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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음악 이야기

She is my sin - 타르야 와 플로어 - Nightwish

작성자아프로만|작성시간15.01.04|조회수565 목록 댓글 0


Track No.1. "She is my sin" on the 3rd Album 2000 "Wishmaster" by Nightwish

690x690 [Cover cd Nightwish 'She Is My Sin' Inside] Image from - copertinedvd  



■ She is my sin / 가사 나이트위시 공식홈 - http://nightwish.com/en/releases/lyrics?a=3&s=1

 

Take heed, dear heart

Once apart, she can touch nor me nor you

Dressed as one

A wolf will betray a lamb


Lead astray the gazers

The razors on your seducing skin

In the meadow of sinful thoughts

Every flower`s perfect


To paradise with pleasure haunted by fear


A sin for him

Desire within

A burning veil

For the bride too dear for him

A sin for him

Desire within

Fall in love with your deep dark sin


I am the Fallen

You are what my sins enclose

Lust is not as creative

As its discovery


To paradise with pleasure haunted by fear


A sin for him...


Bless me, undress me

Pick your prey in a wicked way

God I must confess...

...I do envy the sinners



###


▶ " 나이트위시는 (한국의) 방송 배경음악으로도 자주 나온다 (from - 엔하위키미러 )  

방송 배경음악으로도 자주 나온다. (대표적인 예는 처음 15초간 들어보면 누구나 아! 할 Stargazers.)

특히 SBS에서 자주 틀어주는 편이며 이승엽과 인연이 깊다요즘엔 KBS에서도 자주 나오는 편. 예로 천하무적 야구단에서 나오는 Moondance라든가, 남자의 자격 오프닝에 가끔 나오는 She Is My Sin이라든가. 최근에는 1박2일 본편 내에서 Amaranth의 앞부분이 나왔다. 굳이 방송 배경음악이 아니더라도 장엄한 판타지와의 싱크로율이 매우 높다. 워해머나 반지의 제왕등에 잘만 쓰이면 전율이 느껴질 정도."



### 스튜디오 앨범 오리지널 트랙  Vocals : 타르야 투루넨(Tarja Turunen)


▼ Nightwish - She Is My Sin (with lyrics) (4:46) / ovidiu constantine




### 역시~  Live 여야만 제대로 음미할 수 있다.


 타르야 투루넨(Tarja Turunen)  - 원조 1대 보컬


▼ Nightwish - She Is My Sin (2003) (4:54) / kristik2008   

 - http://youtu.be/Z_fIwArADqM  


● 다른링크

- (4:46) Kanał użytkownika sol6 - http://youtu.be/v6AVawLh_sI              




▼ Nightwish - She Is My Sin Live at M'Era Luna (2003) (4::53) / Metallwish

 - http://youtu.be/7MUM_VCQgh0        





▼ Nightwish She is my sin (5:00) / NeronRzn   






▣ 플로어 얀센(Floor Jansen)  - 3대 보컬


▼ Nightwish - She Is My Sin (Wacken 2013) (4:43) / GhostHell  
 - http://youtu.be/3EKgcVSX4ss   
Taken from the live DVD/Blu-ray "Showtime, Storytime".

ⓒ All rights belong to Nuclear Blast. & http://nightwish.com  


● 다른링크

ValkunmaxTV - http://youtu.be/q-laA96ICw0  (Live at Wacken 2013) 

Showtime, Storytime is a double Blu-ray, DVD and CD from Finnish symphonic metal band Nightwish. Nuclear Blast recorded their live performance at the Wacken Open Air in Wacken, Germany on August 3, 2013. 
Showtime, Storytime is the first Nightwish production to feature Floor Jansen on vocals. She initially replaced previous vocalist Anette Olzon when she became ill during their North America Tour. 
On October 9, 2013, it was revealed that she would become an official band member, alongside with Troy Donockley. The running time of the concert is 1 hour and 25 minutes. The album also contains a 120 minute documentary about the first days of Jansen in the band, still as a only live member, and her process of adaptation in the band, called "Please Learn the Setlist in 48 Hours".



### 거진 10년만에 '타르야 투루넨' 전설에 비견할 만한 걸출한 '플로어 얀센'이 3대째 보컬로 등장했다.
타르야 와 플로어의 가창은 막상막하이지만 제각기 발성주파수 특성별 주특기가 다르다.  
플로어도 성악을 수련한 가수다. 그러나 타르야가 정통성악이라면 플로어는 록 스타일 가창을 겸용하는 하이브리드(Hybrid)형이다.

- 목소리에 공진을 일으켜 연주사운드나 백코러스와 함께 공명되어 전체 분위기가 웅장~! 해지는 정통성악의 타르야 발성과는 다르게
- 플로어는 고출력 육성으로 백밴드 사운드를 압도~! 하는 록보컬 발성으로 전환하는 '성구변환'에 능하다. 

** 공명효과를 얻어내는 주파수 대역 발성음향이 '타르야'와 '플로어'는 음역대가 서로 다른 것이다.  <--  자세한 설명은 나중에 별도로 심층 포스팅 해 보겠다.


 참조 포스팅: ***
성악과 가요 발성과 창법  - http://blog.daum.net/abon/3        

성악가들은 특별한 마이크 장치가 없어도 수십명의 오케스트라가 내는 연주를 뚫고 관객석 끝까지 목소리를 전달한다. 연주회장에서 크게 연주하는 오케스트라의 평균 소리강도는 90~100dB이다. 이는 인간의 평균 목소리를 훨씬 뛰어 넘는다. 큰 소리에 묻혀 작은 소리가 들리지않는 마스킹효과(masking effect)가 성악가에게 일어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 까.


많이들 잘못 알고 있는 부분 :  흉성, 두성, 가성은 창법이 아니다. 소리를 내는 발성법이다.
흉성은 성대를 두텁게 진동시키므로 배음이 크다. 두성은 성대를 얇게 진동시키므로 배음이 작다. 
그러나 목소리의 전달력을 강화시키는 것은 배음의 크기가 아니라 공명현상을 강하게 해주는 '특정한 주파수의 음형대' 를 만들어 내는 성악가들의 비결이 있다


** 성악 과 팝의 차이점.

 

성악은 아름다운 목소리 그 자체가  감동의 주안점  vs  팝은 감정의 전달이 감동의 주안점.

성악은 조음점을 뒤에 놓는다 ( = TV예능 프로 '남자의 자격' 합창단에서 박칼린 감독이 대중가요 가수 서인국을 개인지도하는 장면 =  대중가요같은 필이 나는 소리를 내지말고, 목구멍 깊은곳, " 구토가 유발 되는 곳 그 부분으로 소리를 내야 성악 느낌이 난다 "  ) 


그래서 성악은 정확한 가사 발음 보다는 '고운소리 그 자체' 에 더 주안점 vs 반면에 팝은 조음점을 앞에 놓는다 (= 혀 끝) 그래서 정확한 가사발음으로 청중에게 정확한 가사전달하는 것을 중시한다.


성악에선 저음이든, 고음이든 균질한 음질로 불러야한다.  vs 그러나 대중가요에서는 필요에 따라 목소리 톤을 바꾸기도 하고 성대가 붙지 않는 가성이나 허스키한 목소리를 내기도 한다. 성악에서는 성대에 무리를 가게 하는 발성이라고 해서 금지하는 경향이 있다. ***



나이트위시 음악의 변천은 메탈 마니아라는 소규모 시장보다는 더 큰 매출 규모인 팝 시장 친화적으로 접근하려는 그룹 리더 '투오마스'의 음악칼라 변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결국 창업동지 '타르야' 를 쫒아내게 된다.

  

원조 보컬 '타르야' 방출이후 메탈 마니아들은 혹평을 했지만, 막상 2대째 보컬 '아네트 올존(Anette Olzon)' 의 팝가창 친화성에 어울리는 음악변신 시절에 나이트위시의 대중 팬 확보는 '타르야' 보컬 시절보다 오히려 폭발적으로 늘었다. 고공플레이 성악발성으로 일반대중에게는 울렁증(?) 일으키는 '타르야' 보다는 '아네트' 목소리의 친근한 음역대를 좋아하는 대중팬 시장규모가 월등히 더 큰 것이다.

성악 수련자 '플로어'의 가창도 대단하다. 그러나 'She is my sin' 이곡과 3집 '위시마스터' 앨범까지는 '타르야'의 음역과 음색에 워낙이 깔맞춤된 작품들이다. 이 깔맞춤 원형을 다른 보컬이 능가하긴 어렵다.

'타르야' 보컬에 특화된 초기 음악의 정체성은 4집 앨범 
Century Child (2002년) 부터 점차 변화되며, 현저히 대중화된 나이트위시 5집 'Once' 앨범부터는 음악성 변화가 뚜렷하며, 이렇게 변화된 5집앨범 수록곡부터 비로서 전설의 원조 '타르야'를 능가하는 신예 보컬 '플로어'의 하이브리드형 가창파워가 돋보이는 라이브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아래의 네티즌제작   합성듀엣 비교영상을 잘 들어보면 10년전과 같은 곡 같은 연주 같지만 '투오마스'의 편곡과 사운드 믹싱이 '타르야'와 '플로어'에게 각각 다르게 적용된다.


▣ 합성듀엣 라이브 보컬: 플로어 얀센(Floor Jansen) & 타르야 투루넨(Tarja Turunen) 
▼ Nightwish - She Is My Sin - Floor & Tarja Duet (4:56) / Pantherapardus2012  

 - http://youtu.be/VudM8yZ1yDI      게시일: 2014. 7. 5.

Floor Jansen and Tarja Turunen singing She Is My Sin. Mixed using Floor's live performance from Wacken 2013 concert and Tarja's performance from "From Wishes to Eternity" DVD.   


보컬 업계 후배 플로어와 선배 타르야는 격의없이 무척 친하다. 타르야를 쫒아내면서 언론플레이(!) 한 '투오마스'의 악의적 중상모략과 달리 타르야의 인간성과 음악가들과의 인간관계는 무척 털털하고 격의없다고 이미 관련업계에 정평이 나있다.



▣ 관련 포스트 


  3집 앨범 2000 Wishmaster - Nightwish







■ 아 본 블로그   

코너 > 감상평 내용갱신 아무때나 내맘대로  > Nightwish > - http://blog.daum.net/abon/268 






### 편집코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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