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건의]]자유롭게 사냥 할수 있는 사냥터 개편 업데이트 건의사항

작성자하칸]폼|작성시간23.10.23|조회수1,098 목록 댓글 21

기억하시나요?

그 옛날... 노가다성 짙은 게임이었던 테일즈위버.... 힘들어도 내가 하고 싶을 때 언제든 필드에 나가서 사냥하고 노력하면 레어도 먹을 수 있는! 그 추억을 버리지 못하신 분들... 아직 많이 계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ㅋㅋㅋ
지금은 에타의 의지가 그 자리를 대신하고 있죠... 하지만 감옥에 갇혀 사냥하는 것 마냥 가만히 서서 유튜브나 보면서 재미없는 사냥을 하고 있습니다 ㅠ
비록 저는 에타 근처도 못 가봤지만ㅋㅋㅋ 우리 선배님들 보면서 저 또한 미래가 밝지만은 않다는 걸 느끼고 사냥터를 개편했으면 하는 마음에 이렇게 건의를 해 봅니다.

현재 방치되고 있는 맵을 활용하여 자유 사냥이 가능한 필드를 설정해 보았습니다

*본 내용은 예시입니다 스펙 밸런스는 전문가인 운영진님들께서 조절해 주세요^^

-------------------------------------------------------------------------

1. 시련동굴1, 2, 4 / 크라이덴평원 4(워프), 8, 3, 2(던전앞,도플1), 1(마을앞)

추천스펙 
단일:800~900 / 마방:980~1100 / 복합:1530~1650 
공통:3차각성 / 1차극한 / 룬레벨30
난이도 순서:      /       /       /       /      /      
시련동굴(1) 단일:820~900 / 마방:1015~1100 / 복합:1565~1650 / 경험치51000 / 룬경험치 3100
시련동굴(2) 단일:830~900 / 마방:1030~1100 / 복합:1580~1650 / 경험치51500 / 룬경험치 3100
시련동굴(4) 단일:840~900 / 마방:1040~1100 / 복합:1590~1650 / 경험치52000 / 룬경험치 3100
크라이덴평원(1) 단일:800~900 / 마방:980~1100 / 복합:1530~1650 / 경험치50000 / 룬경험치 3100
크라이덴평원(2) 단일:810~900 / 마방:1000~1100 / 복합:1550~1650 / 경험치50500 / 룬경험치 3100
크라이덴평원(3) 단일:820~900 / 마방:1015~1100 / 복합:1565~1650 / 경험치51000 / 룬경험치 3100
크라이덴평원(4) 단일:830~900 / 마방:1030~1100 / 복합:1580~1650 / 경험치51500 / 룬경험치 3100
크라이덴평원(8) 단일:840~900 / 마방:1040~1100 / 복합:1590~1650 / 경험치52000 / 룬경험치 3100

-------------------------------------------------------------------------

2. 해저동굴1, 2, 3, 1-1, 2-1 / 속삭임의 해안 2(던전앞) / 파노자레 기슭1(마을앞), 2/ 노래하는 숲(마을앞), 바람의 숲

추천스펙
단일:840~970 / 마방:1040~1170 / 복합:1590~1720 
공통:3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31
난이도 순서:      /       /       /     

해저동굴(1) 단일:850~970 / 마방:1050~1170 / 복합:1600~1720 / 경험치52500 / 룬경험치 3100
해저동굴(1-1) 단일:850~970 / 마방:1050~1170 / 복합:1600~1720 / 경험치52500 / 룬경험치 3100
해저동굴(2) 단일:865~970 / 마방:1065~1170 / 복합:1615~1720 / 경험치53000 / 룬경험치 3100
해저동굴(2-1) 단일:865~970 / 마방:1065~1170 / 복합:1615~1720 / 경험치53000 / 룬경험치 3100
해저동굴(3) 단일:880~970 / 마방:1080~1170 / 복합:1630~1720 / 경험치53500 / 룬경험치 3100
속삭임의 해안(2) 단일:850~970 / 마방:1050~1170 / 복합:1600~1720 / 경험치52500 / 룬경험치 3100
노래하는 숲 단일:840~970 / 마방:1040~1170 / 복합:1590~1720 / 경험치52000 / 룬경험치 3100
바람의 숲 단일:850~970 / 마방:1050~1170 / 복합:1600~1720 / 경험치52500 / 룬경험치 3100
파노자레 기슭(1) 단일:840~970 / 마방:1040~1170 / 복합:1590~1720 / 경험치52000 / 룬경험치 3100
파노자레 기슭(2) 단일:840~970 / 마방:1040~1170 / 복합:1590~1720 / 경험치52000 / 룬경험치 3100

-------------------------------------------------------------------------

3. 시노프던전1, 2, 3, 4, 5, 6 / 속삭임의 해안 1(던전앞)

추천스펙
단일:880~1020 / 마방:1080~1220 / 복합:1630~1770 
공통:4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32
난이도 순서:      /       /       /      /      /     
시노프던전(1) 단일:880~1020 / 마방:1080~1220 / 복합:1630~1770 / 경험치53500 / 룬경험치 3100
시노프던전(2) 단일:885~1020 / 마방:1085~1220 / 복합:1635~1770 / 경험치54000 / 룬경험치 3100
시노프던전(3) 단일:890~1020 / 마방:1090~1220 / 복합:1640~1770 / 경험치54500 / 룬경험치 3100
시노프던전(4) 단일:895~1020 / 마방:1095~1220 / 복합:1645~1770 / 경험치55000 / 룬경험치 3100
시노프던전(5) 단일:900~1020 / 마방:1100~1220 / 복합:1650~1770 / 경험치55500 / 룬경험치 3100
시노프던전(6) 단일:905~1020 / 마방:1105~1220 / 복합:1655~1770 / 경험치56000 / 룬경험치 3100
속삭임의 해안(1) 단일:890~1020 / 마방:1090~1220 / 복합:1640~1770 / 경험치54500 / 룬경험치 3100

-------------------------------------------------------------------------

4. 봄동굴1, 2/ 크라이덴평원 7(마을,던전앞), 6, 5 / 하얀숲1(마을,던전앞), 2

추천스펙 
단일:905~1090 / 마방:1105~1290 / 복합:1655~1840 
공통:4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33
난이도 순서:      /       /       /      
봄동굴(1) 단일:915~1090 / 마방:1115~1290 / 복합:1665~1840 / 경험치57000 / 룬경험치 3100
봄동굴(2) 단일:925~1090 / 마방:1125~1290 / 복합:1675~1840 / 경험치57500 / 룬경험치 3100
크라이덴평원(5) 단일:910~1090 / 마방:1110~1290 / 복합:1660~1840 / 경험치56500 / 룬경험치 3100
크라이덴평원(6) 단일:915~1090 / 마방:1115~1290 / 복합:1665~1840 / 경험치57000 / 룬경험치 3100
크라이덴평원(7) 단일:905~1090 / 마방:1105~1290 / 복합:1655~1840 / 경험치56000 / 룬경험치 3100
하얀숲(1) 단일:905~1090 / 마방:1105~1290 / 복합:1655~1840 / 경험치56000 / 룬경험치 3100
하얀숲(2) 단일:910~1090 / 마방:1110~1290 / 복합:1660~1840 / 경험치56500 / 룬경험치 3100

-------------------------------------------------------------------------

5. 수정동굴1, 1-1, 2, 3, 4 / 페나인숲 4(마을앞), 6, 5, 5-1

추천스펙 
단일:925~1140 / 마방:1125~1340 / 복합:1675~1890 
공통:4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34
난이도 순서:      /       /       /      
수정동굴(1) 단일:925~1140 / 마방:1125~1340 / 복합:1675~1890 / 경험치57500 / 룬경험치 3100
수정동굴(1-1) 단일:925~1140 / 마방:1125~1340 / 복합:1675~1890 / 경험치57500 / 룬경험치 3100
수정동굴(2) 단일:935~1140 / 마방:1135~1340 / 복합:1685~1890 / 경험치58000 / 룬경험치 3100
수정동굴(3) 단일:945~1140 / 마방:1145~1340 / 복합:1695~1890 / 경험치58500 / 룬경험치 3100
수정동굴(4) 단일:955~1140 / 마방:1155~1340 / 복합:1705~1890 / 경험치59000 / 룬경험치 3100
페나인숲(4) 단일:925~1140 / 마방:1125~1340 / 복합:1675~1890 / 경험치57500 / 룬경험치 3100
페나인숲(5) 단일:935~1140 / 마방:1135~1340 / 복합:1685~1890 / 경험치58000 / 룬경험치 3100
페나인숲(5-1) 단일:935~1140 / 마방:1135~1340 / 복합:1685~1890 / 경험치58000 / 룬경험치 3100
페나인숲(6) 단일:945~1140 / 마방:1145~1340 / 복합:1695~1890 / 경험치58500 / 룬경험치 3100

-------------------------------------------------------------------------

6. 홍옥동굴1, 2, 3, 4 / 셀바스평원 2(던전앞), 1 / 죽림오솔길 / 대나무협곡 / 망각의 숲 / 붉은수련의숲 / 붉은수련의길 

추천스펙 
단일:955~1140 / 마방:1155~1340 / 복합:1705~1890 
공통:4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36 / 연마강화1
난이도 순서:      /       /       /      /      /               
홍옥동굴(1) 단일:975~1140 / 마방:1175~1340 / 복합:1725~1890 / 경험치60000 / 룬경험치 3100
홍옥동굴(2) 단일:985~1140 / 마방:1185~1340 / 복합:1735~1890 / 경험치60500 / 룬경험치 3100
홍옥동굴(3) 단일:995~1140 / 마방:1195~1340 / 복합:1745~1890 / 경험치61000 / 룬경험치 3100
홍옥동굴(4) 단일:1010~1140 / 마방:1210~1340 / 복합:1760~1890 / 경험치61500 / 룬경험치 3100
셀바스평원(1) 단일:955~1140 / 마방:1155~1340 / 복합:1705~1890 / 경험치59000 / 룬경험치 3100
셀바스평원(2) 단일:965~1140 / 마방:1165~1340 / 복합:1715~1890 / 경험치59500 / 룬경험치 3100
죽림오솔길 단일:955~1140 / 마방:1155~1340 / 복합:1705~1890 / 경험치59000 / 룬경험치 3100
대나무협곡 단일:965~1140 / 마방:1165~1340 / 복합:1715~1890 / 경험치59500 / 룬경험치 3100
망각의 숲 단일:975~1140 / 마방:1175~1340 / 복합:1725~1890 / 경험치60000 / 룬경험치 3100
붉은수련의 숲 단일:1025~1140 / 마방:1225~1340 / 복합:1775~1890 / 경험치62000 / 룬경험치 3100
붉은수련의 길 단일:1035~1140 / 마방:1235~1340 / 복합:1785~1890 / 경험치62500 / 룬경험치 3100

-------------------------------------------------------------------------

7. 그린츠광산1, 2 / 페나인숲1, 2, 3(도플3) / 셀바스평원7(마을앞) / 혹한의땅1(마을,던전앞), 2, 3

추천스펙 
단일:1035~1190 / 마방:1235~1390 / 복합:1785~1940 
공통:4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36 연마강화2
난이도 순서:      /       /       /     
그린츠광산(1) 단일:1065~1190 / 마방:1265~1390 / 복합:1815~1940 / 경험치63500 / 룬경험치 3100
그린츠광산(2) 단일:1080~1190 / 마방:1280~1390 / 복합:1830~1940 / 경험치64000 / 룬경험치 3100
페나인숲(1) 단일:1050~1190 / 마방:1250~1390 / 복합:1800~1940 / 경험치63000 / 룬경험치 3100
페나인숲(2) 단일:1065~1190 / 마방:1265~1390 / 복합:1815~1940 / 경험치63500 / 룬경험치 3100
페나인숲(3) 단일:1080~1190 / 마방:1280~1390 / 복합:1830~1940 / 경험치64000 / 룬경험치 3100
셀바스평원(7) 단일:1035~1190 / 마방:1235~1390 / 복합:1785~1940 / 경험치62500 / 룬경험치 3100
혹한의땅(1) 단일:1050~1190 / 마방:1250~1390 / 복합:1800~1940 / 경험치63000 / 룬경험치 3100
혹한의땅(2) 단일:1065~1190 / 마방:1265~1390 / 복합:1815~1940 / 경험치63500 / 룬경험치 3100
혹한의땅(3) 단일:1080~1190 / 마방:1280~1390 / 복합:1830~1940 / 경험치64000 / 룬경험치 3100

-------------------------------------------------------------------------

8. 필라이온던전1, 2, 3, 4 / 크라이덴평원1-2, 1-3(던전앞) / 팔렌시아해안1, 2, 3 / 정령의 숲1(마을앞), 2(마을앞)

추천스펙 
단일:1080~1190 / 마방:1280~1390 / 복합:1830~1940 
공통:4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37 연마강화3
난이도 순서:      /       /       /           
필라이온던전(1) 단일:1095~1190 / 마방:1295~1390 / 복합:1845~1940 / 경험치64500 / 룬경험치 3100
필라이온던전(2) 단일:1110~1190 / 마방:1310~1390 / 복합:1860~1940 / 경험치65000 / 룬경험치 3100  
필라이온던전(3) 단일:1125~1190 / 마방:1325~1390 / 복합:1875~1940 / 경험치65500 / 룬경험치 3100 
필라이온던전(4) 단일:1140~1190 / 마방:1340~1390 / 복합:1890~1940 / 경험치66000 / 룬경험치 3100
크라이덴평원(1-2) 단일:1095~1190 / 마방:1295~1390 / 복합:1845~1940 / 경험치64500 / 룬경험치 3100 
크라이덴평원(1-3) 단일:1110~1190 / 마방:1310~1390 / 복합:1860~1940 / 경험치65000 / 룬경험치 3100 
팔렌시아해안(1) 단일:1080~1190 / 마방:1280~1390 / 복합:1830~1940 / 경험치64000 / 룬경험치 3100 
팔렌시아해안(2) 단일:1095~1190 / 마방:1295~1390 / 복합:1845~1940 / 경험치64500 / 룬경험치 3100
팔렌시아해안(3) 단일:1110~1190 / 마방:1310~1390 / 복합:1860~1940 / 경험치65000 / 룬경험치 3100 
정령의 숲(1) 단일:1080~1190 / 마방:1280~1390 / 복합:1830~1940 / 경험치64000 / 룬경험치 3100
정령의 숲(2) 단일:1080~1190 / 마방:1280~1390 / 복합:1830~1940 / 경험치64000 / 룬경험치 3100

-------------------------------------------------------------------------

9. 혼란의동굴1, 2, 3(마을앞), 5, 6, 7, 8, 9, 10 / 셀바스평원8(마을앞), 6(마을앞), 4(던전앞), 5(도플2) / 케이레스사막1(마을앞), 2(마을앞)

추천스펙 
단일:1140~1340 / 마방:1340~1540 / 복합:1890~2090 
공통:4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38 / 연마강화4
난이도 순서:      /       /       /            /           /           /          
혼란의동굴(1) 단일:1170~1340 / 마방:1370~1540 / 복합:1920~2090 / 경험치67000 / 룬경험치 3100 
혼란의동굴(2) 단일:1185~1340 / 마방:1385~1540 / 복합:1935~2090 / 경험치67500 / 룬경험치 3100
혼란의동굴(3) 단일:1200~1340 / 마방:1400~1540 / 복합:1950~2090 / 경험치68000 / 룬경험치 3100
혼란의동굴(5) 단일:1215~1340 / 마방:1415~1540 / 복합:1965~2090 / 경험치68500 / 룬경험치 3100
혼란의동굴(6) 단일:1230~1340 / 마방:1430~1540 / 복합:1980~2090 / 경험치69000 / 룬경험치 3100
혼란의동굴(7) 단일:1245~1340 / 마방:1445~1540 / 복합:1995~2090 / 경험치69500 / 룬경험치 3100
혼란의동굴(8) 단일:1260~1340 / 마방:1460~1540 / 복합:2010~2090 / 경험치70000 / 룬경험치 3100
혼란의동굴(9) 단일:1275~1340 / 마방:1475~1540 / 복합:2025~2090 / 경험치70500 / 룬경험치 3100
혼란의동굴(10) 단일:1290~1340 / 마방:1490~1540 / 복합:2040~2090 / 경험치71000 / 룬경험치 3100
셀바스평원(4) 단일:1155~1340 / 마방:1355~1540 / 복합:1905~2090 / 경험치66500 / 룬경험치 3100 
셀바스평원(5) 단일:1170~1340 / 마방:1370~1540 / 복합:1920~2090 / 경험치67000 / 룬경험치 3100 
셀바스평원(6) 단일:1140~1340 / 마방:1340~1540 / 복합:1890~2090 / 경험치66000 / 룬경험치 3100
셀바스평원(8) 단일:1140~1340 / 마방:1340~1540 / 복합:1890~2090 / 경험치66000 / 룬경험치 3100
케이레스사막(1) 단일:1245~1340 / 마방:1445~1540 / 복합:1995~2090 / 경험치69500 / 룬경험치 3100
케이레스사막(2) 단일:1260~1340 / 마방:1460~1540 / 복합:2010~2090 / 경험치70000 / 룬경험치 3100

-------------------------------------------------------------------------

10. 혼령의미로1,2,3 / 크리스마스던전1,2,3,4,5 / 엘라라섬1,2,3,4 / 엘라리움던전1,2,3,4 / 사막유적지 / 황금모래 유적지 / 황금모래던전1,2

추천스펙 
단일:1290~1490 / 마방:1490~1690 / 복합:2040~2240 
공통:4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39 / 연마강화5
난이도 순서:      /       /       /            /           /           
혼령의미로(1) 단일:1335~1490 / 마방:1535~1690 / 복합:2085~2240 / 경험치72500 / 룬경험치 3100
혼령의미로(2) 단일:1350~1490 / 마방:1550~1690 / 복합:2100~2240 / 경험치73000 / 룬경험치 3100
혼령의미로(3) 단일:1365~1490 / 마방:1565~1690 / 복합:2115~2240 / 경험치73500 / 룬경험치 3100
크리스마스던전(1) 단일:1305~1490 / 마방:1505~1690 / 복합:2055~2240 / 경험치71500 / 룬경험치 3100
크리스마스던전(2) 단일:1320~1490 / 마방:1520~1690 / 복합:2070~2240 / 경험치72000 / 룬경험치 3100
크리스마스던전(3) 단일:1335~1490 / 마방:1535~1690 / 복합:2085~2240 / 경험치72500 / 룬경험치 3100
크리스마스던전(4) 단일:1350~1490 / 마방:1550~1690 / 복합:2100~2240 / 경험치73000 / 룬경험치 3100
크리스마스던전(5) 단일:1365~1490 / 마방:1565~1690 / 복합:2115~2240 / 경험치73500 / 룬경험치 3100
엘라라섬(1) 단일:1320~1490 / 마방:1520~1690 / 복합:2070~2240 / 경험치72000 / 룬경험치 3100
엘라라섬(2) 단일:1335~1490 / 마방:1535~1690 / 복합:2085~2240 / 경험치72500 / 룬경험치 3100
엘라라섬(3) 단일:1350~1490 / 마방:1550~1690 / 복합:2100~2240 / 경험치73000 / 룬경험치 3100
엘라라섬(4) 단일:1365~1490 / 마방:1565~1690 / 복합:2115~2240 / 경험치73500 / 룬경험치 3100
엘라리움던전(1) 단일:1335~1490 / 마방:1535~1690 / 복합:2085~2240 / 경험치72500 / 룬경험치 3100
엘라리움던전(2) 단일:1350~1490 / 마방:1550~1690 / 복합:2100~2240 / 경험치73000 / 룬경험치 3100
엘라리움던전(3) 단일:1365~1490 / 마방:1565~1690 / 복합:2115~2240 / 경험치73500 / 룬경험치 3100
엘라리움던전(4) 단일:1380~1490 / 마방:1580~1690 / 복합:2130~2240 / 경험치74000 / 룬경험치 3100
사막유적지 단일:1290~1490 / 마방:1490~1690 / 복합:2040~2240 / 경험치71000 / 룬경험치 3100
황금모래 유적지 단일:1305~1490 / 마방:1505~1690 / 복합:2055~2240 / 경험치71500 / 룬경험치 3100
황금모래던전(1) 단일:1395~1490 / 마방:1595~1690 / 복합:2145~2240 / 경험치74500 / 룬경험치 3100
황금모래던전(2) 단일:1410~1490 / 마방:1610~1690 / 복합:2160~2240 / 경험치75000 / 룬경험치 3100

-------------------------------------------------------------------------

11. 아크론요새 / 마법의 늪1(마을앞),2,3

추천스펙 
단일:1500~1790 / 마방:1700~1990 / 복합:2250~2540 
공통:5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40 / 연마강화5
난이도 순서:      /       /       /     
아크론요새 단일:1500~1790 / 마방:1700~1990 / 복합:2250~2540 / 경험치76000 
마법의 늪(1) 단일:1520~1790 / 마방:1720~1990 / 복합:2270~2540 / 경험치76500
마법의 늪(2) 단일:1540~1790 / 마방:1740~1990 / 복합:2290~2540 / 경험치77000
마법의 늪(3) 단일:1560~1790 / 마방:1760~1990 / 복합:2310~2540 / 경험치77500

-----------------1~11맵에는 플레이 제한이 몇 가지 있음. 
- 모든 구간에는 진입 제한이 없음. 누구나 진입 가능.
- 추천 스펙이 미달하여도 진입은 가능하지만 사냥이 어려울 수 있음. (파티 사냥으로 어느 정도 극복할 수도? 있음.)
- 스펙이 초과한 유저도 진입이 가능하지만 *제한에 적용됨.
(쉽게 말해 추천 스펙 유저와 초과 스펙 유저가 동일한 조건으로 사냥을 하게 됨. 이렇게 하는 이유는 고 스펙 유저의 무분별한 사냥과 재화 획득을 막기 위해서 임.)
- 유저가 몬스터에게 주는 피해량은 상한치가 있음. 상한치를 초과하지 않음.
(유저 공격력이 아무리 높아도 맥뎀제한 그 이상을 초과하지 않음.)
- 몬스터에게 당하는 피해량이 하한치가 있음. 하한치 미만으로 떨어지지 않음.
(유저 방어력이 아무리 높아도 몹에게 피격 시 유저 hp의 10% 미만의 피해를 입지 않음.)   
- 310레벨 미만 유저의 경우 마을 앞 필드에서 30초간 무적 효과를 받음.
- 한자리에서 3분 이상 유지 시 500%피격 피해 증가 디버프부여. (동꼽방지)
- 솔로 플레이, 파티 플레이 동일한 경험치 획득.
  
*제한(맵 구간별)
맵1구간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2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유저최대hp의10% 
맵2구간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3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유저최대hp의10% 
맵3구간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6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유저최대hp의10% 
맵4구간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9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유저최대hp의10% 
맵5구간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1,2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유저최대hp의10% 
맵6구간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1,5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유저최대hp의10% 
맵7구간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1,8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유저최대hp의10% 
맵8구간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2,1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유저최대hp의10% 
맵9구간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2,4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유저최대hp의10% 
맵10구간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2,7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유저최대hp의10% 
맵11구간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3,0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유저최대hp의10% 

회득가능한 아이템
장비강화석, 빛나는장비강화석(낮은확률), 코어상자(머큐,어비스), 코어재료상자(머큐,어비스), 금화주머니(낮은확률), 
연마강화(낮은확률), 고급방어구연마(낮은확률), 고급 체력 연마(낮은확률), 시엔크리스탈,
프시키파편-형성(낮은확률), 프시키파편-파괴(낮은확률), 프시키파편-인도(낮은확률),
프시키파편-안정(낮은확률), 프시키파편-분리(낮은확률), 프시키파편-단절(낮은확률),
프시키파편-구원(낮은확률), 프시키파편-고정(낮은확률), 공통잡템(플링판매가6800시드)

-------------------------------------------------------------------------

도플갱어의 숲(PK가능지역) 특징
- 해당 지역은 자신과 동일한 똑같은 몬스터들이 등장하며 유저와 몬스터를 구별하기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몬스터,유저 모두 공격이 가능한 지역이다.
- 진입제한 스펙이 존재한다 제한 스펙에서 벗어난 유저는 입장이 불가능하다.
- 해당 지역 맵은 일반 맵에 비해 몬스터들의 모든 능력치가 1.5배 더 높다
- 해당 지역에 등장하는 몬스터를 처치 시 어마어마한 경험치를 획득한다. 통곡의 탑을 제외하고 가장 많은 경험치이다.
- 몬스터 뿐만 아니라 유저를 처치 했을때도 경험치를 획득 할수 있다. 단. 잡템 및 아이템 획득은 불가능하다. 
- 유저를 죽일때 마다 받는 디버프[살생]가 있다. 
상태이상: [살생]
몬스터 또는 유저에게 받는 피해량이 50% 증가하고 회피율은 30% 감소한다 또한 드롭률이 50% 감소한다
해당 디버프는 10회까지 중첩이 되며 지속 지간은 없다.
단. 디버프에 걸린 자가 몬스터 혹은 유저에게 죽으면 디버프는 사라진다
상태 이상에 걸린 유저는 다른 유저들이 알아볼 수 있도록 디퍼프 표시가 되며 캐릭터 주변에 표식 이펙트가 생긴다.

 

*도플갱어의숲(1)
몬스터 능력치: 6맵 붉은수련의 길 등장몹 스펙의 1.5배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1,5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 유저최대hp의20%
몬스터,유저 처치시 경험치: 162500 / 룬경험치: 13100 (룬레벨40은 경험치 획득불가)
진입제한
단일:800~1200 / 마방:980~1400 / 복합:1530~1950
공통:3차각성~5차각성 / 1차극한~2차극한 / 룬레벨30~룬레벨40 / 연마강화0~5

*도플갱어의 숲(2)
몬스터 능력치: 11맵 마법의 늪(3) 등장몹 스펙의 1.5배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3,0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 유저최대hp의20% 
몬스터,유저 처치시 경험치: 177500
진입제한
단일:1201~1600 / 마방:1401~1800 / 복합:1951~2350
공통:4차각성~5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40 / 연마강화5

*도플갱어의 숲(3) 
몬스터 능력치: 통곡의탑(5) 등장몹 스펙의 1.5배
유저가 몬스터에게 줄수 있는 최대 데미지(맥뎀): 4,500,000 / 몬스터가 유저에게 주는 최소피해량: 유저최대hp의20% 
몬스터,유저 처치시 경험치: 184000
진입제한 
단일:1601~ / 마방:1801~ / 복합:2351~
공통:5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40 / 연마강화5 /에타lv1~

회득가능한 아이템
장비강화석, 빛나는장비강화석(낮은확률), 코어상자(머큐,어비스), 코어재료상자(머큐,어비스), 금화주머니(낮은확률), 
연마강화(낮은확률), 고급방어구연마(낮은확률), 고급 체력 연마(낮은확률), 시엔크리스탈,
프시키파편-형성(낮은확률), 프시키파편-파괴(낮은확률), 프시키파편-인도(낮은확률),
프시키파편-안정(낮은확률), 프시키파편-분리(낮은확률), 프시키파편-단절(낮은확률),
프시키파편-구원(낮은확률), 프시키파편-고정(낮은확률), 공통잡템(플링판매가6800시드)


-------------------------------------------------------------------------

통곡의 탑 설명
- 현존하는 최상의 난이도 파티사냥 컨텐츠
- 좁은 공간에서 제한시간 안에 살아 남아야 한다 
- 대거등장하는 강력한 몬스터들과 보스들을 처치 하거나 기믹을 공략한다
- 매층마다 보통 클리어시간은 최소 20분에서 길게는 1시간이상 걸리는 맵도 있다 그정도로 난이도가 높다
- 층마다 랜덤으로 부여되는 디버프는 상황을 더욱 악화시키기도 한다
- 난이도가 어려운 만큼 마지막에 주는 보상은 달콤하다
- 파티인원은 최소5명~15명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며 인원이 늘어나는 만큼 등장하는 몬스터또한 강해진다
- 경험치는 몬스터 마리당 경험치를 뜻하며 보스몬스터의 경우 더많은 경험치를 획득할수 있다 또한 보스몬스터의 경우 레어획득이 가능하다

- 25층부터 난이도 급격히 상승

통곡의 탑에서 회득가능한 아이템
- 장비강화석, 빛나는장비강화석(낮은확률), 코어상자(이클립스), 코어재료상자(이클립스), 금화주머니(낮은확률), 
연마강화(낮은확률), 고급방어구연마(낮은확률), 고급 체력 연마(낮은확률), 수영석(매우낮은확률), 해방된시엔크리스탈(낮은확률), 에오니스 라피스(매우낮은확률),어비스장비완제품(등장하는 보스에게서 낮은확률로 획득가능)

통곡의 탑 진입조건
- 최소스펙 (*미달시 입장불가) 
단일:1580~ / 마방:1780~ / 복합:2330~ 
공통:5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40 / 연마강화5 / 에타lv1~ / 1주일에 2회 도전가능 실패시 다음주에 도전가능. 
- 층별 추천스펙이 있으며 스펙이 부족해도 입장은 가능함. (단 클리어가 어려울 수 있음.) 

-------------------------------------------------------------------------

12. 통곡의 탑 (5~15인파티 사냥) 1층, 2층, 3층, 4층, 5층

추천스펙 
단일:1580~ / 마방:1780~ / 복합:2330~ 
공통:5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40 / 연마강화5 / 에타lv1 / 부활8회 제한(파티원중 1명이라도 제한초과시 실패)
난이도 순서:      /       /       /           
통곡의 탑(1) 단일:1580~ / 마방:1780~ / 복합:2330~ / 경험치8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1
통곡의 탑(2) 단일:1600~ / 마방:1800~ / 복합:2350~ / 경험치81000 / -------보상:룬스킬포인트1
통곡의 탑(3) 단일:1620~ / 마방:1820~ / 복합:2370~ / 경험치82000 / -------보상:룬스킬포인트1,룬심화 포인트1
통곡의 탑(4) 단일:1640~ / 마방:1840~ / 복합:2390~ / 경험치83000 / -------보상:룬스킬포인트1
통곡의 탑(5) 단일:1660~ / 마방:1860~ / 복합:2410~ / 경험치84000 / -------보상:라이도심볼릭커프 +10강화권(귀속)

13. 통곡의 탑 (5~15인파티 사냥) 5층, 6층, 7층, 8층, 9층, 10층 

추천스펙 
단일:1680~ / 마방:1880~ / 복합:2430~ 
공통:5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40 / 연마강화5 / 에타lv3 / 부활7회 제한(파티원중 1명이라도 제한초과시 실패)
난이도 순서:      /       /       /           
통곡의 탑(6) 단일:1680~ / 마방:1880~ / 복합:2430~ / 경험치85000 / -------보상:룬스킬포인트1
통곡의 탑(7) 단일:1700~ / 마방:1900~ / 복합:2450~ / 경험치86000 / -------보상:룬스킬포인트1
통곡의 탑(8) 단일:1720~ / 마방:1920~ / 복합:2470~ / 경험치88000 / -------보상:신조의성물 +10강화권(귀속)
통곡의 탑(9) 단일:1740~ / 마방:1940~ / 복합:2490~ / 경험치9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1
통곡의 탑(10) 단일:1760~ / 마방:1960~ / 복합:2510~ / 경험치92000 / -------보상:룬스킬포인트1, 룬심화 포인트1

14. 통곡의 탑 (5~15인파티 사냥) 11층, 12층, 13층, 14층, 15층

추천스펙 
단일:1780~ / 마방:1980~ / 복합:2530~  
공통:5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40 / 연마강화5 / 에타lv5 부활6회 제한(파티원중 1명이라도 제한초과시 실패)
난이도 순서:      /       /       /           
통곡의 탑(11) 단일:1780~ / 마방:1980~ / 복합:2530~ / 경험치94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라이도심볼릭커프 +10강화권(귀속)
통곡의 탑(12) 단일:1800~ / 마방:2000~ / 복합:2550~ / 경험치96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13) 단일:1820~ / 마방:2020~ / 복합:2570~ / 경험치98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룬심화 포인트1
통곡의 탑(14) 단일:1840~ / 마방:2040~ / 복합:2590~ / 경험치10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15) 단일:1860~ / 마방:2060~ / 복합:2610~ / 경험치12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신조의성물 +10강화권(귀속)

15. 통곡의 탑 (5~15인파티 사냥) 16층, 17층, 18층, 19층, 20층

추천스펙 
단일:1885~ / 마방:2085~ / 복합:2635~ 
공통:5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40 / 연마강화5 / 에타lv10 / 어비스이상 무기12강 / 부활5회 제한(파티원중 1명이라도 제한초과시 실패)
난이도 순서:      /       /       /           
통곡의 탑(16) 단일:1885~ / 마방:2085~ / 복합:2635~ / 경험치14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17) 단일:1900~ / 마방:2100~ / 복합:2650~ / 경험치16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18) 단일:1915~ / 마방:2115~ / 복합:2665~ / 경험치18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라이도심볼릭커프 +10강화권(귀속)
통곡의 탑(19) 단일:1930~ / 마방:2130~ / 복합:2680~ / 경험치20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20) 단일:1945~ / 마방:2145~ / 복합:2695~ / 경험치23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라이도심볼릭커프 +10강화권(귀속)

16. 통곡의 탑 (5~15인파티 사냥) 21층, 22층, 23층, 24층, 25층 

추천스펙 
단일:1960~ / 마방:2160~ / 복합:2710~ 
공통:5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40 / 연마강화5 / 에타lv25 / 어비스이상 무기13강 / 부활4회 제한(파티원중 1명이라도 제한초과시 실패)
난이도 순서:      /       /       /            /          
통곡의 탑(21) 단일:1960~ / 마방:2160~ / 복합:2710~ / 경험치26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22) 단일:1970~ / 마방:2170~ / 복합:2720~ / 경험치29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23) 단일:1980~ / 마방:2180~ / 복합:2730~ / 경험치31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24) 단일:1990~ / 마방:2190~ / 복합:2740~ / 경험치34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25) 단일:2000~ / 마방:2200~ / 복합:2750~ / 경험치37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라이도심볼릭커프 +10강화권(귀속)


17. 통곡의 탑 (5~15인파티 사냥) 26층, 27 , 28 , 29 , 30

추천스펙 
단일:2010~ / 마방:2210~ / 복합:2760~ 
공통:5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40 / 연마강화5 / 에타lv45 / 어비스이상 무기14강 / 부활3회 제한(파티원중 1명이라도 제한초과시 실패)
난이도 순서:      /       /       /           
통곡의 탑(26) 단일:2010~ / 마방:2210~ / 복합:2760~ / 경험치40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27) 단일:2020~ / 마방:2220~ / 복합:2770~ / 경험치43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28) 단일:2030~ / 마방:2230~ / 복합:2780~ / 경험치46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29) 단일:2040~ / 마방:2240~ / 복합:2790~ / 경험치49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 
통곡의 탑(30) 단일:2050~ / 마방:2250~ / 복합:2800~ / 경험치520000 /  -------보상:룬스킬포인트2,신조의성물 +10강화권(귀속)

18. 통곡의 탑 (5~15인파티 사냥) 31 , 32층

추천스펙 
단일:2070~ / 마방:2270~ / 복합:2820~ 
공통:5차각성 / 2차극한 / 룬레벨40 / 연마강화5 / 에타lv60 / 어비스이상 무기15강 / 부활2회 제한(파티원중 1명이라도 제한초과시 실패)
난이도 순서:      /     
통곡의 탑(31) 단일:2070~ / 마방:2270~ / 복합:2820~ / 경험치550000 /  -------보상: 룬스킬포인트2, 룬심화 포인트1
통곡의 탑(32) 단일:2090~ / 마방:2290~ / 복합:2840~ / 경험치580000 /  -------보상: 극한스킬 추가개방, 능력강화 추가개방, 통곡의탑 정복 아바타 지급(교복같이 염색이 가능한 아바타), 통곡의탑 이펙트 지급(이펙트Type4에 자동등록)


19 아크론 지하 요새 2,3,4- 차후출시 

-------------------------- 마무리

- 이렇게 패치가 되면 스토리 퀘스트 진행시 스토리라인에 따라 단계별 몬스터가 등장해야 하는데 몬스터 레벨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스토리 퀘스트 자체를 310레벨 이후에 진행이 가능하도록 수정하고, 스토리상에 등장하는 몬스터들도 상향하여 좀 더 몰입할 수 있는 구도를 만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310레벨 이전에는 [젤리삐가이드]를 통해 테일즈위버에 적응하는 튜토리얼 설정이 되어있기 때문에
굳이 1레벨부터 스토리라인으로 시작하는 건 현재 테일즈위버와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 필드 사냥에서 유저가 체감할 수 있는 몬스터의 수준은 쥐몰이(아크론지하요새)사냥을 하는 유저들이 사냥하는 수준보다 조금 쉬운 정도로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원킬 사냥은 310이전에 충분합니다 원킬 사냥이야말로 지루한 사냥 그 자체라고 생각합니다 

- 구간별 스펙에 맞춰 해당 필드에 존재하는 모든 몬스터를 상향하고, 리젠률도 지금의 몇 배는 올려야 합니다

 

- 사냥터 추천 스펙을 따라가다 보면 점차 성장하는 자신을 볼 수 있고 마지막 끝에 도달한 유저만이 누릴 수 있는 특별한 보상을 통해 성취감과 도달하지 못한 유저와의 차별을 만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그걸 본 후발주자들도 목표가 생기고 무의미한 성장이 아니라 의미 있는 성장을 목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생하셨어요 ㅠ)
오타도 많고 수정할 부분 있다면 말씀 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또 표현력이 부족하여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 주시면 설명드리겠습니다
더 좋은 의견이 있다면 건의 게시판이나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하칸]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11.04 감사합니다!!
    맞아요! 다양하게 설정한 이유는 몇 가지가 있는데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ㅋㅋㅋ
    1. 대규모 이벤트로 인해 유저가 몰리는 상황까지 생각해 보았습니다
    2. 테일즈위버는 채널이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들이 몰려서 필드 사냥을 포기해야 하는 상황을 막기 위해 최대한 격차가 벌어지지 않는 범위 내에서 설정을 해보았습니다
    3. 추억의 필드를 찾아갔는데 높아진 스펙으로 인해 추억을 살리기는커녕 너무 긴장감 없이 죽어가는 몬스터 들로 아쉬움이 남지 않도록 모든 필드에서 공평한 사냥이 가능하도록 설정해 보았습니다
  • 작성자통닭 | 작성시간 23.11.02 정성이 엄청나게 느껴지네요...
  • 답댓글 작성자하칸]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11.04 감사합니다!! 최대한 현실적으로 운영진들이 바꿔줄 수 있는 범위를 한번 생각해 보았어요 ㅠ 물론 그냥 저의 생각일 뿐이지만 ㅋㅋㅋ
  • 작성자매스트랄고인 | 작성시간 23.11.03 다계 다캐 배럭 막았으면 사냥파밍이라도 부활 시켜줬으면 해요
    어코마던까지 일일컨텐 1시간이면 다 합니다
    라이트하게 즐기는분들도 계시겠지만 더 하고싶은 유저들도 있는데 심층으로 몰아넣는건 좀;
  • 답댓글 작성자하칸]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11.04 맞습니다. 다양한 유저들의 성향에 맞게 다양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했으면 좋겠어요
    하드유저들이 유리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그건 자신의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본인이 시간을 현실과 게임 어디에 더 투자하냐는 본인이 결정하는 것이고 거기에 따른 장점과 단점은 스스로 감수하는 거라고 생각해요^^

    저는 밖에서 일을 하기 때문에 바쁠 땐 짧게라도 즐길 수 있는 현재 테일즈위버도 재밌다고 생각하고 가끔 시간적 여유가 생길 때면 예전의 테일즈위버처럼 일일 숙제 다 끝내고 그냥 마을 밖 필드에 나가서 사냥하며 시간 보내던 추억이 생각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두 가지가 최대한 공존하면서 예전에 즐겼던 플레이어들 과 현재 새로 시작하는 플레이어들 모두 만족하는 게임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ㅋㅋㅋ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