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developer-diary/development-diary-7-maps-themes.1593177/
하이라이트 영상
중요한 내용
게임 시작할때 화면
좌측통행, 모두언락, 돈무한등옵션은 전작과 동일
테마는 게임상 나타날 도시의 컨셉을 설정함 바닐라는 북미(미국)와 유럽(영국독일이 뒤섞인 혼종)식을 지원
도로 노반표시부터 서비스차량 형태등 다양한곳에 영향을 미침
맵 기후는 계절이 추가되서인지 사라짐
지도 타일은 기본적으로 9개가 해금된 상태로 시작하며 전작처럼 마일스톤을 달성시 해금할수 있고 지도의 건설가능한 공간에 따라 비용이 상이함
맵타일의 크기는 전작의 맵타일 크기(1.9km x 1.9km)의 1/3정도의 크기
대신 언락가능한 맵타일의 개수는 441개로 총 159km²를 언락할수있음
이번작에서 도시 외부연결은 경계선에 도로나 철도 송전망을 갖다 붙이면 연결되므로 전작처럼 맵타일은 모두 연결할 필요없이 고립된 마을등을 만들수있음
ps 전작이 총 25개중 9개를 언락하는 방식이고 모드로 25타일 전체나 맵전체(81타일)를 해금할수있었는데
이번작도 비슷한 모드가 나오면 어마무시하게 지도가 커지겠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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