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아로마테라피> 섞음질

작성자테라피스쿨|작성시간11.09.05|조회수157 목록 댓글 0
섞음질(Adulteration)

아로마테라피에서 쓰이는 에센셜 오일을 판매하는 사람은 오일이 많이 팔려야 수익이 많이 생기게되는 것이니 오일을 많이 팔기 위해 여러가지 방법을 모색하기 마련인데 에센셜 오일이 여러가지 이유로 비싸기 때문에 일반인들이 구입해서 쓰기는 쉽지 않기 때문에 결론적으로 수익을 많이 남기기 쉽지 않다는 결론이 나오게 된다. 여기에서 일부 정직하지 못한 업자들은 섞음질을 해서 판매하기도 하는데 섞음질이라는 것은 말 그대로 섞어 판매한다는 것으로 이해하면 쉽다.
섞음질을 하는 경우, 대개는 같은 이름의 오일 중에서 싼 오일을 비싼 오일에 섞어 비싼 가격으로 판매하기도 하지만 때로는 향이 비슷한 오일 중에서 싼 오일을 비싼 오일로 둔갑시켜 팔기도 하며, 싼 오일에 비싼 오일의 이름을붙여 조금 저렴하게 판매하는 것으로 소비자를 유혹하는 방버을 쓰기도 한다. 또 심지어 싼 오일에서 화학성분을 뽑아 비싼 오일의 화학성분과 맞게 만들어 판매하는 고단위 수법을 쓰기도한다.
에센셜 오일을 쓰는 사람은 꼭 아로마테라피스트 들이나 일반 소비자들만으로 국한되지 않는다. 에센셜 오일이 갖고 있는 여러 가지 화학성분은 일반 제품에도 널리 이용되는데 예를 들면 화장실용 방취제, 청소용 제품, 방부처리 제품 등 실로 널리 쓰이게 되며 이러한 경우에는 어쩌면 에센셜 오일의 향만 갖고있다면 저렴한 가격으로 유통되는 섞음질 한 오일이 더 반가운 일일 게다. 그러나 이렇게 섞음질한 오일에서는 원래의 순수한 오일이 갖고있는 화학적 효능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아야 할 것이며 특히 아로마테라피에서 쓰이는 에센셜 오일은 피부를 통해 혈관으로 바로 침투하는 것이니만큼 어쩌면 우리가 먹는 식품보다도 더 신중하게 좋은 품질의 제품을 골라 써야 할것이다.
에센셜 오일은 원산지의 지질, 식물의 종류,온도, 추수방법, 오일추출방법 등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화학성분도 달라지고 가격도 달라지며, 그리고 유효기간도 달라짐으로 오일을 구입할 때에는 라틴네임을 꼭 확인하도록 하며, 원산지와 유효기간이 표시되어 있는 제품을 고르는 것이 좋고 필요하면 화학성분표를 제공할 수 있는 업체, 아로마테라피가 무엇인지를 알고, 에센셜오일을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를 아는 사람에게서 구입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

출처 ; 전문가를 위한 아로마테라피, 복영옥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