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보도] 에스테틱 자격증도 국제화 시대! (데일리코스메틱 2009.4.1)

작성자동안공주|작성시간09.05.13|조회수736 목록 댓글 0

 

에스테틱 자격증도 국제화 시대!
한정숙 한국미용자격증학교원장, 3월 말부터 첫 강의...

 

 

에스테틱 국제 자격증’시브택(CIBTAC)’이 떴다.

세계적으로 에스테틱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커져가면서 우리나라 피부 미용인들도 글로벌 시장 속으로 나아갈 수 있게 됐다.

시브택의 국내 지정 스쿨로 공식 인가를 받은 한국미용자격증학교 한정숙 원장을 인터뷰했다.

▲ 국제 뷰티테라피 자격증 '시브택'의 국내지정스쿨 한국미용자격증학교 한정숙 원장   © 데일리코스메틱
>시브택이란 무엇인가?
영국에 본부가 있는 국제 뷰티 테라피 자격인증기관에서 발급하는 자격증으로 뷰티, 스파, 대체 의학에 대해 공부하며 에스테틱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시브택 지정 스쿨 준비 기간은 얼마나 걸렸나?
준비해서 자리잡기까지 총 2년의 시간이 걸렸다.

영국 국가 기관에서 1년 동안 시설, 강사, 회원 등에 관한 까다로운 심사와 직접 방문을 통해 유치가 결정된다.
>시브택을 유치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
단기 교육을 받기 위해 외국을 나갔던 경우가 몇 번 있었는데 해외의 전통있는 뷰티 학교들이 시브택의 인증과 자격증을 우대하는 것을 보고 세계속에서 느껴지는 시브택의 파워를 실감했다.

또 피부미용을 공부하는 학생들의 마음은 세계 시장을 바라보고 있는데 우리나라에 구축되있는 시스템 등이 확립된 것이 없어서 안타까웠던 것이 큰 이유였다.

>시브택의 비젼은 무엇인가?
현재 많은 분야에서는 글로벌의 이념을 도입한 학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다.

시브택 프로그램을 대학 수업으로 유치 할 예정이다. 지금 몇몇의 학교들과 이야기가 오고가고 있으며 시브택 수업 3기까지는 교육자 양성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것이다.

공적인 교육기관인 대학교에서 탄탄한 실력과 세계적 마인드를 갖춘 인력을 길러내 세계속에서도 우뚝 서게 할 것이다.

학원에서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되지만 대학 수업으로 유치된다면 학원 졸업생이나 경력으로만 평가됐던 피부 미용인들의 학벌도 한층 올라갈 것이다.

지난해 영국 본부로부터 국내 지정 스쿨로 공식 인가를 받은 한국미용자격증학교 시브택코리아(  http://cafe.naver.com/bqschool ,대표 한정숙)는 민간 국제협력기관인 국제미용직업교류협회와 공동으로 3월 말 국내 첫 시브택 강좌를 시작한다.

한정숙 원장은 우리나라 최초 스파 슈퍼바이저로 20년의 경력과 다양한 유학 공부를 통해 에스테틱의 세계화에 앞서고 있다.
 

이지연 기자 (jylee@dailycosmetic.com)
2009-04-01 오전 8:20:00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