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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닐라] 생물학적 승천 개이득

작성자Astarte|작성시간20.07.04|조회수2,249 목록 댓글 6


이 글에서 소개할 내용은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실 아주 단순하고 쉽게 볼 수 있는 버그성 팁입니다.


생물승천 테크를 타면서 드로이드를 쭉쭉 뽑으면 중반위기인 기계 반란이 일어나도록 유도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물론 순수한 생물 종족이므로 기계 반란은 무자비하게 진압해줍니다.




지상군을 통한 점령전으로 행성을 탈환하면 (중성자 정화 하면 안되겠죠 물론)


반란세력에게 넘어갔던 행성에 살던 팝들에게


기계승천을 탔을때만 얻을 수 있는 사이버네틱 특성이 붙은 상태로 제국에 돌아옵니다.




물론 기계반란 세력이 광적정화자나 의욕적동화자라면 안됩니다.


얘네는 그냥 팝을 바로 정화하거나 군체로 동화시켜버려서...




여기에 생물승천을 끝까지 올리고 전용 특성을 완벽하게 달아주면


사이버네틱(거주적합 +20%, 지상군피해 +10%, 수명 +40년)

불노장생(수명 +80년)

튼튼한(거주적합 +30%, 자원 +5%, 수명 +50년)

박식한(연구 +20%, 레벨상한 +1)


을 무조건 연구만으로 얻고 거기에 이벤트를 통해서


파란약(지상군피해 +10%, 수명 +10년)

수수께끼저장소(연구 +10%, 지도자 경험 +25%)


등을 박아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견본 적용을 통해 기계에게 점령되지 않았던 행성의 팝들에게 모두 적용시킬 수 있습니다.


합산

거주적합 +50%, 지상군 피해 +20%, 수명 +180년, 자원 +5%, 연구 +30%, 지도자 레벨 상한 +1 경험 +25%)


이런 팝을 찍어낼 수 있습니다.





수명 +180년 치고는 지도자들이 좀 오래 사는 것 같지만 그건 반복연구 때문이니까 넘어가셔도 됩니다.



신스 승천까지 완료한 팝에 비교하더라도 크게 꿇리지 않는 강력함 입니다. 생산력만 조금 딸릴 뿐이지 지도자 특성 쪽으로는 오히려 툭하면 고장나는 신스 지도자보다 체감상 훨씬 내구도가 좋은 느낌...


한글 이외의 모드 전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2.7.2 기준 아주 잘 적용되는 꿀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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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voxi 작성시간 20.07.04 엥 의욕적 동화자만 사이보그 특성 붙여주는 거 아니였나요?
    일반 기계제국도 붙일 수 있나요?
  • 작성자큐리언 작성시간 20.07.05 연방 확장팩 오면서 부터인가 혹은 제가 로봇팝을 써서인지 몰라도 중반위기에 꼭 기계반란이 일어나더군요.
    대재독아니면 본래 제국이 이기는거 본적이 없습니다.
  • 작성자혁역홍엽 작성시간 20.07.06 참고로 박식한과 승천함(수수께기 저장소 보상)은 양립 할 수 없습니다. 박식함이 먼저 달리면 승천함이 달리는데 승천함을 먼저 단 팝은 박식한을 못답니다. 생물승천하려면 이벤트 순서를 조정해야 하죠.
    인디 게임이 뭐 다 그렇죠 ~.~
  • 답댓글 작성자성계전기 작성시간 20.07.12 승천함...저게 그 원통같은 물체가 달아주는 그건가요?? 근데 그거 달려면 국가 기술력이 낙후되어 있어야 되는걸로 아는데...제가 우주 제일 기술력 국가면 못달죠?
  • 작성자이밝음 작성시간 20.07.17 그렇습니다, 기계반란마저 쪽쪽 빨아먹는 인간이 가장 사악한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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