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편에 이어 시나리오제작과정을 통해서 이벤트파일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설명하겠습니다.
KORvsPRK.eug 시나리오파일에서 설정한대로
새로운 korprk 폴더에 korprk.txt 라는 이벤트파일을 만들어 넣으면 시나리오제작과정은 끝입니다.
이 파일이 새로 만든 이벤트 파일입니다.
이벤트를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이벤트명령 구조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이벤트의 명령어는 db/events 폴더에 가보시면 event commands.txt 라는 파일을 열어 보시면 아실 수 있습니다.
korprk.txt 이벤트파일에서 사용된 몇가지 이벤트의 예를 통해 설명하겠습니다.
이 이벤트는 36년 1월3일에 한국에게만 일어나는 '중국국민당과 협력! ' 이벤트입니다.
이벤트를 만들기 위해서는 어떤 이벤트를 만들 것인지 우선 설정부터 하셔야 합니다.
특정국가에만 일어나는 이벤트인가 아니면 랜덤이벤트인가 하는 것이죠.
위의 스샷은 KOR 한국에만 일어나는 이벤트이고, 랜덤이벤트가 아닙니다. 해당날짜에 일어나는 역사이벤트이죠.
이벤트의 ID는 다른 이벤트와 번호가 겹치면 안됩니다.
호이 게임내에서 90000번 이상의 이벤트는 없으니 간단하게 그 번호 이상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이벤트의 이미지는 gfx\events_pics 폴더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이 이벤트는 치트성이벤트입니다. 이벤트가 시작될 날짜도 없고, 랜덤도 아니기 때문에, 이런 설정이라면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 이벤트는 북한 PRK 만 실행할 수 있으며,
이 이벤트는 F12 누른후 치트창에 event 99999 로 직접 쳐야만 나오는 이벤트이죠.
특정국가의 치트성 이벤트는 이와 같은 방법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독립군 시나리오에서는 한국이 특정지역을 점령시 국토를 수복하도록 이벤트를 설정했는데, 그 이벤트의 설명도 하겠습니다.
이 이벤트를 보시면 트리거 명령이 생겼죠? 저게 이벤트를 특정조건에서 발동하도록 하는 명령입니다.
garrison 은 그 지역 주둔을 나타내며, 1195 광주 , 1196 부산 , 1199 서울 입니다.
즉, 한국의 군대가 광주,부산,서울에 모두 주둔중일때 한국에게 저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secedeprovince 명령은 해당지역을 소유하도록 만드는 명령어입니다.
그 전까지 일본이 소유중이었으므로 일본에게도 같은 명령을 사용해야 하며 따라서 일본에게도 이벤트가 일어나도록
command = { type = trigger 명령을 통해 일본에게 91014 이벤트가 일어나도록 명령했습니다.
아래 이벤트 스샷은 국민지역을 추가하는 이벤트의 예입니다.
1383, 1384 지역점령시 1383,1384,1520,1521,1522 지역을 국민지역으로 추가하는 명령이죠. (요청에 의해 추가)
addcore 라는 명령을 통해 국민지역을 추가합니다.
removecore 라는 명령어는 국민지역에서 삭제하는 명령어입니다.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부대가 생기도록 하는 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런식으로 다양한 이벤트의 활용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앞에서 설명한대로 트리거(발동조건)와 커맨드(명령어)는 db/events 폴더에 가보시면
event commands.txt 라는 파일에 잘 나와 있습니다.
시나리오와 이벤트 설명이 끝났으므로 다음글에 마지막으로 장관,지휘관,기술진 제작에 관해 설명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