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금 관련 경제 소식들(22/6/18)

작성자홍두깨|작성시간22.06.18|조회수1,101 목록 댓글 9

금 관련 경제 소식들(22/6/18)

 

주간 금 시세

주간 금 선물 차트입니다

주간 은 선물 차트입니다.

주간 달러 인덱스 차트입니다.

주간 텍사스 원유가격 차트입니다.

주간 다우존스 주식 차트입니다.

주간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입니다.

경제 소식들

강경한 연준은 다우의 최악의 연속 하락을 유발; 암호통화, 석유와 신용 박살

2022년 6월 18일, zero hedge

https://www.zerohedge.com/markets/hawkish-fed-sparks-dows-worst-streak-ever-crypto-crude-credit-crushed

 

미국 주식들은 지난 11주 중 10주를 하락했고 1970년 이후 처음이다.

 

그러나 다우는 지난 12주에서 11주를 하락했다. 전에는 일어난 적이 없었다(1929년 11월에 다우는 11주들 중 10주 하락하였다).

 

미국 거시 자료는 유례없는 속도로 붕괴하고 있으면서(기록적 저점에 있는 미시간 대학의 심리 조사 결과) 그것은 부합되는 것이다.

 

지금부터 12번 더 금리 인상이 있다는 것을 기억하라... 미국에 행운을.

 

미국 주식 시장들은 2000년 3월에 코비드로 인해 정부가 미국 경제를 봉쇄한 이후 최악의 한 주를 겪었다.

 

실상 지난 금요일 예상보다 더 뜨거웠던 소비자 물가 지수(와 미시간 대학) 발표 이후 소형주들은 무려 10% 하락에 S&P와 나스닥은 8% 하락 그리고 다우는 7% 하락했다.

...

이번 주 고수익률 기업 채권 ETF인 HYG는 연준이 2020년 3월 겁에 질려 고수익률 부채를 사들이기 시작한 이후 최저 수준으로 하락했다.

 

 

국채 수익률은 이번 주 5-7bp씩 상승하였지만 지난 금요일 소비자 물가 지수 이후 수익률 곡선은 2년물이 30bp넘게 그리고 30년물은 10bp가량 상승하면서 평평해졌다.

...

10년물 수익률은 두 번이나 3.5%에 머물렀다.

...

수익률 곡선울 보호하려는 시도 후 엔은 2020년 3월 이후 가장 크게 추락했다...

 

 

비트코인은 2020년 3월 이후 최악의 한 주였지만(30% 하락) 이더리움은 이번 주에만 35% 하락하며 더 나빴다.

...

서부 텍사스 원유로선 4월 전략유 방출 이후 최악의 한 주였다.

 

도매 휘발유는 2020년 3월 이후 최악의 한 주였다.

...

 

파월은 얼마나 더 많은 고통을 가하려는가?

 

아마도 그런 이유로 조정된 고통 지수는 지미 카터가 대통령 된 이후 최악의 수준에 있는 것이다.

 

 

모기지 금리 폭발하면서 미국 주택 시장 붕괴 임박

2022년 6월 18일, zero hedge

https://www.zerohedge.com/economics/housing-crash-imminent-mortgage-rates-explode-price-cuts-soar-and-buyer-demand-collapses

한 달 조금 더 전에 모기지 금리는 아직도 겨우 5%였고 우리의 최악의 두려움들을 검증해준 부동산 기관들과 산업 경영진들의 여러 충격적인 일화들을 우린 공유했다: 미국 주택 시장은 파열하고 있었다, 빠르게, 미국 중산층 사이에 가장 인기 있는 자산의 상태에 대한 이런 무서운 결론을 확인해주는 이어지는 관찰 내용들과 함께.

 

일들이 심한 것에서 재난으로 된 이번 주로 돌아와서, 30년물 모기지 금리는 기록적으로 가장 빠른 속도로 상승하여 6% 위로 올라섰으며 이는 지난 주택 거품 파열 직전에 보았던 그런 금리 수준이었기 때문이다.

 

 

.... 중간 모기지에서 모기지 평균 지불을 지난 6개월 안에 거의 800달러 상승시켰고

 

 

주택을 역사상 취득하기 가장 어렵게 만들었으며

 

... 신규 주택 판매를 2010년 이후 가장 길었던 마이너스 연속 후 코비드 위기 정점 이후 가장 빠른 속도로 추락하게 만들고 있다...

 

 

... 그리고 주택 매입자들 심리는 세대들에서 최저 수준으로 파열하고 있다...

...

지켜 볼 주요 지표는 계약 취소 율이라고 캘리포니아 어빈의 존 번 부동산 컨설팅의 연구 책임자인 릭 팔라시오가 말했다. 그,것은 5월에 전국적으로 9%였는데 4월 6.6%에서 상승한 것이다. 그것은 2년 전 대유행 봉쇄 후 16%의 속도에는 미치지 못했다.

 

"분명한 것은 더 많은 공급이 오고 있다는 것이다"라고 팔리시오가 말했다. "건설 업체들은 그 파도 전면에서 들어가려고 한다. 우리는 식어가는 경제와 다가오는 많은 공급의 이중 불행을 맞이할 수 있다. 그것은 주택 판매에 좋은 처방이 아니다."

 

 

달러의 몰락과 금

1) 인플레이션 세금은 가구당 매월 433달러

(Inflation Tax Costing US Households $433 Per Month)

2022년 6월 9일, Schiff Gold

https://schiffgold.com/commentaries/inflation-tax-costing-us-households-433-per-month/

 

코비드 19 대유행 동안 부양 수표를 우편으로 받아서 모두들 신났었다. "공짜 돈이다!"라고 많은 사람들이 외쳤다. 그러나 인생에 공짜란 없다. 이는 정부가 건네 준 공짜를 포함한다.

 

그래서 오늘 여러분은 그 부양 수표와 정부 대유행 지출 법석에 대하여 지불하고 있는 것이다.

 

나는 미국 소비자들이 더 많이 내고 덜 얻고 있는 것에 대하여 써왔다. 분석은 이것을 지지한다.

 

불룸버그 평가에 따르면 미국 가계들은 같은 소비 장바구니에 작년보다 올해 5,200달러 더 쓸 것이라고 한다.

 

그것을 매월로 나누면 433달러 추가 지출이 된다.

 

그러나 여러분 돈에 더하여 더 많이 갖는 것이 아니다.

 

인플레이션은 세금이다.

 

정부가 쓰는 모든 달러는 납세자들 주머니에서 온다. 정부는 그 지출을 세 가지로 지불할 수 있다.

 

가장 정직한 방법은 직접 과세이다. 정부는 해마다 지출하는 액수를 세금으로 모은다. 그러나 그것은 유권자들에게 특히 인기가 없으며 정치인들은 세금 인상을 주저한다.

 

두 번째로는 돈을 빌리는 것이다. 정부는 현재 지출을 조달하기 위해 돈 빌려주는 이들에게 채권을 판다. 그러나 실상 이는 여전히 직접 과세이다. 그것은 단지 세금을 미래로 미루는 것일 뿐이다. 그 채권들을 지불하여야 할 때 납세자들은 비용을 내게 된다. 이는 대단히 단기적인 인식을 갖는 정치인들에겐 훨씬 더 편리한 것이다. 그러나 비용을 내야 할 때 그들은 이미 사라지고 없다. 그리고 그들이 아직 현직에 있다고 해도 그들은 현재 부채를 갚기 위해 더 많이 빌릴 수 있다. 납세자가 오늘 압박을 느끼지 않는 한 정치인들은 반발을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그러나 신용 카드를 늘려서 써 본 사람은 여러분이 그렇게 많이 빌릴 수만 있다는 것을 안다. 앞으로 미루는 정치인들에게 그것이 문제이다. 결국 그들은 막다른 길에 이른다. 실상 우린 장애물이 앞에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30조 달러가 넘는 국가 부채로 정부는 현실적으로 그 국가 부채를 갚을 수 없다.

 

그것은 세 번째 선택으로 가는데 인플레이션은 세금이다.

 

미국 재무부는 공개 시장에서 항상 그렇듯이 채권을 판다. 그러나 이제 연준은 채권 시장의 구멍을 막고 국채를 사서 허공에서 만들어진 돈으로 그것들을 지불한다. 이는 통화 가치를 하락시키고 사실상 여러분 구매력을 감소시킨다.

 

그 방식을 보자.

 

지출을 지불하기 위해 정부가 세금을 거둘 때 그것은 말 그대로 여러분 돈을 가져가는 것이고 그것을 누군가에게 준다. 여러분은 쓸 돈이 적어져서 여러분 구매력은 줄어들었다. 그러나 그 다른 사람의 구매력은 상승한다. 거시적인 시간으로 보면 그들은 지출할 것이 많아졌고 그것은 세탁이다. 시스템의 돈 액수는 변화가 없다.

 

그러나 정부가 돈을 인쇄하고 그것을 쓰라고 누군가에 줄 때 여러분 구매력은 줄어들지 않았다- 적어도 달러로 보면. 여러분은 여러분 은행 계좌에 여러분 돈의 같은 액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제 돈을 가진 또 다른 사람이 나가서 그것을 쓸 수 있다. 그 사람은 여러분과 물건을 사는데 경쟁을 할 수 있다. 그것은 상품과 서비스에 매입 전쟁을 일으킨다. 이제 같은 숫자의 상품과 서비스들을 쫓는 더 많은 돈이 있다. 가격들은 상승한다. 모든 것이 더 비싸진다.

 

실상 정부는 여러분 돈을 가져가는 대신에 정부는 여러분 돈의 구매력을 가져간다.

 

그것이 세금이다.

 

여러분은 오늘 그 세금을 지불하고 있다- 매달 433달러씩.

 

잘못된 해법이다.

 

인플레이션과 싸우는 최선의 방법은 더 많은 정부 프로그램과 정부 지출이라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

 

월스트리트 저널 논평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주장하였다, "부모들이 일자리로 돌아가는데 도움이 되도록 우리는 아이들과 어르신들 돌봄 비용을 낮출 수 있다." 아이들 돌봄 비용을 낮추는 것은 정보 보조 아이들 돌봄에 대한 규정이다. 그는 또한 기본적으로 2.2조 달러 지출 계획인 교착 상태에 있는 "더 낫게 건설" 법안을 언급했다. 바이든은 썼다, "우리는 망가진 공급망을 고치고 기반 시설을 개선함으로써 매일 상품들의 비용도 줄일 수 있다."

 

그것은 나에게 더 많은 돈을 쓰라는 것으로 들린다.

 

이것이 인플레이션을 고치지 못할 것임은 분명하다. 실상 그것은 인플레이션 세금을 올려서 더 악화시킬 뿐이다.

 

다시, 나는 이것을 충분히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데 정부가 쓰는 모든 달러는 미국인들 주머니에서 오고 여러분 주머니에서 온다.

 

인플레이션과 싸우기 위해 연방 정부가 더 많이 쓰게 되면 그것은 세금을 올리거나 더 많이 빌려야 한다. 그것은 연준이 부채를 더 많이 현금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것은 더 많은 인플레이션을 의미한다.

 

아마도 내년에 여러분은 같은 상품 카트에 추가 5,000달러를 내게 될 수 있다.

 

2) 2008년을 기억하는가? 또 다른 섬뜩한 주택 붕괴기 지금 진행 중

(Remember 2008? Another Terrifying Housing Crash Is Now In Progress)

2022년 6월 14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remember-2008-another-terrifying-housing-crash-is-now-in-progress/

 

역사로부터 배우기를 거부하는 사람들은 그것을 반복하게 되어있다고 종종 말들 한다. 십 몇 년 전에 연준은 미국 역사상 최대 주택 거품을 만들었고 모두들 2008년이 오기 전까지 행복했다. 경제는 둔화되었고 주택 가격들은 붕괴했으며 월가의 이어지는 혼란은 영화, 텔레비전 특별 방송과 다큐멘터리들의 끝없는 연재물들을 만들어내게 했다. 그러나 우리 교훈을 배우기보다는 우리는 그것을 다시 했다. 연준은 더 큰 주택 거품들을 만들었고 나는 혹독하게 그것이 불가피한 파열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제 주택 판매는 6개월 연속 하락하였고 가격들은 다시 붕괴되고 있다. 실상 미국 일부 지역에선 20%까지 가격들이 폭락한 것을 우리는 보았다.

...

 

지난 번 수백 만의 주택 소유자들이 그들 모기지에 역자산이 된 때를 기억하는가?

 

이런 현재의 궤도를 우리가 계속 간다면 그것은 다시 일어날 것이다.

 

직년 지금쯤 주택 시장은 극히 뜨거웠지만 이제 레드핀의 신규 보고서가 말하는 것은 일들이 극적으로 바뀌었다는 것이다...

...

 

모기지 금리가 더 오를수록 일들은 더욱 악화될 것이다.

 

불행하게도 모기지 금리는 이번 달 숨막히는 속도로 급등하고 있다.

 

 

연준의 보다 더 공세적인 금리 인상 가능성이 금융 시장들을 혼란하게 하면서 모기지 금리는 이번 주 급등하였다.

 

모기지 뉴스 데일리에 따르면 인기 있는 30년 만기 고정 모기지의 평균 금리는 화요일 10bp올라 6.28%가 되었다. 그것은 월요일 33bp 상승을 뒤이은 것이다. 금리는 일주일 전에 5.55%였다.

 

지난 번 우리가 이런 높은 모기지 금리를 본 것은 지난 주택 붕괴 동안이었다.

 

불행하게도 연준은 우리 경제 전반을 통해 인플레이션과 싸우기 위해 금리를 올리기 원하므로 금리는 계속 상승할 것이다.

 

그러나 내가 반복하여 최근 몇 달 동안 경고했듯이 높은 금리 환경은 진정 주택 시장을 박살낼 것이다. 이미 더 높은 금리는 적당한 가격에 주택 구입 가능성에 엄청난 충격을 주었다.

...

 

막대한 수의 잠재적 주택 매수자들은 주택 가격들이 심하게 하락할 때까지 시장에서 나올 수밖에 없을 것이다.

 

여러분이 이런 사람들 중 한 사람이라면 여러분은 기다리는 동안 임대를 할 수 있지만 아파트 임대는 1년 전보다 15% 더 올랐다.

...

 

레드핀이 이런 자료를 준 것에 감사하지만 레드핀도 큰 곤경에 처하게 되었다.

 

실상 레드핀은 그들 직원들의 8%를 줄일 것을 발표하였다.

...

 

우리가 2008년에 보았던 똑같은 많은 것들이 다시 일어나고 있다.

 

경제는 둔화되고 있다.

 

대기업들은 직원들 해고를 시작하고 있다.

 

주택 가격들은 붕괴를 시작하고 있다.

 

그리고 앞으로 전망에 대하여 엄청난 양의 비관론이 있다. 실상 한 새로운 조사는 소기업들 소유자들은 거의 5십 년 만의 가장 암울함을 느끼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2008년과 2009년에 일들이 진짜 나빴을 때 연준은 금리를 바닥까지 줄곧 낮추었고 그것은 분명 도움이 되었다.

 

그러나 이제 연준은 그 선택을 가지고 있지 않다.

 

실상 연준은 그들이 만드는데 큰 역할을 한 인플레이션 괴물과 필사적으로 싸우기 위해 심하게 금리를 올리기로 작정한 듯 보인다.

 

그리고 금리가 오를 수록 주택 시장과 전체 경제에 일들은 악화될 것이다.

 

우리가 지난 위기에서 교훈을 얻었다면 이 모든 것은 피할 수 있었다. 그러나 우리는 대신에 극히 고통스러울 미래로 향하고 있다.

 

지금 연준은 막다른 길에 몰렸다.

 

그들이 금리를 올리지 않으면 인플레이션은 계속 통제 불능이 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이 금리를 올리면 그것들은 주택 시장을 붕괴시킬 것이고 다가오는 침체를 더욱 악화시킬 것이다.

 

몇 년간 그들은 우리에게 장담하기를 자신들은 모든 것을 통제하고 있고 그들이 하고 있는 것을 자신들은 정확히 알고 있다고 했다.

 

이제 모두들 진실을 볼 수 있지만 불행하게도 경로를 뒤집기엔 너무 늦었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에셀 | 작성시간 22.06.18 선생님 감사합니다. 평안한 주말 보내세요.
  • 작성자봄이언니 | 작성시간 22.06.18 감사히 보았습니다.~ 충전의 주말되세요.^^~
  • 작성자아하그렇구나 | 작성시간 22.06.18 고맙습니다
  • 작성자비라 (^(00)^) | 작성시간 22.06.19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Today | 작성시간 22.06.22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