수를 가진 것이다. 수비수와 전투적인 수비형 미드필더들에게 필수적. |
테크닉 |
테크닉은 아마도 한 선수가 가질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능력이며, 특정한 구역이나 포지션의 전문 기술보다 오히려 더 타고난 능력이라 볼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상대에게 인상을 주기를 원한다면 당신의 공격적인 선수들에게 좋은 테크닉을 기대하라. |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손뉨 작성시간 06.09.02 씨엠3에 한해서는 확실합니다 씨엠4부터는 삭제된듯 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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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파트릭 비x그라 작성시간 06.09.02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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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The Answer.. 작성시간 06.09.03 fm에선1:1은 없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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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모카맛농약 작성시간 06.09.05 1:1은 아마 트래핑인듯?;;; 설명보면 트래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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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손뉨 작성시간 06.09.06 일대일 (One on Ones) => 요게 왜 이상하게 나오냐면 Marc씨의 귀차니즘 때문입니다 이 오피셜메뉴얼은 씨엠3 99/00 버전부터 만들어졌는데 그후 시리즈가 새로 나올때마다 약간의 내용만 추가하는 방식으로 써서그렇습니다 Marc씨는 시리즈가 나오면서 내용추가는 꼬박꼬박하지만 삭제는 잘안합니다 ㅡㅡ;; 일대일은 씨엠3의 히든능력치입니다에펨은 당연히 없지요 참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