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7개월차] 퇴사하고 다시 취업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작성자cbetlana|작성시간13.08.21|조회수466 목록 댓글 0

 

 

 

 

 

1. 상담요청 게시판 제목 작성 

      [년차] 직장/경력개발 상담 요청드립니다. → 그대로 긁어서 년차와 상담내용의 주제를 적어주세요.

        예) [1년차] 직속상사와 갈등이 있어요.

 

[7개월차] 퇴사하고 다시 취업준비를 하려고 합니다.

 

2. 상담요청시 아래내용을 기재해 주세요.  (예시 부분을 삭제 후  작성해주시면됩니다)

 

 나이26 세 전공 러시아어
 현재 직무포워딩 Operator현재 직급사원
 기업 규모

약 100명

 기업 업종 포워딩
 입사 후 근무기간7개월 관련경력 총 기간7개월

 

 

3. 상담내용(상황, 역할, 문제내용)을 구체적으로 작성해 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2012년 2월에 졸업하고 약 1년 정도 취업준비를 하다가 올 해 1월 말부터 한 포워딩 회사에 입사해 현재 근무한지 7개월 정도가 되었습니다. 서류는 작년 하반기에 약 20개 정도 통과했으니 기회를 잘 잡았어야 했는데 필기 혹은 최종면접에서 떨어지고, 절박한 상황에서 중소 규모의 포워딩 회사에 입사했습니다.

그리고 입사 한지 7개월이 되었는데, 9월까지만 다니고 그만 둘 계획입니다.

 

그만 두는 이유

1. 포워딩 업무가 잘 맞지 않습니다. 화주랑 선사 중간에서 뒤치닥거리나 하는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도 앞으로 이 포워딩 바닥에서 경력을 쌓거나 이직할 마음이 없습니다.

 

2. 모든 상여금 포함 연봉이 2100입니다. 상여금 빼면 1800입니다. 즉, 최저연봉입니다. 고졸, 전문대졸 심지어 알바를 해도 이보다 많이벌 수 있는데 말이죠.

 

3. 칼퇴라도 하면 나을텐데...최근 야근이 잦아져 심신이 힘듭니다. 그리고 머리 속에 자꾸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이라 업무에 백퍼센트 집중하지 못하는 것 같습니다.ㅜㅜ

 

4. 저의 가치를 알아봐 주는 곳에서 일하고 싶습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는 진로는 공기업 입니다. 전략적으로 필기 및 면접을 준비해서 공기업중에서도 특히 러시아어를 조금이라도 살릴 수 있는 KOICA, KOTRA 등을 위주로 준비해보고 싶습니다.

 

5. 아직 26살 입니다. 많지도 적지도 않은 딱 중간 나이라고 생각합니다. 되든 안되든 다시 한번 길게는 1년이라도 생각하고 제대로 준비해보고 싶습니다. 몰론 회사를 그만둔다는 것은 큰 일이기에 고민도 되었습니다. 특히 요즘같은 취업난 속에서....하지만 다른 회사를 가더라도 이보다 나으면 낫지 나쁘진 않지 않을까요...

 

참고로 현재 제가 가진 스펙은,

학점 3.97

TOEIC 945(2014년 8월 만료)

OPIC AL (2014년 3월 만료)

 

공기업 서류는 은근 통과한 편이었는데...필기 전형이라도 제대로 준비해 보고 싶네요 ㅜㅜ

그래도 한 마디라도 더 전문가의 충고를 들어보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썼습니다.

또 취업준비를 한다는게 쉽지는 않겠지만...도전할 가치가 있는 것이 맞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