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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분배 전에 알아두면 좋을것 + 캐릭별 재분 특징

작성자하이아칸]번데기|작성시간20.02.09|조회수18,049 목록 댓글 20

* 첨부된 파일을 받으실 때는 바이러스, 악성코드에 주의 해주세요.





이런거 글쓰는거 몹시 귀찮아하는데 사람들이 매번 댓글로 일일히 물어보고 그거 일일히 답변하는거 너무 귀찮아져서 만듭니다.

링크처리 편하긴한데 링크 종류가 너무 많아져서 더 귀찮아지는듯






Q1. 공통계가 3이라 원하는 보정이 안받아져요


솔직히 이게 쓰는 이유 지분 80%쯤 되는데 찔리는 분들도 많을거라 봅니다.


http://cafe.daum.net/MagicWeaver/Q60A/14303

(요약 : 딴캐릭 들어가서 소울링크에서 탈퇴)


이거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재분할 캐릭터에서 다른 애들 내쫓는게 아니라 다른 캐릭으로 접속해서 재분할 캐릭을 내쫓는 겁니다. 안읽고 재분할 캐릭으로 내쫓으면 1시간 연결 못해서 귀찮아져요


제발 이거로 댓글 그만 괴롭혀주세요 번데기 성충되기전에 터지겠어요






Q2. 저는 a형인데 재분 로그 보니 b형이네요. 상관없나요?


이거 은근 질문이 많습니다... 분명히 게임하다보면 스타일과 무기 드는 것에는 패널티가 전혀 없다고 뜨는데 말이죠.

아나이스를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문제가 없고(아나이스는 스타일에 따라 기본적으로 소환스킬이 하나 찍혀나와서 불가능) 이자크, 나야, 밀라의 경우 밴드의 공격력 변환에 영향을 끼치는데(ex. 이자크 찌르기형으로 뽑으면 밴드 민보가 찌르기로 바뀝니다) 이정도를 제외하고는 다 똑같습니다. 

특히 루샨이나 이스핀 매번 나오는데 베기형 딮필포1이라 유리하니 그만 물어보세요







Q3. 최대/최대로 뽑아주세요(최대 적힌게 2개 이상)


이거는 제가 싫어하는 건데 기본적으로 하나를 줄이면 하나가 늘어나는거라 최대가 둘 이상이면 선택지가 많습니다.

보통은 스샷 올려서 얼마/얼마 쯤 나오니 하나 정하라고는 하는데 제가 평소에도 화가 많은지라 안뽑을수도 있으니 비슷한 재분 찾아보셔서 이쯤 나오겠구나 생각하고 올리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참고로 비율은 최종 필포의 비율로 때리면 대충 맞습니다. 모르겠으면 1:1이라 생각하세요






Q4. 310 재분이 없어요


이건 제가 귀찮아서 적는겁니다. 기본적으로 300재분에서 보정 원하는 애로 더 받으면 끝입니다

(ex. 공티 int300 재분에서 전격계로 10업하면 int310)

복합캐들의 경우도 한쪽으로 받으면서 반대편 찍으면 됩니다. 300때 필포 15고 렙업시 받는 포인트도 15입니다

(ex. 루시안 300/300에서 검계로 받으며 10업, 포인트는 다 hack으로 하면 310/310)





Q5. 스텟 모르겠어요


http://cafe.daum.net/MagicWeaver/Q60A/14778







※캐릭별 재분 특징



진짜 보다보면 렙업만 해서 캐릭 특징을 잘 모르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그래서 적음


순서는 에피소드순





1. 루시안

- 기본적으로 콤보 캐릭

- agi은 크리용으로만 주지만 메일캐면서 데모닉 리스트, 엔칼의 보급화로 물복이면 agi을 안줘도 된다

- 라그랑즈가 있어서 유사 후무딜로 쓸 수는 있지만 후딜고정 손목이 보급화 되어서 힘들다

- 찬스 가드의 존재로 고def재분을 하는 경우도 많다, 이 경우에는 무기에 상관없이 스타일이 다 베기형이다

- 피통의 이유로 선검계 재분이 많아서 dex를 일정 이하로 낮추면 피통에서 손해가 크다




2. 보리스

- 스매시 크러셔의 몹시 긴 중딜과 일댈기의 더 긴 후딜로 인하여 콤보가 반강제된다(후고시 후딜레이 18초)

- 마갑캐지만 리스트를 그냥 낄 수 있어서 역시 agi은 잘 안준다

- 피통과 stab 필포등의 이유로 선검계 재분이 많아서 dex를 일정 이하로 낮추기 힘들다(보통 110근처), 낮추면 피통에서 손해가 크다

- 마검은 그냥 피통이 별로다(∵선도계가 강제)




3. 밀라

- 콤보와 후무딜이 자유롭다(=선택이다)

- 마스터리 중에서 굿페이스의 효과로 agi을 안주고 후무딜을 할 수는 있지만 선택이다(∵죽으면 꺼진다)

- 템을 돌려쓰느라 손목에 후고가 있으면 굿페이스가 무시되므로 강제로 콤보를 해야한다

- 회피 재분 효율은 솔직히 별로다, 그래도 못할 정도는 아니다

- 피통의 이유로 선검계 재분이 많아서 dex를 일정 이하로 낮추면 피통에서 손해가 크다

- 고합뎀에 agi을 안주는 재분이라면 침엽님 재분모음(http://cafe.daum.net/MagicWeaver/1UIR/15547)을 보면 된다




4. 티치엘(사실 얘때문에 씁니다)

- 브레이크 아머의 경우 순수 스텟으로 stab+hack≥100 이어야 한다. 버프 수치는 처리 안해준다

- 오라월은 명속100이상, 프로텍트의 경우 명속100, mr ≥ lv*0.67 (lv310기준 mr207)을 넘겨야 최대 효율이다.

 역시 mr의 경우 버프 수치는 처리 안해준다

- 백티야 당연히 오라월과 프로텍트가 최대효율이지만 공티의 경우 명속은 좀 포기하고 mr만 210정도 챙겨준다.
 타티는 그마저도 못해서 명속이 아니면(부캐 등의 이유) 프로텍트 효율이 박살난다

- 위의 둘때문에 기본적으로 어느 재분이건 스텟이 xx맞아서 잘 안나온다. 콤보는 스텟이 모자라서 agi을 못주는 것에 가깝다

- 공티의 경우 사냥 범위기(화볼or콜드스냅)에 따라 후무딜과 콤보로 나뉜다.
 정확히는 후무딜이면 화볼을 쓰고 콤보(=저어질)이면 후딜레이가 0인 콜드스냅을 쓴다

- 백티의 int는 보정때문에 일정 이하로 안줄어든다. 딜 정말 얼마 안올라가는데 어쩔 수 없다

- 타티는 만합뎀(310/310)이 보정 문제로(hack/def) 불가능하다. def 보정에 필포도 3이라서 피통도 충격적으로 낮다.




5. 이스핀

- 콤보와 후무딜이 자유롭다(=선택이다)

- 물복 후무딜의 경우 인퍼세검으로 agi을 안주거나 덜주는게 선호되기도 하나 그냥 장검을 들고 agi을 줘도 된다

- 인커리지 효과로 올스텟 + 10%가 있다. 재분 스텟 구할 때 그만큼 빼도 된다

- 피통의 이유로 선검계 재분이 많아서 dex를 일정 이하로 낮추면 피통에서 손해가 크다

- agi을 안주거나 조금만 주는 재분이라면 침엽님 재분모음(http://cafe.daum.net/MagicWeaver/1UIR/15547)을 보면 된다




6. 막시민

- 콤보와 후무딜이 자유롭다(=선택이다), 다만 포이즌 슬래시의 경우 후딜레이가 몹시 짧아서 콤보하려면 후딜 고정이 강요된다.

- 물복 후무딜의 경우 평도로 agi을 안주거나 덜주는게 선호되나 그냥 태도를 들고 agi을 줘도 된다

- 적중검의 존재로 dex를 안줘도 되지만 평도/태도의 경우 보정 문제로 dex가 조금 있을 수는 있다

- dex가 필요없어서 어느 무기건 선도계가 강제되어서 피통이 낮다

- 독설의 존재로 필요 명보를 낮출수는 있지만 적중검 덕분에 이미 dex를 안줘도 돼서 의미는 없다(agi-20%)




7. 시벨린

- 보통은 콤보를 쓴다(∵범위기 중딜이 무시무시하다), 단 물복 비연의 경우 원딜이라 후무딜도 많이 한다

- 메일에 리스트캐릭이라 창을 들면 agi을 안준다. 대신 물복 후무딜의 경우 맞춰서 agi을 준다




8. 나야트레이

- agi을 안줘도 후무딜이라 후무딜이 보통이다

- 회피 재분 효율은 성능과 별개로 나쁘진 않다

- 피통의 이유로 선검계 재분이 많아서 dex를 일정 이하로 낮추면 피통에서 손해가 크다

- 고합뎀에 agi을 안주는 재분이라면 침엽님 재분모음(http://cafe.daum.net/MagicWeaver/1UIR/15547)을 보면 된다

- 밀라 재분을 참고해도 된다(단, 밀라는 stab/agi보정이 없어서 반대로는 안된다)




9. 조슈아

- 강화의 경우 근접 딜러라 콤보로 어떻게든 딜을 끌어올리는 것이 선호된다. 데모닉 리스트를 끼면 agi은 별로 필요없는 편이다

- 보정이 하나라서 hack과 def 양분밖에 없다, 그래서 재분로그 수도 현격히 적다

- 강화계는 리노베이션 적응중이라 정확한 값이 안나왔다. 다만 후무딜이나 콤보중에서 편한걸 하는듯하다.

- 방출의 경우 원거리 평타 성능이 매우 하자가 많아 후무딜이 선호된다

- 스펠북에 명보가 없어서 필요 dex가 조금 높은 편이다, 대신 민보가 붙어 필요 agi은 좀 낮은 편이다

- 인퍼가 섞이기 시작하면 세팅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agi을 안주고도 후무딜이 가능하다

- 쇠약의 존재로 필요 dex를 낮출 수 있다(agi-20%)

- 무기에 상관없이 def이 높다면 강화형으로 뽑는게 일반적이다




10. 란지에

- 물총의 경우 크레이지샷의 중딜이 정말 길어서 콤보가 선호된다. 다만 무기딜이 매우 낮아서 후딜 고정이 강요된다.

- 강화 조슈아처럼 보정이 하나라서 hack과 def 양분밖에 없다, 그래서 재분로그 수도 현격히 적다

- 마총의 경우 무기딜이 낮아서 후무딜이 선호된다(=굳이 콤보를 하지 않는다)

- 인퍼가 섞이기 시작하면 세팅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agi을 안주고도 후무딜이 가능하다

- 무기에 상관없이 def이 높다면 물리형으로 뽑는게 일반적이다




11. 클로에

- 마나월 99% = 순수int + 장비마공합 ≥ 1232, 마공합 922를 요구

- 마나월 상한선 90%가 생겼다. 그래서 마나통을 챙기려고 무던히 노력한다

- 공격 스텟인 마공이 방어스텟도 겸하다보니 마공만 봐서 데모닉5셋인 경우가 정말 많다

- 인퍼보다는 데모닉이 더 많지만 그냥 마공에선 데모닉이 대세라서의 이유가 더 강하다

- 화속은 메가 블레이즈의 중딜이 좀 길어서(1.4초) 콤보가 선호되고 뢰속은 일렉트릭 볼 중딜이 꽤 짧은 편이라(0.9초) 후무딜이 선호된다

- 뢰속이 대중적이라서 후무딜이 많은데 이 경우 스텟이 모자라서 def을 거의 안준다. 그래도 평소엔 문제없다

- 뢰속이 망하고 작렬 추뎀으로 딜 올리려고 화속으로 많이 갈아탔다

- 속성 연계 장난질 때문에 대체로 평타를 통해 속성을 섞으려 해서 콤보가 훨씬 많다

- 데모닉은 룰이 안돼서 명보, 민보가 제멋대로라 재분로그가 좀 많다

- 310 int/mr을 유지하고 다른 것들을 포기한 고mp재분(極마나통 검색)으로 많이 한다.
마나통이 기존 재분보다 3~4천 정도 기댓값이 높다(=피통으로 치면 3~4만)

- 고mp재분의 경우 바람계와 대지계 타는 타이밍만 조절한다면 dex가 달라도 같은 재분이다

- 스타일은 속성에 상관없이 빙한형으로 뽑는게 일반적이다





12. 이자크

- 콤보와 후무딜이 자유롭다, 다만 회피 재분이 인기가 많다보니 후무딜인 경우가 더 많다

- 메일 + 리스트로 단단하게 가냐 슈츠 + 밴드로 회피를 가냐를 선택할 수 있다. 머큐 사냥의 경우 후자가 선호된다.

- 슈츠는 강화시 추가피통이 적지만 컨텐 돌때는 크게 문제가 없다




13. 아나이스

- 위에도 적었지만 재분배시 기본적으로 그 스타일에 맞는 소환스킬이 찍혀져서 나오므로 스타일은 고정된다

 (ex. 비호정령으로 스타일 재분하면 아에르 소환이 이미 1렙 찍혀있다)

- 정령들이 때리는 건 아나이스가 때리는 것과는 별개의 쿨이 도므로 굳이 후무딜을 하지 않는다

- 비호의 경우 int를 주면 거스트와 스퀘어 쇼크의 딜은 올라가나 힐량은 늘지 않는다

- 비호 고피통 재분의 경우 초반 공통계로 인하여 어질이 30~60정도 받아진다




14. 이솔렛

- 티솔의 경우 연의 중딜이 정말 길어서 콤보가 선호된다. 다만 무기딜이 매우 낮아서 후딜 고정이 강요된다.

- 보정이 하나라서 stab과 def 양분밖에 없다, 그래서 재분로그 수도 현격히 적다

- 찬솔의 경우 일댈기인 글로리아가 후딜레이가 0이므로 후무딜밖에 안된다. 대신 후무딜용 agi은 안줘도 된다

- int는 보정때문에 일정 이하로 안줄어든다. 딜 정말 얼마 안올라가는데 어쩔 수 없다

- 홀리 샤우팅의 존재로 필요 dex를 낮출 수 있다(agi-20%)

- 무기에 상관없이 티엘라형으로 뽑는게 일반적이다




15. 벤야

- 낫벤의 경우 후무딜이 선호된다, 콤보도 가능하지만 리체보다 나은 점을 찾기 힘들어서로 추정

- 데스사이드 보정에 def이 있어서 피통이 낮게 나오는 편이다

- 햄벤의 경우도 후무딜이 선호되나 미티어 소울의 후딜레이가 몹시 짧은 편이라 agi에 목 메고 그런건 적은 편이다

- 홀리해머 보정도 def이라서 int를 주기 몹시 힘들다, 마찬가지로 피통도 낮다

- 포스 오브 루베르토의 존재로 필요 dex를 낮출 수 있다.(agi-10%)




16. 로아미니

- 무기딜이 낮아서 후무딜이 선호된다(=굳이 콤보를 하지 않는다)

- 회피 재분은 없는거라고 생각하는게 편하다

- 인퍼가 섞이기 시작하면 세팅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agi을 안주고도 후무딜이 가능하다

- 포이즌 노바의 존재로 필요 dex를 낮출 수 있다(agi-20%)




17. 녹턴

- 후무딜이 선호되나 일댈기인 플레임 런처는 후딜레이가 0이라 agi의 영향을 안받아서 필수는 아니다

- 보정이 공학계(stab/dex)와 공통계(dex/agi)라서 dex를 일정량 이하로 못내린다

- 란지에 물총 재분을 참고해도 된다




18. 리체

- 기본적으로는 콤보 캐릭, 선호되는 범위기인 압살의 경우 후딜레이가 0이라 agi에 상관없이 후무딜이다

- 보조보정으로 def이나 dex를 고를 수 있어서 def이 높다고 반드시 피통이 높고 그런건 아니다,

 다만 손해를 감수하고 고피통으로 뽑을 수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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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MIXO | 작성시간 20.02.20 좋은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전창배 | 작성시간 20.10.05 완전 처음 발을들인 뉴비인데 참고하겠습니다
  • 작성자다밥 | 작성시간 21.02.02 진짜 알짜베기 정보들만 담으셨네요 추천~
  • 작성자쿠레아 | 작성시간 21.05.06 스타일 정말 매번 궁금했는데 한번에 이해 감사합니다
  • 작성자[하칸]루대장 | 작성시간 23.02.10 번데기좌는 사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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