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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목별 경기 규칙

작성자리들림/두발로|작성시간11.07.11|조회수1,277 목록 댓글 7

 

 

 

 

 

 

 

<PK 개인전 부문>

 

공통 규칙 : 

- 상태이상 보조 아이템(완회, 회쿠 등), 상태이상 공격 아이템, 스탯 상승 아이템(방어의 포션 등)의 사용을 금지, 적발이나 신고 접수시 실격 처리

- 관중에게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스킬 사용 금지 (에너지체인 등)

 

 

0) 캐릭전

- 레벨 제한 없는 동일 캐릭터간의 PK 개인전

- 버프는 스스로 걸 수 있는 것만 허용

- 클럽별 참가 인원 제한 없음

- 3전2승제 (결승 : 5전3승제)

 

0) 캐릭전(지존결정전)

- 캐릭전의 캐릭터별 우승자 12명이 단체 혼전을 벌임

- 버프는 스스로 걸 수 있는 것만 허용

- 생존 순서대로 1 2 3 4 5 위까지만 결정하고, 1위-5점, 2위-4점, 3위-3점, 4위-2점, 5위-1점의 포인트를 부여

- 총 3 경기를 가지며, 각 경기의 포인트를 합산하여 총 포인트가 가장 높은 사람을 지존결정전 승자로 함(1명)

- 포인트가 같을 경우 해당 인원으로 단판 PK 승부함

- 승자는 PK부문 MVP로 별도 부상 수여 (부상 내역 미정)

- 클럽 순위 집계와 무관 (메달 할당 없음, 개별 캐릭전에만 12개 할당)

 

1) 전사전

- 9개 레벨 구간으로 나누어 경기

   255그룹 : Level 255
   250그룹 : Level 254~250
   240그룹 : Level 249~240
   220그룹 : Level 239~220
   200그룹 : Level 219~200
   180그룹 : Level 199~180
   150그룹 : Level 179~150
   100그룹 : Level 149~100
      1그룹 : Level  99~1

- 마공 판정 데미지 스킬을 금지 (평타 허용)
- 버프는 스스로 걸 수 있는 것만 허용

- 5분 동안 승부가 안나면 회복약(HP MP SP 모두)/회복스킬 금지하고 다시 대결

- 이자크는 경기 시작시에 파이날포커스와 새도우무빙 중 하나만 선택하여 사용을 선언함

- 3전2승제 (결승 : 5전3승제)

- 참가 제한 : 클럽당 구간별 각 3명

[스킬 사용 규제표 링크]

 

2) 법사전

- 9개 레벨 구간으로 나누어 경기

   255그룹 : Level 255
   250그룹 : Level 254~250
   240그룹 : Level 249~240
   220그룹 : Level 239~220
   200그룹 : Level 219~200
   180그룹 : Level 199~180
   150그룹 : Level 179~150
   100그룹 : Level 149~100
      1그룹 : Level  99~1

- 마공 판정 데미지 스킬을 금지 (평타 허용)
- 버프는 스스로 걸 수 있는 것만 허용

- 5분 동안 승부가 안나면 회복약(HP MP SP 모두)/회복스킬 금지하고 다시 대결

- 3전2승제 (결승 : 5전3승제)

- 참가 제한 : 클럽당 구간별 각 3명

[스킬 사용 규제표 링크]

 

3) 턴제

- 9개 레벨 구간으로 나누어 경기

   255그룹 : Level 255
   250그룹 : Level 254~250
   240그룹 : Level 249~240
   220그룹 : Level 239~220
   200그룹 : Level 219~200
   180그룹 : Level 199~180
   150그룹 : Level 179~150
   100그룹 : Level 149~100
      1그룹 : Level  99~1

- 회복약이나 스킬에 의한 HP/MP 회복을 금지 (1회만 허용)
- 가위바위보를 통해 이긴 사람이 먼저 친 후 번갈아 가며 친다

- 공격은 평타(기본스킬) 또는 단타 스킬의 경우 바로 칠 수 있다

- 자기 차례에 공격을 하지 않고 공격 기회를 누적하면 누적된 횟수에 상당하는 연타 스킬을 쓸 수 있다

  (6연타의 연 같은 경우는 5회 공격을 안하고 누적 시킨 후 6번째 돌아오는 차례에 사용)

- 공격시에는 스킬명을, 누적시에는 누적 횟수를 직접 외친다

- 경기 중 심판에게 알리고 1회에 한하여 회복약 또는 회복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 공격과 독립적으로 언제든 가능
- 공격 가능한 상태에서 10초 이상 공격을 안하면 심판이 경고하고, 이후 즉시 공격하지 않으면 실격 처리한다
- 버프는 스스로 걸 수 있는 것만 허용

- 반격 스킬(반, 스파크바디, 어검술 등)을 금지

- 클레이아머/인술엽/마나월/스페이드실드/패기는 사용을 금지

  > 회복약 1회 사용을 포기할 경우 클레이아머/인술엽/스페이드실드/패기 1회 사용 가능

  > 회복약 1회 사용을 포기할 경우 마나월 지속 사용 가능

- 스킬을 마스터랩까지 찍지 못한 경우에도 공격 누적은 스킬의 마스터랩 연타 수를 적용

- 동일 스킬은 연달아 사용하지 못함 (미스가 나면 다시 사용 가능)

- 규칙 위반시에는 상대방이 체력 회복을 1회 하도록 하고 경기를 계속함(규칙위반으로 선수가 죽으면 재경기)

  > 심판의 규칙 위반 적발이나 상대 선수의 즉시 이의 제기가 없으면 그냥 경기 진행함

- 이자크는 경기 시작시에 파이날포커스와 새도우무빙 중 하나만 선택하여 사용을 선언함

- 3전2승제 (결승 : 5전3승제)

- 참가 제한 : 클럽당 구간별 각 3명

[스킬 사용 규제표 링크]

 

 

 

 

 

 

 

 

 

<PK 단체전 부문>

 

레벨 구간에 따라 3그룹으로 나누어 경기를 가진다
240그룹 : Level 255~240
200그룹 : Level 239~200
100그룹 : Level 199~100

 

공통 규칙 : 

- 상태이상 보조 아이템(완회, 회쿠 등), 상태이상 공격 아이템, 스탯 상승 아이템(방어의 포션 등)의 사용을 금지, 적발이나 신고 접수시 실격 처리

- 참가 제한 : 클럽당 종목별 그룹 각 1팀 (복수 종목 출전 가능)
- 팀원 구성 : 팀원은 6명으로 구성하고, 클럽원 외에 3명까지 용병 가능

 

 경기 장소 : 도플 갱어의 숲(3) 오른쪽 도플 중앙

 

4) 전멸전

- 3전2승제

- 경기 시작 5분 이후에 경기장을 독점 장악하는 팀이 승리

- 죽어도 다시 경기장에 재입장 가능하며, 한쪽이 전멸할때까지 진행한다

- 5분 이후에 10분 동안 승부가 안나면 경기를 중지시키고, 최종 겨루기에 들어간다
   이때에는 한번 죽으면 다시 경기장 입장을 불허한다

- 경기장에서는 팀원간 버프만 허용 

 

 

 
5) 소모전

- 3전2승제

- 경기 시작 전에 팀의 주장은 심판에게 1:1 로 팀원의 출전 순서를 정하여 알린다
- 경기 중 한번 죽으면 경기장 재입장을 불허한다
- 경기가 시작되면 각 팀의 첫번째 선수가 나와 겨룬다
- 1분이 경과하면 심판은 두번째 선수의 투입을 지시한다
- 두번째 선수는 첫번째 선수와 함께 힘을 합하여 상대와 겨룬다
- 다시 1분 뒤에 세번째 선수를, 그 뒤에도 1분 간격으로 선수를 투입한다
- 마지막 6번째 선수가 투입되기 전에 한쪽 팀이 전멸하면, 생존한 선수는 심판 위쪽으로 가서 대기한다
- 이후 다시 다음 선수를 투입하여 경기를 진행한다
- 마지막 6번째 선수가 투입될때는 심판 위쪽에 대기하던 선수들도 다시 입장하여 함께 승부를 겨룬다

- 버프는 스스로 걸 수 있는 것만 허용  

  > 와이드블레스 처럼 자신에게 걸면서 팀원에게도 거는 경우는 허용함

 

 

6) 차륜전

- 단판 승부

- 경기가 시작되면 각 팀의 첫번째 선수가 나와 겨룬다
- 첫번째 경기의 승자는 두번째 경기를 계속해서 치르며, 패한 팀은 다음 선수를 투입시킨다
- 1:1 승부를 계속하여 모든 선수가 패한 팀이 지는 것으로 한다

- 버프는 스스로 걸 수 있는 것만 허용

 

 

 

 


 

 

 

 

<육상 부문>

 

- 경기 장소 : 셀바스 평원(1), 용자의무덤 대기실
- 참가 제한 : 한 클럽에서 메달별로 1인 또는 1팀만 참가 가능 (돼지 달구지 경주, 구간 배틀은 제한 없음)
                  한 클럽이 복수 종목 출전 가능

                  돼지 달구지 경주에 출전하는 선수는 캐릭별 달리기는 출전 불가

 

공통 규칙 : 

- 스피드업은 스스로 걸 수 있는 경우에만 허용

- 질풍의 약초 사용 가능 (경기 직전에 선수에게 질풍의약초 1 개씩 지급함) 

- 스피드다운 스킬(아이스넘 등 포함)을 상대에게 걸면 실격처리하고 경기 다시 시작함

- 바인딩, 아기 신조의 깃털 사용시 실격 처리

- 루시안의 이스케이프 사용 불허, 위반시 실격 처리

- 클로에의 텔레포트 허용

- 각종 탈 것 허용

- 돼지 달구지 경주에서 돼지 달구지를 안타면 실격 처리

 

7) 달리기

- 캐릭별 신청 인원이 14 명 이하이면 한 경기로 결선을, 15 명 이상이면 경기를 나누어 예선부터 진행한다 (대진표로 공지)
- 경기시에 선수는 심판과 한 팀을 이룬다 (심판은 참가 명단과 일치 여부를 확인한다)
- 선수는 출발선에서 대기하다 심판의 출발 신호에 출발한다
- 심판은 도착선에 대기하면서 미니맵으로 부정 출발을 통제한다
- 심판은 미니맵 상으로 바인딩을 통한 부정이 없나 관찰한다
- 부심은 선수들과 함께 뛰며 경기 중 부정 행위가 없나 관찰한다
- 부정 행위 적발시 실격 처리한다 (관중의 신고 포함)
- 도착선에 먼저 들어오는 순으로 금/은/동 메달을 결정한다
- 공정한 판정을 위하여 도착선의 심판은 동영상을 저장하여 이의 제기시 근거로 활용한다  

 

 

7-1) 돼지 달구지 경주

- 규칙은 종목 7)과  동일하며, 돼지 달구지를 타고 경기한다

- 동일 캐릭이 종목 7)과 7-1) 경기 둘 다 참가하지 못한다 

 

 

8) 릴레이

-  다음의 4개 캐릭으로 팀을 이루어 3개 그룹 각각 경기를 가진다
1그룹 (액시피터)    : 루시안-보리스-밀라-티치엘  4 인팀
2그룹 (섀도우애쉬) : 막시민-이스핀-시벨린-나야  4 인팀
3그룹 (에피소드2)  : 조슈아-클로에-란지에-이자크 4인팀

 

- 그룹별 신청 팀이 7 팀 이하이면 한 경기로 결선을, 8 팀 이상이면 경기를 나누어 예선부터 진행한다 (대진표로 공지)
- 경기시에 선수는 대진표로 공지한 팀 식별 알파벳과 팀 자체에서 정한 릴레이 순서를 간판으로 단다 (예: A-2, E-3 등)
- 순서 1/3 번은 출발선에, 2/4 번은 도착선에 대기한다
- 심판은 출발선에 1명, 도착선에 1명을 둔다
- 심판은 자기쪽에 대기하는 선수들을 팀으로 하여 미니맵으로 부정 행위를 관찰하여 제재한다
- 심판은 출발/도착선 이전에서 미리 릴레이가 이루어지나 관찰하고 제재한다

- 1-2-3-4 번 순서대로 릴레이를 하여 먼저 도착선에 들어오는 순으로 금/은/동 메달을 결정한다
- 공정한 판정을 위하여 양 심판은 동영상을 저장하여 이의 제기시 근거로 활용한다 

 

 

9) 구간 배틀

- 허브를 이용한 구간 왕복 달리기

- 1:1 개인 배틀 토너먼트로 경기 진행한다

- 레드 허브는 터치(허브 위로 지나가면 됨)를 해야 하며, 먹게 되면 실격

- 그린 허브는 먹어야 하며, 안 먹고 그냥 두면 실격

- 왕복 순서는 출발 위치 바로 앞에 레드를 출발 레드라 하고

   출발 레드 > 레드 1 > 출발 레드 > 그린 1 > 출발 레드 > 레드  2 > 출발 레드 > 그린 2 > 츨발 레드

   로 하여 최종적으로 되돌아와 출발 레드를 먼저 터치하면 승리한다

- 탈 것은 제한 없이 허용하며 탈것이 닿아도 터치로 인정한다 (돼지 달구지의 경우 돼지 머리가 닿아도 터치)

 

 

 

 

 

 

 

 

 

<사냥 부문>

레벨 구간에 따라 3그룹으로 나누어 경기를 가진다
240그룹 : Level 255~240
200그룹 : Level 239~200
100그룹 : Level 199~100


공통 규칙 :

- 참가 제한 : 한 클럽에서 메달별로 3인 또는 1팀만 참가 가능

                  한 클럽이 복수 종목 출전 가능

- 상태이상 보조 아이템(축복의 성수, 회피의 쿠키 등)과 능력치 상승템(방어의 포션 등)의 사용 금지


10) 레어 득템

- 장소 : 그린츠 광산(4)

- 득템 레어 : 오리고기

- 승부 방식 : 단체 예선 및 결선 토너먼트

- 선수는 심판과 한팀을 이루어 경기 상황을 모니터링 한다

- 선수는 심판의 시작 신호와 함께 5 분 동안 "덕워리어 디퍼" 를 잡아 "오리고기" 를 득한다

- 5 분 동안 득한 오리고기의 숫자가 많은 선수가 이긴다

- 득한 오리고기 수가 동일하면, 다시 경기를 시작하여 먼저 오리고기를 득한 선수가 이기는 것으로 한다 

- 버프는 스스로 걸 수 있는 것만 허용

 

 

11) 레어 득템(팀)

- 장소 : 그린츠 광산(4)

- 득템 레어 : 오리고기

- 팀원 구성 : 팀원은 5명으로 구성하고, 클럽원 외에 용병은 2명까지 가능

- 승부 방식 : 모든 참가 팀이 일정표에 따라 경기를 끝낸 후 기록에 따라 금/은/동 메달 결정

- 경기 규칙 : 종목 10)과 같으나, 팀원 5명이 동시에 사냥하여 득한 총 숫자를 기록
- 득한 오리고기 수가 동일하여 메달 판정이 불가할 때는, 각 팀의 대표 선수 한 명씩이 함께 경기하여 먼저 오리고기를 득한 순으로 메달을 결정한다 

- 팀원간의 버프 교환은 자유로이 허용

 

 

 

12) 도플 사냥

- 경기 장소 : 도플갱어의 숲(3) - 아레나1

- 사냥 대상 : 240 그룹 > 클로에 (AGI 215), 200 그룹 > 조슈아 (AGI 215), 100 그룹 > 란지에 (AGI 190)

- 경기일정표에 따라 선수는 심판과 한팀을 이루고 경기장으로 이동한다

- 선수는 심판의 시작 신호와 함께 지정된 도플갱어를 사냥한다

- 사냥에 소요된 시간을 기록하여 금/은/동 메달을 가린다 

 

 

 

13) 몹 몰이 

- 경기 장소 : 팔랜시아해안(3)

- 몰이 대상 : 맵 내 모든 몹

- 경기일정표에 따라 선수는 심판과 한 팀을 이루고 심판 옆에 대기한다

- 선수는 심판의 시작 신호와 함께 5분 동안 몹을 몰아서 심판에게 돌아와 "종료" 라고 말한다

- 몰아 온 몹은 진혼의탑 입구 허브 경계 안쪽에 있어야 한다 

- 심판은 몹을 한마리씩 살처분하면서 카운트한다

- 선수의 "종료" 선언 시점이 5분을 넘어서 이루어지면 5초 당 한마리씩 집계 숫자에서 감한다 

- 기록 경기이므로 모든 참가 선수가 일정표에 따라 경기를 끝낸 후 금/은/동 메달을 결정한다

 

 

14) 단체 보스 사냥

- 경기 장소 : 케이레스 사막(1)

- 사냥 대상 : 가시무시

- 참가 제한 : 레벌 구간 없이 클럽별 1팀

- 팀원 구성 : 팀원은 5명으로 구성하고, 클럽원 외에 용병은 2 명까지 가능함

- 팀원 5명과 심판은 한 팀을 이루고 경기장으로 이동한다
- 출전 팀은 심판의 시작 신호와 함께 가시무시를 단체 사냥한다

- 사냥에 소요된 시간을 기록하여 금/은/동 메달을 가린다

- 팀원간의 버프 교환은 자유로이 허용함 

 

 

 

 

 

 

 

 

 

 

<투척 부문>

공통 규칙 :

- 참가 제한 : 한 클럽에서 메달별로 1인 또는 1팀만 참가 가능 (투척 릴레이는 무제한)

                  한 클럽이 복수 종목 출전 가능

 

15-1) 아이템 뿌리기(단식)

- 경기 장소 : 클라드 플리마켓
- 선수는 지정된 경기장 자기 진영에서 경기한다
- 심판은 레드 허브를 각각 500 개씩 나누어 준다
- 경기가 시작되면 상대방 진영으로 레드 허브를 던진다
- 자기 진영에 떨어진 레드 허브는 주워서 상대방 진영으로 던진다
- 2 분뒤 경기를 중지하고, 심판은 각 진영에 떨어진 레드 허브 수를 카운트한다
- 묶음으로 되어 있는 레드 허브는 1 개로 카운트 한다
- 진영에 레드 허브가 적은 쪽이 승리한다

- 경기장 LINE 상의 허브는 카운트 하지 않는다

- 경기장 훼손시 돌맹이 하나당 5개 허브를 감점 처리한다

- 허브 이외의 템을 던질 경우 건당 1개의 허브를 감점 처리한다

- 경기 시작 후 1분 동안은 앉아서 경기한다 (허브 줍기 금지)

 

 

 

15-2) 아이템 뿌리기(복식)

- 경기 장소 : 클라드 플리마켓
- 선수는 지정된 경기장 자기 진영에서 경기한다
- 복식 팀 중 한명은 공격수, 한명은 수비수가 된다

- 심판은 레드 허브를 팀당 각각 500 개씩 나누어 준다
- 경기가 시작되면 공격수는 상대방 진영으로 레드 허브를 던진다

- 수비수는 자기 진영의 레드 허브를 줍는다

- 수비수는 상대방 진영에 허브를 던지지 못하며 어길 경우 실격 처리한다

- 2 분뒤 경기를 중지하고, 심판은 각 진영에 떨어진 레드 허브 수를 카운트한다
- 묶음으로 되어 있는 레드 허브는 1 개로 카운트 한다
- 진영에 레드 허브가 적은 쪽이 승리한다

- 경기장 LINE 상의 허브는 카운트 하지 않는다

- 경기장 훼손시 돌맹이 하나당 5개 허브를 감점 처리한다

- 허브 이외의 템을 던질 경우 건당 1개의 허브를 감점 처리한다

- 경기 종료시 양쪽 진영 모두 허브가 없을때는(허브 2 개 이하는 없는 것으로 간주) 각 팀이 가지고 있는 허브를 심판이 확인하여

  적게 보유한 팀을 승자로 한다  만약 양 팀 허브의 합계가 1000 개가 되지 않는다면, 양 팀 모두 실격 처리한다

 

 

16) 일렬 던지기

- 심판은 선수에게 돌맹이 50 개를 준다
- 경기가 시작되면 30초 동안 선수는 돌맹이를 던져서 일렬로 만든다 (5개 마다 딸기시럽을 하나씩 배치해야함)

  > 일렬이 끊어지거나 딸기시럽이 제자리에 없을 경우 실격
- 돌맹이의 정렬 숫자를 세어서 금/은/동 메달을 판정한다

  > 동점일 경우는 감점이 적은 쪽을 승자로 한다

  > 감점 마저 같을 경우는 재경기를 가진다
- 일렬에서 벗어난 돌멩이 한개 당 정렬 숫자에서 2개를 감한다.(잘못 던진 돌멩이는 줏을 수 있음)  

 

 

 

17) 투척 릴레이

- 4인 팀으로 릴레이 형식으로 대결한다

- 그린 허브팀과 레드 허브팀으로 나누어 승부를 한다

- 각 팀 인원은 순서를 정하여 차례로 출발선에서 달려나가 색상에 맞추어 위쪽의 타겟에 허브를 하나 던진다

- 던진 허브는 완전히 겹쳐야 하며, 어긋나면 줏어서 다시 던진다

- 선행 주자가 허브를 던지고 되돌아와 출발선에 들어오기 전에 다음 주자가 출발하면 실격 처리함

- 잘못 던진 허브를 줏기 위해 타겟에 접근했다가 상대 타겟 허브를 1초 이상 가리는 일이 발생하면 실격 처리함

- 4 명 모두 허브를 던지고 먼저 출발선에 들어 오는 팀이 승리한다 

 

 

 

 

 

 

 

 

<인던 부문>

공통 규칙 :

- 참가 제한 : 한 클럽에서 메달별로 1팀만 참가 가능

                  한 클럽이 복수 종목 출전 가능


18) 귀곡성 공략

- 팀 구성 : 4인

- 승부 방식 : 단판 토너먼트

- 대진표에 따라 경합하는 2팀은 귀곡성 입구에 대기한다

- 양팀은 심판의 출발 필메가 뜨면 귀곡성에 진입하여 병영2 까지 이동한다

- 병영2 에 진입 후 바로 벗꽃비 마을로 워프를 타면, 그곳에 대기하던 심판이 먼저 도착한 팀을 확인하여 승자로 한다

  > 팀원 중 아무나 제일 먼저 워프타고 오는 사람을 기준으로 함  

- 양 팀은 병영2 에 진입하고 왔다는 증거로 스샷을 찍어 심판에게 제출하며, 스샷은 다음 3가지 요소가 충족되야 유효하다

  > 오른쪽 상단에 시각이 나타날것

  > 미니맵 상에 병영2 가 표시될것   

  > 왼쪽에 팀원 4명의 체력 게이지가 나타날것

 

 

 

19) 박물관 공략

- 3인 선수와 심판이 한 팀을 이루어 박물관에 진입한다

- 선수는 최대한 빨리 박물관을 클리어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공략 난이도는 "쉬움" 으로 함

- 심판은 선수를 뒤따라 가며 동영상을 찍어 판정 근거로 남긴다 (동영상으로 시간 기록 확인)

  > 시간 기록은 START 를 누른 후 박물관 진입 포탈이 생기는 순간부터 므시모시네가 잡히는 순간까지로 함

- 모든 팀의 경기가 끝난 후, 시간 기록에 따라 메달을 결정한다

  > 참가 신청이 많을 경우 일정표 상의 시간 외에 별도의 시간으로 협의하여 경기 가질 수 있음

- 심판은 몹에게 타겟팅되지 않도록 주의하며, 몹을 잡지 않는다 (이를 위하여 밀라는 카리스마를, 다른 캐릭 심판은 필요시 하이드포션을  사용한다)

- 선수가 팅길 경우는 시작 후 5분 이내일때는 재경기하고, 5분이 경과 했으면 그냥 진행함

- 선수 전원이 팅기거나 죽으면 실격 처리함

- 심판이 팅기거나 죽으면 재경기함

 

 

20) 용자의무덤 공략

- 용자의무덤 참가 팀은 미리 팀명을 정하여 참가 접수하고, 해당 이름의 팀으로 용자의 무덤을 클리어한다

- 경기 기간은 개막식(7/24) 이후 첫 주이며, 8/1(월)에 업데이트 되는 시스템 상 순위로 메달을 결정한다

- 순위가 결정된 팀은 담당 심판과 만나 해당 팀이 신청한 클럽의 인원인지를 확인 받는다 (미 확인시 실격)

 

 

 

 

 

 

 

 

<퍼즐 부문>

공통 규칙 :

- 참가 제한 : 참가 제한과 경기 신청 없이 당일 바로 경기 참여한다 (타 서버에서 구경 온 사람도 참여 가능)

 

요리왕/조제왕/조합왕   

- 경기 일정에 따라 시간이 되면 특정 요리와 그 숫자를 외치기로 알린다
- 특정 요리를 가지고 심판 앞에 선착순으로 줄을 서서 제출하는 순서대로 금/은/동 메달을 판정한다
- 특정 조제, 특정 조합에 대해서 같은 방법으로 진행한다

 

 


보물 찾기
- 3 번의 경기를 가지며, 각각 경기 일정에 맞추어 외치기로 특정 필드를 공개한다

- 심판은 외치기 직전에 특정 필드에 심판진이 직접 만들어 위치를 지정한 바인딩 3 개를 숨겨 둔다

- 바인딩을 발견하여 바로 그 바인딩을 타고 심판에게 먼저 도착한 순서대로 금/은/동 메달을 판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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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리들림/두발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1.07.13 화면빨 잘 받으시네요~ ㅎㅎ
  • 작성자[산스]프zl지아 | 작성시간 11.07.14 ㅋ.ㅋ저도 좀 보이는듯! 그나저나 귀곡성은 무조건 그럼 4인파티인가여~? 꼭 5인이 아니더라도 플레이가 되는데'-'
  • 답댓글 작성자리들림/두발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1.07.15 박물관의 경우는 보스몹을 잡아야 하지만, 귀곡성은 무조껀 뛰는 거지요? 그렇다면 인원이라도 많아야 이동에 제약이 조금이라도 더 걸려서 게임성이 생길것 같아서요
    안그러면 너무 싱겁지는 않을까요? 지금 규정이라면 인원이 적은 편이 유리할거 같다고 생각한건데, 꺼꾸로 인원이 많아야 유리하다면 굳이 인원 제한은 안해도 됩니다
    극단적으로 회피나 몸빵되는 캐릭 혼자 냅다 뛰면 그게 제일인거 아닌지해서..
  • 작성자[산스]태완 | 작성시간 11.07.22 글 작성하는데 필요하여 규칙 이터니아앱솔루트 홈페이지로 복사 좀 해가겠습니다 .. 이렇게 허락맡으면 되는건가요?
  • 답댓글 작성자리들림/두발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1.07.22 자유롭게 가져가셔도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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