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역사왜곡의 실체

신대(神代) 왜곡

작성자˝銅頭鐵額˝|작성시간07.07.03|조회수1,006 목록 댓글 1
일본서기 저자는 고기(古記)에 환국(桓國)에 7명의 환인(桓因)이 있었고, 환인이 아들 환웅(桓雄)에게 천부인(天符印)을 주어 세상에 내려보냈다는 내용을 본떠서 일본서기 신대(神代)를 만들었다.

신대(神代)의 왜곡 요지를 나누어 살펴본다.
-고기(古記)에 나오는 7명의 환인을 모방하여 신대(神代) 상(上)에 나오는 7명의 신(神)을 만들었다. 고기에 나오는 7명의 환인과 일본서기 신대(神代)에 나오는 7명의 신(神)을 대비해 보면 아래와 같다.

古記 日本書紀

1세 안파견환인 국상입존(國常立尊)
2세 혁서환인 국협추존(國狹木追尊)
3세 고시리환인 풍짐순존(豊斟淳尊)
4세 주우양환인 니토자존(니土煮尊) 사토자존(沙土煮尊)
5세 석제임환인 대호지도존(大戶之道尊) 대고변존(大苦邊尊)
6세 구물리환인 면족존(面足尊) 황근존(惶根尊)
7세 지위리환인 이장낙존(伊장諾尊) 이장염존(伊장염尊)

고기에 나오는 7명의 환인은 환국(桓國)의 통치자로 적혀 있으나, 일본서기 신대(神代) 상(上)에 나오는 7신(神)은 하늘나라(高天原)에 존재한 신(神)으로 적혀 있다. 이는 만주에 살던 부여 무리가 아직 일본열도로 이동하기 전이기 때문이다.

-하늘나라 신(神)이 일본열도를 만들었다고 왜곡하였다. 즉 신대(神代)의 마지막 신(神) 이장낙존(伊장諾尊)과 이장염존(伊장염尊)이 천부교(天浮橋)에서 천지경모(天之瓊牟)를 휘두르자 그 창날 끝에서 떨어진 소금물 방울이 엉켜서 한 섬을 만들었고, 2신(二神)이 그 섬에 내려와 부부가 된 후 교합하여 담로주(談路洲)를 포(胞)로 하여 대일본(大日本) 풍추진주(豊秋津洲), 이예이명주(伊豫二名洲), 축자주(筑紫洲), 억기주(億岐洲)와 좌도주(佐度洲), 월주(越洲), 대주(大洲), 길비자주(吉備子洲) 등 8주를 낳고, 대마도(對馬島), 일기도(壹岐島) 등 여러 작은 섬들은 바닷물 방울이 엉켜서 이루어 졌으며, 그 다음으로 바다(海), 내(川), 산(山), 나무(木), 풀(草) 등을 낳았다고 왜곡하였다.

-이장낙존(伊장諾尊)과 이장염존(伊장염尊) 2신이 일본열도를 관할하는 신(神)을 만들었다고 왜곡하였다. 신(神)을 만든 순서를 보면 먼저 일신(日神)을 낳아 하늘로 올려 보내고, 다음 월신(月神)을 낳아 역시 하늘로 올려 보내고, 그 다음으로 질아(蛭兒)를 낳았으나 3년이 지나도 서지 못하므로 바람에 띄워 버리고, 그 다음으로 소잔명존(素잔鳴尊)을 낳았더니 너무 잔인하여 국내의 사람들을 많이 죽게 하므로 부모 2신이 소잔명존을 근국(根國)으로 축출하였다고 왜곡하였다. 이는 송화강(松花江) 유역에 살던 섬야노(陝野奴) 무리가 몰래 구주로 이주하여 천왕(天王)을 칭하였다는 고기(古記) 내용을 보고 섬야노(陜野奴)를 일본국의 국조신(國祖神)으로 왜곡한 것이다.

-일본서기에는 이때 소잔명존이 고천원(高天原)에서 추방되어 근국(根國)인 신라로 가기 전에 천조대신(天照大神)을 찾아가 용서를 빌자 천조대신(天照大神)이 소잔명존을 용서하고 자기가 가지고 있던 칼과 소잔명존의 곡옥(曲玉)을 서로 교환하였다고 적혀 있다. 이는 구주로 몰래 이주하여 천왕(天王)이라 칭한 소잔명존이 왕검조선의 단제를 찾아가 용서를 빌은 사실을 신화(神話)로 꾸민 것이다.

-소잔명존이 아들 오십맹신(五十猛神)을 데리고 근국인 신라국 소시모리(曾尸茂梨)로 갔다가 그 곳에서 흙배를 만들어 타고 출운국의 파천(파川) 상류에 하강하여 그 곳에 있던 나쁜 뱀을 죽이고 초치검(草치劍)을 얻고 혼인하여 아들 대기귀신(大己貴神)을 낳았다고 적혀 있다. 이는 九州에서 쫓겨난 소잔명존이 마한(馬汗) 관경에 속하지 아니한 本州의 출운(出雲) 지방으로 이주한 사실을 신화(神話)로 꾸민 것이다.

-그 후 천조대신(天照大神)의 아들과 황조(皇祖) 고황산령존(高皇産靈尊)의 딸이 혼인하여 천진언언화경경저존(天津彦彦火瓊瓊杵尊)을 낳자 고황산령존이 황손(皇孫)을 귀여워하여 그를 위원중국(葦原中國)의 임금으로 보내려고 하였으나 그 곳에는 나쁜 귀신들이 많으므로, 이를 평정하기 위하여 천수일명(天穗日命)과 대배반삼웅지대인(大背飯三熊之大人)을 보냈으나, 천수일명 등이 대기귀신(大己貴神)에게 아첨하여 보고하지 않으므로, 고황산령존이 다시 무옹퇴신(武甕槌神)과 경진주신(經津主神)을 보내어 대기귀신으로부터 복속을 맹세 받은 후 황손 천진언언화경경저존(天津彦彦火瓊瓊杵尊)에게 팔판경(八坂瓊)의 곡옥(曲玉)과 팔지경(八咫鏡), 초치검(草치劍) 3종의 보물을 주어 세상으로 내려보냈다고 적혀 있다. 이는 우리의 고기(古記)에 환인이 환웅에게 천부인(天符印) 3개를 주어 세상으로 내려보냈다고 적혀 있는 것을 모방하여 천손하강(天孫下降)을 신화(神話)로 꾸민 것이다.

-이때 지상으로 내려온 황손(皇孫)은 혼인하여 4 아들을 낳았는데, 그 셋째가 언화화출견존(彦火火出見尊)이고, 언화화출견존은 다시 아들 언파렴무노초즙불합존(彦波렴武노草葺不合尊)을 낳았고, 언파렴무노초즙불합존은 다시 언오뢰명(彦五瀨命), 도반명(稻飯命), 삼모입야명(三毛入野命)과 협야존(狹野尊) 등 4 아들을 낳고 서주궁(西州宮)에서 죽었다고 적혀 있다. 이는 신무천황의 가공(架空) 세계(世系)를 만든 것이다.

일본서기 신대(神代)의 왜곡을 정리하면, 神代 上은 고기(古記)에서 7환인을 모방하여 가공(架空)의 7神을 만들었고, 神代 下는 고기에서 환인이 아들 환웅에게 천부인(天符印)과 무리 3,000을 주어 세상으로 내려보냈다는 것을 모방하여, 고황산령존이 황손 천진언언화경경저존(天津彦彦火瓊瓊杵尊)에게 팔판경(八坂瓊)의 곡옥(曲玉), 팔척지경(八尺只鏡), 초치검(草치劍) 등 3종의 보물을 주어 세상으로 내려보낸 것처럼 왜곡하였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가을연비 | 작성시간 03.05.19 일본 민족의 시조인 천조대신에 대한 글도 나오는 군여....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