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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아봅시다〃]무지성 회피재분 그만

작성자춘식이에유_유신|작성시간23.12.27|조회수4,181 목록 댓글 54

 

정보방에서 번읍읍님과 젊읍읍님과 함께 고통받다가 글 올림

 

팩트만 말하자면, 만어질한다고 회피가 되는게 아니니까

무지성 회피재분 그만.

어디서 영상보고 막 따라하지 마시고 본인 캐릭터에 맞게 플레이하세요.

 

 

단, 예외의 캐릭터들은 있음

 

1. 적 최소 명중률 감소 스킬을 가진 캐릭터

2. 내 최소 회피율 증가 스킬을 가진 캐릭터.

3. 콤보 캐릭터. (역시 일정 수치만 챙기면됨)

 

1,2번의 경우 전체 19캐릭중 약 3분의2는(마스터리 어케든 굴리면 하나라도) 가지고있지만, 아예 없는 캐릭터도 있음.

대표적으로 리스,이스핀,이솔렛,비호,녹턴(녹턴은 5% 보유중이지면 사실상 티도안나서 패스) 이 캐릭들은 회피 재분x

 

이 중, 3가지에 다 해당이 되거나,

2가지중 1,2를 둘 다 보유중이거나

1가지만 보유중이지만 이자크(위빙 최소회피율+50%)처럼 한가지지만 수치가 넘사거나

라면 해도됨 (근데 사실 이자크는 패시브로 최소명깍도 있음 2개 다 보유. 그래서 개사기)

 

회피 메타 재발견을 알린, 해당 영상의 플레이 캐릭터는 클로에.

클로에는 1,2를 모두 가지고 있음, 그것도 '꽤나 높은 값으로'

 

=> p명석한 두뇌: 32거리 이내의 적 최소 명중률-10%, 테일 윈드: 최소 회피율+10%, 빙화: 최소 명중률-10%

이 외에도, 감전 적공피감, 마나월 피감, p얼음장미 크리피격확률감소+피감 등등, 방어밸런스도 골고루 갖추어

타 캐릭에 비해 무딜 사용시에도 안정적인 탱킹이 가능한 캐릭터임.

=> 여기에 오를리 최소회피버프 10%받으면,

최종적으로 적 최소명중감소20%, 본인 최소회피증가+20%라는 엄청난 수치가 나오기때문에 가능한 부분임.

이마저도 만어질'때문에' 회피가 되는게 아니라, 결과적으론 적 최소명중감소와 본인회피증가수치로 인해 되는것.

 

그 이외의 캐릭터라면, 무리하게 어질재분으로 갈아탈 필요가 없고

5각 에타로 방어력 높여서 무딜 이클립스가 가능하다면 그렇게 하고,

그게 불가능한캐릭은 강제로 콤보써서 콤보방증과 콤보회피를 이용한 기존의 방식과 동일하게 플레이를 하는것이 낫다.

 

몇가지 영상 첨부해드림.

 

 

1. 어질 2상태의 보리스의 기본 회피능력 -> 콤보 회피 능력

 

 

2. 만어질(310)에 능강어질적용, 통찰특대(+200)까지 먹은 이자크의 기본 회피능력 -> 콤보 회피 능력

 

 

3. 본인캐릭터의 이클 올크리수치인, 어질130을 준 예프넨의 기본 회피능력 -> 콤보 회피 능력

 

 

실험에 사용한 캐릭터들 능력치.

게시판에 영상이 40MB까지밖에 안올라가서 배속재생+짤랐는데, 요점은 이거임.

 

어질이 2인 캐릭터나, 어질이310에 능강적용하고 풀도핑해서 가나

몹 최소명중을 제외하면 기본회피율의 최대상한은 85%인데, 몹 명중이 너무 높아서 회피가 불가능하다.

2어질캐릭으로 기본풀도핑시 248 어질인데

310어질캐릭으로 능강+동일한도핑+크라운없어서 크라운200찍었다치고 민첩비약특대먹어서 972 어질이나

결과적으로 똑같이 회피 안되고 똑같이 평등하게 처맞기는 마찬가지다

 

 

그럼 콤보 회피는 왜 되는거냐?

콤보 회피의 계산식임. 어지간히 내실이 없는 깡통캐릭 아니고서야

1어질이여도 기본도핑[일루미or눈사람.이자벨고정.신뢰.사미.비율.이공(법스)]하면 상한63% 걸림

수치가 아무리 거지여도 콤보회피 최소50%고, 내실 개 깡통이 아니고서야 상한63%에 걸린다는말.

 

회피율은 '최대 회피율', '최소 회피율', '고정 회피율' 3가지로 구성이 돼어있는데,

'특수 회피(콤보)' 의 계산식은, 최소 회피율에 합산되는 방식임. 자세한 계산식은 위에거 참조.

그리고 파고들기 시작하면 복잡하니까 이렇게만 알고 있으면 되고

 

어쨌든, 콤보회피가 내실 깡통이 아니면 기본적으로 상한63% 상태기때문에 어질이 1이여도 회피가 되는거고.

어질의 수치의 유무보다는, '적 최소 명중률 감소'와 '내 최소 회피율 증가' 스킬의 유무가 훨씬 더 중요함.

 

 

복잡하게 파고들어갈거 없고 그냥 하고싶은말이 뭐냐면

5각 에타, 혹은 피감 적공피감 스킬 빠방해서 탱킹 되는 캐릭들이라 무딜 쳐서도 딜 버텨지는거 아니면

그냥 콤보 쳐서 콤보 회피 하세요.

무딜캐든 아니든, 내가 이클립스에서 터지면 강제로 콤보치는게 맞음.

그리고 이클립스에서 풀크리 뜰만큼 수치의 어질 주면, 어지간한 깡통캐릭 아니면 일반회피율+콤보회피율(상한) 합산값으로 충분히 회피 될만큼의 콤보회피 수치 나오니까 만어질 안해도됨

 

콤보 댐증 효과가 아무리 30%에서 15%로 떨어졌다지만,

애초에 태생이 콤보캐릭인 1.4중딜 이상인캐릭은 여전히 콤보가 dps더잘나오고

콤보 방증 효과 카테고리가 피피감으로 합쳐졌다지만, 피감너프되서 챙기기 힘든와중에 10%정도의 수치는 낮은게 아님.

 

그리고, 정보방에서 한창 얘기하고 있었을때, 이런 말이 있었음

' 고어질 재분하는게, 사실 회피만은 아니라 크리티컬피격확률 감소 시키려고 그러는거같은데요? ' 

네. 어질 크리티컬 피격 확률 감소 아무짝에도 쓸모 없어요.

당장에 어질1재분, 만어질능강에 크라운까지 주고 어질 높여서 가서 피격받아보세요 별차이가 없음.

 

크리티컬 확률 계산식에 내 어질과 상대 어질이 들어가긴 하는데요.

그거 때문에 어질을 올리는게 좋다? 하.. 할많하않..

 

크리티컬 계산식의 일부에, 내 AGI / (내 AGI + 상대 AGI) 이라는 부분이 있죠.

근데 이건 말 그대로 계산식의 일부임.

 

어질1캐릭과 만어질능강캐릭의 피격시 크리티컬 피격 확률 차이도 크게 차이나지 않음.

 

 

근데 그와중에 ' 크리티컬 보정 '  계산식은, 내가 크리티컬 터트리는 철저하게 '내 캐릭터'의 기준임.

 

자 그러면 내가 크리티컬 피격을 맞으려면 이 계산식도 바뀌어야겠죠?

보스의 크리티컬 계산식으로 바꿔봅시다.

'크리티컬 보정' * 2 * ( 보스 AGI / (보스 AGI + 내 AGI) ) + 보스 스킬 크리티컬율 + 보스 크리티컬율 증가 + 내 크리티컬 피격확률감소

자 이제 여기서 중요한건 내 어질이 몇이고, 보스의 어질이 몇이고가 중요한게 아니라

보스의 '크리티컬 보정 값'이 몇으로 세팅되어있냐가 중요함.

그니까 애초에 계산식에서 어질의 유무는 크게 중요하지 않음 (그와중에 보스 크리값은 아무도모르쥬?)

 

이클립스 크리티컬 공식들 체크해보셨으면 알겁니다

어질 챙기는거보다 크리티컬 챙기는게 훨씬 중요한걸.

그게 똑같아요. 이클 크리 계산식도, 어질은 최소 수치만 챙겨놓고 크리값이 높을수록 효율넘사인것처럼

결국 어질이 중요한게아님.

회피도 안될캐릭 어거지로 만어질 찍을 스탯 갖다가, 방어스탯 찍는게 차라리 훨씬 나은 선택임

 

https://m.cafe.daum.net/MagicWeaver/Q60A/14198?svc=cafeapp

 

자. 과거에 실험정신 투철한 테일즈인들이 모여서 빅데이터를 통해 만들어진 스탯표

 

거기에, 현재 위키에서 말하는 스탯의 능력치 표.

애초에 위키도 완벽한게 아니라 사람들이 찾을때마다 조금씩 수정하고있는거고,

뭔가 알려지길 바라지 않는게 있다면 가끔 삭제되는것도 많이있음. 참고는 하되 맹신은 x

 

중간중간 변경되고, 변형된게 있겠지만,

여전히 테일즈 운영진들이 과거의 시스템들,

세세한부분들이 유기적으로 작용하는 부분들에 대해서 제대로 모르고있는것이 너무 많은걸로 보아서

과거의 잔재들의 영향이 아직 많이 있을것으로 유추하고 있으며

고인물들의 빅데이터를 통합, 및 본인 직접 테스트한 결과로는

 

크리티컬 피격 감소 확률에 영향을 더 많이주는건

어질이 아니라, 디펜 엠알 같은 방어관련 스탯이 더 크다 로 결론 내려짐

 

확인해보고싶으면 당장에 깡통캐릭중에 이클립스 들어갈수있는 캐릭들 데리고

만어질재분해서 가서 맞아보고,

다시 재분해서 노어질 디펜 엠알 잔뜩찍고 가서 맞아보셈

뭐가 더 차이나는지 체감이 되긴할거임.

 

 

암튼 결론.

 

1. 남들 따라 무지성 회피재분 하지 마라. (그게 가능한 특정 캐릭들이 있다. 본문내용참고)

- 어질로 회피를 하는게 아니라, 최소 명중 깎고, 최소 회피율 올려서 그걸로 회피하는거임.

2. 탱킹 안되면 만어질 재분도 하지말고, 무딜도 하지 말고,  '콤보 회피' 를 써라

- 못버티는 캐릭이면 이클 크리 뜰정도의 어질만 주고, 남은 스탯을 디펜 엠알 보조스탯을 줘라.

3. 내가 크리 피격 땜에 뒤지는지, 크리가 안터지는데 뒤지는지를 확인해라.

크리가 안터지는데 뒤지는거면 그냥 스펙 미달인거다. 스펙되는데, 크리 안터졌는데 뒤진다? 하자가 있는거임

크리 피격맞는게 많아서 뒤지는거면, 보조스탯 찍고 콤보회피를 써라.

 

그리고 패치 된 이후로, 많은 캐릭터들의 마스터리 변경 및 스킬 효과 변경들이 있음

자기 캐릭터의 마스터리나 스킬들을 맞게 씁시다.

이클립스같은 솔플에선 본인 댐증3%보다 적 공격피해감소 5%, 본인 피격감소5%같은 피격감소 스킬이 훨씬 좋음

그런것들 잘 챙깁시다.

그럼이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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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12.28 13:49 추가.    세줄요약이  필요하다해서 ,  세줄로 요약은 안되겠지만 요점만 정리.

본문에 설명 했듯이, '내실 깡통'인 캐릭터가 아니면, '적정값'만 줘도 충분한 '콤보회피'의 효율을 볼수있음

근데 이래저래 물어보고 글 쓴 의도를 이해 못하는 질문을 하는분들이 계셔서 요약함.

 

1. 갑옷 고정 회피 10, 손목 고정 회피 5 달고 시작합시다.

2. '내실 깡통' 이면,  만어질이든 고어질이든 어질 높게 주는거는 괜찮음.

-> 어지간하면 깡통이 아닐거라고 가정하고 글을 써놨지만, 실제로 내실 깡통 캐릭이라면 저어질에서는 유의미한 체감값의 콤보 회피 효과를 받기 어려움.

3. 내실 깡통 아니면, '굳 이' 만어질이 아니여도 충분한 콤보회피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

-> 본문에 적은, 해당 스킬들 보유 및 내실의 차이에 따라 100~200선만 주더라도 충분한 효율을 볼 수 있음. 효율을 못본다면 그건 캐릭터의 구조(스킬)의 탓 or 능력치 부족의 탓

4. 크리 피격은, 만어질 한다고 체감 확 될만큼 줄어들지 않으니 그냥 보조스탯 찍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 ex. 100~200어질로 크리 피격 30% 정도 맞는다 치자. 여기서 만어질을 한다고 크리 피격이 5%미만, 10%미만이 될만큼 효율좋은게 아니다. 원래수치에서 5~10%도 차이안남. = 즉, 맞는 입장에서는 크게 체감되지가 않는다. = 이정도 수치는 굳이 만어질이 아니라 방어스탯을 찍어도 비슷한 효율을 보이거나 더 높은 효율을 보인다. 왜? 방어스탯이니까. 들어오는딜도 깎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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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답댓글 작성자춘식이에유_유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12.28 아이템보정치가 장비를 말하시는거면 계산식에 x
    도핑아이템으로 인한 스탯증가는 o 입니다
    근데 빌어먹을 게임이, 정보를 확실하게 알 수 있는게 너무 부족해요.
    저 계산식 조차도 사람들의 실험으로 얻은 결과값이라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100퍼센트 정확한지를 말씀못드리겠네유
    저렇게 계산했을때 맞거나 거진 근사하게 나오니 저 공식이다 하는거지요.
  • 답댓글 작성자입씨 | 작성시간 23.12.28 춘식이에유_유신 감사합니다 선생님
    추가로 능력치 설명에 DEF과 MR에 '전투 능력치 : 물리 회피/마법 회피/복합 회피' 부분은 통상과 특수 회피 중 어느쪽에 보정된다는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 답댓글 작성자춘식이에유_유신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3.12.28 입씨 (통상)일반 회피에 들어갑니다.
    특수회피의 경우, 첨부한 이미지처럼 특정 스킬 / 특정 아이템 처럼 특수한 회피를 말합니다.

    회피 계산식 이미지 따로 첨부드립니다.

    자세한것은 일텔 위키 참고하시는게 좋고,
    일텔 위키도 결국 사람들이 실험해서 얻은 실험결과를 통한 값을 올린거라 100% 정확한 정보만 있는 것은 아니고, 다른부분이 있을 수 있어서 오묘하다 싶을떈 실험해보시고 확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하칸]생신 | 작성시간 23.12.29 멋지십니다
  • 작성자알수없는인생 | 작성시간 24.01.03 선생님 그럼 어빌리티에 붙어있는 %회피율, 장갑 부가옵션 회피율은 의미 없는건가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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