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스크랩] R-type, R-type 하이브리드 아우터, R-type 하이브리드 이너 사용기

작성자공룡|작성시간22.11.16|조회수480 목록 댓글 13

R-type, R-type 하이브리드 아우터, R-type 하이브리드 이너를 티모볼스피리트와 함께 쓰며 비교시타 해보았습니다.

모두 ST그립이고 내돈내산입니다.ㅋ

 

정확한 비교를 위해 제가 쓰는 핌플러버를 붙이지 않고 네 블레이드에 모두 같은 러버를 양면에 조합했습니다.

조합한 러버는 테너지64 1.9mm 8장입니다. 다른 여러 블레이드 백핸드 쪽에 붙어있던 애들 싹 모았습니다.^^

 

시타에 사용한 공은 타그로 ABS 시합구입니다.

 

이름이 다들 복잡하고 길어서 편의상 알, 아우터, 이너, 티모로 표기합니다.

아우터와 이너는 양면이 ALC와 ZLC로 다른 소재가 들어가 있으므로 각각의 양면을 A와 Z로 다시 나눕니다.

 

 

기본 반발력

아우터A > 아우터Z = 티모 > 알 = 이너A > 이너Z

 

공 뻗음(종속, 궤적의 길이)

아우터A = 티모 > 아우터Z > 알 = 이너A > 이너Z

 

비거리

위 공 뻗음의 반대순

 

회전력(공 잡음)

알 = 이너A = 티모 > 아우터A > 이너Z > 아우터Z

 

컨트롤

이너Z = 이너A = 티모 = 알 > 아우터Z > 아우터A

 

플랫타법의 파워와 용이성

아우터Z > 이너Z > 티모 = 아우터A > 이너A = 알 

 

네트플레이, 스톱

이너Z > 이너A = 알 > 티모 > 아우터Z > 아우터A

 

 

총평

 

- 티모볼스피리트는 아시다시피 비스카리아, 티모볼ALC, 장지커ALC, 마츠다이라 켄타, 린가오위엔, 판첸동ALC 등과 같은 블레이드입니다.

 

- 반발력, 성능 등은 넷 다 그리 큰 차이는 나지 않았습니다. 타구감에서 호불호가 나뉠 듯합니다.

 

- 알타입 시리즈는 모두 비슷한 구성의 기존 블레이드들에 비해 기본반발력을 꽤 강화한 애들입니다. 특히 이너의 반발력이 예상보다 상당히 높았습니다. 알타입과 이너까지 모두 이너포스레이어ALC나 허리케인롱5 보다 반발력이 높습니다.

 

- 티모볼스피리트의 타구감이 ALC 특유의 텁텁함도 있지만 그래도 약간은 청명한 울림을 동반한 잡아줌이라면 알타입 시리즈들은 공통적으로 좀 더 둔탁한 감각을 갖고 있으며 울림이 절제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알타입 오리지널은 그 중 비교적 명쾌한 반응을 보입니다.

 

- 시타하기 전까지는 아우터는 몰라도 이너에서는 서로 다른 양쪽 특수소재의 차이를 그다지 크게 느끼진 못할 거라고 추측했었습니다. 엑시옴 아이스크림이 처음 나왔을 때 대부분의 리뷰에서 그렇게 읽었었기에 더구나 이너파이버에서는 거의 뭉뚱그려진 감각에 그치리라 생각했었지요. 그런데 막상 시타해보니 뜻밖에 이너에서도 ALC면과 ZLC면의 타구감과 특성이 확연히 다르게 느껴져 놀랐습니다. 아우터에서는 더 분명한 차이가 전해졌구요.

 

- 아우터와 이너 공히 ALC 면이 ZLC 면보다 강했습니다. 이것 역시 예상 밖이었습니다. 공끌림은 ALC 면이, 반발력은 ZLC 면이 더 높으리라 예상했었는데 그 두가지 다 ALC 면이 높았습니다. ALC 면이 더 잘 잡히고 잘 나갔으며 공 궤적도 높고 길었습니다. ZLC 면은 같은 임팩트에서 덜 나가고 종속이 살짝 떨어지는 기분이 있었으며 블록과 짧은 공 처리가 오히려 수월했고 두껍게 때릴 때 낮은 직선궤적으로 힘이 더 나왔습니다. 일반적인 스타일의 플레이어라면 ALC를 포핸드, ZLC를 백핸드로 사용하면 딱 좋겠습니다. 포핸드에서 플랫타법을 많이 쓰는 분이라면 반대로 쓰면 되겠지요.

 

- 아우터와 이너 공히 ALC 면은 일반적인 ALC 블레이드들처럼 둔탁하고 깊은 울림으로 깊게 묻혀 잘 잡아주고 길게 끌어줍니다. ZLC 면은 일반적인 ZLC 블레이드들처럼 특유의 빠각빠각 기계적인 짧은 진동과 함께 살짝 덜 잡으며 튕겨냅니다. 아우터에서 그 차이가 조금 더 확실히 느껴집니다.

 

- 아우터는 티모볼ALC의 ALC 면과 티모볼ZLC의 ZLC 면을 다 갖고 있다고 보면 됩니다. 걔들보다 조금 더 힘이 있다고 느꼈습니다. 타구감은 걔들보단 속이 약간 덜 찬 듯한..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 이너는 하리모토이너ALC와 이너포스레이어ZLC를 양면에 갖고 있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이너파이버로서는 상당히 잘 나가고 힘이 있는 편입니다.

 

- 그립은 셋 다 살짝 가는 듯한 ST그립인데 알타입은 제일 납작하고 각이 느껴지는 넓고 평평하게 둥근 단면, 이너는 조금 덜 납작하고 살짝 더 둥근 단면, 아우터는 거기서 조금 더 통통한 둥근 단면입니다. 아우터의 그립이 버터플라이 표준 ST그립과 비슷한 정도입니다. 그립감은 셋 다 아주 좋은 편입니다.

알타입 그립은 양쪽 다 보라색 C, 아우터는 양쪽 다르게 파랑과 주황 두 가지 색깔 C자의 바깥쪽에 띠가 그려져 있고 이너는 파랑과 주황 C자의 안쪽에 띠가 그려져 있습니다.

 

- 알타입 시리즈의 만듦새와 마감은 아주 깔끔하고 좋습니다. 표층 등의 내구성도 꽤 좋아보입니다. 가격에 비하면 너무나 고급진 제품들이고 비슷한 스펙을 가진 고가의 타 제품들과 비교해도 거의 모든 면에서 손색 없습니다. 고성능 특수소재 블레이드를 싼 가격에 찾으시는 분들께 초강력 추천드립니다.

 

R-type 시리즈의 강력한 가성비가 참 맘에 드는 공룡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Tak9Cafe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진만 볼 수 있습니다.
  • 작성자락이aa 작성시간 22.11.18 [3959] R-TYPE 오리지널라켓괜찮나요?
  • 답댓글 작성자공룡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11.18 네. 아주 맘에 듭니다.
    파워 강화형 이너ALC로 훌륭합니다.
    그냥 성능과 마감만 봐도 뛰어난데 가성비까지 보면 단연 최강이구요.
  • 답댓글 작성자락이aa 작성시간 22.11.18 공룡 버터이너alc랑느낌비슷한가요?
  • 답댓글 작성자공룡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2.11.18 락이aa 더 잘 나가고 힘이 있습니다.
    제가 본문에 하리모토를 언급한 이유죠.
    이너포스레이어ALC의 사이즈를 키우고 더 강한 목재를 선별해 만든 것이 하리모토 이너ALC라고 하는데 알타입 오리지널이 딱 그 정도 느낌이었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