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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계획 예상표와 현재와 미래

작성자[옫]| 작성시간15.11.22| 조회수689| 댓글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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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 사신군이세요? 작성시간15.11.22 누가쓴 글인지 모르겠지만 롤이 단일게임으로는 지금최강이지만 수익이나이런걸따졌을때 라이엇이 블자 한참밑인걸로아는데...
  • 답댓글 작성자 [옫]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5.11.22 음 제가작성했습니다. 당연히 회사크기나 종합매출이나 런칭게임수같은거만 따져도 블자가 윗선이긴한데 롤을 우습게 생각하다가 파이를 크게뜯겼죠 그리고 롤도 출시년수가
    꽤 됨에따라 같은케이스가 또 나올수도있구요. 블자입장에서는 경계할만하다고 생각됩니다. 게임을 출시하면 계속 콘솔쪽으로도 출시하고있는게 그런이유라고 생각되구요
  • 답댓글 작성자 사신군이세요? 작성시간15.11.22 제생각하고 반대이신게 애초에 히오스전까지 블자랑 롤이랑은 유저폭이 겹치는 부분이 없었을 정도였고 요금부분에서도 패키지 시장과 부분유료시장이라 서로 수익에 대해서 파이를 나누었다고 보기힘들다고 봅니다
    라이엇이 무슨 수익을 따지기에는 블자비해서 한단계가아니라 세계적인 게임회사라는 이미지치고는 수익만 따지면 매년따지면 10손가락에 들어가는 회사도 안되기에..,벨브나 블자에비해서 수익이나 규모에 비해서 한참밑에 있는지라 비교대상으로 삼기는....누적수익이야 롤이 꽤 되지만 최근 년분기수익은 도타는 고사하고 카스한테도 뒤쳐지는등(웹진마다 다릅니다)
    블자가나 벨브에 파이 뺏겼냐고도 보기에도 블자는 꾸준히
  • 답댓글 작성자 사신군이세요? 작성시간15.11.22 접속자수 증가부분 올렸고 롤과상관없이 꾸준폭이였고...
    벨브도 단일게임하나 롤바로 밑에 동접수게임인 도타2라서...
  • 답댓글 작성자 사신군이세요? 작성시간15.11.22 국내기준은으로 게이머시장파이 뺏은게 롤이지만 한국시장은 작고 전세계적으로는 그냥 신규시장을 만들어낸거라고 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 [옫]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5.11.22 약간 논점이 어긋나긴했는데 블자가 베넷통합서비스이후로 저는 패키지느낌이라기보다는 멀티온라인성을 강화했다고 느꼇는데 거기에따른 파이가 나눠졌다고 전 생각합니다.
    말씀하신것처럼 신규시장을 뺏겼다고 할까요. 롤이 없었다면 히오스가 더욱더 성공햇겟지요. 롤이 블자에게 엄청난 타격이다라는게 아니라 기존게임시장이 PC+콘솔 동시발매
    와 같은게 이루어지고 콘솔시장은 늘어나고 피씨시장은 감소되는 상황에서 크게보면 피씨 온라인이라는 시장을 나눠먹었다는 생각이 들어서말이죠.
    제가 생각하기에 베넷통합이후에 블자가 추구하는것도 그쪽이라고 생각되구요.
  • 답댓글 작성자 [옫]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5.11.22 롤이 블자에게 위협적이다라는게 아니라 차기수익모델이나 계획에있어서 영향을 발휘했을수있다 라는게 제 이야기였는데 설명이 부족했나보네요
  • 작성자 레피드 작성시간15.11.22 와우 감독은 잘못 생각한 듯.
    지금 워크팬들이 기대하는건 우리들이 아는 내용이 영화로 실현되는 걸 원하는거지 그게 감독입맛대로 재해석되는 걸 원하는게 아닌데 그러려고 했다니.
    블쟈가 거부를 잘 했네요.
  • 답댓글 작성자 화이팅 쉐바씨 작성시간15.11.22 스파이더맨의 샘 레이미에서 소스코드 던컨 존스로 바뀌었죠
  • 작성자 패스해패쓰!! 작성시간15.11.23 '감독 휴게실'에서 옮겨 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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