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금 관련 경제 소식들(22/6/11)

작성자홍두깨|작성시간22.06.11|조회수974 목록 댓글 14

금 관련 경제 소식들(22/6/11)

 

주간 금 시세

주간 금 선물 차트입니다

주간 은 선물 차트입니다.

주간 달러 인덱스 차트입니다.

주간 텍사스 원유가격 차트입니다.

주간 다우존스 주식 차트입니다.

주간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입니다.

경제 소식들

치솟는 소비자 물가 지수는 "정점 인플레이션" 말들을 뭉개고 세계 시장을 혼란으로

2022년 6월 11일, zero hedge

https://www.zerohedge.com/markets/soaring-cpi-crushes-peak-inflation-narrative-sparks-global-turmoil

 

지난 2년간 소비자 물가 지수가 예상보다 적게 나온 것은 겨우 2달 뿐이었고 소비자 물가 지수는 14개월 연속 상승했다. 게다가 미국인들 사이에 심리는 기록적인 저점으로 붕괴했으며 인플레이션 기대는 급등하여 이 모든 것들이 미국 거시 놀람 지수를 2019년 8월 이후 최 약세로 하락시켰다.

...

 

시장은 이제 2022년 말까지 10번의 금리 인상과 그 뒤를 이어 3번의 금리 인하를 가격에 넣고 있다.

 

그리고 그 후자가 금을 한 달 내에 최고로 급등시켰다.

 

그러나 모든 것을 하락시켰다...

 

S&P 500과 나스닥은 2021년 1월 이후 최악의 한 주가 되었다.

 

S&P 500은 지난 11주 동안 10주 하락했고 대공황 이후 최악의 기간이다.

미국 고수익률 채권 가격들이 이렇게 낮았던 지난 번에 연준은 유례없는 행동으로 그것들을 사려고 개입했다.

 

 

이태리가 최악이며 유럽 주식들도 별 차이 없이 두들겨 맞았다.

 

이태리 채권 수익률은 2018년 고점에 도달했고, 독일 10년 만기 국채 수익률은 2014년 이후 처음으로 1.50%에 이르렀으며 2년 영국 국채 수익률은 2008년 이후 처음으로 2.0% 위로 올라섰다.

 

"이태리이탈" 가능성은 다시 치솟고 있다...

 

 

미국 채권 시장은 총체적 난장판이었고 단기 수익률은 오늘 크게 급등하였다. 2년물 수익률은 24bp 상승에 30년물 수익률은 겨우 2bp였다.

 

이번 주 2년물 수익률은 무려 40bp 상승에 30년물 수익률은 겨우 10bp 상승으로 유혈 사태였다.

 

암호통화들은 또 다른 나쁜 한 주였지만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약하게 하락했다.

 

서부 텍사스 원유는 123달러 위에서 거래되었고 바이든 전략 비축유 방출 수준 위에 있다.

 

휘발유 가격은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다...

 

...

최종적으로 주식들은 값싸지 않다... 평균 가치로 볼 때...

 

 

달러의 몰락과 금

1) 지난 50년간 최악의 경제 침울

(The Worst Economic Gloom In 50 Years)

2022년 6월 8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the-worst-economic-gloom-in-50-years/

 

수 십년래 우리는 이런 것을 본 적이 없었다. 에너지 가격들은 유례없는 높이로 치솟고 있다. 세계 일부 지역들에서 식품 부족은 상당히 심각해지고 있다. 극성을 부리는 인플레이션은 세계적으로 통제 불능이다. 한편으로 경제 활동은 여러분이 보는 모든 곳에서 둔화되고 있다. 일부는 이 현재 위기를 1970년대 스태그플레이션과 비교하고 있지만 그것은 훨씬 낙관적인 평가라고 나는 믿는다. 모두들 보고 있는 경제 여건들은 급속히 악화되고 있으며 향후 몇 달 앞이 가져올 것에 대하여 엄청난 양의 경고가 있다.

 

최근 나온 월 스트리트 저널-NORC의 새로운 조사에 따르면 미국 경제가 빈약하거나 그렇게 좋은 것이 아니라고 믿는 미국인들 비율은 미국 경제가 훌륭하다고 믿는 미국인들 비율의 83배이다.

...

 

아직도 미국 경제가 훌륭한 상태라고 믿는 미국인들 1% 사람들 중 누군가에게 말해보고 싶다.

 

모든 증거들이 다른 방향을 가리키고 있는데도 현실을 완전히 무시할 수 있는 누군가를 찾는다는 것은 나에게 항상 재미있다.

 

같은 조사가 알아낸 것은 자신들 금융 여건들에 만족하지 않고 있는 미국인들 비율은 최소 지난 50년간 최고라는 것이다.

...

 

다른 말로 하자면 이는 최소 지난 50년간 미국인들이 자신의 개인적 재정에 대하여 가장 우울하다는 것이다.

 

와.

 

사람들이 이렇게 느끼는 가장 큰 이유들 중 하나가 모든 물가가 상승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휘발유 가격은 거의 매일 전국적 뉴스 기사가 되었다. 화요일 그것은 또 다시 기록을 세웠다.

 

 

전국 평균 휘발유 가격은 이제 4.955달러이고 간밤에 3센트 올랐으며 지난 28센트 올랐고 지난 달에 거의 64센트 오른 것을 반영한 것이다. 디젤 역시 5.719달러에 도달하면서 새로운 기록을 세웠다.

...

 

불행하게도 전문가들 사이에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는 커지고 있는 여론들이 있다. 여기에 사례가 있다...

 

 

여름 여행 철이 진행되면서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으로 러시아 석유 수송의 차단과 연결되어 휘발유 수요는 세계 시장들에서 석유 가격을 올리고 있다.

 

AAA를 위해 휘발유 가격을 추적하고 있는 탐 크롤자에 따르면 휘발유 전국 평균 가격은 이번 여름 끝에 6달러가 될 수 있다고 한다.

 

다른 사례도 있다...

...

 

다른 이들은 더 비관적이다. 실상 원자재 거래 대기업 트라피규라의 대표는 석유 가격이 향후 몇 달 안에 급등할 것을 경고했다.

 

말할 것도 없이 에너지 가격들은 전체 경제를 통해 도미노 효과를 갖는다. 평론가인 안토니 비 샌더스가 살고 있는 주에서 다른 주로 이사하기 위해 이삿짐 회사에 접촉을 했을 때 그는 자신이 받은 견적 가격을 믿을 수 없었다.

 

 

버지니아 페어팩스에서 오하이오 콜럼버스로 이사를 하려고 나는 여러 이삿짐 회사로부터 견적을 받았다. 그리고 와! 방 4개 짜리 집의 국내 이사 비용이 15,000달러에서 20,500달러이다.

 

높은 이사 비용들 중 하나가 트럭 운반에 사용되는 디젤 연료의 엄청난 상승이다. 바이든 체제 하에서 디젤은 117% 상승했다. 천연가는 바이든 하에서 281% 상승했다.

 

 

버지니아에서 오하이오로 이사하는데 20,000달러 지불하는 것을 여러분은 상상할 수 있는가?

 

과거에 여러분은 그 돈으로 새 차를 살 수 있었다.

 

이런 미친 환경에서 일부 기업들은 그들 포장 크기를 줄여 인플레이션을 숨기려고 한다.

...

 

그들은 우리가 포장이 바뀐 것을 알아차리지 못할 것으로 믿는가?

 

그리고 이는 미국에서만 일어나고 있는 것이 아니다. 지금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

...

 

우리 생활 수준은 매일 하락하고 있으며 그 과정은 올해 하반기 동아 가속될 뿐이다.

 

그들이 항상 가지고 있던 생활 방식을 유지하기 위해 미국인들은 경고를 내는 속도로 그들 신용 카드로 향하고 있다.

 

말할 것도 없이 그것은 단기 해법일 뿐이다.

 

그리고 동시에 전반적 경제 활동은 계속 둔화되고 있다.

...

 

미국 GDP가 2분기에 실제로 마이너스가 된다면 그것은 2분기 연속이고 그것은 우리가 지금 공식적으로 침체 있다는 것을 의미하게 된다.

 

그러나 2023년 그 이후로 우리가 향하고 있는 것은 침체만이 아니다.

 

결국 우리는 내가 몇 년간 경고해온 악몽의 시나리오 같은 것으로 향하고 있다.

 

어리석은 결정들이 이 시점에 우리를 데려오는데 수 십 년 걸렸고 워싱턴의 우리 지도자들은 계속 어리석은 결정들을 하고 있다.

 

그래서 장기 해법이 시야에 들어오지 않는다는 것이 진실이다.

 

고통만.

 

미국인들이 지금 경제에 대하여 화가 났다면 앞으로 6개월 뒤 그들은 어떻게 느낄까?

 

2) 주의: Comex에서 68톤, 런던에서 수 백 톤의 금 인도

(ALERT: 68 Tonnes Of Gold Delivered From Comex, Hundreds Of Tonnes From London)

2022년 6월 10일, KWN

https://kingworldnews.com/alert-68-tonnes-of-gold-delivered-from-comex-hundreds-of-tonnes-from-london/

 

68톤의 금이 Comex에서 인출되었고 실물 금 압박에 대한 소식으로 금 가격은 25달러 급등했다. 대서양 반대 쪽에선 수 백 톤의 금이 런던에서 인출되었다.

 

실물 금 압박

Alasdair Macleod: 금과 은은 이번 주 온건한 거래로 횡보했다. 금과 은이 인플레이션 헷지로서 보호를 주는데 실패하고 있다는 일반적 느낌과 함께 심리는 점점 부정적이 되고 있다. 그러나 이런 심리는 과매도 된 시장에선 보통인 것이다.

 

금은 은행들이 종이 시장에서 공매도의 대부분을 하고 있다는 것을 기억하여야 하고 그들 공매도가 수익이 나게 하는 것이 그들의 관심이다. 이는 거래인들이 그들 장부를 작성하고 그들 수익과 손실을 상사에게 보고하는 때인 상반기 단계에선 그렇다. 6월 말까지 3주 남았고 그래서 그들은 그들 공매도를 유지하고 가능한 한 낮게 가격을 유지하여야 한다.

...

 

Comex에서 인출된 68톤의 금, 더 많이 인출된 런던

그러나 종이 금 가격을 누르는 것은 비용이 따른다. Comex에서 우리는 인도 수준의 상승을 보았고 5월 이후 인출된 금은 67.89톤이었다. 그것이 Comex에서 일어났다면 훨씬 더 큰 런던에서 인출된 금의 톤 수는 수 백 톤일 것임이 틀림없다.

...

 

가속되는 금융 시장 현금화

향후 몇 주 안에 우리는 금융 시장들에 더 나쁜 소식들을 들을 것으로 예상할 수 있고 인플레이션/금리 전선에서만 아니다. 최근 뉴욕 은행가들 회의에서 제이피모건의 제이미 다이먼은 제이피모건이 은행 신용을 제한하고 줄일 것이라는 명확한 암시를 주었다.

 

우리는 모든 세계 체계적으로 중요한 은행들이(G-SIBs) 뒤따를 것으로 예상할 수 있고 그것은 신용이 금융 시스템에서 철수될 것임을 의미하는 것이고 금융 시장 현금화를 가속하는 것이다.

 

주식과 채권만 현금화 되는 것이 아니라 사업체들에 대한 회전 신용 철수는 지불불능을 일으킬 것이다. 다이먼은 세계 경제를 붕괴시킬 신용 위기를 신호하고 있었다. 단기 결과는 금에 나쁠 수도 있는데 금은 은행들은 디플레이션 주장을 그들이 할 수 있는 한 그것이 어떤 가치를 갖든 밀어붙일 것이기 때문이다.

 

그것은 금에 좋은 소식이 될 것

좋은 소식은, 적어도 금 가격에 대하여, 두 가지이다. 먼저 신용 수축의 부분은 은행들이 귀금속을 포함한 원자재 거래실을 닫을 것이라는 점이다. 그것은 가격들을 누르는 그 은행들의 총체적 능력을 지체시킬 것이다. 두 번째는, 그들 경제가 신용-유도 침체로 가는 것을 막기 위해 할 그 무엇이든 하면서 중앙 은행들이 인플레이션 시합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대응할 수밖에 없게 된다는 것이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시골에서 살고파 | 작성시간 22.06.11 감사합니다
  • 작성자담화 | 작성시간 22.06.11 존경하는 홍두깨님 고맙습니다
  • 작성자아하그렇구나 | 작성시간 22.06.11 고맙습니다
  • 작성자가거든 | 작성시간 22.06.11 선생님 감사합니다^^
  • 작성자마이더스정 | 작성시간 22.06.12 고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