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금 관련 경제 소식들(24/2/3)

작성자홍두깨|작성시간24.02.03|조회수779 목록 댓글 7

금 관련 경제 소식들(24/2/3)

 

주간 금 시세

금 선물 일일 차트

금 선물 주간 차트

은 선물 주간 차트

달러 인덱스 주간 차트

텍사스 원유가격 주간 차트

다우존스 주식 주간 차트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 주간 차트

달러의 몰락과 금

1) Peter Schiff: 경제는 이미 불황에 빠졌을 수 있다

2) 2024년: 통화가 계속해서 붕괴되면서 글로벌 부채는 초 팽창이 될 것- Gregory Mannarino

 

1) Peter Schiff: 경제는 이미 불황에 빠졌을 수 있다

{Peter Schiff: The Economy May Already Be in Recession)

2024년 1월 30일, Schiff Gold

https://schiffgold.com/peters-podcast/peter-schiff-the-economy-may-already-be-in-recession/

 

최근 자료에서는 경제에 대해 많은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최근 팟캐스트에서 피터에 따르면 경제는 이미 불황에 빠졌을 수 있다. 피터r가 우려하는 가장 큰 원인은 다음과 같다.

 

GDP 성장의 비결은 재앙의 비결이다

 

“GDP를 견인한 가장 큰 요인은 정부 지출의 증가였다. 그렇다면 정부는 이 돈을 어디서 구하는 걸까? 빌리는 거다! 그것은 경제 성장의 비결이 아니라 재앙의 비결이다!”

 

지출 증가는 국가 부채와 부채의 엄청난 증가를 가져왔다.

 

현재 미국 국가부채는 34.1조 달러에 이른다. 총 미차입 부채는 수 백조 달러에 달하며 대부분 사회보장제도와 건강보험에서 발생한다.

 

피터는 이것이 예전에는 우선순위였지만 더 이상은 아니라고 말한다.

 

“1980년대, 1990년대에 우리는 사회 보장, 건강보험, 문제가 터지기 전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 등 권리에 관해 뭔가를 하는 척 하고 있었다. 지금 시점에서는 폭탄이 터지는 것을 막기 위해 무엇이든 할 것이라고 누구도 그런 것을 믿지 않는다. 이다. 사실 이미 터져버렸다. 우리는 이미 그 점을 통과했다.”

 

사회 보장 제도가 공식적으로 무너졌다

 

사회보장 신탁기금은 이제 국고 보유 자산을 청산하여 미국 재무부에 막대한 순유출을 초래하고 있다.

 

그리고 상황은 점점 더 악화되고 있다.

 

자발적이든 비자발적이든 더 많은 사람들이 퇴직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노동 시장을 그만두고 세금 납부를 중단함에 따라 유출은 날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피터는 사회 보장 기금에 도움이 되지 않는 AI 및 자동화 도구로 많은 역할이 대체되고 있다고 설명한다.

 

그들은 사회보장세를 내지 않을 것이다. 컴퓨터 프로그램은 FICA에 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다. 이 문제는 점점 더 커질 것이다. 그러나 사회 보장 제도에 이렇게 큰 구멍이 있다는 사실을 고려하면 우리는 피를 흘리고 있다. 우리 는 통제할 수 없을 정도로 막대한 적자를 겪고 있다.”

 

피터는 향후 몇 년 내에 사회 보장 준비금이 완전히 고갈될 것으로 예상한다.

 

설상가상으로 제조업은 경기 침체에 빠졌다.

 

이는 건강한 경제에 대한 정부의 설명을 혼란스럽게 한다.

 

그들은 계속해서 “제조업 르네상스(Renaissance)”를 이야기한다. 르네상스가 아니라 경기침체(recession )라는 점을 제외하면 그들은 “r”을 맞췄다.”

 

필라델피아 연준 제조업 지수는 제조업 암흑기인 지난 20개월 중 18개월 동안 마이너스를 기록했다.

 

이 모든 것이 질문을 던진다.

 

훌륭한 경제에 대해 어떻게 말할 수 있는가? 매우 중요한 부분인 상품 생산 부문이 거의 2년 동안 불황에 빠져 있는데 경제가 얼마나 건강할 수 있겠는가?”

 

인플레이션이 더 높아질 조짐이 보인다

 

피터는 바로 이번 주에 유가가 배럴당 5달러 상승했고 M2 화폐 공급량이 무려 1,000억 달러 증가하여 상당한 확장이 이루어졌다고 지적한다.

 

게다가 연준은 이번 선거에 유권자들에게 어떤 것도 거부하지 않을 것이다 .

 

피터는 이렇게 결론을 내린다.

 

인플레이션이 상승하고 경제가 약화될 것이라는 점은 내가 맞다. 우리는 좀 더 의미 있는 반전을 볼 수 있었다. 어쩌면 정부가 다시 돌아와 우리가 경기 침체에 빠졌음을 공식적으로 인정하게 만들 수도 있을 것이다.”

 

2) 2024년: 통화가 계속해서 붕괴되면서 글로벌 부채는 초 팽창이 될 것- Gregory Mannarino

2024: Global Debt Will HYPER-BALOON As Currencies Continue To Collapse

2024년 1월 31일, KWN

https://kingworldnews.com/2024-global-debt-will-hyper-baloon-as-currencies-continue-to-collapse/

 

Gregory Mannarino, Trends Journal에 기고.

 

전 세계의 부채 기반 시스템이 정체되고 경제가 실패하고 있으며 (설계상) 이는 단 한 가지를 의미할 수 있다... 제3차 세계 대전을 예상하라.

 

제3차 세계대전은 이미 시작되었으며, 이는 급속히 가속화되고 확대될 것이다.

 

현재 전개되고 있는 지정학적 사건이 단지 우연일 뿐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몇 명이나 있을까까?

 

사실은 이것. 세계 사람들은 완전히 새로운 규칙이 적용된 새로운 시스템을 받아들이도록 강요 받고 있다. 현재 시스템은 느리고 체계적으로 단계적으로 폐지되고 있으며 최종 게임은 항상 동일하다… 전쟁.

 

이러한 전환은 큰 변화를 가져오는 만큼 그대로 유지될 것이다.

 

총체적으로 중앙은행이라고도 알려진 WMA(World Management Administration)가 집합적으로 설정하고 있는 것은 업데이트된 새로운 부채 기반 토큰화/현금 없는 시스템이다. 이러한 전환에는 이미 진행 중인 현재 시스템의 체계적인 해체뿐만 아니라 이에 대한 막대한 의존도가 계속해서 포함될 것이다. 

 

전쟁을 확대하는 것은 최종 게임이자 새로운 시스템의 핵심이기도 하다…

 

주식 시장의 관점에서 볼 때, 여러분이 생각할 수 있는 모든 방식이 이를 뒷받침하기 위해 구현될 것이다. 전쟁의 메커니즘만으로도 시스템에 더 많은 빌린 달러를 끌어들이려는 가장 큰 필요성이 발생하며 이는 엄청난 인플레이션을 초래하며 주식 시장에도 긍정적이다. 이 메커니즘은 현금을 부채의 안전성으로 몰아넣고 금리를 억제할 것이다. 금리를 억제하면 현금이 위험 자산/주식 시장으로 유입될 수 있는 통로가 열린다.

 

대기업에 대한 많은 "정부" 보조금을 기대하라. 예를 들어, 바이든 행정부는 기술 기업에 수십억 달러의 상금을 지급한다고 발표했다.

 

글로벌 부채가 초 팽창으로 예상

세계 부채는 앞으로 더 빠르게 치솟을 것이며, 이러한 메커니즘은 주식 시장에도 긍정적이다.

 

2024년이 현재의 대통령 선출 주기가 끝나는 시점이라는 점에서 주식시장이 인위적으로 부풀려진다는 시장의 '환상'이 유지될 것이라는 점을 충분히 예상할 수 있다.

 

주식 시장 환상과 함께, 누구를 미워해야 하는지, 왜 그들을 군사적으로 공격해야 하는지 명시적으로 알려주는 반복되는 위장 작전 이벤트를 통해 가능한 최고 수준으로 선전될 것으로 기대할 수 있다.

 

전체 자산군에 걸쳐 가격 행동 왜곡이 훨씬 더 커질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기회를 제공한다. 주식 시장으로 유입되는 현금인 "위험"은 원자재 가격을 계속 억제할 것이다. 원자재 가격이 억제되면 원자재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대규모 통화 평가 절하도 예상된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가거든 | 작성시간 24.02.03 감사합니다^^
  • 작성자ONETHING | 작성시간 24.02.03 Good
  • 작성자아하그렇구나 | 작성시간 24.02.03 고맙습니다
  • 작성자송화 | 작성시간 24.02.04 감사히봅니다
  • 작성자sharon | 작성시간 24.02.04 탱큐..선생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