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은하(Yinhe)

아폴로5 40 후기

작성자백핸드는장식|작성시간18.04.25|조회수660 목록 댓글 0
부산에서 탁구를 치고 있는 탁구인입니다.
우연한 기회에 아폴로5를 얻게 되어서 기존 포핸드 러버인 mxp를 떼고 붙여서 사용해봤습니다.
아폴로5에 대한 평가들이 중국러버 중에서는 잘나간다고 했는데 저 역시 확실하게 기타 중국러버들 보다는 잘나간다고 느꼈습니다. 네오 허리케인3를 쓴 적이 있었는데 확실히 잘나가더군요. 그리고 특유의 타구감도 정말 맘에 듭니다. 러버를 처음봤을때 매우 딱딱해서 부담감을 가졌는데 막상 쳐보면 점착성 때문에 공이 터무니없이 튀어나간다거니 하는 느낌은 받지못했습니다. 그냥 딱딱한 러버로 치는 느낌이였습니다.
또한 중진 이상에서 맞드라이브시 일반적인 하드러버보다 훨씬 안정감을 느꼈습니다. 임팩트만 정확하게 준다면 알아서 공이 쫙하고 들어가는데 이 느낌이 정말 좋았습니다.
단점이라고 느낀부분은 우선 중국러버다 보니 임팩트를 유지시켜서 공을 보내주지못하면 미스가 납니다. 저는 강력한 드라이브를 치는 스타일입니다. 이때에 임팩트를 유지시켜 공을 보내지 못하면 네트에 많이 박히더군요. 또한 블록에서 좀 어려움을 느꼇습니다. 공을 제가 정확하게 컨트롤하기가좀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점착이 타 중국러버보다 약해서 그런지 중국러버의 특유의 구질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들이 크게 부각되지는 않는다고 느꼈습니다. 그래도 일반러버보다는 확실하게 잘 끌립니다.abs로 바뀌고 공에 회전을 넣기가 더 어려워졌는데 그런부분은 충분히 보완할 수 있는 러버라고 생각됩니다.
정리하자면 일반러버보다 좀 더 회전을 쉽세 걸고 싶은데 임팩트가 부족해서 중국러버를 쓰면 공빨을 살리기가 힘들다 하시는 분들은 써보시면 괜찮은 만족감을 느끼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게다가 저처럼 시원시원하게 치는걸 추구하시는 분들에게도 괜찮은 중국러버라고 생각됩니다. 그러나 중국러버의 특유 구질이나 회전을 엄청나게 걸어 루프 드라이브를 치고자 하시는 분들에게는 큰 장점을 가지는 러버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전 만족감을 느끼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이만^^ 모두 즐탁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