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러버는 탑시트의 돌기가 안쪽으로 배열된 핌플-인 (평면) 러버와 돌기가 바깥쪽으로 배열된 핌플-아웃(돌출) 러버가 있습니다.
2. 핌플-인 러버는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이 중에서 드라이브와 같이 회전을 이용한 타법을 위한 러버를 핌플-인이라고 통칭하며 평면러버라고 얘기합니다.
반대로 표면을 아주 매끈하게 제작하고, 상대에게 공격에 적절하게 반응하기 위해서 댐핑 스펀지를 채택하여
회전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 것을 안티-스핀 러버라고 합니다.
3. 핌플-아웃 러버는 다음과 같이 분류됩니다.
이 중에서 돌기가 짧게 만들어 상대의 회전에 덜 민감하게 반응하며, 전진에서 빠르게 때려치는 타법을 위한 러버를
핌플-아웃이라고 통칭하며 돌출러버라고 얘기합니다.
돌기의 길이에 따라서 미듐-핌플 러버 , 롱핌플 러버로 분류됩니다.
4. 핌플-아웃의 형태를 가진 러버 중에서 스펀지가 없는 러버를 오소독스( OX ) 러버라고 합니다.
5. 핌플-아웃 러버(중에서 숏핌플)에는 목적에 따라서 다시 3가지로 분류됩니다.
스피드계 : 스매싱에 특화되었으며 , 회전을 줄 수 있으나 그 성능은 미비한 대신 무회전(너클) 공을 만들기 수월하다.
스핀계 : 무회전(너클) 공을 만드는 것은 다소 힘드나, 평면러버처럼 스핀을 만들어낼 수 있으며 컨트롤이 쉽다.
변화계 : 무회전(너클) 공 이외에 불규칙한 회전을 가진 공을 만들어 낼 수 있다.
ps. 잘못된 지식이나 추가되어야 할 지식이 있다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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