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건의]]신캐출시 건의사항(개인의견) (내용업데이트 23.10.05)

작성자하칸]폼|작성시간23.08.30|조회수1,303 목록 댓글 16

앞으로의 신규 캐릭터 출시에 대한 방향성(개인 의견)

지금까지 초창기 캐릭터(조슈아 이전)를 제외한 수많은 신규 캐릭터들이 출시되었습니다
신규 캐릭터가 출시돼서 좋은 점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더 많이 남습니다

이유는 어설픈 출시...라고 해야 할까요..?
완벽히 준비하고 만들고 출시된 느낌이 아니라 하나의 이슈화?
신규 복귀 유저를 끌어모으기 위한 수단?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첫 번째로 점점 간소화되는 스타일입니다
초창기 캐릭터들의 경우 기본 스타일이 2개에서 3개 정도를 갖고 있고
장비 또한 사용범위가 넓어 한 가지 캐릭터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는 스킬 이펙트와 모션입니다
모션은 점점 창의성이 떨어지고 주인공 같지 않은 엉성한 자세들이고
같은 스킬에 색감과 약간의 차이만 주어서 다른 스킬이라고 하는 것에서
정성이 느껴지지 않고 대충 만든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 때문에 새로 유입된 유저들에겐 어설픈 게임으로 인식되고
기존 유저들은 정이 가지 않아 손이 안 가는 캐릭터가 되었습니다
(단지 성능 때문에 캐릭터를 선택한다면 결국 금방 질리기 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벤트 주기에 맞추어 계획이 급히 잡힌 탓이라면 앞으로 수정해가면 됩니다
하지만 첫 이미지가 중요한 법이기에 출시 전에 신중을 기어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아쉬운 부분들을 말씀드렸습니다

앞으로의 신규 캐릭터 출시에 대한 의견을 말씀드리자면
총 세 가지 방향입니다.

첫 번째. 기존 캐릭터 신규 스타일 출시.
모든 캐릭터 스타일을 3가지로 확장
기존 3가지 스타일 캐릭터는 제외.

★시벨린 

베기계열 출시(공격형)
-폴함(신규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자크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글러브(신규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밀라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쿠사리가마鎖鎌(신규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클로에 

마방계열 출시(공격형)
-로드(기존무기)

 

찌르기+마공복합계열 출시(디버퍼형)
-완드(기존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조슈아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장검(기존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벤야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창(기존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예프넨 (4가지 계열이 되었다...;;)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태도(기존무기)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세검(기존무기)


베기+마공복합계열 출시(공격형)
-대검(기존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로아미니 

마법방어계열 출시(공격형)
-수정구(신규무기)

마공+마방복합계열 출시(공격형)
-북(신규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솔렛 

덱스+어질복합계열 출시(공격형)
-일본도 이도류(신규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녹턴 

마공계열 출시(서포터형)
-버블 핸드건(신규무기)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개틀링건 양손건(신규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란지에

베기계열 출시(공격형)
-스나이퍼건 양손건(신규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리체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세검(기존무기)


찌르기+마공복합계열 출시(디버퍼형)
-완드(기존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두 번째. 아직 출시되지 않은 소설 등장인물(주인공) 출시.
소설참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세 번째. 등장인물 출시.(조력자, 빌런 등.. 다양한 인물 라인)

★지나파

베기계열 출시(공격형)
-채찍(기존무기)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쇠사슬(신규무기)(밀라공통) (*위 이미지 참고)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메이스(기존무기) (룬의아이들 윈터러에서 모닝스타를 다룬다고 나옴)

 

베기계열 (밀라) 구스킬 사용

-크레이지 댄싱 바이퍼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람베르토 다 아노마라드

베기계열 출시(공격형)
-평도(기존무기)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태도(기존무기)


베기+마공복합계열 출시(공격형)
-대검(기존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비토리오 다 아노마라드


베기계열 출시(공격형)
-평도(기존무기)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장검(기존무기)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세검(기존무기)

 

방패착용 가능

-방패 착용시 경직무시효과,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2=값)을 착용무기계열스텟으로 전환

(찌르기:물리방어력 /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2=값)1당 찌르기스텟 1비율로 상승)

(베기:물리방어력 /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2=값)1당 베기스텟 1비율로 상승)

(찌르기+베기복합:물리방어력 /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2=값)1당 찌르기+베기복합스텟 1.5 비율로 상승)

*스텟이 다소 많이 올라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명중,회피,크리에 대한 혜택이 없기에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함.

 

베기계열 (루시안) 구스킬 사용

-원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아넬리아 다 아노마라드

마방계열 출시(서포터형)
-로드(기존무기)


마공계열 출시(공격형)
-스태프(기존무기)


찌르기+마공복합계열 출시(디버퍼형)
-완드(기존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마기 카르디 (조슈아와 많이 닮았다고 함)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스몰소드(기존무기)


마공+마방복합계열 출시(공격형)
-완드(기존무기)


마공계열 출시(서포터형)
-셉터(기존무기)

 

방패착용 가능

-방패 착용시 경직무시효과,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2=값)을 착용무기계열스텟으로 전환(전환된 마법방어력은)

(찌르기:물리방어력 /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2=값)1당 찌르기스텟 1비율로 상승)

(인트:물리방어력 /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2=값)1당 인트스텟 1비율로 상승)

(인트+엠알복합:물리방어력 /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2=값)1당 인트+엠알복합스텟 1.5 비율로 상승) \

(전환된 엠알은 마법방어력에 영향을 주지 않음)

*스텟이 다소 많이 올라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명중,회피,크리에 대한 혜택이 없기에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함.

 

찌르기계열 (밀라) 구스킬 사용

-카드 스프레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지스카르 드 나탕송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세검(기존무기)


베기계열 출시(공격형)
-평도(기존무기)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장검(기존무기)

 

방패착용 가능

-방패 착용시 경직무시효과,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2=값)을 착용무기계열스텟으로 전환

(찌르기:물리방어력 /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2=값)1당 찌르기스텟 1비율로 상승)

(베기:물리방어력 /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2=값)1당 베기스텟 1비율로 상승)

(찌르기+베기복합:물리방어력 /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2=값)1당 찌르기+베기복합스텟 1.5 비율로 상승)

*스텟이 다소 많이 올라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명중,회피,크리에 대한 혜택이 없기에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함.

 

찌르기계열 (이스핀) 구스킬 사용

-카운터 스피어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위드마크 리프크네(막시민 아버지)


베기계열 출시(공격형)
-평도(기존무기)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태도(기존무기)


베기+마공복합계열 출시(공격형)
-대검(기존무기)

 

진-오화월광참 사용

진-폭 사용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클로비스 릴번


베기계열 출시(공격형)
-스나이퍼건 양손건(신규무기)(란지에공통) (*위 이미지 참고)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장총(신규무기)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개틀링건 양손건(신규무기)(녹턴공통) (*위 이미지 참고)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티알리마르 위나-산스루 메르제베드(이자크 배우자)


마방계열 출시(서포터형)
-펜던트(신규무기)(목걸이형무기)

 

마공계열 출시(공격형)
-토템(기존무기)


마공+마방복합계열 출시(디버퍼형)
-빈디(신규무기)(이마에 붙이는 문향)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카르하이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단검(기존무기)
베기계열 출시(공격형)
-도끼(기존무기)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단도(기존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칼리타

마방계열 출시(공격형)
-로드(기존무기)


마공계열 출시(공격형)
-스태프(기존무기)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세검(기존무기)

 

찌르기계열 (루시안) 구스킬 사용

-충뢰

마공계열 (클로에) 구스킬 사용

-썬더레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블랙 퀸(밀라 라이벌, 흑장미 해적단의 선장)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쿠사리가마鎖鎌(신규무기)(*위 이미지 참고)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플레일(기존무기)

 

찌르기계열 출시(공격형)

-물리총(기존무기)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예프넨 진네만(청년)

베기계열 출시(공격형)
-평도(기존무기)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태도(기존무기)


베기+마공복합계열 출시(공격형)
-대검(기존무기)

 

베기+마공복합 계열 (보리스) 구스킬 사용

-프로즌 브레이크

버프 계열 (보리스) 구스킬 사용

- ⓣ붉은 달의 맹약

버프 계열 (보리스) 구스킬 사용

- 클레이아머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베르나드 하임

찌르기+베기복합계열 출시(공격형) (패시브:경직무시,공격력50%증가,피해50%증가)
-루비의 비약(신규무기)

베기+마공복합계열 출시(공격형) (패시브:사거리30%증가,범위30%증가)
-자수정의 비약(신규무기)

찌르기+마공복합계열 출시 (공격형) (패시브:크리티컬피해감소30%,물리방어력30%증가,마법방어력30%증가)
-에메랄드의 비약(신규무기)

비전투맵 에선 변의전 모습 전투맵에선 변의된 모습으로 표현

 

무기를 따로 들고 있지 않으며 계열에 따른 변의된 모습에서 피부색으로 표현

-루비의 비약 계열은 피부색 빨강으로 표현

-사파이어의 비약 계열은 피부색 위 이미지

-에메랄드의 비약 계열은 피부색 초록으로 표현

-무기강화이펙트는 변의되지 않은 팔에 표현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이외에도 상당히 많음.

 

신규 캐릭터당 빠르면 1~2년 길게 3~4년마다 출시하면 100주년 이벤트도 가능하다고 봅니다.


출시 전 주의사항
-공통(기존) 무기를 사용할 때는 무기의 공격 속도는 캐릭터에 맞게 차별적으로 적용.
-계열 하나 하나 순차적으로 모든 준비가 완료된 다음 출시.

스토리 같은 경우는 주인공 라인을 위주로 하고
등장인물의 경우 짧은 스토리로 출시하거나 새로운 스토리 라인을 구성하는 방법도 좋아 보입니다
현존하는 장비 중 비인기 아이템을 다시 한번 활성화시킬 수 있을 거라고 예상합니다

단. 현재 시스템상 단일 캐릭터 운영이기 때문에
부캐릭터에 대한 보상이 생기고 혜택이 추가된다면 새로운 캐릭터를 키우는 재미까지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혜택의 기준은 어차피 레어획득은 가능하기 때문에 시드 보상이 아닌 내실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캐릭터 귀속 소모성 아이템으로 추가되어도 좋을듯합니다.)

 

이상입니다.

 

그냥 머리속 상상을 끄집어 내어 보았습니다 상상만 했는데 기분 좋아 지네욬ㅋㅋㅋ

 

 

위내용 동일 하게 고객지원-건의하기에 건의 할 예정입니다 

여러분도 더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댓글이나 추가 건의 부탁드립니다 

 

긴 내용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용 업데이트 23. 9. 7

- 약간의 내용과 이미지 추가 하였습니다 

내용 업데이트 23. 9. 8

- 약간의 이미지 추가와 이미지 크기 조정

내용 업데이트 23. 10. 5

- 약간의 상상력과 이미지 추가 하였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하칸]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8.30 건의하기에 올렸습니다!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통닭 | 작성시간 23.09.02 이 분을 개발진으로!
    테일즈에 애정이 엄청나신 듯 합니다.
    재밌게 읽었습니다. 감탄.
  • 답댓글 작성자하칸]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9.06 재밌게 읽으셨다니 감사합니다 ㅋㅋ
    댓글 이모티콘
  • 작성자네냐플흰우유200ml | 작성시간 23.09.09 이분 아주 상당하신 분이구만~ 아주 최고 최고입니다

    이게 뭐야 하고 보다가 글러브에서 빵터졌네 ㅋㅋㅋㅋㅋㅋ
  • 답댓글 작성자하칸]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09.0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이모티콘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