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법률상담 게시판

엘법률사무소에서 회원들을 위한 이벤트를 합니다.

작성자엘법률사무소|작성시간18.04.10|조회수297 목록 댓글 2


안녕하세요 바이크 매니아와 법률자문 협약을 맺은 엘 법률사무소입니다.

회원분들게 법률서비스에 쉽게 접근하고 법률 게시판 활성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이벤트를 1년 동안 진행하고자 합니다. 회원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1. 1회 민사소송 무료 진행

 

소송 방법을 몰라서 빌려준 돈을 못받고 있거나 너무 소액이라서 소송 비용이 부담스러운 회원분들을 위해 나홀로 소송 형식으로 소송을 도와드립니다.

소장부터 준비서면 답변서 등 소송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작성해드립니다.

절차에 따라 신청하신 회원분들중 다음의 기준으로 선정하여 진행합니다.

                 

-----  기 준 ------

 

1) 승소 가능성이 높은 것

 

차용증을 받은 대여금, 채불 임금 확인서가 있는 임금. 세금계산서가 발행된 물품대금등 증명할 수 있는 사실관계가 명확한 사건을 최우선 기준으로 선택합니다.

   

2) 승소 후 금전회수가 가능한 것

 

재판에서 승소하더라도 막상 피고의 경제적 형편상 돈을 받을 길이 없다면 아무 의미가 없을 것입니다.

저희 법률사무소에서는 채권회수 전담팀이 있습니다.

전담팀이 정밀하게 회수여부를 판단후 회수가능성이 높은 사건을 우선적으로 선택하겠습니다.

 

3) 경제적인 사정이 어려운 분

   

무료 소송을 하는 취지는 기본적으로 경제적인 형편이 어려워 법률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는 회원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같은 조건이라면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을 우선적으로 선정하겠습니다.

2. 1회 변호사 방문 상담

 

 

법률상담을 하다 보면 이미 늦었거나 위험한 상황에 놓인 시간에 또한 가장 비용이 많이 들 때 변호사를 찾아 오시는 경우를 많이 봅니다.

 

정작 법률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으때 변호사 사무실을 찾기에는 부담스러운 것 또한 사실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수임을 맡겨야 할 상황이 되어야 변호사 사무실을 찾습니다.

또한 많은 변호사 사무실이 상담비를 따로 받고 있어서 변호사 상담에 더욱 부담을 갖게 됩니다

 

암 같은 질병은 초기에 발견되어 치료하면 쉽게 나을 수 있는 병이 치료시기를 놓쳐 돌이킬 수 없는 상황에 빠져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법도 마찬가지입니다. 초기에 사고를 파악하고 적절한 법적인 조치를 한다면 해결될 것이 방치하다 돌이킬 수 없는 손해를 입게됩니다.

법적인 어려움을 처한 회원분들께 변호사의 무료 방문 상담을 통해 적절한 법적인 조치를 통해 최악의 상황을 방지하고 피해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3. 1회 내용증명 작성 및 진행

 

 

내용증명은 차후 법적인 다툼이 발생했을 때 상대방에게 의사표시를 했다는 증거로 활용됩니다.

가령 임대차 계약의 해지 통보나 기간을 정하지 않는 대여금의 반환을 요구할 때. 계약서의 이행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 법적인 의사통보를 함으로써 이후 재판에서 유리한 증거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변호사 사무실 명의로 발송된 내용증명은 상대방에게 무시할 수 없는 압박을 되어 진지한 자세로 협상에 임할 것입니다.

4. 1 회 지급 명령 신청 작성 및 진행

 


지급명령은 대여금등 받을 돈이 있을 때 소송에 의하지 않고 지급하라는 판결을 받는 것입니다. 지급 명령은 공증와 더불어 판결과 똑같은 효력을 발생합니다.


그런데 지급명령의 문제점은 상대방이 이의신청을 한다면 효력이 발생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변호사 사무실을 통한 지급명령은 이런 문제점을 완화시켜줍니다. 그 이유는 만약 이의 신청을 해서 본 소송으로 들어갈 경우 변호사 비용까지 청구된다는 생각을 갖기 때문입니다.


통계적으로 개인이 지급명령을 신청한 경우와 변호사 사무실에서 신청한 경우의 이의신청 차이는 상당합니다.


이벤트에 참여하실 회원님께서는 클릭하셔서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삭제된 댓글입니다.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