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나사말뚝 기초 플랫폼 조성 위 버터플라이 지붕 이동식 모듈주택

작성자초익공|작성시간23.05.04|조회수63 목록 댓글 0

안정화된 지질 위 나사말뚝 기초 방식에 더해 평탄화 시킨 플랫폼 구성 후 버터플라이 지붕 형태의 소형 이동식 모듈주택 오두막집 짓기 과정 뷰 라고 할 수 있다.

오두막집의 형태미도 개성적이면서 기초부터 안착시키는 작업 과정이 눈여겨볼만한 대목이 있어 소개하는 것이니 참고가 될 수 있었으면 싶다.

나사말뚝 기초 플랫폼 구성 후 안착 까지 버터플라이 지붕 형태의 소형 이동식 모듈주택 짓기 과정 뷰 담아 낸다.

​버터플라이 V자 지붕 구조로 오프그리드 주택에 빗물 수집 방식으로 많이 활용되는 형태이며 벽체 마감이 통나무 오두막집을 연상하게 한다.

산중 비포장 도로 옆 아래에 걸쳐 짓는 방식으로 바다 풍경 조망을 감상할 수 있도록 경관형 오두막집 소형 이동식 모듈주택 방식으로 작업과정 이루어져 아래에 살필 수 있다.

​이처럼 초소형 사이즈로 지붕이 남다른 개성감 있는 오두막집 형태를 띤다.

​개인적으로 집 보다 화장실이 흥미로 더 끌었다.

우리 시대때는 화장실이 집과 분리되어져 있었는데 그때의 똥간이 기억이 나기도 한다.

아마도 욕심결 화장실 구성이 되겠지만 낭떠러지 아래에는 조망을 즐길 수 있는 글라스월 이루어져 있고 혹여나 사람의 보행이 있을 수 있는곳에는 통나무 오두막 화장실 마감이라고 해야하는것인지 모르겠다.

용변을 회수하는 원리는 아닌듯한데 휴대용 변기를 두었다면 대략 난감할 수 있을것 같은데 말이다.

​내부에서 바라본 바깥 풍경 뷰 이다.

집이 비교적 작아 벽난로 하나로도 부족함은 없을듯 하다.

집의 구조에 안정감을 더하려 X브러슁 추가 조성하여 놓았다.

​침대 하부까지 수납형 공간으로 소형주택의 공간 활용도를 고심할 수 밖에 없을 것이다.

​공장이 아닌 외부 공간에서 이처럼 작업 과정을 거쳐 제작하고 있는듯 하다.

​또한 경사지 바닥에 안착시키기 위하여 나사말뚝기초 방식과 사각 프레임 기초 플랫폼 조성하여 놓았다.

​이후 제작한 소형 이동식 모듈주택 오두막집을 트레일러에 실어 지게발 장비로 옮겨 안착시키고 마감하는 과정을 거치게 될 것이다.

이번은 나사말뚝 기초 위 사각 프레임 플랫폼 조성되어진 곳에 버터플라이 지붕 소형 이동식 모듈주택 오두막집을 옮겨와 안착시키는 전체적 집짓기 과정에 대하여 살펴 보았다.

Source farrellhomebuilding

출처 공간 그리고 공감 blog.naver.com/designmaeg 한맥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