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커스텀 포트레이트 모드를 사용하면 트레잇을 달아줄 수가 없죠.
이게 1.8에서는 각 트레잇에 대응하는 종족이 정해져 있어서 트레잇을 수정하지 않으면 커스텀 포트레이트 종족에 트레잇을 달아줄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1.8.1에서는 species_classes에 archetype이라는 값이 생기고, 트레잇에는 종족이 아니라 이 archetype 제한이 붙었습니다.
그러므로 이제 트레잇을 고치지 않고 종족에 archetype을 추가해 주면 특성을 사용할 수가 있게 되는데, 바닐라에 들어있는 species_class를 참조해 보면
HUM = {
archetype = BIOLOGICAL
possible = { authority = { NOT = { value = auth_machine_intelligence text = SPECIES_CLASS_MUST_NOT_USE_MACHINE_INTELLIGENCE } } }
portraits = {
"human"
"humanoid_02"
"humanoid_03"
...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이걸 참고해서 커스텀 종족 모드의 species_classes 파일을 열어서 같은 위치에
archetype = 적용하고자 하는 아키타입(BIOLOGICAL, ROBOT, MACHINE, PRESAPIENT 중 택1)
을 넣어주게 되면 커스텀 포트레이트에서도 특성을 넣어줄 수 있게 됩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루샥 STORY 작성시간 17.10.02 BIOLOGICLA 뜨는 이유가 이거였군요 감사합니다
-
작성자Hzch 작성시간 17.10.03 https://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683214348
본문에서 알려주신대로 이 모드에 적용하려고 해보았지만 적용이 안되네요. species_classes 항목 말고 수정해야 하는것이 있나요? -
답댓글 작성자Hzch 작성시간 17.10.03 해결됐습니다.
트레잇이 선택 되지않는 이미 저장된 제국에선 제대로 적용이 안되는데
제국을 새로 생성해서 선택하니 제대로 적용이 되네요.
-
답댓글 작성자텔리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17.10.03 Hzch 이미 생성된 제국에서는 포트레잇을 더블클릭으로 다시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종족 트레잇이 종족-아키타입에 종속되면서 포트레이트 선택시에 트레잇 설정이 달라지거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