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STL 팁/노하우

개인적으로 콘솔 정리해 보았습니다.

작성자키클롭스|작성시간20.04.01|조회수19,908 목록 댓글 8

눈팅만 하다가 갑자기 노가다 뛴 콘솔 치트키 모은거 올려보고 싶어서 오늘 등업해서 올려봅니다. ^^

온갖 사이트를 돌아다니면서 이것 저것 모아봤습니다..

부족한 부분이 있는것과 영어로 적혀있는 사이트에서 얻은거는 직접 게임에서 콘솔 쳐서 한글로 뜬거를 옮겨 적었습니다.

 시빅에 관련해서는 제가 그냥 다 했습니다.


먼치킨으로 플레이 하고싶을때 ` 버튼을 누르면 콘솔창이 뜨는데 여기에 입력하면 됩니다.

유적발굴지는 안되는것도 있는거 같은데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저작권에 걸리거나 그러지는 않겠죠? 그냥 상업용도 아닌데요. 문제 생기면 내려야하니 알려주세요 ㅠㅠ

출처:

https://namu.wiki/w/%EC%8A%A4%ED%85%94%EB%9D%BC%EB%A6%AC%EC%8A%A4/%EC%BD%98%EC%86%94

https://stellaris.paradoxwikis.com/Console_commands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stellaris&no=8169

http://www.etoland.co.kr/bbs/board.php?bo_table=game&wr_id=1451825&sca=&sfl=&stx=&sst=wr_good&sod=desc&sop=and&page=1332

기타등등 수많은 사이트들에서 따왔지만 기억이 안나요.

======================자주 사용하는 콘솔==================================

debugtooltip    /★/국가, 지도자, 행성 등 해당 ID를 찾음.  

instant_build    /★/즉시건설(ai도 함께적용)   
 ------*pop*----
copy_pop 숫자    //번호와 같은 종족 pop 1명을 클릭한 행성에 생성

grow_pops 숫자    /★/해당 행성에 인구를 [숫자]만큼 추가합니다. 

build_pops 숫자    //해당 행성에 로봇을 [숫자]만큼 추가합니다.     

kill_pop 숫자    //해당번호의 pop을 삭제한다.
-------연구-----
finish_research    /★/현재 진행중인 연구완료   

techupdate    /★/연구 기술 선택 재설정    

research_all_technologies 1  //모든 기술 1회 연구완료

finish_special_projects   /★/스페셜프로젝트 모두 완료 

--------------  

own     //선택 중인 행성이나 함선등을 본인 소유로 만듭니다.

planet_class pc_gaia   /★/행성을 가이아행성으로 바꿈   

planet_class pc_city   /★/행성을 도시행성으로 바꿈   

planet_size 숫자   /★/행성크기를 입력한 숫자로 바꾸어줌 

ticks_per_turn 숫자      /★/지정된 수치만큼 게임이 빨라집니다. 

damage  숫자 //클릭한 것에 숫자만큼 대미지를 줌
=================================================================================================

============================유물================================================
add_relic 유물코드   해당유물얻음
---------------------------------------------------
add_relic all    ★유물 모두 얻음
add_relic r_dragon_trophy  에테르 드레이크 전리품 지속:월간 통합력+10% 활성:행복도 10%
add_relic r_khans_throne  칸의 옥좌  지속:영우권 주장 비용-20% 활성:함선 무기피해량+20% 군국주의 윤리관 선호도+25%
add_relic r_worm_scales   웜의 비늘  지속:물리학 연구속도+10%활성:연구속도 +20%
add_relic r_rubricator    ★루브리케이터  지속:사회학 연구+20 활성:30 골동품 생성
add_relic r_galaxy    ★모형 은하계  지속:연구속도+5% 활성:무작위 기술 50% 기술진행도 획득
add_relic r_omnicodex    ★옴니코덱스  지속:유전자 변형점수+1 활성:멸종된 종족 pop 생성
add_relic r_surveyor    측량기   지속:감지범위+1 활성:영역 내의 행성에서 새 자원 매장지 찾아냄
add_relic r_galatron    ★갤러트론  지속:영향력+3 활성:임의의 자원
add_relic r_ancient_sword   ★여사냥꾼의 칼날  지속:지상군 사기+25% 행성감지범위+2 활성:아광속 속도 +25%
add_relic r_severed_head    자클란의 머리  지속:정신주의 윤리관 선호도+50% 활성:소규모 몰락 제국 함대 소환
add_relic r_prethoryn_queen   프레쏘린 무리여왕 지속:사회학 연구+30 활성:프레쏘린 함대 번식
add_relic r_unbidden_warlock   ★타차원의 마법사  지속:아광속 속도+15% 활성:점프드라이브 범위+100%
add_relic r_contingency_core   ★격리된 우발대응체 핵 지속:pop 조립속도+100%   활성:거대구조물 건설 속도 +300%
add_relic r_zro_crystal   ★사이오닉 기록보관소 지속:장막 뚫기 재사용 대기시간-50% 활성:자'박스티 영혼 접촉
add_relic r_the_last_baol  ★마지막 바올  지속:pop 성장속도+10% 활성:누-바올 파종(가이아 행성으로 변환)
add_relic r_the_defragmentor  The Defragmentor 지속:로봇 유지비-10% 활성:월간에너지+20% 공학연구속도+10%
add_relic r_reality_perforator   불타움 현실 천공기 지속:pop 편의 사용량-10% 활성:
add_relic r_pox_sample   자보리안 천연두 표본 지속:지도자 수명+20년  활성: 천연두 궤도 폭격 태세 가능해짐
add_relic r_cryo_core   유트 동면 핵  지속:새로운 식민지 pop 1추가 활성:함선 유지비-20%
add_relic r_war_forge    사이브렉스 군수단조장 지속:로봇 유지비-10%  활성: pop 조립속도+50%
===================================================================================

==================================기타===============================================
effect add_building = building_fe_dome //행성에 건물 하늘돔(거주+20, 편의+20)추가

승천
activate_all_traditions   //모든 승천칸 열림

activate_ascension_perk 승천  //승천칸 하나 열림
=====================================================================================


==================================이벤트==============================
드래곤
event leviathans.661  //용린장갑
event leviathans.663   //드레이크알 (시스템로그에 뜨고 연구 후 드래곤새끼 획득)
event utopia.3171   //사이오닉 쉴드
event utopia.3160   //사이오닉 점프 드라이버
event leviathans.2151   /★/수수께끼연구
event ancrel.10005  //몰락제국건물 ‘하늘돔’ 하나 건설가능. 주거,편의 20
event ancrel.10006  //몰락제국건물 ‘차원제조기’ 하나 건설가능. 광물100 희귀자원 2 2 2
event cara.320   /★/갤러트론 획득 이벤트 
event cara.310   //캐러밴 유물함 개봉 이벤트
====================================================================

=================함선 추가=========================
add_ship 함선이름  /★/마우스 위치한 곳에 해당이름 함선생성
add_ship Herald   // Grand herald 함선(타이탄) 생성
event utopia.3020  //사이오닉 아바타(함선)
add_ship Grand Dragon  //에테르 드래곤
add_ship Stellarite  //항성포식자
event leviathans.3103  //드레드노트 인양(건설선클릭)
====================================================


============================거대구조물==========================================
restored    거대 건축물 수리완료.
ruined      거대 건축물 수리중.
------------------------------------------------------
  ★*거대구조물 생성*★
create_megastructure gateway_final    //관문생성
create_megastructure dyson_sphere_5    //다이슨 스피어  에너지+4000
create_megastructure spy_orb_4     //우주 감시망
create_megastructure think_tank_4    //과학연결체   연구속도+15% 과학 350 350 350
create_megastructure ring_world_1    //링월드
create_megastructure habitat_0     //궤도 거주지 (최대 크기 8)
create_megastructure interstellar_assembly_4   //성간의회 (우호도 상승 중복 X)  우호도상승+50 외교가중치+40% 사절+2
create_megastructure strategic_coordination_center_3  //전력 공조 지휘소 (항성기지 수용력, 함대 수용력 증가 중복 O) 함대수용력+150 항성기지+6 방어플랫폼+12 아광속 속도+15%
create_megastructure matter_decompressor_4 물질감압기  //광물+2000 에너지-100
=======================================================================================

*****************************************************자원*********************************************
=======================즉시얻음===============================================
cash [양]   ★원하는 양만큼의 에너지 크레딧을 얻습니다.
food [양]   원하는 양만큼의 식량을 얻습니다.
minerals [양]   원하는 양만큼의 미네랄을 얻습니다.
alloys [양]   ★원하는 양만큼의 합금을 얻습니다. (2.2.1 이후)
resource consumer_goods [양] ★원하는 양만큼의 소비재을 얻습니다.
influence [양]   ★원하는 양만큼의 영향력을 얻습니다.
unity [양]   ★원하는 양만큼의 통합력를 얻습니다.
physics [양]   원하는 양만큼의 물리학을 얻습니다.
society [양]   원하는 양만큼의 사회학을 얻습니다.
engineering [양]  원하는 양만큼의 공학을 얻습니다.
max_resources   자원 저장고 최대치 만큼 모든 자원을 얻습니다.

resource [자원이름] [양] ★원하는 양만큼의 전략 자원을 얻습니다.

resource sr_living_metal 1000 //예: 생체금속 1000을 얻는다
----------------------콘솔내 자원이름-------------------------------
energy :   에너지 크레딧
minerals :   미네랄
food :    행성내 음식
alloys :   합금
unity :   통합력
Influence :   영향력

physics_research :  물리학
society_research :  사회학
engineering_research :  공학

volatile_motes :  휘발성분말
exotic_gases :   이종가스
rare_crystals :  희귀수정
sr_living_metal :  생체 금속
sr_zro :   지로
sr_dark_matter :  암흑 물질
nanites :   나노봇
minor_artifacts :  골동품

sr_alien_pets :  외계 애완동물
sr_betharian :   베사리안 암석
sr_engos :   엔고스 증기
sr_garanthium :  가란슘 광석
sr_lythuric :   리서릭 가스
sr_neutronium :  뉴트로늄 광석
sr_orillium :   오릴륨 광석
sr_pitharan :   피타란 가루
sr_satramene :   세트라민 가스
sr_teldar :   텔다리안 수정
sr_terraform_gases :  테라포밍 가스
sr_terraform_liquids :  테라포밍 액체
sr_yurantic :   유란틱 수정

-----------------------------------------------------------------------
============================================================================


======================행성에 자원 추가================================
effect add_deposit = 자원코드_숫자    클릭한 행성에 해당자원 숫자만큼추가
d_energy_10    (1~10 사이의 숫자 입력가능) 에너지
d_minerals_10    (1~10)    미네랄
d_alloys_5    (1~5)    합금
d_exotic_gases_5   (1~5)    이종가스
 
d_engineering_10   (1~10)    공학
d_physics_10    (1~10)    물리학
d_society_10    (1~10)    사회학

d_rare_crystals_5   (1~5)    회귀수정
d_volatile_motes_5   (1~5)    휘발성분말
d_zro_deposit_3   (1~3)    지로
d_dark_matter_deposit_3  (1~3)    암흑물질

d_trade_value_3   (1~10)    무역가치
d_vast_unity_deposit      통합력

d_living_metal_deposit      생체금속
d_nanites_deposit      나노봇

effect add_deposit = d_alloys_5    예: 클릭한 행성에 합금5추가
====================================================================================
**********************************************************************************************

==========================행성특징 추가================================

거주 가능한 행성을 클릭하고 사용해야한다.

 *기타*
effect add_deposit = d_processing_pens    //가공 축사 : 식량 14 생산
------------------------------------------------------
 *과학보너스+직업*
effect add_deposit = d_the_zone A 구역    //직업 물리학 +15%, 연구원 직업 +2, 통합력 3 생산
effect add_deposit = d_wetware_computer   //두뇌 컴퓨터 : 직업 공학 +20%, 연구원 직업 +2
effect add_deposit = d_underground_vault   //지하 방공호 : 직업 사회학 +20%, 연구원 직업 +2
effect add_deposit = d_toy_factory_complex   //장난감 공정단지 : 직업 사회학 +10%, 직업 공학 +20%, 연구원 직업 +2
effect add_deposit = d_portal_research_zone_gestalt  //차원문 연구구역(드론) : 차원문 드론 직업 +1(물리학+13), 40POP마다 +1 차원문 드론
effect add_deposit = d_portal_research_zone   //차원문 연구구역(연구원) : 차원문 연구원 +1(물리학+13), 40POP마다 +1 차원문 연구원
effect add_deposit = d_underground_contact_zone  //지하 접촉 구역 : 최대 발전지구 +2, 최대 지구 +2, 지하 연락담당관 직업 +1(편의+3, 무역가치+5), 20POP마다 지하 연락담당관 직업 +1
effect add_deposit = d_valley_of_zanaam   /★/자남의 계곡 : 직업 사회학 +30%, 직업 공학 +30%, 직업 물리학 +30% 연구원 직업+4
----------------------------------------------------
 *과학보너스*
effect add_deposit = d_savage_wildlands   //흉포한 황무지 : 직업 사회학 +10%
effect add_deposit = d_mutant_landfill    //돌연변이 매립지 : 직업 사회학 +20%
effect add_deposit = d_migrating_forest_reserve  //이동하는 숲 보호구역 : 직업 사회학 +20%
effect add_deposit = d_irradiated_ruins   //방사능 오염 페허 : 직업 사회학 +20%
effect add_deposit = d_flooded_mounds    //침수된 언덕 : 직업 사회학 +20%
effect add_deposit = d_cryonic_clones    //냉동보존 클론 기념물 : 사회학 6 생산
effect add_deposit = d_ancient_particle_accelerator  //고대 입자 가속기 : 직업 물리학 +20%
effect add_deposit = d_ancient_one    //고대의 존재 : 사회학 4 생산
effect add_deposit = d_ancient_bombardment_craters  //고대의 폭격 구덩이 : 직업 물리학 +20%
effect add_deposit = d_ancient_battlefield   //고대 전장 : 직업 공학 +20%

-----------------------------------------------------
  *과학+추가지구*
effect add_deposit = d_metal_boneyard    //폐금속 처리장 : 최대 채굴지구 +4, 직업 사회학 +10%
effect add_deposit = d_organic_landfill   //유기체 매립지 : 최대 발전지구 +4, 직업 사회학 +10%
effect add_deposit = d_abandoned_primitive_homesteads  //버려진 원시 주거지 : 직업 사회학 +10%, 최대 농업지구 +2
-----------------------------------------------------
  *전략자원*
effect add_deposit = d_betharian_deposit  //베사리안 평원 : 최대 베사리안 발전소 +1
effect add_deposit = d_alien_pets_deposit  //고립된 계곡 : 최대 외계종 동물원 +1
effect add_deposit = d_fuming_bog   /★/매캐한 늪지 : 최대 가스 추출정 +2
effect add_deposit = d_bubbling_swamp   //거품이 이는 늪지 : 최대 가스 추출정 +1
effect add_deposit = d_crystal_forest   /★/수정 숲 : 최대 수정 광산 +2
effect add_deposit = d_crystal_reef   /★/수정 암초 : 최대 수정 광산 +2
effect add_deposit = d_crystalline_caverns //수정 동굴 : 최대 수정 광산 +1
effect add_deposit = d_dust_desert   /★/먼지 사막 : 최대 불안정 분말 수확용 집진기 +2
effect add_deposit = d_dust_caverns   //먼지 동굴 : 최대 불안정 분말 수확용 집진기 +1
=============================================================================================================

*****************************************************************************************************



************************************모디파이어********************************************************
============================행성 모디파이어=======================

----------------------------------------------------------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모디파이어 코드}  //해당 모디파이어 추가
effect remove_modifier = { modifier = 모디파이어 코드}  //해당 모디파이어 제거
-------------------------------------------------------------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atmospheric_aphrodisiac}  //거주적합도+5%  pop성장+10% 통치윤리관-2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asteroid_belt  }  //+10%광물 +3최대 채굴지구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carbon_world  }  //+15%광물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extensive_moon_system  } //+10%광물 +2최대 채굴지구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mineral_rich }  //+15%광물 +4최대 채굴지구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ultra_rich }   /★/+25%광물 +8최대 채굴지구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eat_the_titans" days = -1 }   /★/+30%식량  +6최대 농업지구 30pop마다 거인사냥꾼직업+1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lush_planet  }    /★/+10거주적합도 +20%식량 +4최대 농업지구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gas_rich_planet_fo_realz" days = -1 } /★/에너지크레딧 5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food_rich_planet" days = -1 }   /★/성장20% 행복1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natural_beauty  }   //+5행복도 +25%이주 유입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strong_magnetic_field  }  //+5%직업(에너지 물리) +2최대발전지구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titanic_life  }   //+25%사회학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paradise_planet  }   //+10%(행복도 통합), +20%식량 +25%이주유입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low_gravity }   //-10%건설비용 -5%거주적합도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dead_god_planet   }   /★/데드갓: 정신주의 윤리관선호도 +20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hazardous_weather  }   //+20%에너지 -5%행복도 -10%거주적합도 +4최대발전지구
============================================================================================


====================================== 함선관련 모디파이어======================================

-----------------단일 타겟 함선모디파이어---------------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dreadnought_power days = -1 }   /★/함선에 드레드토느 버프 :  보호막400% 무기800% 선체내구400% (함선 클릭후 적용)

--------------------------------------------------------

-------------------제국전체 함선 모디파이어-------------------------------------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enigmatic_power" days = -1 }    /★/무기피해300% 장갑내구도11 추적50 일일선체재생+0.5% 일일보호막재생+0.5% 무기사정거리5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absorbed_consciousness_1" days = -1 }  //보호막내구100000 선체내구50000 보호재생량100 무기200% 연사20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absorbed_consciousness_2" days = -1 }  //보호막내구200000 선체내구100000 보호재생량200 무기300% 연사30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absorbed_consciousness_3" days = -1 }  //보호막내구300000 선체내구150000 보호재생량300 무기400% 연사40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absorbed_consciousness_4" days = -1 }  //보호막내구400000 선체내구200000 보호재생량400 무기500% 연사50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absorbed_consciousness_5" days = -1 }   /★/보호막내구500000 선체내구250000 보호재생량500 무기600% 연사60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cloud_power" days = -1 }     //무기피해200% 일일선체재생+10 일일보호막재생+3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pirate_power" days = -1 }     //연사속도100% 일일선체재생+0.5% 일일보호막재생+0.5%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covenant_eater_of_worlds }    //함선연사15% 지상군 사기3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army_speed_boost" days = -1 }    //아광속1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flagellating_movement }     //회피5%
---------------------------------------------------------------------------------
==================================================================================================

========================직업, pop, 생산등 기타관련 제국모디파이어=========================================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ai_strength" days = -1 }         /★/직업으로부터(광물+1000% 에너지+1000% 물리사회공학연구+500%)  함대수용력+10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covenant_end_of_the_cycle }  /★/스테이션100% 직업100% 함대수용100% 항성기지수용10 월영향력5 (순환의 끝 버프변동치 추가되지만 시간제한이 없다.)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drone_mining_techniques }  //채굴스테이션 1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crystal_focus }   //직업 에너지 5%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void_loops }    //직업 물리1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covenant_instrument_of_desire } //직업자원 1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machine_empire_code_improvements } //로봇생산량5%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machine_empire_health_boost  } //pop성장5% 수명10년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covenant_composer_of_strands } //pop 성장속도20% 지도자 수명20년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technosphere_praising }  //행복도 5%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mineral_mapping }   //월간광물1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covenant_whisperers_in_the_void } //연구15% 월간영향력15%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black_hole_pantagruel_research  } //연구10%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infinity_calculations }  //연구5%
effect add_modifier = { modifier = "pop_happiness_positive" days = -1 } //통치윤리관선호50%
===============================================================================================
************************************************************************************************************


*********************************윤리관 및 사회제도*****************************************

=========================================윤리관=============================================

effect shift_ethic = 윤리관코드  제국 윤리관을 해당 윤리코드로 바꾸어줌
Add_ethic_pop 번호 윤리코드   해당번호 pop에 해당윤리관 추가
remove_ethic_pop 번호 윤리코드   해당번호 pop에 해당윤리관 제거

------------*윤리관 코드*------------
ethic_authoritarian  //권위주의: 월간영향력+0.5 노동자pop 자원생산량+5%
ethic_fanatic_authoritarian //광적인 권위주의: 월간영향력+1 노동자pop 자원생산량+10%
ethic_egalitarian  //평등주의:파벌 영향력획득+25% 전문가 pop 생산량+5%
ethic_fanatic_egalitarian //평등주의:파벌 영향력획득+50% 전문가 pop 생산량+10%
ethic_xenophobe   //외계종 혐오: 항성기지 영향력비용-20% pop성장속도+10%
ethic_fanatic_xenophobe  //광적인 외계종 혐오: 항성기지 영향력비용-40% pop성장속도+20%
ethic_xenophile   //외계종 선호: 무역가치+10% 이용 가능한 사절+1
ethic_fanatic_xenophile  //광적인 외계종 선호: 무역가치+20% 이용 가능한 사절+2
ethic_militarist  //군국주의:영유권주장 영향력비용-10% 함선 연사속도+10%
ethic_fanatic_militarist //광적인 군국주의:영유권주장 영향력비용-20% 함선 연사속도+20%
ethic_pacifist   //평화주의: pop으로부터 제국 팽창도-15% 안정도+5
ethic_fanatic_pacifist  //광적인 평화주의: pop으로부터 제국 팽창도-15% 안정도+5
ethic_spiritualist  //정신주의: 월간 통합력+10% 시행령 비용-5%
ethic_fanatic_spiritualist //광적인 정신주의: 월간 통합력+20% 시행령 비용-10%
ethic_materialist  //물질주의: 로봇유지비-10% 연구속도 +5%
ethic_fanatic_materialist //광적인 물질주의: 로봇유지비-20% 연구속도 +10%
ethic_gestalt_consciousness //게슈탈트 의식: 전쟁 피로도 획득-20% 월간 영향력+1
-----------------------------------------
effect shift_ethic = ethic_fanatic_spiritualist //예:윤리관을 광적인 정신주의로 바꾸어줌
================================================================================================


==============================사회제도(시빅)=====================================================
 하기전에 save를 해두고 하는것이 좋다

effect change_government = {civics = {시빅코드 시빅코드 시빅코드 시빅코드 시빅코드}}  //사회제도를 입력한것만큼 바꿈


 **이때 불가능한 사회제도가 하나라도 있을시에는 실패할 확률이 있는데다가 콘솔이 되더라도 적용되지 않으므로
 정부개혁 버튼을 눌러서 가능한것목록 확인후 메모장에 ctrl+F 로 가능한 것을 찾아서 하면된다. **


게임과 같은순서로 civic을 정리해뒀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civic을 적용하고 싶다면 다음과 같은 순서로 하면 편하다.


effect change_government = {civics = {
해당 종족[생물, 기업, 군체의식, 기계지능 중 하나의 분야] civic을 모두 ctrl+V한후 게임으로 들어가 정부개혁 버튼을 눌러서 목록을 확인 후 불가능한 것을 제외하고 [//]가 붙어있는 주석을 제거한 후 콘솔에 입력한다.

}}


그 후 몇개가 적용되지 않는다는 알림이 나오는데 civic들 사이에 함께 할수 없는 것들이 있기때문이다.

 이 알림을 무시하고 해도 무방하지만 원하는 civic을 적용하기 위해서는 정부개혁 버튼을 눌러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civic을 보면 ~사회제도와 함께할 수 없음 이라는 표시가 나온다.

이 중에서 제외하고 싶은 것을 제외해서 콘솔에 입력하면 된다.
이전에 했던것과 겹쳐서 잘 안 될 수 있는데 그럴 경우 로드를 한 후 콘솔에 입력하면 된다.

------------------------------------------------------------------
 *생물*
civic = civic_police_state  //경찰국가
civic = civic_exalted_priesthood //고위 사제단 (3개 사회제도 함께 불가)
civic = civic_mining_guilds  //광업조합  광부로부터 광물+1
civic = civic_technocracy  //기술관료정 (4개 사회제도 함께 불가)
civic = civic_fanatic_purifiers  //광적인 정화자 (야만적 약탈자, 3개 기원과 함게 불가)
civic = civic_aristocratic_elite  //귀족엘리트 (3개 사회제도 함께 불가)
civic = civic_shadow_council  //그림자 의회
civic = civic_inwards_perfection //내적 완결성
civic = civic_shared_burden  //나눠진 짐 (기술관료정과 함께 불가)
civic = civic_cutthroat_politics //냉혹한 정계  
civic = civic_slaver_guilds  //노예상 조합
civic = civic_agrarian_idyll   //농경전원지 (노예상 조합과 함께 불가)
civic = civic_meritocracy   //능력주의  
civic = civic_nationalistic_zeal //민족주의적 열성
civic = civic_byzantine_bureaucracy  //복잡미묘한 관료제 
civic = civic_feudal_realm  //봉건 사회
civic = civic_corvee_system   //부역제도 (자유로운 피난처와 함께불가)
civic = civic_merchant_guilds  //상인 조합
civic = civic_citizen_service   //시민의 의무
civic = civic_functional_architecture //실용적건축
civic = civic_barbaric_despoilers  //야만적 약탈자  (광적인 정화자와 함께불가)
civic = civic_diplomatic_corps  //외교단  (신규 추가)(2개 사회제도와 함께 불가)
civic = civic_distinguished_admiralty //위엄있는 해군본부
civic = civic_parliamentary_system //의회 제도
civic = civic_idealistic_foundation //이상주의적 기반
civic = civic_free_haven  //자유로운 피난처 (부역과 함께 불가)
civic = civic_beacon_of_liberty  //자유의 등대
civic = civic_warrior_culture  //전사 문화
civic = civic_philosopher_king  //철인군주
civic = civic_environmentalist    //환경주의자  
civic = civic_imperial_cult  //황제교
civic = civic_efficient_bureaucracy  //효율적 관료제  
civic = civic_corporate_dominion  //기업통치  (목록에 없음, 외계종 혐오가 아니면서 과두정만 사용가능)외행성 무역회사 기술을 잠금해제한 상태로 시작, 민간 개척선 잠금해제

civic = civic_mechanists  //(몰락제국 전용->사용불가)

  예시
effect change_government = {civics = {
civic = civic_police_state  
civic = civic_exalted_priesthood 
civic = civic_mining_guilds  
civic = civic_shadow_council  
civic = civic_cutthroat_politics  
civic = civic_byzantine_bureaucracy   
civic = civic_functional_architecture 
civic = civic_diplomatic_corps  
civic = civic_free_haven  
civic = civic_philosopher_king  
civic = civic_environmentalist      
civic = civic_efficient_bureaucracy     
   }}     //(광적인 정신주의+외계종 선호+독재정)에서 가능한 12개의 사회제도(윤리관및 정부체제에서 19개 불가, 선택된 civic과 함께 불가조건으로 2개 불가)
---------------------------------------
  
 *기업*
civic = civic_franchising   //가맹업
civic = civic_ruthless_competition  //가치없는 경쟁
civic = civic_indentured_assets   //계약 자산
civic = civic_trading_posts   //교역소
civic = civic_gospel_of_the_masses  //대중 복음
civic = civic_private_military_companies //민간군사기업
civic = civic_private_prospectors  //민간 탐광사
civic = civic_criminal_heritage   //범죄유산(시작할때 골라야한다.)
civic = civic_brand_loyalty   //상표 충성도
civic = civic_media_conglomerate  //언론 복합기업
civic = civic_free_traders   //자유 무역상
civic = civic_naval_contractors   //해군 도금업자
civic =civic_public_relations_specialists  //홍보전문가(신규 추가)

  예시
effect change_government = {civics = {
civic = civic_franchising  
civic = civic_ruthless_competition 
civic = civic_trading_posts  
civic = civic_gospel_of_the_masses 
civic = civic_private_prospectors
civic = civic_criminal_heritage  
civic = civic_brand_loyalty  
civic = civic_media_conglomerate 
civic = civic_free_traders  
civic =civic_public_relations_specialists 
}}     //(광적인 정신주의+외계종선호+기업)시에 가능한 사회제도10개(3개는 윤리관 때문에 불가) 적용
---------------------------------------
  
 *군체의식*
civic = civic_hive_pooled_knowledge   //공통 지식
civic = civic_hive_strength_of_legions   //군단의 힘
civic = civic_hive_ascetic    //금욕적
civic = civic_hive_one_mind    //단일 정신
civic = civic_hive_divided_attention   //분할된 주의력
civic = civic_hive_subspace_ephapse   //아공간 접합부
civic = civic_hive_natural_neural_network //자연신경망
civic = civic_hive_empath    //초공감자(신규 추가: 포식하는 무리 사회제도를 가지고 있지 않음)
civic = civic_hive_subsumed_will   //포괄의지
civic = civic_hive_devouring_swarm   //포식하는 무리(시작할때 골라야한다.)

  예시
effect change_government = {civics = {
civic = civic_hive_pooled_knowledge  
civic = civic_hive_strength_of_legions  
civic = civic_hive_ascetic   
civic = civic_hive_one_mind   
civic = civic_hive_divided_attention  
civic = civic_hive_subspace_ephapse  
civic = civic_hive_natural_neural_network
civic = civic_hive_empath   
civic = civic_hive_subsumed_will     
   }}     //게슈탈트 의식 사회제도 모두(9개) 적용.(포식하는 무리or 초공감자 1개만 적용가능)
---------------------------------------
  
 *기계지능*
civic = civic_machine_builder   //건설봇
civic = civic_machine_factory_overclock  //공정 과부하
civic = civic_machine_unitary_cohesion  //단일 결합
civic = civic_machine_delegated_functions //대표 기능
civic = civic_machine_servitor   //독자적 하인(시작할때 골라야한다.)
civic = civic_machine_ota_updates  //무선 업데이트
civic = civic_machine_replication  //신속 복제기
civic = civic_machine_terminator  //완고한 말살자(시작할때 골라야한다.)
civic = civic_machine_maintenance_protocols //유지비 규약
civic = civic_machine_assimilator  //의욕적 동화자(시작할때 골라야한다.)
civic = civic_machine_introspective  //자기 성찰
civic = civic_machine_warbots   //전쟁봇
civic = civic_machine_predictive_analysis //정적 연구 분석
civic = civic_machine_rockbreakers  //착암기
civic = civic_machine_zero_waste_protocols //폐기물 최소화 규약

  예시
effect change_government = {civics = {
civic = civic_machine_builder   
civic = civic_machine_factory_overclock  
civic = civic_machine_unitary_cohesion  
civic = civic_machine_delegated_functions 
civic = civic_machine_ota_updates  
civic = civic_machine_replication  
civic = civic_machine_maintenance_protocols 
civic = civic_machine_assimilator  
civic = civic_machine_introspective  
civic = civic_machine_warbots   
civic = civic_machine_predictive_analysis 
civic = civic_machine_rockbreakers  
civic = civic_machine_zero_waste_protocols  
   }}   // 13개의 가능한 사회제도. (완고한 말살자, 의욕적 동화자, 독자적 하인 3개의 사회제도 중 하나만 가능하며 시작할때 골라야 한다.)

  
=====================================================================================================

*************************************************************************************************


*********************************************트레잇************************************************************************

  *리더 트레잇*
add_trait_leader 리더번호   /★/ 해당 지도자에 추가할수 있는 트레잇의 목록을 트레잇번호와 함께 콘솔창에 알려줌

add_trait_leader 리더번호 트레잇번호 //지도자 특성추가

remove_trait_leader 리더번호   //지도자 특성제거


  *종족 트레잇*
add_trait_species 종족번호 트레잇코드  /★/해당종족에 종족특성을 추가(플레이어는 0 을 사용)

remove_trait_species 종족번호 트레잇코드 //해당종족에 종족특성을 제거

add_trait_species 0 trait_agrarian //예: 플레이어 종족에 농경트레잇 추가

################################################종족트레잇 목록################################################

========================*생명체 종족*===========================================

+++++++++++++++++++++++긍정적++++++++++++++++++++++++++++++++++++++
trait_agrarian   농경: 직업으로부터 식량+15%
trait_ingenious   독창적: 직업으로부터 에너지+15%
trait_industrious  근면한: 직업으로부터 광물+15%
trait_intelligent  지능적: 직업으로부터 연구+10%
trait_thrifty    절약: 직업으로부터 무역가치+25%
trait_natural_engineers  타고난 공학자:직업으로부터 공학연구+15%
trait_natural_physicists  타고난 물리학자:직업으로부터 물리학연구+15%
trait_natural_sociologists  타고난 사회학자:직업으로부터 사회학연구+15%
trait_extremely_adaptive  뛰어난 적응력: 거주적합도+20%
trait_adaptive    적응력: 거주 적합도+10%
trait_adaptive_lithoid   적응력: 거주 적합도+10%
trait_rapid_breeders   빠른 번식: pop성장속도+10%
trait_rapid_breeders_lithoid  빠른 번식: pop성장속도+10%
trait_talented    재능아: 지도자 레벨 상한+1
trait_quick_learners   빠른 습득: 지도자 경험획득+25%
trait_traditional   전통적: 직업으로부터 통합력+10%
trait_docile    유순한: pop으로부터 제국 팽창도-10%
trait_very_strong   괴력: 지상군 피해량+40% 노동자pop 자원생산량+5%
trait_strong    강인한:지상군 피해량+20% 노동자pop 자원생산량+2.5%
trait_nomadic    유랑민: 이주유입으로부터 pop성장+15% 재정착 비용-25%
trait_communal    공동체: 주거 사용량-10%
trait_charismatic   카리스마: 직업으로부터 편의+20%
trait_conformists   순용주의자: 통치 윤리관 선호도+30%
trait_venerable   불로장생: 지도자 수명+80년
trait_enduring    무병장수: 지도자 수명+20년
trait_resilient   회복력: 방위군 피해량+50%
trait_conservational   보호론자: pop 소비재 유지비-10%
trait_cybernetic   사이버네틱: 거주적합도+20% 지상군피해량+10% 지도자 수명+40년
trait_latent_psionic   잠재적 사이오닉: 직업으로부터 연구,에너지 +5%
trait_psionic    사이오닉: 직업으로부터 연구,에너지 +10%

--------------------------부정적------------------------------------
trait_nonadaptive   낮은 적응력:거주 적합도-10%
trait_slow_breeders   느린 번식:pop성장속도-10%
trait_slow_learners   느린 습득: 지도자 경험획득-25%
trait_quarrelsome   호전적: 직업으로부터 통합력-10%
trait_unruly    제멋대로인: pop으로부터 제국 팽창도+10%
trait_weak    나약한:지상군 피해량-20% 노동자pop 자원생산량-2.5%
trait_sedentary   정착민: 이주유입으로부터 pop성장-15% 재정착 비용+25%
trait_solitary    외톨이: 주거 사용량+10%
trait_repugnant   혐오스러운: 직업으로부터 편의-20%
trait_deviants    일탈자: 통치 윤리관 선호도-15%
trait_fleeting    하루살이: 지도자 수명-10년
trait_fleeting_lithoid   하루살이: 지도자 수명-25년
trait_decadent    퇴폐적: 노동자,노예 행복도-10%
trait_wasteful    낭비벽: pop 소비재 유지비+10%



--------Traits for advanced genemodding-----------

trait_delicious  //맛있음: 가축으로부터식량+2
trait_nerve_stapled  //신경고정: 직업으로부터 자원+5% 전문가,통치자 직업을 가질 수 없음, 지도자 배출할수 없음, 행복도에 영향을 받지않음
trait_fertile  //다산: pop성장속도+30% 주거 사용량-10%
trait_robust   //튼튼한: 거주적합도+30% 직업으로부터 자원+5% 지도자수명+50년
trait_erudite   //박식한: 연구원 생산량+20% 지도자 레벨상한+1
trait_survivor   //생존자: 죽은행성 적합성+70% 지도자 수명+10년
trait_enigmatic_intelligence   //지성화: 연구원생산량+10% 지도자 경험획득+25%
trait_enigmatic_intelligence_poor  //부분 지성화: 연구원생산량+10%
trait_enigmatic_intelligence_failed  //지성화 실패: 연구원생산량-60%
trait_bioadaptability    //생체 적응성: 거주적합도 +5%
trait_social_pheromones   //사교 페로몬: pop주거 사용량-5%
trait_limited_regeneration   //제한된 재생: 지상군 피해량+10% 지도자 수명+10년
------------lithoid specific traits--------------
trait_lithoid_scintillating   //섬광피부: 노예이상의 pop으로부터 매월 0.01 희귀수정생산
trait_lithoid_gaseous_byproducts  //가스 부산물: 노예이상의 pop으로부터 매월 0.01 이종가스생산
trait_lithoid_volatile_excretions  //불안정 분비물: 노예이상의 pop으로부터 매월 0.01 이종가스생산
trait_void_dweller_1    //공허 거주자: 전문가,노동자 pop 자원 생산량+15% pop성장속도-10%
trait_void_dweller_2    //공허 거주자: 거주적합도-60%
==========================================================================================================

=================================로봇 종족트레잇=================================
++++++++++++++긍정적++++++++++++++++++++++++++++++
trait_robot_power_drills   //동력드릴: 직업으로부터 광물+15%
trait_robot_harvesters    //수확기: 직업으로부터 식량+15%
trait_robot_superconductive   //초전도성: 직업으로부터 에너지+15%
trait_robot_efficient_processors  //효율적 연산기: 직업으로부터 자원+5%
trait_robot_logic_engines   //논리 엔진: 직업으로부터 연구+10%
trait_robot_loyalty_circuits   //이중 관절: 주거 사용량-10%
trait_robot_domestic_protocols   //가정용 규약: 직업으로부터 편의+20%, AI 노예화 상태라면 하인 직업을 가질수 있음
trait_robot_double_jointed   //이중 관절: 주거 사용량-10%
trait_robot_enhanced_memory   //향상된 메모리: 지도자 레벨 상한+2
trait_robot_emotion_emulators   //감정 모방: 직업으로부터 편의+20%
trait_robot_durable    //내구성: 로봇유지비-10%
trait_robot_learning_algorithms  //학습 알고리즘: 지도자 경험 획득+25%
trait_robot_mass_produced   //대량 생산: pop조립속도+15%
trait_robot_recycled    //재활용: pop 조립비용-20%
trait_robot_propaganda_machines  //선전기계: 직업으로부터 통합력+15%
trait_robot_streamlined_protocols  //능률화 규약: pop으로부터 제국 팽창도-10%

--------------부정적----------------------------------
trait_robot_bulky    //덩치: 주거 사용량+10%
trait_robot_uncanny    //기괴: 직업으로부터 편의-20%
trait_robot_high_maintenance   //높은 유지비: 로봇유지비+10%
trait_robot_repurposed_hardware  //용도 변경된 하드웨어: 지도자 경험 획득-25%
trait_robot_custom_made   //주문 제작: pop조립속도-15%
trait_robot_luxurious    //호화: pop 조립비용+20%
trait_robot_high_bandwidth   //높은 대역폭: pop으로부터 제국 팽창도+10%


==============================================================================================
################################################################################################
**********************************************************************************************************

유적지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oracle_digsite   숨겨진 세계들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rubricator_digsite  ★도둑쥐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endless_expanse_digsite_2  익스 벨렌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endless_expanse_digsite  끝없는 팽창  (frozen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freighter_crash  추락한 우주선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robot_debris  로봇 잔해  (asteroid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star_petal  행성 구조물  (gas gian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minigalaxy_2  버려진 행성도시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minigalaxy_1   위성기지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zarqlan  ★고대의 무덤      !!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hunting_ground  화석화된 무덤 ---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command_center  소행성 방폭문  (asteroid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strange_flows  이상한 흐름  (molten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popular_rock  인기있는 암석  (asteroid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fossilized_jellyfish 점박이 군도  (ocean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orbital_rain  심해를 보다  (ocean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hive_coral  파도 아래  (ocean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grand_herald  ★웅장한 전령관 !!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phoenix_collective 아무도 없나?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warmer_climates 진입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sky_glow_hymn  아름다운 거품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ebb_and_flow  또 다른 암석  (molten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trench_world  참호 행성  (barren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deja_vu_dig  데자뷰 발굴 xx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cut_to_fit  지나친 각짐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shot_into_the_ground 지표의 구멍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target_from_orbit  궤도로 부터의 목표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echoes_inside  내부의 메아리  (barren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moon_bump   행성의 혹 ----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site_hidden_lab_a   얼어붙은 복합단지 (frozen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planetary_mechanocalibrator 행성기계  (relic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mutation_vats  돌연변이 화석 --- (nuked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city_of_bones  뼈의 도시  (relic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zroni_digsite_6  지론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zroni_digsite_5  지론의 주요 식민지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zroni_digsite_4  지론의 소규모 식민지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zroni_digsite_3  지론의 소규모 식민지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zroni_digsite_2  지론의 소규모 식민지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zroni_digsite_1  버려진 식민지 폐허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asteroid_vault_1  이상한 소행성  (asteroid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ancient_battle_site  고대의 전장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it_was_aliens_site  폐허   (non habitat planet)

effect create_archaeological_site = random   무작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실버벨아이언 작성시간 20.04.11 살포시 정보 하나 추가합니다.

    effect remove_modifier = relic_activation_cooldown
    유물 쿨타임 초기화
  • 작성자제이널 작성시간 20.04.11 감사합니다!
  • 작성자ㅁ1유ㅋ1 작성시간 20.05.13 좋은 정보네요 감사해요 !!
  • 작성자Rosen 작성시간 20.08.01 질문있습니다.
    범죄유산같은 시빅은 중간에 추가가 안되는거같은데 맞을까요???

  • 작성자한량 작성시간 22.01.01 leader_trait_architectural_interest 건축학에 관심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