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금 관련 경제 소식들(22/5/28)

작성자홍두깨|작성시간22.05.28|조회수672 목록 댓글 6

금 관련 경제 소식들(22/5/28)

 

주간 금 시세

주간 금 선물 차트입니다

주간 은 선물 차트입니다.

주간 달러 인덱스 차트입니다.

주간 텍사스 원유가격 차트입니다.

주간 다우존스 주식 차트입니다.

주간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입니다.

경제 소식들

러시아 석유 수출의 급락은 배럴당 150달러 위로 올릴 수 있다-BofA

2022년 5월 28일, zero hedge

https://www.zerohedge.com/markets/sharp-decline-russian-exports-could-send-oil-above-150-bofa

OilPrice.com의 Charles Kennedy

 

뱅크 오브 아메리카에 따르면 러시아 석유 수출이 향후 몇 달 안에 급락하면 브렌트 유는 150달러 위로 급등할 수 있다.

 

“우리의 배럴 당 120달러 목표가 가시권애 들어왔는데 러시아 석유 수출의 급격한 위축은 브렌트 유를 배럴당 150달러 위로 넘길 수 있다"고 뱅크 오브 아메리카 세계 연구의 분석들은 금요일 나온 조사 보고서에서 썼다고 로이터가 전했다.

...

 

이번 달 최근 석유 시장 보고서에서 국제 에너지 기구는 평가하기를 러시아는 이미 4월에 하루 거의 1백만 배럴을 차단했다고 하였다.

 

지금까지 러시아 수출은 유지되었지만 5월 15일자로 주요 국제 거래소들은 국영 로즈네프트, 가자프롬 네프트, 그리고 트란스네프트와 모든 거래를 중단했다고 그 기구는 언급했다.

 

"4월에 거의 일일 1백만 배럴의 공급 하락에 이어 하락이 올해 하반기 동안 일일 3백만 배럴로 확대될 수 있다"고 러시아 석유 공급을 언급하며 국제 에너지 기구는 말했다.

.

달러의 몰락과 금

1) 주택 거품에서 바람이 빠지고 있다

(The Air Is Coming Out of the Housing Bubble)

2022년 5월 25일, Schiff Gold

https://schiffgold.com/key-gold-news/the-air-is-coming-out-of-the-housing-bubble/

 

연준은 겨우 금리 인상을 시작하였지만 바람은 이미 주택 거품에서 빠지고 있다.

 

단일 가족 신규 주택 판매는 3월보다 16.6% 하락하였고 전년 대비 26.9% 하락했다.

 

신규 주택 판매는 종종 전반적인 주택 시장의 상태의 선도지표로 보고 있다.

 

신규 주택의 팔리지 않은 재고는 34.000채 급증했고 기록적인 월간 급증이다. 44만 채의 신규 주택이 팔리지 않고 있으며 주택 파열 중의 2008년 5월 이후 최고 수준이다. 팔리지 않는 주택들의 전월 대비 그리고 전년도 증가는 둘 다 사상 최고 기록이다.

 

신규 주택 판매의 최대 하락은 40만 달러 아래 가격대에서 일어났고 높은 물가와 상승하는 모기지 금리들은 주택 시장에서 중산층 미국인들을 압박하여 내몰고 있음을 가리킨다.

 

울프스트리트는 주택에서 현 움직임을 분석했다.

 

"주택 구매자들은 높은 주택 가격들을 훨씬 더 다루기 힘들게 만드는 급증하는 모기지 금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그리고 모기지 금리 상승마다 그리고 주택 가격 상승마다 잠재적 주택 구매 층들은 시장을 포기하고 판매량은 추락한다."

 

2022년 4월의 모기지 은행들 협회(MBA) 자료는 신규 주택에 대한 모기지 신청이 전년 대비 10.6% 하락한 것을 보여준다. 2022년 3월에 비교하면 신청 건수는 14% 하락했다.

 

연준은 인위적으로 금리를 누르고 모기지 담보 증권에서 수 십억 달러를 샀을 때 이 주택 거품을 불어넣었다. 이제 그 중앙 은행은 금리를 조금씩 오르게 하면서 그 거품을 터뜨렸다.

 

연준이 준 것을 연준이 가져간다.

 

모기지 금리는 경제가 가라앉고 연준이 2008년 후의 금리 인상 주기를 마치면서 2018년 말에 하락을 시작했다. 연준이 양적 완화로 방향 전환하고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금리 인하로 바닥을 뚫고 무한 양적 완화로 대응하면서 금리는 계속 하락했다. 연준이 기승을 부리는 인플레이션을 다루기 위해 통화 긴축을 이야기 시작하면서 우리가 오늘날 보고 있는 모기지 금리의 급등은 시작했다.

 

빠듯한 주택 재고는 판매가 하락하였음에도 가격을 계속 상승시켰지만 더 많은 사람들이 시장에서 압박을 받아 나가면서 가격들은 하락을 시작할 듯하다. 우린 2008년 때 같은 붕괴를 보지 않을 수도 있는 한편으로 이미 수입 내에서 겨우 살아가느라 힘들어 하는 미국인들을 주택 가격 상승이 압박하면서 주택 시장 파열은 경제 전반을 통해 반향을 일으킬 것이다.

 

그리고 피터 쉬프는 트윗에서 지적하기를 하락하는 가격들은 수 백만 주택 소유자들의 주택 자산을 죽일 것이다.

 

"그러나 상승하는 금리들, 공공요금, 세금, 유지 보수와 보험이 그 하락을 상쇄하면서 더 낮은 주택 가격들은 신구 구매자들에게 거의 완화를 주지 못한다."

 

2) Pam and Russ Martens: 연말에 연준은 10년-30년 만기 미국 국채의 38%를 보유

Pam and Russ Martens: At year-end Fed owned 38% of all 10-30-year Treasuries

2022년 5월 26일, gata

https://www.gata.org/node/21959

Pam and Russ Martens

(월스트리트 온 퍼레이드)

 

화요일 뉴욕 연준의 거래실은 2021년까지 내용을 보여주는 연간 보고서를 내놓았다. 뉴욕 연준은 12개 지역 연준 은행들 중 유일하게 월가의 거래소에 단축 번호로 연결하는 거래실을 가지고 있으며 그래서 우리는 항상 그곳에서 일어나고 있는 것의 공식 버전을 읽는데 항상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 보고서는 현장의 일들을 심하게 삭제한 버전이다(예를 들어 보고서에는 뉴욕 연준이 시카고 선물 거래소 부근에 두 번째 거래실을 설치한 것을 가리키는 내용이 전혀 없다).

 

하지만 새로 발간된 보고서에는 우리의 숨을 멎게 하는 한 구절이 있다. 그것이 드러낸 것은 뉴욕 연준의 거래 운영(공식적으로 시스템 공개 시장 계정 혹은 SOMA라고 부른다)이 현재 10년에서 만기가 남은 30년 만기 미결제 미국 국채의 38%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 세부 내용이 우리를 숨멎게 하는 여러 이유들이 있다. 먼저, 미국 국채 시장은 엄청나며 2021년 말로 22.6조 달러이다. 한 주체가 그 시장의 큰 부분을 통제하고 있다는 것은 심히 우려스럽다 (같은 보고서는 뉴욕 연준의 거래실이 모든 미결제 미국국채의 25%를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나머지 내용은

https://wallstreetonparade.com/2022/05/new-york-fed-stuns-with-new-report-at-year-end-its-trading-desk-owned-38-percent-of-all-10-30-year-u-s-treasuries/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아킬레우스 | 작성시간 22.05.28 감사합니다!
  • 작성자osolo9 | 작성시간 22.05.28 미국의 국유지내 세일가스오일 개발금지.
    영국의 석유기업에 windfall tax횡재세 부과.

    개도국까지 확산된 천연두 통제와 백신 메뉴얼 구축 및 초기작업 실행. 21일 격리. 의료진 우선 접종.
  • 작성자가거든 | 작성시간 22.05.28 감사합니다^^
  • 작성자아하그렇구나 | 작성시간 22.05.28 고맙습니다
  • 작성자Today | 작성시간 22.05.29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