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ㆍ자유롭게ㆍ

요수의 이동조작된 위치

작성자유완기|작성시간17.08.23|조회수19 목록 댓글 0

요수(遼水)의 이동 조작된 위치

 

1. 산서성의 청장수 또는 태행산맥과 하남성 진류가 요수

갈고환웅(5195-5095)이 신농과 경계를 진류로 삼아 동쪽을 우리 땅으로 했다.

(삼성기 하)

순이 동쪽을 순수할 때 (태산에서) 제사지내고 東后를 찾아뵈었다.(서경요전)

 

2. 산동성의 東黃河가 요수

순임금이 기주북쪽이 광대하여 나누어 병주를 설치했다. 연나라와 제요간이 멀어서 연나라에 유주를 설치하고, 제나라를 나누어 영주라고 했는데 이것이 12주다.(舜以冀州之北廣大分置幷州 燕齊遼遠分置燕幽州 分齊爲營州 於是爲十二州也.)” (오제기 권1-18)

동방 청주는 우이 땅이다.(東方靑州嵎夷之地)”(오제기 권1-11)

상서와 제명험 모두 우이는 요사에 있다고 했다.(---常書及帝命驗竝作嵎夷在遼西. ---)”(사기 권2 본기5)

 

3. 小遼: 부양하(滏陽河): (지리설명)엣날 하북성 한단에서 천진으로 흐르는 강 : 전국시 대 추정

4. 大遼: 호타하(滹沱河): (지리설명)산서성 영구지역에서 하북성 정주를 지나 천진으 로 흐르는 강: 전국시대 추정

대요와 소요가 있는데 대요는 말갈서남쪽에서 나오고, 산의 남쪽에 안시성이다. 소요는 요산서쪽에서 나오며 역시 남쪽으로 흐른다.”(다시 동북의 천진으로 흐른다가 빠졌음)(有大遼小遼 大遼出靺鞨西南歷安市城 小遼出遼山亦南流)”(당서권 220. 열전1)

 

5. 永定河요수(桑乾河, 盧溝河, 無定河, 馬眥水, 鴨綠江, 鴨綠水, 渾河)

산서성 대동에서 북경 동쪽 천진으로 흐르는 강

북쪽 황하에서 음산을 따라(음산과 나란히) 새를 만들었는데 요동에 이른다.(北據河爲塞竝陰山至遼東)” (사기권 6진시황본기 13)

낙랑군은 옛 조선이다. 요동에 있다.(樂浪郡故朝鮮國也. 在遼東)”

(후한서 동이열전75-1)

이동 조작된 낙랑군은 북경지역이다. 낙랑군은 원래위치, 사서서성 남부, 북경지역, 한반도평양지역 등 4개소이다. 그러므로 역사무대도 4개소로 이동 조작되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따져보면 원래위치 외에는 맞는 곳이 없다.

 

6. 현재의 요하: 8번째 이동 조작된 요수다.

 

요사의 기록에는 “1345년 요나라 성종이 요하라고 했다

(이상 2003년 유우찬 저 되물한국사 P.55-58 참고)

 

한나라 최초의 요수와 두 번째 요수는 원래의 역사무대에 있다.

요수를 옮겨놓고 고조선, 고구려, 발해, , , 청나라를 산서성-하북성의 영정하 남북지역에서 동북의 서요하까지의 땅에 있었던 것으로 이동 조작되어 있다. 한반도에는 요수가 없다.

이러한 실상을 모르는 사람은 역사의 진실을 전혀 모르는 사람이다.

 

한국상고사연구회 유우찬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