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을 선택함에 있어

작성자김광식|작성시간09.06.09|조회수99 목록 댓글 0

 애완동물을 선택하는 방법에 관한 책은 많이 출판 되었지만, 이미 개를 키우고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개를 선택하는 단계는 지나있으므로 그 개와 행복하게 사는 공부를 합시다.

 

 개는 한번 키우면 습관이 됩니다! 언젠가 다른 개를 키울지도 모릅니다. 잘 관찰해 보면 여러분이 가정 견에게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지금 키우고 있는 개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경험에 의해서 다음 번 개를 키울 때 여러분의 라이프스타일에 가장 적합한 성격의 개를 선택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일반적으로는 평균적인 성격이고 너무 억지스럽지 않은 개를 선택하도록 하세요. 구석에 숨어있는 개도 최선의 선택이었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겁쟁이에 내성적인 개와 문제없이 살려면 보다 많은 주의와 훈련을 필요로 합니다. 펄쩍 뛰어올라 여러분을 웃음 짓게 만드는 개는 장래에 포르쉐 스포츠카처럼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러나 스포츠카보다는 왜건이 여러분의 생활에는 적합하지 않나요? 스포츠카 형이라도 그 개를 컨트롤 할 방법은 얼마든지 있습니다.


 본문은 실내에서 사육되고 있는 개를 생각하고 정리하였습니다. 개는 보호자의 존재와는  상관없이 실내에 있는 것을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개를 밖에서 키우고 있다면 왜 실내에서 기를 수 없는지 생각해 봅시다. 약간의 훈련으로 해결될 문제입니까? 개와 생활하기 편하게 실내를 개조하거나 연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개는 보호자가 아끼는 물건을 씹거나 고급 융단 위에 실례를 하거나, 털이 빠지거나, 마신 물을 입에서 흘리거나 합니다. 개는 발이 흙투성이가 되어도 스스로 발을 닦는 일은 없습니다. 개는 개이기 때문입니다.  

 

개를 가족의 일원으로 맞이하기 전에 현실을 인식해 주십시오. 또 하나 중요한 것은 개를 키울 준비와 가족과의 대화입니다.

 

 개의 훈련과 관리를 적절하게 한다면 개를 개로서 문제없이 가정에 영입할 수 있습니다. 개를 막 기르기 시작했을 때는 고가의 화병은 문 달린 선반에 두는 편이 안전하겠지요. 개가 훈련되기까지 개가 흥미를 가질만한 장식품은 개가 닿지 않는 곳에 정리해 두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가족이 식사 할 때 개가 있을 장소도 사전에 결정해 둡시다. 식사 중에 치근거리거나 훔쳐 먹는 버릇을 들이지 않기 위해서도 미리 계획을 세워두십시오. 개에게 친절한 집과 라이프스타일에 맞추기 위한 아이디어를 제시해 가겠습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