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EU 모드 게시판

[팁/노하우]00_tradenodes.txt 수정 팁

작성자악의곰|작성시간13.08.18|조회수1,575 목록 댓글 9

원래는 nippon node 이름이 맘에 안들어서 이름만 바꿔서 하다가 자꾸 이것저것 손대게 되면서 알아낸 것들을 올려봅니다. (생각없이 원본 수정하다가 한번 재설치 한 것은 안 자랑)


1. 모드로 만들어 작업하자. + 메모장 사용 x

 - 무역거점 파일을 수정하면 맵 로직 로딩중에 먹통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상한 것은 원본으로 되돌려도 풀리질 않더군요. 따라서 따로 모드로 만들어서 작업하는 것이 편하더군요.

 그리고 다들 아시겠지만 메모장으로 작업하면 안될 가능성이 무척 높습니다. 아크로 에딧 등 따로 프로그램을 써 주세요.


2. 무한 루프는 먹통의 지름길

 - 느닷없이 바로 핵심입니다. 모든 알고리즘이 그렇듯이 무역 루트도 무한하게 뱅뱅 돌면 (이게 로딩 중 먹통이 되는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안되더군요.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EX 1)  A <--> B

EX 2)  A --> B --> C --> A


이런 식으로 무역루트가 형성이 되면 안된다는 말입니다. 기존의 무역 루트를 수정하시려면 세심하게 살펴보세요.


실패 경험담이지만 신대륙쪽 무역로를 조선으로 끌어올 요량으로 멕시코 -> 캐리비안 베이 교역로를 역루트로 캐리비안 베이 -> 멕시코 로 수정을 하고 '후후후 이러면 A <--> B 는 아니겠지' 라며 자신만만하게 실행을 했더니 먹통이 발생하더군요. 이유는 멕시코 -> 파나마, 파나마 -> 캐리비안 베이 루트가 있었던 터라 수정하는 순간, 삼각 무한 루프 발생 혼돈의 카오스가 발생했던 것이었던 것이었습니다...


3. 예시

 실제 파일의 구조를 살펴 보겠습니다.


california=   <-- 무역 거점 이름

{

location=871     <-- 무역 거점 province 번호

outgoing=          <-- 이 무역 거점에서 출발하는 루트     

{

name="mexico"      <-- 도착 무역 거점 이름

path=    <-- 무역 루트가 지나는 province 순서

{

시작점 번호 X ->> 1556 1555 1554 1552 1551  <-- 마지막은 도착 거점의 province 번호

control=  <-- 맵모드를 켜면 나오는 화살표가 지나는 지점. (x,y 좌표가 쌍을 이룸)

{

849.000000 1492.000000 937.000000 1375.000000 1027.000000 1241.000000 1152.000000 1160.000000 }    <-- 첫 좌표는 맵모드를 켜면 나오는 컨트롤 박스(단축키 e를 눌러보면 바로 앎)와 연관된 듯

}

members=  <-- 이 무역 거점에 속하는 province

{

869 870 871 872 873 874 1808 1812 1814 1810 978 979 1240 974 975 976 977 867 868 875 876 877 878 973 972 }

}


4. 기타

  a. 무역 거점 members는 중복되면 당연히 오류의 원인이 됩니다.

  b. control 의 좌표는 무역로의 변곡점(? 맞는 표현인지 모르겠네요) 인듯 합니다.

  c. 실험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path에 입력된 province 들은 각각 인접해 있어야 하는 것 같습니다. (모든 루트들이 그렇게 되어 있음)

  d. 무역 노드 임의 추가 자체는 제한이 없었습니다. 귀차니즘만 없었더라면 nippon 거점은 일본으로 보내 버리고 새로 거점을 만들었을텐데...( 좌표 찍는게 너무 귀찮아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기린기린해 | 작성시간 13.08.19 그렇게 해도 null 뜨더라구요ㅋㅋㅋ 뭐가 문제일까요... nippon을 dongrae로 바꾸는건데
  • 답댓글 작성자애천 | 작성시간 13.08.19 EU4_l_english.yml의 nippon: "Nippon" 이것도 수정하면 됩니다.
  • 답댓글 작성자기린기린해 | 작성시간 13.08.19 애천님이 알려주신대로 했는데도 null...하아......포기해야하나봐요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악의곰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3.08.20 일단 수정 안된 변수가 있는지 꼼꼼하게 확인해 보시라는 말 밖에는 못하겠네요.

    제가 딱히 전문 지식이 있는게 아니라서 그런지 다른 원인은 생각이 안 나요. 죄송합니다.
  • 작성자잘리어 | 작성시간 15.01.07 컨트롤 값은 변곡점보다는 꼭 지나야하는 점인 것 같습니다
    xxxx.000000 xxxx.500000 이런 형태인데 0은 직선 5는 곡선이 아닌가 추정됩니다
    이 점들을 굳이 많이 만들지 않아도 되고 꼭 지나야 하는 점을 설정해 주어야 하는데 그렇지 않았다면 각 경로의 프로빈스의 중심값을 지나게 되고 그 결과 지구를 한바퀴 돌아 직선으로 내다 꽂히는 경우도 생기는 것 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