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대기]太吾绘卷(The Scroll Of Taiwu) 연대기 - 0. 들어가기에 앞서

작성자페르이노|작성시간19.01.21|조회수1,367 목록 댓글 14

태오회권을 소개드린 김에, 연대기 한 편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연대기는 게임 시스템을 소개하는 내용이 곁들어지는 식으로 진행될 겁니다.

연대기를 시작하기에 앞서, 생성할 캐릭터의 몇몇 설정을 부탁드릴까 싶습니다.

1. 성별 : 남 / 여 / 남자 모습의 여자 / 여자 모습의 남자
(단, 외모는 제 임의로 결정하겠습니다 ㅎㅎ;)

2. 성향 : 강정 / 인선 / 중용 / 반역 / 유아
(성향과 관련해서는 제가 이전에 쓴 글을 보면 확인 가능합니다.)

3. 문파 : 선택한 문파의 무공을 주로 쓰게 될 겁니다.

이하, 문파에 대한 게임 내 소개글입니다. (번역해준 친구에게 감사를!)


무림 문파


歸元(귀원) - 土


血犼敎(혈후교) - 江北(강북)

상추(相枢)의 난세 이래, 만악의 무리들이 점차 모여들어 혈후교를 창립했다. 혈후교의 마공은 사람의 본성을 포악하게 만들어 보살도 구제하기 어렵게 만든다. 자연스럽게 정파무림과는 양립할 수 없는 세력이 되었다. 혈후교는 곧 사마외도이니 유아 성향을 위주로 하기 때문에 교내 무사들도 유아 성향의 사람이 많다. 명예(평판)가 높은 사람은 무공을 배울 수 없다.

* 권장, 지법(손가락), 퇴법(발), 암기를 주로 사용

元山派(원산파) - 山西(산서)

원산파는 제자들 대부분이 무림의 정도(正道)를 수호하는 것을 그 임무로 여긴다. 두 종파가 있어 대원산은 도법(道法)을 익히며 도(刀)를 배운다. 소원산은 불법을 수행하며 검을 익힌다. 대소원산은 모두 한 나무에서 갈라진 가지와 같으니, 검과 도를 합쳐 신기를 이룬다. 마도를 제거하고 정도를 수호하는 그 협의 명성은 널리 알려져있다. 원산파는 곧 정파의 명가이니 강정 성향이 주를 이룬다. 문파 내에는 강정 성향의 사람이 많다. 명예가 낮은 사람에게는 무공을 전수하지 않는다.

* 퇴법, 검법, 도법을 주로 사용

空桑派(공상파) - 遼東(요동)

공상파는 공상약왕파(空桑葯王派)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있다. 공상파는 설산에 위치해있기는 하지만 오히려 무릉도원과 같은 환경이다. 산속에는 귀한 약초가 사방에 피어있어 공상파의 제자들은 독과 약 두 분야에서 뛰어난 성취를 가지고 있다. 약으로는 죽기직전의 사람도 살려내며 독으로는 형태도 남기지 않고 사람을 죽일 수 있다. 공상파는 정사지간의 문파다. 성향은 유아가 주를 이루며, 문중에도 유아 성향의 무인들이 많다.

* 권장, 지법, 퇴법, 암기를 주로 사용


純陽(순양) - 火


武當派(무당파) - 荊北(형북)

소림, 아미와 함께 무림 삼대 명문 중 하나이다. 무당파의 무공은 넓고 심오하며, 내공 수양을 가장 중시하고 있다. 개파조사인 장삼풍의 깊은 도법(道法)과 태극신공의 명성은 만천하에 잘 알려져있으며, 천하 내공심법중 제일로 뽑히고 있다. 무당파는 정파의 명문이다. 성향은 중용이 주를 이루고 있어, 문파 내에도 중용 성향의 무인들이 많다. 평판이 낮은 사람은 무공을 전수 받을 수 없다.

* 권장, 검법, 연병(채찍)을 주로 사용

伏龍壇(복룡단) - 江南(강남)

복룡단은 동쪽 바다에 있는 적명도(赤明島)라는 섬에서 창설되었다. 복룡단은 두 무리로 나뉘어져있다. 사도(司徒)씨는 도법을 쓰며, 강맹하기로는 필적할 상대가 없다. 용(龍)씨는 권장을 다루며 무공의 정심(精深, 세밀하고 깊음)함이 매우 뛰어나다. 대대로 머물러온 섬에는 화산이 존재하며, 제자들은 모두 화산 안에서 무공을 갈고 닦는다. 복룡단은 사마외도의 문파다. 성향 상으로는 강정이 주를 이루어 문파 내에도 강정한 성향의 무인들이 많다. 평판이 높은 사람은 무공을 전수 받을 수 없다.

* 권장, 암기, 도법들 주로 사용

鑄劍山莊(주검산장) - 福建(복건)

주검산장은 담로산(湛卢山)에 위치해 있다. 전해지기로, 주검산장의 시조는 명장 구야자라고 한다.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천하에 존재하는 신병이기의 대부분은 이곳에서 제작되었다. 이런 이유로 무림인들에게는 깊은 경애를 받고 있다. 주검산장은 정사지간의 문파다.

* 장병(창), 검법, 도법, 어사(원거리 무기)를 주로 사용


玄陰(현음) - 水


百花谷(백화곡) - 廣南(광남)

백화곡은 의술로 천하에 그 이름을 알린 곳이다. 침술과 뜸을 놓는 기술의 신묘함은 비교할 곳이 없다. 백화곡의 문인들은 의술로 세상을 구하겠다는 이념을 가지고 있으며, 그 어떤 문파보다도 인의가 두터워 거의 모든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고 있다. 백화곡은 정파의 명문이다. 성향은 인선 성향이 주를 이루어 곡 내에는 인선 성향의 문인들이 많다. 평판이 나쁜 사람들에게는 무학을 전수하지 않는다.

* 지법, 침술, 음공(악기)을 주로 사용

界靑門(계청문) - 淮南(회남)

계청문이 위치한 계곡은 속세 사람들이 칭하기를 인귀동도(人鬼同途)의 땅이라 칭해지며 강호의 수많은 악인들이 모여드는 곳이다. 문파의 제자들은 행사가 은밀하고 흔적을 거의 남기지 않는다. 문인들은 기문둔갑, 암기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를 점하고 있다. 만약 어떤 사람을 죽이기로 결심했다면, 그 사람은 소리소문없이 암살된다. 계청문은 사마외도다. 성향은 반역이 주를 이루며, 문파 내에도 반역 성향의 문인이 많다. 평판이 높은 사람에게는 무공을 전수하지 않는다.

* 지법, 암기, 검법을 주로 사용

璇女派(선녀파) - 荊南(형남)

선녀봉은 달리 옥녀봉으로도 불리며 봉우리 위에는 현빙(玄冰)이 존재한다. 전설로 전해지기로는, 선녀(天女)가 이 봉우리에 내려와 일명각기공(一明珏寄功)을 남겨두었다고 한다. 무릇 선녀문의 여인들은 모두 무공을 갈고 닦으며, 청아하고 아름다운 외모를 지니고 있다. 이들은 순결을 지키면 선경(仙境)에 올라 선녀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 선녀파는 정사지간의 문파다. 강정 성향이 주를 이루며, 문파 내에는 강정한 성향의 무인이 많다. 이 문파는 제자들의 혼인을 엄금한다.

* 권장, 지법, 음공을 주로 사용


金剛(금강) - 金


少林派(소림파) - 京畿(경기)

소림사는 정파 무림의 태산북두이다. 보리달마는 선(禪)으로 무예를 닦기 위해, 소림사에서 9년의 면벽 수련 끝에 “소림 72절기”를 창안해냈으니, 이에 당해내는 자가 없었다. 소림사는 명문 정파다. 성향은 인선이 주를 이루어, 문 내에도 인선 성향의 무인이 많다. 평판이 낮은 인물에게는 무학을 전수하지 않는다.

* 권장, 지법, 장병(봉)을 주로 사용

無量金剛宗(무량금강종) - 西域(서역)

무량금강종은 고대 상슝(象雄) 왕국부터 존재한 밀교의 한 분파라고 전해진다. 금강종의 제자들은 수없이 많으며, 호법신공의 위력 역시 아주 뛰어나다. 그러나 행사가 흉악하고 사이하여 정통 밀교종과는 크게 다르다. 이 때문에 정파무림의 인사들에게는 적대문파로 여겨지고 있다. 금강종은 사마외도다. 성향은 유아가 주를 이루며, 문파 내에도 유아 성향의 무인이 많다. 평판이 높은 인물에게는 무학을 전수하지 않는다.

* 권장, 도법, 이색무기(둔기)를 주로 사용

獅相門(사상문) - 廣東(광동)

사상문의 무학은 강맹하고 패도를 지향한다. 이들은 내공 수련을 중시하지는 않으나, 다만 단련된 외공만은 천하에서도 독보적인 위치를 점하고 있다. 사상문의 무공은 쇠를 뚫고 돌을 가르며, 호신공도 칼과 창도 뚫을 수 없을만큼 단단하여 외가무공의 정점으로 칭해진다. 사상문은 정사지간의 문파다. 성향은 반역이를 주를 이루며, 문파 내에도 반역 성향의 무인이 많다.

* 권장, 도법, 장병을 주로 사용


紫霞(자하) - 木


峨眉派(아미파) - 巴蜀(파촉)

천하의 무공은 모두 아미에서 나왔다. 아미파는 무림의 삼대 명문 정파 중 하나다. 아미파는“천하수(天下秀)”라는 별칭처럼 수려한 모습을 가지고 있다. 아미파의 무공은 강함과 부드러움이 공존하며, 도교와 불교가 융화되어 있어 선(禪)과 혜(慧)를 함께 수련한다. 아미파는 명문 정파다. 성향은 인선이 주를 이루며, 문 내에도 인선 성향의 무인이 많다. 평판이 낮은 사람에게는 무학을 전수하지 않는다.

* 권장, 지법, 검법, 이색무기(단검)를 주로 사용

五仙敎(오선교) - 雲南(운남)

묘강오독교는 스스로를 오선교라 칭한다. 교리는 심히 극단적이며, 은원은 반드시 갚는다. 교내에서는 독의 수련과 고(蠱)의 양성 등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하는 기괴한 방술들이 많다. 무림의 인사들은 정파든 사파든 이들을 멀리하고 피하려 든다. 오선교는 사마외도다. 성향은 반역이 주를 이루며, 교 내에도 반역 성향의 무인이 많다. 평판이 높은 사람에게는 무학을 전수하지 않는다.

* 권장, 지법, 검법, 연병을 주로 사용

然山派(연산파) - 山東(산동)

연산파는 유학(游學)과 출세(出世)를 전문적으로 학습한다. 유학이란 널리 다니며 기록하고 많은 것을 탐문하여, 이치를 밝히고 형세를 살피는 것이다. 또한 단어를 외기만 해도 문장이 되니, 만 명의 사람도 당해내지 못하게 된다. 출세란 몸을 수련하고, 내면의 성(性)을 갈고 닦기 위해 음식을 가려먹고 양생술을 익혀 병마를 물리치거나 수명을 늘리는 방술을 의미한다. 출세술을 익히면 궁극적으로는 하늘로 승천할 수 있다 한다. 연산파는 정사지간의 문파다. 성향은 중용 성향이 주를 이루며, 문 내에도 중용성향의 무인이 많다.

* 지법, 검법, 이색무기(부적)를 주로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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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페르이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9.01.23 의견 작성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 작성자Rayor | 작성시간 19.03.01 이 게임 원래 다른파벌에 자기네 비법전수하면 죽이러오나요?
    무당파꺼 배우고 친밀도 관계 중에 연산파한테 죄다 뿌렸는데 턴 좀 지나니까 높은등급 무당파 몇마리가 와서 절 죽여버리네요.. 도망도 못치고 하 ㅠㅠ..
  • 답댓글 작성자페르이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9.03.01 그런 건 딱히 없을텐데.. 무당에 머무를 동안 무당파 인원들과 원한을 맺은 것 아닌가 싶네요.
  • 답댓글 작성자Rayor | 작성시간 19.03.01 허.. 설마 외모가 unhuman이라 인사만해도 cold인데 고작 그런 것 때문에 죽이러오진 않겠죠?
    // 콜드에서 의뢰거절 하나만 해도 적대적으로 바뀌네요.. 왜 공략중에 높으신분들께 깍듯이 대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망해서 새로시작 ㅠㅠ
  • 답댓글 작성자윤청춘 | 작성시간 19.08.16 외모 좋게 나오는 팁은 없나요?게임에서라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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