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지식카페게시판

천부경 한울소리 51 (공무원 연수원 강의 6. 언문이 세종전 부터 있었다는 최만리 상소문중

작성자우리|작성시간11.10.17|조회수45 목록 댓글 0

천부경 한울소리 51 (공무원 연수원 강의 6. 언문이 세종전  부터 있었다는 최만리 상소문중

 

대성리 12지 신상이 있는 민속 박물관

 

3) 훈민정음은 세종이 전연 무에서 창제했다는 해례본 제자해의 내용과 모순점 

 이 제자해만 보면 이것은 세종이 자방고전을 한 것이 아니라 완전 무에서 창작한 것이다.

제자해에는 자음인 ㄱ ㄴ ㄷ 등 초성이나 종성은 우리의 발성기관을 본따 만들었고 중성인 모음은 三才즉 천지인을 본따 만들었다 했다. 그러나 혹 ㄱ ㄴ 은 발음 할 때 혀의 모양을 본땃다 하더라도 그 다음 자음은 전연 우리 발성기관을 딴것이 아니며 ㅅ 은 이빨을 본떳다하나 이빨은 앞니 몇개가 ㅅ 과 같을 뿐이고 특히 ㅇ 은 목구멍을 본 땃다 하면서 하늘은 파리똥만 한 점 이고 그것도 꽉 막힌 점이다. 즉 하늘이 목구멍만도 못하게 작으며 그 속도 꽉 메워진 것이다.

 

또 이 제자해 에는 우리가 사 계절 이라 했다가 금방 중국의 음양오행설을 맞추다 보니 이 사 계절에 季夏라는 또 하나의 계절을 만들어 오 계절을 만든다.

 이 외에도 말이 되지 않는 부분이 너무 많지만 가장 중요한 天地人 三才로 만들었다는 하늘이 사람이나 땅의 좌우 양쪽이나, 심지어 땅 아래까지 붙었으며 때에 따라 하늘이 두개씩이나 된다. 즉 하늘이 점이고 사람은 ㅣ 이며 땅은 ㅡ 인데 사람 우측에 하늘이 붙으면 ㅏ 가 되고 좌측에 붙으면 ㅓ 가되며 하늘이 두개 붙으면 ㅑ, ㅕ 가 되고 땅인 ㅡ 위에 붙어 ㅗ 가 되는 것은 좋은데 ㅜ 인 경우에는 하늘이 땅 아래 붙는다. 아마 제자해를 쓴 사람은 지구가 둥글다는 것을 갈릴레이보다 먼저 알았던 모양이다.

 

또 가장 중요하다는 三才로 만든 중성 모음은 우리말에서 있으나 마나 하게 혼동된다. 즉 감둥이 검둥이가 같은 말이고 봄에 풀이 나면 파릇 파릇 퍼릇 퍼릇 포릇 포릇 푸릇 푸릇 등 ㅏ ㅓ ㅗ ㅜ 가 혼동되도 우리 말은 다 같은것이 된다. 이 외에도 이 제자해를 읽어보면 너무나 모순이 많다.

 

언문(諺文)이 세종전  부터 있었다는 최만리 상소문중

* 언문은 다 옛자를 근본으로 했음으로 새로운 글자가 아니라 하시는데 글자의 모양은 비록 옛것을 모방했다고 하나 소리를 사용하는 것이나 글자의 조합은 옛것과 달라서 실로 근거한바가 없사옵니다” (諺文皆本古字非新字也則字形雖倣古之篆文用音合字盡反於古實無所據)

 

* 전 조정때 부터 있었던 언문을 빌려 썼다고 하나 지금 같은 문명의 치세에는 오히려 글자를 분별하여 도에 이르게 하는데 뜻을 두어야 하는데 지나간 것을 따르려 하시오니까? (借使諺文自前朝有之以今日文明之治變魯至道之意尙肯因循而襲之乎)

 

* 대왕께서 상소문을 다 보시고 최만리 들에게 말씀 하셨다. "너히들이 말하기를 소리를 사용하는 것이나 글자의 조합이 옛것과 다르다 했는데 설총의 이두역시 소리가 다르지 않더뇨?"  (上覽䟽謂萬里等曰汝等云用音合字盡反於古薛聰吏讀亦非異音乎)

 

* 지금 언문은 모든 (옛) 글자를 합하여 아울러 쓰고 그 소리의 해석만 변경하였으니 (한문)글자의 형태가 아닙니다. (今此諺文合諸字而並書變其音釋而非字形也)

 

* 전 조정(고려?)때 부터 있었던 언문을 빌려 썼다고 하나...(借使諺文自前朝有)

 

* 하물며 언문은 문자(한자)와는 맹세코 서로 아무런 상관됨이 없는 시골 것들이 전용하는 말일뿐 이옵니다. (况諺文與文字誓不干涉專用委巷俚語者乎) 

 

*  훈민정음이 반포 된지 불과 50일 만에 최만리 등의 상소문이 올라오는데 이 상소문에 벌써 19개의 언문(諺文)이라는 단어가 등장한다. 만약 훈민정음이 사상 초유의 문자였다면 언문이라는 단어대신 ‘훈민정음’ 이라는 단어가 대신 올라 있었을 것이다. 그러므로 언문은 훈민정음 반포 이전부터 유치한 형태로나마 백성들 사이에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며 그 증거는 최만리 등 상소문 상소가 증명한다.

 

* 이상으로 볼때 훈민정음은 세종 완전 창작이며 세종전에 원시한글이 없었다고 하는 반론 학자들은 완전 세종의 말씀이 적힌 세종실록까지도 부정하여 세종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역사 반역자 들이 되는데 그들은 그것조차 모른다.

 

우리 민족은 [진본천부경] 하나 둘 셋 ...열  이나 ㄱ ㄴ ㄷ ...ㅎ 속의 뜻을 밝히는 [천부인 ㅇ ㅁ ㅿ]을 떠나서는 한시도 살 수 없음으로 이 글은 자주 보내질 것인데 하느님 소리만 나와도 싫어하는 카페가 있을 것이니 계속 읽거나,누구에게 말 하고 싶은 분은 천부경.net 치고 들어와 준회원만 되어도 전체 메일을 받아보게 되고 글쓴이 카페 [천부경 한울소리]에는 전에 써진글들이 모두 있다. 

 

천부경.net
http://cafe.daum.net/chunbuinnet  - 우리 -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