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경남 진주 맛집 여행 10곳

작성자카페지기|작성시간22.04.24|조회수16 목록 댓글 0

경남 진주 맛집 여행 10곳

 

망고플레이트 2022. 04. 22

 

냉면, 육회 비빔밥말고도 많아요!

천년고도의 역사를 간직한 진주.
오늘은 진주 여행 시 꼭 가봐야할 맛집 10곳을 추천해요.

 

강변어탕집


경상남도 진주시 남강로 34

진주는 바다와 강물이 만나는 위치에 있어 어탕국수, 민물매운탕 등의 음식이 유명한데요. 오늘 소개하는 '강변어탕집'은 민물 매운탕 마니아들이 인정하는, 진주 토박이들도 추천하는 곳입니다.

인기 메뉴는 붕어곰탕과 참게메기탕입니다. 남강에서 잡아올린 붕어, 참게, 메기를 약초에 푹 고아 만든 진짜 보양식 중 보양식이에요. 비린 맛이나 냄새 없이 담백하고 깔끔하게 즐길 수 있답니다.

 

경호강어탕


경상남도 진주시 의곡길24번길 12-1

진주 현지인들이 찾는 '경호강 어탕'입니다. 어탕국수는 갖가지 잡어를 넣고 끓인 '어탕'에 국수를 넣은 요리로 옛 선비들이 몸보신용으로 즐겨 먹었다고 해요.

이곳에서는 어탕을 일반 국수면, 밥, 칼국수면 중 선택하여 맛볼 수 있어요. 그 중에서도 국물이 면에 잘 배는 국수면을 추천합니다. 걸쭉한 국물이 거칠게 느껴지지만 깊은 풍미가 돋보여요. 장어탕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곳의 어탕국수 매력에 빠지게 될 거예요.

 

땡초김밥


경상남도 진주시 진주대로1069번길 10

진주의 명물 '땡초김밥'을 소개합니다. 매운 김밥 열풍의 시작에는 땡초김밥이 있었죠. 땡초는 청양고추를 부르는 말로 진주 대안동에 위치한 땡초김밥 본점에서 진짜 오리지널을 즐겨보세요.

오리지널 땡초김밥 >> 땡초속김밥 >> 땡초참치김밥 순으로 맵기가 약해지는데요. 첫 방문이라면 오리지널 땡초를 먼저 맛보고 너무 매우면 마요네즈를 구매하여 찍먹하는 것을 추천해요. 여러 명이서 방문한다면 치즈철판볶음밥, 우동 메뉴도 주문하여 진주 대표 분식집의 푸짐한 한 상으로 맛보시길 바라요!

 

로스팅웨어


경상남도 진주시 동부로 79

외관부터 멋진 커피팩토리 '로스팅웨어'입니다. 요즘 진주에서 가장 핫한 카페 중 하나인데요. 주차하기도 편하고 내부 좌석은 물론 야외 테라스 좌석까지 있어 다양한 공간에서 커피와 빵을 즐길 수 있어요.

신선하고 품질 좋은 원두를 매일 매일 로스팅하는 곳이라 커피에 대한 만족도도 평타 이상! 콜드브루를 추천해요. 케이크, 스콘, 마들렌 등 빵 종류도 정말 많아서 디저트를 즐기기에도 좋답니다. 진주역 근처에 있으니 접근성도 최고!

 

수복빵집


경상남도 진주시 촉석로201번길 12-1

팥을 좋아한다면 이곳을 주목해주세요! 진주 대표 맛집 중 하나인 '수복빵집'입니다. 살짝 작은 크기에 찐빵에 진득한 단팥 소스를 부어 먹는 간식이에요. 너무 달지 않고 은은한 계피 향이 매력적입니다.

빙수도 계피향이 강한 편이라 호불호가 갈리겠지만 딱 적당히 달달한 팥에 고운 얼음 빙수는 그 단순한 맛과 클래식함이 포인트입니다.

 

제일식당


경상남도 진주시 중앙시장길 29-2

진주 중앙유동시장에 위치한 육회비빔밥 전문점 '제일식당'입니다. 허영만의 백반기행을 비롯해 다양한 매체에 소개된 곳이에요. 진주식 육회는 빨갛게 양념 되어 있다는 것이 차별점이에요.

제일식당의 육회비빔밥은 이 빨간 양념의 육회와 숙주, 애호박, 부추 등이 들어가요. 자극적이지 않고 오히려 슴슴하고 담백하기까지 한 육회 비빔밥이랍니다. 새빨간 비주얼과는 다르게 맵지 않아요. 같이 나오는 맑고 깔끔한 선지국과의 조합이 일품이에요.

 

진주냉면산홍


경상남도 진주시 금산면 금산로 62

진주를 대표하는 요리 '진주냉면'. 그 중에서도 현지인들이 꼽는 찐 맛집 '진주냉면산홍'을 소개합니다. 진주냉면은 일반적인 냉면과는 다르게 해물 육수를 베이스로 하여 육전, 계란 지단 등의 다양한 고명을 얹어 먹는 냉면입니다.

진주냉면산홍의 물냉면 비빔냉면은 각각 그 매력이 뚜렷해요. 물냉면은 해물 육수의 풍미를 가득 느낄 수 있고 굵은 메밀면의 식감이 좋아요. 비빔냉면은 해물 육수 국물 맛보다 매콤한 양념맛이 더 당기는 분들에게 추천해요. 특히 비빔과 육전의 조합은 최강!

 

진주탭룸


경상남도 진주시 신평공원길7번길 12

진주 평거동의 새로운 핫플 '진주탭룸'입니다. 천년고도의 문화 도시 진주에 최초로 오픈한 로컬 크래프트비어 전문 탭룸입니다. 전국 각 지역 소규모 양조장을 직접 찾아 신중하게 선택해, 냉장 배송만 고집하여 양조장에서 갓 만들어 낸 것처럼 신선한 맥주를 진주에서도 맛볼 수 있다고 해요.

국내 각 양조장의 개성이 듬뿍 담긴 풍미 넘치는 맥주들과, 지역의 재료들을 진주탭룸의 색깔로 맛있게 담아낸 음식들이 준비되어 있어 맛보는 재미가 있는 공간이에요.

 

펄디스트릭


경상남도 진주시 선학산길 105

진주 핫플 중 하나인 '펄디스트릭'입니다. 주택을 개조하여 만든 카페이자 브런치집으로 유러피안 갬성이 공간 곳곳에서 느껴져요. 빈티지하면서 따뜻한 분위기가 매력적!

인기 메뉴는 잠봉뵈르와 크림 뇨끼입니다. 커피도 맛있고 티, 와인, 맥주 종류도 여러가지라서 시간대에 상관 없이 언제와도 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거예요.

 

풍년촌국수


경상남도 진주시 초전북로 116

점심에만 맛볼 수 있는 현지인 추천 맛집 '풍년촌국수'입니다. 쫄깃 탱글한 노란 면발에 감칠맛 폭발하는 잔치국수 스타일의 '촌국수'와 어묵이 들어간 김밥이 인기 메뉴입니다. 여름에는 부드럽고 고소한 콩국수를 추천해요.

 

오늘은 진주 맛집 10곳을 소개해드렸습니다. 전국구로 유명해진 대표 맛집부터 현지인들의 추천까지! 진주 여행 계획은 맛집 코스 짜는 것부터 시작해 보세요!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나홀로 테마여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