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developer-diary/development-diary-8-climate-seasons.1593180/
내용 중요지점
전작과 달리 이번작은 실제 지리적인 위도를 기반으로 기후와 계절이 결정됨 동본된 지형들은 실제 배경이 되는 장소의 기후로 나옴
(ex 리버델타는 상하이 기후)
시민들의 활동 양상도 기후와 계절에 영향을 받음 비가 오거나 날이 춥고더우면 집안 틀어박혀있고 날좋으면 밖에 나가서 노는식
밤낮 사이클은 당연히 있으며 느린속도를 기준 인게임 하루는 플레이타임 한시간 정도가 소요됨 가장 빠른속도는 10분정도
낮밤사이클 = 1일은 인게임으로 한달이며 12일이 1년이됨
지리적인 위치에 따라 계절이 결정되는만큼 남반구 배경 지형들은 당연히 계절 사이클도 북반구와 정반대로 작동됨 12월에 해수욕장에서 일광욕하는 산타라던지
지연재해
전작 DLC 컨텐츠였던 자연재해와 재해대응기믹이 정식게임에 반영됨
자연재해는 게임 시작설정에서 끄고 킬수있음
자연재해도 마찬가지로 기후와 계절에 영향을 받으며
예시로 산불일 경우 건조한 기후에서 자주 발생하고 우천도 우박이 내리는등 현상이 일어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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