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엑시옴(Xiom)

[스크랩] 엑시옴(XIOM) 음성 공장 방문기.

작성자멋도리|작성시간18.11.22|조회수1,605 목록 댓글 11

엑시옴(XIOM) 음성 공장을 둘러보는 내내 제 머릿속에는 '찰리와 초콜릿 공장'이라는 오래된 영화 한편이 맴돌았습니다. 세계 최고의 초콜릿 공장인 '윌리 웡카 초콜릿 공장'. 매일 엄청난 양의 초콜릿을 생산해 세계 각국으로 운반하고 있지만 그 누구도 공장을 드나드는 사람을 본 적이 없는 비밀의 공간. 2개의 블레이드와 탁구 공을 형상화한 공장 문을 열고 들어가면, 잘 꾸며진 라운지에서는 커다란 스크린을 통해 하루 종일 유명 탁구 선수의 경기 영상을 볼 수 있고, 완전 자동 시스템을 구축해 직원 몇 명 없는 물류 센터에서는 컴퓨터로 버튼을 몇 번 누르기만 하면 로봇이 바로바로 움직여 탁구 러버며 블레이드 각종 탁구 용품을 내 앞에 정확히 가져다주고, 모든 직원들이 탁구 유니폼에 탁구화를 신고, 하루 종일 탁구라는 스포츠가 메인이 되는 공장. 왠지 공장이라는 말보다 팩토리(Factory)라는 말이 더 어울리는 그곳. 엑시옴 음성 공장은 단 한 번의 방문만으로 저에게 신선한 충격과 큰 놀라움을 안겨주었습니다.


(▲2개의 블레이드와 탁구공을 형상화 한 모습) ​

(출처 : 엑시옴 페이스북)


(출처 : 엑시옴 페이스북)

 



주소 : 충청북도 음성군 맹동면 태정로 43

전화 : 043) 881-5210 


엑시옴 음성 공장을 찾아가는 가장 좋은 방법은 KTX 오송역에 내려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오송역에서 엑시옴 음성 공장 근처까지 가는 버스가 있긴 한데, 배차 간격도 길고 시간도 많이 걸리기 때문에 자동차 이용이 필수입니다. 네이버 길찾기를 검색해보면 오송역에서 엑시옴 음성 공장까지 50.65Km가 나오는데, 저도 차로 30분 이상 갔던 것 같습니다. 중요한 것은 아직 인터넷 지도 상에 상호가 등록돼 있지 않기 때문에 혹시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주소를 정확히 알고 가시기 바랍니다. 내비게이션은 잘 모르겠고, 일단 네이버나 다음 지도 상에는 상호가 등록되지 않았습니다.


팩토리 오(FACTORY O) XIOM

원래 엑시옴은 참피온이라는 이름으로 시작한 회사인데, 지금은 해외 마케팅 등을 이유로 엑시옴이라는 명칭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역시 엑시옴을 검색하면 (주)참피온이 뜨지만 홈페이지 주소는  XIOM입니다.


(위 그림을 클릭하면 바로 홈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입구를 통과하면 가장 먼저 보이는 곳이 차를 대고 물품을 싣고 내리는 곳입니다.



공장 오른쪽으로는 아직 개발되지 않은 넓은 공간이 있었는데, 이곳은 나중에 탁구 전용 체육관을 지을 공간이라고 하시네요. 탁구 전용 체육관이라는 말에 깜짝 놀랐습니다.

 


왼쪽 벽면을 따라돌면 입구로 갈 수 있습니다.



(▲엑시옴 음성 공장 입구 모습)

(출처 : 엑시옴 페이스북) 


 




 

문을 열고 들어가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벽면에 걸린 커다란 영상 시설과 잘 꾸며진 라운지입니다. 외부 손님이 오면 이곳에 탁구 경기도 보고 휴식을 취하는 공간입니다.





엑시옴 음성 공장은 기본적으로 곡선이 이어진 공간이기 때문에 시계 방향으로 걸으면 원하는 곳으로 갈 수 있습니다. 위 사진에서 스카이 가든(Sky Garden)이 탁구 공을 형상화 한 것이고, 트리 가든(Tree Garden)과 워터 가든(Water Garden)이 블레이드를 형상화한 공간입니다.



완전 자동화된 물류 센터. 엑시옴 음성 공장은 물품을 창고에 넣고 꺼내는 작업이 완전 자동화되어 몇 명의 직원과 로봇이 함께 일을 하고 있습니다. 사진 속 구조물이 일종의 물류 창고인데.


직원들이 컴퓨터로 입력하면 로봇이 재빠르게 움직여 원하는 물품을 꺼내주는 시스템입니다.




외부에서 물건을 가져와 창고에 넣는 것도, 창고에서 물건을 꺼내 원하는 곳으로 배송하는 것도 모두 한자리에서 이뤄집니다.



엑시옴 음성 공장은 물류 센터만 둘러봐서는 과연 여기가 탁구 용품을 제조 판매하는 곳인지 전혀 알 수 없는 곳이었습니다.



하지만, 한편에 잘 마련된 제품 전시실에 들어서는 순간 내가 국산 최대 탁구 용품 전문 브랜드인 엑시옴에 왔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습니다.





​(▲ 엑시옴 펜홀더 블레이드 히비오 시리즈)


​(▲ 첫 러버의 기억 엑시옴 오메가 2 아시아)

 


엑시옴의 효자 품목은 단연 베가 시리즈입니다. 베가 시리즈는 세계에서 시장이 가장 큰 일본에서 벌써 몇 년째 러버 판매 TOP5에 드는 제품이고, 단일 시리즈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제품입니다.




최근 출시된 엑시옴 제품들은 처음 보면 정체를(?) 알 수 없는 엑시옴 음성 공장과 너무 닮았습니다. 특히, 탁구화는 전통적인 노란색의 아웃솔을 탈피해 처음 보면 탁구화인지 짐작할 수 없습니다. 직원분들이 그냥 편하게 신고 다니시길래 그냥 일반 운동화인 줄 알았습니다.



엑시옴의 다양한 셰이크핸드 블레이드들. 이상하게, 엑시옴에도 다양한 셰이크핸드 블레이드들이 출시되어 있던데 많이 알려지지 않았더군요. 앞으로 빠빠빠 파워 리뷰를 통해 하나씩 소개하고, 이벤트도 함께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챔피언 탁구대. 탁구 테이블은 엑시옴의 주력 제품이자, 현재의 엑시옴이 있게 한 제품입니다. 탁구 테이블 제조 공장은 사진 촬영 금지 구역이라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


(▲ '작지만 위대한 경기장' 정영식 바운드 프로 소개 동영상)

(출처 : 유튜브) ​

엑시옴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한 탁구 테이블이 바로 바운드 프로(Bound Pro) 시리즈입니다. 기존 탁구대와 가장 큰 차이점은 흰색 에버라인이 지워지지 않는다는 것과, 상판에 핌플 기술을 적용해 ABS 볼의 반발력이 극히 균일하다는 것, 완벽한 공정으로 90도의 오차 없는 에지(Edge)를 지니고 있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붉은색이 잘 사용되어, 멀리서 봤을 때 탁구대 자체가 선명해서 좋았습니다.






​일반인 개방 여부를 물어보니, 안타깝게도 아직 일반인 개방은 안된다 하시네요. 하지만, 향후 일반인 개방 계획도 있기 때문에, 혹시 나중에라도 기회가 되면 꼭 한번 방문해 보기 바랍니다. 이렇게 멋진 공장에서 다양한 탁구 용품도 둘러보고, 시타도 하고 하면 멋진 핑퐁 투어가 될 듯합니다.

​〔ANN의 뉴스 포커스〕 2018 한국건축가협회상에 아모레퍼시픽 본사 사옥 등 7작품 선정

(위 글을 클릭하시면 기사로 바로 연결됩니다)


엑시옴 음성 공장은 놀랍게도 한국건축가협회에서 주는 상까지 받았습니다.


손가락 추천을 클릭하시면 더 큰 소통이 가능합니다.

다음검색
스크랩 원문 : 빠빠빠 탁구클럽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왼손짱 | 작성시간 18.11.22 이런데 구경 가보고 싶네요~
  • 작성자Earlybird | 작성시간 18.11.22 저희 회사 진천사무소 근처에 있네요-_-! 며칠 전에도 갔었는데 이런 곳이 있는줄 몰랐네요. 소개감사합니다^^ 일반인이니 동호인들에게도 공개되면 더 좋을 것 같네요 ㅎㅎ
  • 작성자호돌이68 | 작성시간 18.11.22 번외로 챔피온 탁구대 흰줄 지워진건 어디서 수리나 a/s 가능한지 아시면 알려 주시면 감사 하겠습니다^^
  • 작성자내일은3부 | 작성시간 18.11.23 이정도 일줄은 몰랐어요~~공장투어프로그램을 만들어도 될듯해요..가보고싶은 1인입니다.
  • 작성자백만년만에 | 작성시간 18.12.03 잘 봤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