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특별한 소식

9월 16일에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신부님 기념미사를 공식적으로 알려드리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작성자박효준(15)|작성시간17.07.15|조회수154 목록 댓글 4

9월 16일에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신부님 기념미사를 공식적으로 알려드리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1. 세부 일정을 한 장의 PDF로 정리하였습니다. https://goo.gl/QgbP9w


2. 모든 최신 정보 업데이트와 세부 사항들은 이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goo.gl/q0wgMv (모든 업데이트를 매번 새로운 공지로 올릴 수는 없어서 앞으로는 가급적 구글 닥에 계속 업데이트를 할 겁니다. 따라서, 언제 어디서나 이 링크의 구글닥 문서의 내용을 참조하시는 게 가장 정확한 내용을 얻는 길입니다.)


3. 각 기수/지역 동창회 밴드나 카페 등에 옮겨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각 게시판 담당하시는 분은 가능하시면 공지로 이 글을 올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 질문 및 답변

몇몇 분들께서 연락을 주시며 궁금해 하신 점들이 있고 많은 동문들께서 같은 질문을 가지고 계실 것 같아 정리를 시작합니다. 내용은 계속 추가하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을 달아 주시거나 제게 개인적으로 연락드리면 최대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다만, 제가 혹 잘못 알고 있는 사항이 있을 수도 있는 점 미리 양해 바랍니다.


Q) 이 행사는 누가 주관하는 건가요? 그리고 한국/필리핀에서의 기념 미사들의 연장선상에 있는 것인가요?

A) 마리아 수녀회와 World Villages for Children (https://www.worldvillages.org/) 에서 주관합니다. DC에 계신 신부님의 가족/친지분들, 친구분들, 후원자 분들, 전세계 졸업생들, 그리고 DC 교구의 성직자분들과 신자분들, 그리고 수녀님들과 저희가 참석하여 신부님의 뜻을 기리고 성인으로 추대되시길 기대하는 마음으로 모이는 공식 미사입니다. 우리 모두의 마음이 같기에, 한국/필리핀에서의 미사와 결국 같은 의미를 가지는 미사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매해 6월에 워싱턴 DC에서 신부님 기념미사를 진행해 온 걸로 알고 있고, 25주기를 맞이하여 좀더 많은 분들의 참여를 위해 올해는 9월 16-17일로 일정을 바꾸어 진행하는 미사입니다.


Q)  한국에서 동문들께서 많이 가시나요?

A) 이미 몇 분께서 오시고 싶다는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아직 결정은 못하셨지만 관심이 있으신 분, 결정을 내리신 분 모두 제게 먼저 연락을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오셔서 혼자, 혹은 가족끼리만 다니고 싶으신 분들도 계시고, 가급적 동문분들과 같이 움직이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원하시는 방향(개인/단체) 및 일정으로 제가 최대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원과 일정이 정해지지 않은 상황이라 이곳 현지에서 미리 계획을 정할 수 없음을 양해해 주세요. 미국과 캐나다에 거주하고 계신 몇몇 열매분들께서도 참석을 하실 예정입니다.


Q) 사정상 참석하기는 어렵지만 뭔가 의미있는 일을 하고 싶어요. 뭔가 도움드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A) 따뜻한 마음 정말 감사드립니다. 쉽지만은 않은 길이기에 오실 수 있으신 분들이나 못 오시는 분들 모두 같은 마음을 갖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가까이 있지는 못해도 이 곳의 신부님 가족분들, 그리고 후원자 분들께 든든한 한국 열매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은 마음 누구나 가지고 있을 거예요. 이런 마음을 담아 가장 의미 있고 가장 신부님의 자랑이 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고심 중에 있습니다. 수녀님들, 그리고 동문/재단의 공식 채널 분들과 상의하여 우리가 할 수 있는 일들을 곧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전에 본 공지로는 DC에 있는 성당에서 미사를 한다고 했는데, 장소가 바뀐 건가요?

A) 네. 원래 계획은 Holy Name 성당(신부님께서 영세 받으신 곳)에서 기념미사를 드리는 것이었는데요, 딱 그날 DC의 다른 행사로 교통 통제가 예정이 되어 있어요. 교구 신부님께서 흔쾌히 새로운 성당을 제시해주셨고, 위치는 DC 바로 위의 Silver Spring입니다.


Q) 비행기 및 호텔 예약을 확실하게 하고 싶어요. 혹시 계획이 변경될 가능성은 없나요?

A) 없습니다. 미사와 기념 행사는 예정된 일정대로 진행될 것입니다. (다만 졸업생 행사의 세부 프로그램은 사정에 의해 조금 변동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행기 및 호텔 예약 전에 제게 미리 연락주세요. 특히 호텔의 경우는 여러 옵션들이 있기에 저와 상의하시고 결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물어보고 싶은게 있는데 어떻게 연락하죠? 그리고 이 글을 올리는 분은 도대체 누구인가요?

A) 저는 미국 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NIH) 에 근무하고, DC 옆에 거주중인 15기 열매 박효준입니다. 복되게도 이번 행사에서 전세계 졸업생들 행사, 특히 한국 열매들과의 소통을 담당하고 있어요. 행사 관련 모든 사항은 저와 이야기하시면 됩니다. 이메일이 가장 편한 방법이구요 (parkhyojun@gmail.com), 전화번호는 1-608-616-0129인데, 전화번호를 남기시면 제가 전화드리는 쪽이 서로 편할 겁니다 - 한국과 13시간의 시차가 있어요. 카톡아이디는 kelanzzim이니 등록하셔서 편하게 질문해주시면 되요.


Q) 동문은 아닌데 제가 아는 분께서 기념미사에 관심이 있으세요. / 제 직장, 성당, 동호회 분들께도 기념미사 알려드리고 싶어요.

A) 모두 환영합니다! 자유롭게 이 게시물을 전달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분들께도 제게 미리 연락 주십사 말씀드리면 고맙겠습니다.


Q) 등록하는 링크를 눌렀는데요, 1) Zip / Postal Code를  넣으라는데 뭘 넣죠? 2) "Attendee Type"은 뭘 넣죠?

A) Zip/Postal code는 그냥 5자리 숫자 아무거나 넣으시구요, Attendee Type은 "Graduate"을 고르시면 되요. 등록 링크는 아직 마무리가 안된 상태이니, 나중에 모든게 확정되면 등록하시길 권해요.


Q) 아. 너무 길어요. 요약해주세요.

A) https://goo.gl/QgbP9w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金永甲Bosco | 작성시간 17.07.15 준비한다고 수고많습니다.
    훌륭한 행사가 되길 기원하며,많은분이 참석하시어 성대한 행사가 되리라 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박효준(15)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7.07.17 선배님, 언제나 든든한 격려 감사드려요. :)
  • 작성자sr.sophia | 작성시간 17.07.16 효준 아드님^^ 좋은 소식 올려주어서 참 고마워요.
    지난번 부산방문시~~ 이른 새벽 떠났다기에 깜짝 놀랐어요. 제대로 인사도 못했는데~~
    창설신부님의 나라에서 시복시성을 위한 적극적인 종교행사가 될것 같아 기대가 됩니다.
    더구나 한국 열매 소통담당이라 하니 복된 수고가 많겠어요. 우리가 도울 몫은 열심히 기도하는 것~~
  • 답댓글 작성자박효준(15)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17.07.17 소피아 수녀님, 아침 인사도 못드리고 나와서 죄송해요. 가족센터가 너무 포근해서 예정보다 하루 더 있다 오느라 새벽에 출발했어야 했습니다. 다음에 또 들러서 인사드릴께요. 곧 다시 뵐 날이 오리리 믿습니다. // 네, 많은 분들이 이리저리 도와주셔서 좋은 행사 멋진 행사 될 것 같습니다. 행사도 짬짬히 기록을 남겨 전해드리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