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가이드]]콤보에 관하여...(콤보딜레이)<<출처:테일즈바로잡기>>

작성시간05.10.10|조회수27,161 목록 댓글 67

레벨 6이 넘으면, 공격할때의 캐릭터 위로 2콤보 가 뜰것입니다. 이 콤보는, 레벨 6, 레벨 12, 레벨 16까지 레벨 5씩 차이가 나면서 콤보 횟수가 올라가게 됩니다.




2콤보에서 3콤보로 넘어가는 장면.


콤보가 늘으면 일단 공격력이 빨라집니다. 만약 레벨 16이라고 할경우 4콤보까지 빠르게 4번 공격할수 있는데, 그후에는 조금의 시간을 기다린후 공격을 해야만 공격이 가능한것입니다.


또한 콤보는 점점 데미지가 1콤보 평타때보다 +(플러스업)되어 데미지가 높아지므로 훨씬 많은 공격효과를 보실수 있습니다.


콤보 딜레이란 바로 다음콤보로 이어지기까지의 시간을 말합니다. 콤보 딜레이는 공격패턴을 어떻게 맞추냐에 따라서 적어지거나 많아지거나 할수있습니다.(콤보 딜레이때에는 공격이 불가능함)


선딜레이: 스킬을 쓰기 전의 걸리는 시간
후딜레이: 스킬을 쓴 후, 다음 스킬로 넘어가기 까지의 시간


딜레이 시간동안은 물약 회복이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최대 5콤보의 경우, 4콤보+스킬 을 한후 바로 평타로 넘어가면 딜레이가 없어지므로 좀더 빠르게 딜레이로 인한 시간을 줄일수 있습니다.



-콤보 설정 방법-


테일즈위버 플레이 화면중 오른쪽 화면에 메뉴들이 있습니다. 그중 콤보를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가 뜹니다.

이것은 제 콤보 설정 창인데, 각자의 캐릭터의 레벨과 능력치에 따라서 콤보 설정창에 나타나 있는 모양이 틀립니다.


위에 그림에서 실제 공격콤보로 적용되는 것은 맨위에 것으로, 저상태로 마우스로 두번 눌르면 아래 그림과 같은 콤보 설정이 뜹니다.(윗그림에 옆에 써있는 숫자는 콤보 딜레이 간격을 숫자로 표시한것)





그럼 여기서 콤보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왼쪽에서는 자신의 캐릭터와 자신이 현재 소지하고 있는 무기를 보여줍니다. 오른쪽에는 현재 자신이 쓸수있는 공격 패턴들을 보여주지요.


스킬중에서 기본공격 스킬(Lv 5 마스터)들을 익히면, 공격 패턴을 다양하게 할수 있습니다.


지금 저기서 나와있는 콤보는 스탭인(찌르기)과 오버 슬래쉬(물리복합)을 번갈아서 설정해 놓은 것인데, 찌르기-물리복합-찌르기-물리복합-찌르기 순서로 설정이 되어있습니다.(이렇게 설정을 바꾸자, 딜레이가 최소 500으로 적용되었음)


밑에 찌르기-찌르기-찌르기-찌르기-찌르기는 딜레이가 1100이지요.(딜레이 숫자가 클수록 시간차가 큼)


아직 레벨이 낮으신 분들은, 그냥 찌르기만을 하시게 되므로 콤보 설정을 따로 해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설정 방법은, 먼저 맨처음 칸에 찌르기를 하고 싶다면 스킬[스탭 인]을 두번 클릭합니다. 그러면 첫번째 공격 패턴으로 찌르기가 적용이 됩니다.


그다음 그런방식으로 계속 바꿔주신후, 설정을 누르시면 변화된 딜레이와 콤보를 보실수 있습니다.


물론 딜레이도 줄면서 각 공격 방법에 따라 데미지도 다르니, 주의하며 바꿔주시길 바랍니다.


-콤보 피니쉬-



콤보 피니쉬는 레벨 31부터 스턴, 레벨 41에 스러스트, 레벨 51때 스턴&스러스트, 레벨 61때 보너스 데미지를 사용할수 있게 되는데 피니쉬를 설정해주면
5콤보가 성공했을 경우 맨마지막에 자신이 설정해둔 콤보 피니쉬가 발동하게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네가지의 콤보 피니쉬는 각자가 다른 형태의 공격이지만, 지금까지는 31때 얻는 스턴과 61때 얻는 보너스 데미지가 제일 유용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콤보(평타) 공격 높이기-


콤보의 공격을 높이는 방법은 레벨업을 하여 스탯을 올리는 것보다는 스킬창에 있는 무(無)속성이나 도계열,검계열의 기본 공격스킬을 올리는 것입니다. 만약 기본 공격스킬이 또 하나 더 보인다면, 그것을 익히셔셔 한번 다르게 섞어 써보시길 바랍니다. (흔히 물리복합 분들은 이렇게 쓰시지요)


기본공격 스킬들의 마스터레벨은 무조건 5가 끝입니다.

 

※콤보 피니쉬

콤보피니쉬
레벨 제한
효과
스턴
31

적을 일정시간 기절 상태로 만들어,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듭니다.

스러스트
36

적을 공격방향의 뒤쪽으로 밀어냅니다. 밀려나는 거리는 몬스터의 덩치(?)에 따라 다릅니다. 근접전에 약한 캐릭터에게 유리 합니다.

스턴&스러스트
46

적을 공격방향의 뒤쪽으로 밀어내며, 동시에 기절 상태로 만들어 일정시간 동안 핸동 불능 상태로 만듭니다. 말 그대로 스턴과 스러스트의 합성.

보너스 데미지
61

마지막 데미지와 콤보의 숫자를 합산하여 보너스 데미지를 줍니다. 콤보 숫자가 높을 수록 데미지는 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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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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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작성시간 09.07.09 콤보딜레이는 평타공격속도나 스킬딜레이와 전혀 무관한데요.. 콤보딜레이는 평타5콤보 후에 다시 평타를 칠때까지의 평타피니쉬 후딜레이를 말하는겁니다.. 콤보딜레이가 짧다해서 스킬딜레이가 짧아지거나 평타공격속도가 빨라지는건 절대 아닙니다. 평타공격속도는 각 평타스킬마다 고유 딜레이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콤보딜레이를 낮게 설정해서 이득이 되는건 무엇이냐하면 피케이때죠. 빠르게5평타 콤보피니쉬로 스턴을 걸고 다시 평타를 치고 스킬을 잇는겁니다.
  • 작성시간 09.10.21 오타있다!!!!!!!!!!!!!!!!!!!!!ㅋㅋ 행동인데 핸동이 라 써져잇음ㅋㅋ
  • 작성자아라스카 | 작성시간 14.07.29 그런데여
    콤보피니시를 못 쓰게 되는 경우가 생기더라구요.
    재분배 하고 콤보세팅 하는데
    레벨이 100이 넘었음에도 불구하고 콤보피니시가 비활성화 되어있어요. 재분배하면 콤보피니시 못쓰는 건가요?
  • 답댓글 작성자[아노]갓테오 | 작성시간 14.07.30 엄청 오래된 버그 입니다 재접후 다른거 안하시고 바로 콤보창 들어가시면 설정 가능 해요
  • 답댓글 작성자아라스카 | 작성시간 14.08.08 [아노]갓테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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