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원펀맨정보 †::

무라타 센세 1/16 심야 ~ 1/17 이른새벽 방송 - 2

작성자지옥의 후부키|작성시간18.01.21|조회수451 목록 댓글 4

http://cafe.daum.net/HunterD/MMUN/710

에서 이어져요

http://www.ustream.tv/recorded/111949770




센세 : 기존 제품이름을 패러디해서 작품 안에 등장시키는.... 아! 하지만 그런 것 원펀맨에서는 잘 안하지요.

음료수나 먹을거나 과자이름 같은 데서 할 만도 한데...별로 안하네요. 단팥 젤리 사이다 같은 게 나올정도니까요.


53:58

센세 : ONE 선생님은 별로 패러디... 뭔가를 패러디하는 개그는 잘 안하시니까요. 기본적으로. 뭐 그건 별로 개그의 경향 차이일 뿐이고 패러디로 개그를 하는 것의 옭고 그름에 대해 얘기하는 건 아니지만요.


55:10

센세 : "벚꽃놀이 그림에 '귀신죽이기'가 아닌 '용죽이기'가 있었습니다" 아~!! 그거 용죽이기가 아니라 신죽이기겠죠.

그건 제가 한 것이에요. 귀신죽이기 보다 강해보이죠? 도수도 그럴꺼고. 아..! 그리고 그 옆에 '코시노칸바이'가 아닌 '코시노옷빠이'도 그렸었죠. 저는 패러디로 개그하는 경향이 있네요. 그런데 정말 잘도 찾아내시네요.


(역주 : 이 그림의 밑 부분 말씀이세요. 귀신죽이기, 코시노칸바이는 둘다 일본의 유명한 술 브랜드에요.)





센세 : "제노스의 에너지 코어는 아이언맨의 아크 리액터 처럼 반영구기관의 이미지인가요?"

글쎄 어떨런지? 일단 연료로 움직이고 있지만 연료가 ... 다른 행성에 장치가 설치되어 있어서...목성의 중수소가 전송되어 보내지고있는 이미지지요.

그러니까 뭐 무진장으로... 영구기관은 아니지만, 연료는 무진장으로 있는 느낌이죠.

ONE선생님의 이미지로는 가끔씩 방 구석에서 정좌하고 앉아서 룸바(로봇청소기)처럼 충전하고 있다고도 예전에 말씀하셨죠.





센세 : "후부키도 하늘을 날 수 있을텐데 별로 날지를 않네요" 그렇네요. 높은 점프 정도는 꽤 했었죠.

도에스랑 싸울 때 전신주 꼭대기까지 점프했었죠. 과연 사이코스와의 배틀은 어떤 느낌이 될 것인가?

일단 가로우전 때 어떻게 될지는 상상해 두고 있는데, 그 앞단계의 재해레벨 용인 녀석들과의 배틀은

어떤 느낌이 될지 아직 전혀 생각해 두지 않았네. 애당초 ONE선생님의 원작...ONE선생님의 홈페이지에

실려있는 본가 원펀맨과 멀어져 가기 시작하고 있으니까 지금 단계에서 제가 구상을 짜 놓아도

소용없을지도 모르지만요.


1:01:50

센세 : "제트 나이스가이는 이름 봐서는 하늘 날 수 있을 것 같은데요(제의견)" 그러게요. 그녀석 어디가 제트였을까?

제트 나이스가이라.....멋지네, 이름은. JNG에요. 멋지네... "충전식이죠? 제노스" 아니 모르겠네요. 실제로 그런지...

가정용 전원으로 어떻게 할 수 있는 스펙인건가?


1:03:04

센세 : 검은 정자는 큰일이겠네... 작화 칼로리가... 아, 그렇지도 않겠네. 그녀석 사인펜으로도 그릴 수 있을테니까.



뭔가 모르는 음악 관련 이야기 약간 하시네요






센세 : 아! 확실히 후부키 좀 귀여운 대사를 말하게 되었네요.


1:08:30

센세 : (키리사킹의 머리카락은) 붕대 틈틈이로 빠져나와있는 느낌이죠. 아, 붕대 틈 그리는 것 깜빡했다.


1:09:10

센세 : 그래요, 못생긴 대총통은 미리 디자인해두지 않으면 안될 것 같은데요. 뭐 평범하게 원작의 이미지 그대로일까? 하고 생각하지만요.


1:09:57

센세 : 왠지 못생긴 대총통은 리얼하게 그리려고 해버리다가 터치가 늘어나거나 하면, 이상하게 불결한 느낌만 나와서 좋지 않을거라고 생각해서요. 본가 쪽의 못생긴 대총통은 못생겼지만 애교가 있어서 좋잖아요. 불결한 느낌이 들지않는 아슬아슬한 선에 머물러서.


1:11:35

센세 :  음... 그렇지요. 다세포정자, 황금정자... 캐릭터에 따라, 성격에 따라 얼굴이 조금 바뀌지요.


1:12:00

센세 : 못생긴대총통은 밸러스가 힘들지요. 어렵지요. 실제로 그려보지 않고서는 모르겠네요. 얼마나 리얼하게...얼마나 리얼리티를 추구해도 되는 건지 알 수 없고... 실제 그려보지 않고서는.

제노스에게 얼굴 차이고, 거기서 열 받아서 복근이 10팩 정도로 드러나고 불끈불끈 해지는데... 거기서부터는 리얼하게 그리지 않으면 안되겠죠. 역시...



센세 : 오오! 손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젖꼭지!! 그 해석 좋네요!


1:18:43 (그리고 계신 교로교로(사이코스) 육감적이라는 채팅에 대해)

센세 : 사이코스라... 본체도 육감적이에요~


1:46:00

센세 : 음...젠장. 말풍선이... 말풍선이 방해되네.


1:56:20 (G5 작화중...)

센세 : 그러게요. 아토믹 사무라이랑 매칭하는 걸까요? 마장발 같은 놈 등장할까? 이놈이 투구를 벗으니 마장발이면 웃길텐데

(마장발 : 보통 우리나라 커뮤니티에 마롱털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ロン毛는 그냥 남성의 장발을 뜻하니까 마장발이 맞죠)


2:05:25(여전히 G5중...)

센세 : 크게 생략해도...디테일은 자세하게 그렸습니다만, 크게 생략해도 이녀석이라고 알 수 있는 디자인으로 하지 않으면 안되지요.

실루엣이 특징적이라서 괜찮을 거라 생각하지만요.



2:22:30

센세 : 좀 졸려서 한잠 자겠습니다. 수고하셨습니다.

 



127화 작업영상 중 못한 거 하나씩 하고 있어요. 순서가 뒤죽박죽이고 두서가 없어서 저도 정신이 없네요 ^^;;;

뭘하고 뭘 안한 건지도...


그래도 이번 영상은 재밌는 얘기가 좀 나와서 다행이네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카페에산다 작성시간 18.01.22 원작 캐릭터의 재디자인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쓰는군요.
    원작 느낌도 살리고 리메이크 버프도 당연히 표현해야 하니.....
  • 작성자카페에산다 작성시간 18.01.22 대총통의 모습도 상당히 기대되고
    마롱털......입에 붙었는데 아쉽군요
    마가 魔였던가요?
  • 답댓글 작성자지옥의 후부키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8.01.22 예 그 마 맞아요
  • 작성자카페에산다 작성시간 18.01.22 무라타 트윗에 원펀맨 얘기는 없지만 리트윗이 많더군요
    동료작가 신연재 얘기도 있고.....
    괜찮으시면 무슨 내용인지 부탁드려도 될지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