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금 관련 경제 소식들(23/10/14)

작성자홍두깨|작성시간23.10.14|조회수649 목록 댓글 5

 

금 관련 경제 소식들(23/10/14)

 

주간 금 시세

금 선물 일일 차트

금 선물 주간 차트

은 선물 주간 차트

달러 인덱스 주간 차트

텍사스 원유가격 주간 차트

다우존스 주식 주간 차트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 주간 차트

달러의 몰락과 금

1) 바이드노믹스: 국가부채 20일만에 0.5조 달러 증가-Schiff Gold

2) 세계 금융 시스템은 죽음의 소용돌이에 있다- Gregory Mannarino

 

1) 바이드노믹스: 국가부채 20일만에 0.5조 달러 증가

(Bidenomics: National Debt Increases By Another Half-Trillion in Just 20 Days)

2023년 10월 10일, Schiff Gold

https://schiffgold.com/key-gold-news/bidenomics-national-debt-increases-by-another-half-trillion-in-just-20-days/

 

20일.

 

바이든 행정부가 국가 부채를 0.5조 달러 더 늘리는 데 걸린 시간이다.

 

바이드노믹스에는 확실히 많은 차입과 지출이 필요하다.

 

9월 15일 부채는 조용히 불어나 33조 달러를 넘어섰다. 10월 5일에는 33조 5천억 달러를 넘어섰다 .

 

그건 그렇고, 바이든과 그의 의회 공범자들이 국가 부채를 32조 달러에서 33조 달러로 늘리는 데 3개월밖에 걸리지 않았다.

 

10월 5일 현재 부채는 33,513,382,512,663.51 달러이다.

 

이는 상상도 할 수 없는 금액이다.

 

어떤 관점에서 보면, GDP로 측정한 미국 경제의 총생산은 25.46조 달러에 불과했다. 이는 미국 경제가 국가 부채를 충당하기 위해 33.5% 성장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33조 달러에 달하는 미국의 국가 부채는 중국, 일본, 독일, 영국의 전체 경제를 합친 것보다 더 많다.

 

다른 방식으로 보면, 10월 10일 현재 모든 미국 시민은 빚을 갚기 위해 99,839달러의 수표를 써야 하며, 모든 미국 납세자는 258,257달러를 지불해야 한다.

 

6월 이후 부채가 너무 빨리 증가한 이유 중 하나는 재무부가 부채 한도 싸움 중에 고갈된 현금 준비금을 여전히 재구축하고 있기 때문이다 . 그러나 사실은 여전히 ​​남아 있다. 연방 정부가 너무 많은 돈을 지출하고 있다는 것이다.

 

미국 정부의 재정 상황이 얼마나 악화되었는지 과장하기는 어렵다. 우리는 부채 급증,  막대한 적자, 연방 수입 감소라는 세 가지 요소를 안고 있다. 아래 차트는 시각적인 관점을 제공하며 지난 몇 년간의 데이터는 포함하지도 않는다.

 

이러한 부채의 무차별적인 증가는 경제가 강할 때 발생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경제가 튼튼하면 세수는 늘어나고 적자는 줄어든다. 그러나 이것은 실제로 강한 경제가 아니다. 빚 위에 지어진 카드로 된 집이다. 재정 부양책이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이는 급증하는 국가 부채에 끝이 보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가장 큰 문제는 연방정부의 지출중독이다. 바이든 행정부는 8월에만 5,270억 달러 이상을 지출했다.

 

물론 연방정부는 항상 돈을 쓸 새로운 이유를 찾고 있다. 중동에서 전쟁이 격화되면서 이미 이스라엘에 지원을 보내고 그 거래에 우크라이나에 더 많은 지원을 추가하겠다는 제안이 있다 .

 

피터 쉬프가 최근 팟캐스트에서 말했듯이, 미국은 전쟁은 고사하고 평화도 감당할 수 없다 .

 

사실 미국은 부채에 대한 이자도 감당할 수 없다.

 

샘 아저씨의 이자 비용은 이미 천문학적인 속도로 증가하고 있으며 폭발할 예정이다.

 

연방정부는 2023 회계연도에 이자만으로 0.5조 달러(6,300억 달러)가 훨씬 넘는 금액을 지불했으며 앞으로 한 달 남았다. 7월에 갚은 빚에 대한 이자는 그 달 국방비에 지출한 금액을 초과했다. 샘 아저씨는 사회 보장 제도와 의료보험을 제외한 그 어떤 항목보다 이자 지급에 더 많은 돈을 지출하고 있다.

 

8월말 현재 평균 대출이자율은 2.92%로 2011년 이후 최고 수준이다. 그러나 이는 여전히 상대적으로 낮은 수준이며 부채는 2011년 좋았던 시절보다 두 배 이상 높다.

 

반면 평균 금리는 빠르게 오를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 장부에 있는 많은 부채는 연준이 금리 인인상 주기를 시작하기 전에 매우 낮은 금리로 조달되었다. 매달 초저수익 채권 중 일부가 만기되고 훨씬 더 높은 금리를 산출하는 채권으로 대체되어야 한다. 이는 금리가 떨어지지 않는 한 이자 지급액이 훨씬 더 빨리 올라갈 것임을 의미한다.

 

우리가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하기 위해, 국채 수익률은 현재 약 5.5%이고, 2년 만기 수익률은 5%가 넘으며, 10년 만기 수익률은 현재 약 4.7%이다.

 

이로 인해 총 세금 수입에서 이자 지급 비율이 35% 이상으로 늘어났다. 즉, 정부는 이미 이자비용으로 징수한 세금의 3분의 1 이상을 납부하고 있는 셈이다.

 

이자율이 계속 상승하거나 계속 상승할 경우 이자 비용은 연방 지출 상위 3위에 속할 정도로 빠르게 증가할 수 있다.

 

국민들은 점점 늘어나는 국가채무에 하품을 하지만 그것은 시한폭탄이다. 시간이 얼마나 남았는지 누가 알겠는가? 하지만 타이머는 0을 향해 끊임없이 움직이고 있다.

 

2) 세계 금융 시스템은 죽음의 소용돌이에 있다- Gregory Mannarino

(The World Financial System Is In A Death Spiral)

2023년 10월 11일, KWN

https://kingworldnews.com/the-world-financial-system-is-in-a-death-spiral/

 

끝이 보이지 않는 세계적 위기

Gregory Mannarino, Trends Journal에 기고:  오늘날 세계는 위기, 즉 상상할 수 없는 규모의 유동성 위기에 처해 있다.

 

전 세계 금융 시스템은 빠르게 비유동화되고 있으며 현금이 고갈되고 있다. 그렇다. 오늘날 세계는 점점 늘어나는 부채로 넘쳐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현금이 빠르게 부족해지고 있다.

 

더욱이, 세계 경제는 끝이 보이지 않는 고의적인 중앙은행 지원의 자유낙하 속에 있다. 이에 따라 최근 원유 가격도 하락 압력을 받고 있다.

 

그렇다면 시스템 비유동성과 원유가격 하락 문제를 일시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그냥 새로운 전쟁을 시작하라. 위기를 피했다! 오히려 밀려난 것이다…

 

현재 몇 주 동안 전 세계 부채가 빠르게 매각되어 채권 수익률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으며 이는 결국 세계 주식 시장을 뒤흔들었다. 채권시장의 불안정성이 심화되고 있다. 이상하게도 전쟁은 적어도 한동안은 세계 부채 시장에 안정성을 가져올 수 있다. 부채시장의 안정은 세계 주식시장도 안정시킬 수 있다.

 

전 세계 은행 시스템 자체는 오늘날 지급 불능 상태이며, 이는 이제 0의 준비금 기반 시스템을 통해 보장되었다. 세계 금융 시스템 자체는 시스템의 유동성이 빠르게 증발함에 따라 죽음의 소용돌이에 빠져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저수익 부채에 막대한 시간을 투자해 온 투자 은행들은 이제 수익률이 상승함에 따라 포트폴리오의 가치가 사라지는 것을 지켜보고 있다. 원유 가격이 높아지는 것에 대해 수십억 달러의 차입금을 베팅한 것도 바로 이 기관들이다! 그리고 수요가 감소함에 따라 원유 가격을 높게 유지할 수 있는 큰 방법이 필요하다.

 

거시적으로 보면 시스템의 유동성 고갈 문제는 물론 가장 큰 문제이다.

 

완전한 유동성 위기가 발생하면 모든 신용이 정지되고 시스템이 잠긴다. 은행 계좌, 직불 카드, 신용 카드, 기업 간 대출 등의 현금 이용이 모두 중단된다.

 

세계 금융 시스템이 정체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계속해서 증가하는 부채 흐름이 여기에 유입되어야 하며... 이는 결코 멈출 수 없다. 부채는 시스템에 지속적으로 빌려져야 하며, 시스템이 기능할 수 있도록 이 메커니즘을 계속 유지해야 하는 더 많은 이유를 마련해야 한다.

 

빌린 달러 측면에서 더 많은 현금 흐름을 시스템에 생성하는 노력은 지구상에서 전쟁보다 없으며, 원유 가격을 높게 유지하기 위한 중동 전쟁보다 더 나은 것은 없다.

 

나는 수년 동안 내 작업을 따라온 모든 사람에게 시스템에 새로운 부채가 유입되도록 하고 무엇이든 준비하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전쟁의 확대와 확산, 그리고 새로운 전쟁의 시작은 적어도 일시적으로 시스템에 더 많은 유동성을 공급할 수 있게 해준다.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시작되었을 때 내가 말했듯이 실수하지 말아야 한다. 이것은 시작에 불과하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에셀 | 작성시간 23.10.14 선생님 감사합니다. 평안한 주말 되세요.
  • 작성자요기 | 작성시간 23.10.14 선생님 감사합니다.^^
  • 작성자가거든 | 작성시간 23.10.14 감사합니다^^
  • 작성자아하그렇구나 | 작성시간 23.10.14 고맙습니다
  • 작성자양평에살으리랏다 | 작성시간 23.10.18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