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금 관련 경제 소식들(24/2/17)

작성자홍두깨|작성시간24.02.17|조회수513 목록 댓글 7

금 관련 경제 소식들(24/2/17)

 

주간 금 시세

금 선물 일일 차트

금 선물 주간 차트

은 선물 주간 차트

달러 인덱스 주간 차트

텍사스 원유가격 주간 차트

다우존스 주식 주간 차트

10년 만기 미국 국채 수익률 주간 차트

 

달러의 몰락과 금

1) 경제에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들이 깨닫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볼 때까지 기다려라- Michael Snyder

2) 자라고 있는 유동성 위기: 이번 위기는 시장들에 어떻게 영향을 줄까- Gregory Mannarino

 

1) 경제에 실제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그들이 깨닫고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볼 때까지 기다려라

(Just Wait Until You See What Happens When They Realize What Is Really Happening To The Economy…)

2024년 2월 13일, Michael Snyder

http://theeconomiccollapseblog.com/just-wait-until-you-see-what-happens-when-they-realize-what-is-really-happening-to-the-economy/

 

인플레이션이 예상보다 조금 더 뜨거워졌다는 이유만으로 주가가 급락하기 시작한다면, 경제 전체가 문자 그대로 무너지기 시작했다는 사실을 시장이 마침내 깨닫게 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소비자 연체율이 치솟고 있고, 상업용 부동산 위기가 급속히 고조되고 있으며 , 전국 각지의 은행들이 심각한 재정적 어려움에 처해 있고, 미국 전역의 대기업들이 대량 해고를 하고 있으며, 노숙자 수가 기록상 가장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작은 세부 사항을 모두 무시하면 바이든처럼 모든 것이 괜찮은 척할 수 있다.

 

화요일 다우존스 산업평균지수는 524포인트 하락했다. 2023년 3월 이후 최대 일일 하락 …

그러면 왜 이런 일이 일어났는가?

 

음, 노동통계국에서 방금 발표한 인플레이션 수치가 약간 실망스러웠기 때문에 주가가 하락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

 

<화요일 발표된 노동통계국 자료에 따르면 최신 소비자 물가 지수는 1월에 끝난 12개월 동안 물가가 3.1%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월별 기준으로 지난달 소비자물가 지수는 0.3% 상승했다.

 

두 지표 모두 예상보다 더 뜨거웠다. FactSet에 따르면 경제전문가들은 인플레이션이 12월부터 0.2%로 완화되고 연간 2.9%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솔직히 말해서 왜 누군가가 그 숫자에 신뢰성을 부여하는지 모르겠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소비자물가지수를 계산하는 공식은 말 그대로 수십 차례 바뀌었다.

 

인플레이션이 여전히 1980년과 같은 방식으로 계산된다면 현재 우리는 여전히 두 자릿수 영역에 있을 것이다.

 

한편, 경제 활동이 중대한 전환점에 도달했다는 징후가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다.

 

작년 마지막 3개월 동안 Hasbro는 10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었다.

 

어려운 시기라는 건 알지만 어떻게 Hasbro 같은 회사가 단 3개월 만에 10억 달러 이상의 손실을 입을 수 있는지 전혀 모르겠다.

 

우리는 절대적으로 놀라운 수준의 무능력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바이든이 회사를 운영하고 있나?

 

달리 어떻게 설명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Hasbro는 내년 말까지 비용을 7억 5천만 달러 절감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 이는 대량 해고가 더 많이 올 것이라는 의미이다 .

물론 다른 유명 기업들도 많은 수의 직원을 해고하고 있다.

 

사실, 나는 파라마운트가 수백 명의 직원들이 난관에 부딪할 때라고 결정했다는 사실을 알고 상당히 놀랐다 .

 

괜찮은 일자리를 쉽게 구할 수 있던 시대는 지났다.

 

 

현재 기업 경영진은 이전보다 더 높은 비율로 수익 보고 중에 정리해고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모건스탠리 전략가들의 분석에 따르면, 미국 기업들은 자금 재분배와 신기술 투자를 추진하는 가운데 실적 발표에 대한 비용 통제(예: 정리 해고)를 기록적인 속도로 논의하고 있다고 한다.

 

마이클 윌슨이 이끄는 팀은 기업이 비용 규율에 중점을 두면서도 "AI와 같은 미래 생산성을 촉진할 수 있는" 기술에 투자함에 따라 이번 실적 시즌 동안 미국에서 "운영 효율성"에 대한 언급이 역대 최고라고 기록했다. .>

 

 

여러분이 소중히 여기는 좋은 직업이 있다면, 그것을 최대한 꽉 붙잡으라.

 

왜냐하면 상황이 정말 엉망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지금 우리가 목격하고 있는 것 중 많은 부분이 2008년을 생각나게 한다.

 

이번 주 초, 나는 오하이오에 있는 매우 큰 상업용 건물이 평방피트당 9달러에 팔렸다는 소식을 듣고 깜짝 놀랐다 .

 

<오하이오주에 있는 262,000 평방피트 규모의 건물이 방금 240만 달러, 즉 평방피트당 9달러에 판매되었다.

 

그렇다, 오타가 아니다. 문자 그대로 평방 피트당 9달러에 판매되었다.

 

이곳은 오하이오주 그린에 있는 이전 FedEx Custom Critical 사이트였다.

 

상업용 부동산 '조정'은 미국 전역 대부분의 도시에 있는 사무실 부동산에 주로 영향을 미치는 철저한 종말로 바뀌었다.>

 

 

상업용 부동산 가격이 이미 얼마나 떨어졌는지 미친 짓이다.

 

그리고 가격이 낮아질수록 우리 은행에 더 많은 재정적 압박이 가해질 것이다.

 

은행들은 살아남기 위한 필사적인 노력으로 무서운 속도로 직원들을 해고하고 지점들을 폐쇄해 왔습니다.

 

미국 은행들은 올해에도 계속해서 비용이 많이 드는 지점을 폐쇄하고 있으며 규제 기관에 일주일 동안 총 36건의 폐쇄 사실을 통보했다.

 

선두에는 유에스 뱅크가 있었는데, 이 은행은 1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규제 당국에 전국 23개 지점을 폐쇄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 중 7개는 오레곤에 있다.

 

그 뒤를 이어 웰스파고가 통화 감사 기관에 5개 지점의 문을 닫을 것이라고 보고했다. 두 곳은 캘리포니아에 있었지만 나머지는 미국 전역에 흩어져 있었다.

 

음, 하지만 걱정하지 말라.

 

모든 것이 괜찮다.

 

조 바이든이 통제하고 있으며, 그는 우리를 평화와 번영의 새로운 황금시대로 이끌 것이다.

 

물론 여러분이 실제로 말도 안 되는 소리를 믿는다면 내가 여러분에게 팔고 싶은 다리가 캘리포니아에 있다.

 

사실 지금까지 우리가 겪은 경제적 어려움은 앞으로 다가올 엄청난 혼란과 비교할 가치도 없다.

 

이 위기는 수년 동안 계속되어 왔으며 이제 우리는 마침내 끓는점에 도달했다.

 

2) 자라고 있는 유동성 위기: 이번 위기는 시장들에 어떻게 영향을 줄까- Gregory Mannarino

(LIQUIDITY CRISIS BREWING: Look At How This Crisis Is Going To Impacts Markets)

2024년 2월 14일, KWN

https://kingworldnews.com/liquidity-crisis-brewing-look-at-how-this-crisis-is-going-to-impacts-markets/

 

심각한 유동성 위기가 발생하고 있다. 이번 위기가 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살펴보라.

 

Gregory Mannarino,  Trends Journal에 기고:  우연의 일치를 믿는가?

 

아래 차트를 살펴보라…

 

이 차트는 연준 자체 웹사이트에서 직접 가져온 것이며 연준 REPO, 즉 환매 프로그램이 어떻게 축소되고 있는지 보여준다.

 

연준의 REPO 프로그램 이해.

 

연방준비은행 REPO 프로그램에는 밤새 주요 금융기관과 엄청난 양의 현금이 앞뒤로 이동하는 작업이 포함된다. (차트 왼쪽에 있는 숫자는 수십억 달러 단위이다.)

 

이러한 밤새 기관 간 현금 이동은 시스템을 속여 현금이 실제보다 훨씬 더 유동적이라고 생각하게 만든다.

 

그렇다면 문제는 무엇입인가?

 

현재 중앙은행이 운영하는 부채 기반/불환 화폐 시스템은 점점 더 많은 양의 현금/부채를 끊임없이 창출하지 않으면 생존할 수 없다. 부채 기반 시스템에서는 기하급수적으로 더 많은 부채가 시스템에 유입될 것을 요구한다. 더 많은 부채가 발생하는 것은 정체된 상태로 있을 수 없다. 시스템이 현재 수준에서 작동하려면 더 빠르게 확장해야 한다.

 

연준이 시스템을 속여 실제보다 유동성이 높다고 믿게 만드는 메커니즘에 불과한 REPO 프로그램을 축소하는 동시에 전쟁도 확대되고 있는데… 정말 그게 우연이라고 생각하는가?

 

지구상에서 전쟁만큼 빌린 돈이 더 많이 필요한 노력은 없다.

 

모든 전쟁은 은행가 전쟁이다. 전쟁/확장 전쟁에 자금을 제공하는 것은 중앙은행이다. 전쟁을 위한 중앙은행 자금 조달은 부채를 크게 증가시킨다(그들의 목표/최종 게임). 부채를 늘리는 것도 엄청난 인플레이션이다.

 

이제 전쟁 메커니즘을 통해 유동성이 시스템으로 끌어당겨지고/차입되고 있으며, 이는 곧 중단되지 않을 것이다. 유동성이 고갈됨에 따라 전쟁, 그리고 더 많은 전쟁이 팔리거나 강요될 것이며 세계 사람들에게 선전될 것이다.

 

연준이 REPO 프로그램을 종료함에 따라 부채 기반 시스템을 계속 유지하려면 전쟁이 확대되어야 한다.

 

이 계획의 다음 단계는 중앙은행 금리 인하입니다. (아마도 올해 5~6월부터 시작될 것입니다.)

 

금리 인하는 중앙은행이 앞으로 더 많은 부채를 부풀리거나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또 다른 메커니즘이며, 이는 주가도 부풀릴 것이다. 이 메커니즘은 현재 기업 해고의 물결과 함께 월스트리트가 이들 기업에 더 높은 입찰을 통해 보상하고 있다. 자사주 매입도 주식시장을 더욱 상승시킬 것이다.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봄 이 언니 작성시간 24.02.17 감사히 보았습니다.~
  • 작성자시골에서 살고파 작성시간 24.02.17 감사합니다
  • 작성자아하그렇구나 작성시간 24.02.17 고맙습니다
  • 작성자ROH SE 작성시간 24.02.17 감사합니다~
  • 작성자양평에살으리랏다 작성시간 24.02.25 감사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