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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I 팁/노하우

[HOI4]호른이를 위한 건설 Ⅱ 연구 (무역법 편)

작성자궁나한테을|작성시간18.07.14|조회수2,019 목록 댓글 1


첨부파일 무역법 효율성 계산기.xlsx

 많은 분들이 무역법을 언제 바꿀 지 고민하시는데 간단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일단 무역법은 4종류고 무역량 80% 50% 20% 0%입니다.

 버프는 연구시간, 공장생산량 15%, 10%, 5%, 0%입니다.(건축 속도는 민간 공장 생산량 증가와 의미가 같습니다.)


 그러면 간단해 지는데 일단 중요한 건 공장생산량 증가입니다. 연구시간 버프는 뭐든지 거의 의미가 없습니다.

연구 속도 버프가 5%면 150일에서 고작 7.5일 정도가 깎입니다. 거의 의미가 없는 수준입니다.


 그러면 간단하게 계산해보면 이를 위해서는 각 공장의 하루 당 공업력(1편은 총 공업력임)(이하 편의상 원)으로 계산하는 게 편합니다. 민간

공장은 5원, 군수공장도 5원이지만 굉장히 변동적이고 조선소는 2.5입니다. 군수 공장의 경우 직접 생산탭 가서 확인할 수 

있지만 관련 수식이 복잡하기 그지없으니 그냥 편의로 5라고 하겠습니다.(생산탭가서 몇%증가했는지 곱하시면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각 보급품 마다 효율성이 다릅니다.)


 자유무역에서 수출중점으로 바꾼다고 가정해봅시다. 

 모자란 자원은 8개당 1민간 공장을 먹습니다. 즉 8개가 5원이죠. 그러면 모자란 자원의 총합*5/8(0.625)이 총 

교역에 쓰이는 공업력입니다. 그러니 무역법을 바꿨을 때 이득보는 공업력은 채워지는 자원의 총합*0.625입니다.


 손해보는 공장생산량은 (현재 민간공장수-소비재 공장수)*5*5%(0.25죠)+군수공장수*5(생산탭에서 확인 가능)*

5%(약 0.25)+조선소*2.5*5%(0.125)입니다.


 그러니 무역법으로 이득을 보려면 자원 상의 이득이 공장생산량보다 높아야겠죠.


 예를 들어보죠.


 공식은 (무역법 교체로 얻는 자원 수-남는 자원 수)*0.625-(민간공장 수*0.25+군수공장 수*군수공장 효율성*0.25+

조선소 수*0.125)입니다.


 무역법 교체로 100개의 자원이득을 보고 민간 공장은 100개 있고 군수 공장도 100개 조선소는 10개가 있다면

총 이득은 11.375원입니다.  미세하게 이득인데 연구시간까지 고려하면 이득이라고는 할 수 없겠네요.


 해당 계산기는 엑셀 파일로 올리겠습니다.


 이 계산으로 이득 보는 공업력은 볼 수 있습니다. 건설이나 보급품 생산 둘 중에 더 중점을 두고 계산하면 더 상황에 맞

게 무역법 바꾸기를 계산할 수 있습니다.


 3줄요약: 무역법 바꾸기는 공장 생산량과 연관이 있다.

 엑셀 파일로 계산기 올려 놓았다.

 무슨 공장에 더 중점을 두는 지에 따라 계산 결과가 달라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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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자네트 | 작성시간 18.07.14 오올.. 꿀팁 ㄳ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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