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크르즈/골프

골프 문제점들

작성자카페지기|작성시간20.07.21|조회수38 목록 댓글 0

☆ 스코어가 나지않는 10가지 문제들~~~



1.그립이 좋지않다

"나쁜 그립은 좋은 스윙을 포기하는 것이다."란 격언처럼 그립은 스윙궤도를 결정하기 때문에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분야다. 좋은 그릅은 골프클럽과 악수하는 것과 유사하다. 양손이 만드는 V자는 반드시 오른쪽 어깨를 향해야 하고 더욱 중요한 것은 V자가 틈이 안 보일 정도로 밀착되어야 한다. 골프에서 그립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다.

2.좋은자세에 대한 개념이 없다.

그립은 궤도를 만들고 포스쳐는 좋은 스윙의 형태를 결정한다. 스윙의 기술과 샷의 형태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올바른 자세와 좋은 그립이 90%, 나머지 10%가 스윙이다. 이 두가지가 갖춰져야 좋은 스윙과 좋은 궤도가 나오는데 연습장에서 죽어라 연습공을 치는 10%에 목숨을 걸어 진보가 늦어진다


3.올바른 척추각도를 유지하지 못한다.

초보자의 다수는 백스윙에서 몸을 지나치게 사용해 척추의 기울기를 유지하지 못한다. 이것은 오래 골프를 했지만 실력이 정지한 골퍼들도 마찬가지다. 척추의 각을 유지하지 못하면 어깨가 평탄하게 돌아가면서 일관성이 없는 타격이 나온다. 백스윙 시 몸을 세워선 안되고 끝까지 스파인 앵글을 유지하는데 노력해야 한다.

4.클럽헤드를 가속시키지 못한다.

골프스윙에서 가장 중요한 것 하나를 말하라면 주저없이 헤드의 가속이라고 하고싶다. 이것은 어프로치와 아이언, 드라이버까지 동일하게 적용된다. 임팩트전에 가속구간이 없으면 뒤땅이나 탑 핑의 원인을 제공한다. 그 이유는 헤드스피드가 줄어 손목이 일찍 풀림으로써 정확한 임팩트가 이뤄지지 않기 때문이다. 뇌에서 감속해라고 명령하는 순간 좋은 샷을 날릴 기회는 상실된다.

5.올바른 체중 이동을 하지 못한다.

정확한 체중이동을 하지 못해 뒤땅을 치거나 여러가지 실수를 많이한다. 가장 흔한 실수는 백스윙시 체중이 왼발에 남아있어 볼을 정확하게 맞출 수 없게된다. 올바른 체중이동은 볼을 중심축으로 스윙을 시작한 뒤 하체가 고정된 상태로 상체를 볼 뒤쪽으로 틀어줘야 한다. 올바른 체중이동이 좋은 스윙을 만들어준다.

6.좋은 스승이 없다.

세상에서 가장 어리석은 골퍼는 혼자 연습하고 혼자 고민하는 골퍼다.
"죽도록 연습하면 언젠가는 되겠지"라고 생각하지만 골프는 결코 언젠가 되는 운동이 아니다. 골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스승을 만나는 것이다. 그 다음이 효율적인 연습이고 자신보다 월등한 실력을 가진 동반자가 필요하다. 아무리 시행착오를 겪더라도 좋은 스승을 찾는 노력을 멈추면 안된다.


7.일정한 프리 샷 루틴이 없다.

일정한 루틴은 여러가지 장점을 주는데 "긴장을 해소"하고 자신감을 경기 내내 유지시켜준다. 골프에서는 긴장을 당연한 것으로 받아들이고 즐겨야한다. 골프에서 많은 미스샷들이 기술적인 문제보다 심리적인 영역에서 발생한다. 일상적인 프리샷 루틴을 하면 심리적인 안정을 통해 실수할 확률이 현저하게 떨어진다. 타이거 우즈가 강한 이유 중 하나는 프리샷 루틴이 언제나 똑같다는 것이다.

8.골프에 대한 생각이 별로 없고 생각하는 것을 귀찮아한다.

스코어를 낮추는 것이 항상 스윙의 결점을 고치거나 스윙을 바꿔야 가능한 것은 아니다. 스코어를 낮추려면 사실 생각을 좀 더 해야한다. 전략과 전술을 잘 세우고 잘못된 샷의 질도 잘 된 샷의 질 만큼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아야한다. 골프 스코어는 얼마나 나쁜샷을 했는가가 더 큰 영향력을 행사한다.

9.백스윙시 왼팔을 너무 곧게 피려고 한다.

왼팔을 모두 펴고 스윙을 할 수 있는 선수는 한명도 없다. 타이거 우즈도 미세하게 굽은 왼팔을 가지고있다. 아마추어가 왼팔을 완벽하게 피려고하면 필연적으로 몸이 굳어지는 나쁜동작이 생긴다. 백스윙에서 왼손을 조금 구부려도 전혀 문제가없고 어떤 경우에는 더 유리하기도 한다. 반대로 다운스윙에서는 왼손을 모두 펴야 한다.

10.일관성이 없는 테이크백과 다운스윙을 한다.

백스윙은 상체가 주도하고 다운스윙은 하체가 주도해야 하는데 초보들은 반대로 다운스위을 상체로 시작해 수많은 모순을 양산한다. 백스윙을 어깨와 가슴으로 시작하고 다운스윙은 하체가 주도해 편안한 리듬감과 뛰어난 균형을 찾아야한다.
그리고 이런 모든 일련의 동작들은 1,2초 미만에 끝내는 것이 좋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