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자면제 프로그램 진행관련 안내문 [미국대사관]

작성자소마|작성시간08.09.03|조회수194 목록 댓글 1

비자면제 프로그램 진행관련 안내문

미국비자 면제 프로그램은 이 프로그램에 가입한 특정국가의 국민이 상용 또는 관광을 목적으로 비자없이 미국을 여행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미국정부에서 미국비자면제 프로그램에 더 많은 나라가 가입되도록 꾸준한 노력을 했으나 1999년 이후에는 가입된 나라가 없습니다.  비자면제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여행자는 여권, 왕복 항공권이나 다음 목적지가 명기된 항공권을 소지 해야 하며 미국 도착일로 부터 90일 이내에 출국 해야 합니다.  비자 면제 프로그램으로 미국을 입국한 여행자는 미국내에서의 체류기간 연장 또는 체류자격 변경을 할 수 없습니다.  또한 미국비자가 영구적 또는 일시적으로라도 거절 되었거나 미국 입국항에서 입국거부나 문제가 있었던 여행자들은 비자면제 프로그램을 이용 할 수가 없습니다.

한미 양국 정부는 비자면제 프로그램 가입의 근거가 되는 사법집행 및 안보 현안에 대한 협정을 2008년 4월 17일 체결 하였습니다  비자 면제 프로그램을 위해 필요한 양국의 협조에 관한 회의는 계속 진행중에 있습니다.  또한, 2008년 2월 26일 대한민국 국회는 여권 소지자의 생체 정보 칩이 내장된 전자여권을 발급하는 법안을 통과시켰습니다.  현재 비자 면제 프로그램에 가입을 추진중인 국가의 국민들이 미국여행시 전자여권 사용은 필수 사항 이 될 것 입니다. http://www.cbp.gov/xp/cgov/travel/id_visa/esta/

한국 및 추가 국가들이 비자 면제 프로그램에 가입되기 이전에 미국 정부는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 (ESTA: 전자여행허가) 시스템을 구축해서  여행자들에 관한 사전 입국심사를 통해  입국항에서 원만한 입국수속을 받을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또한 항공출국확인 시스템을 구축 해서 97%이상의 외국국적 방문자가 항공수단을 이용, 미국 출국시 항공출국확인을 할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미국토안보부는 2008년 8월 1일 부터 자발적인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 (ESTA: 전자여행허가) 신청서 접수를 실행 할것입니다.  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 (ESTA: 전자여행허가) 신청서는 미국 여행 전에 언제든지 신청하실 수 있으므로 미국비자면제에 가입된 국가의 여행자들께서 미국여행 계획이 있는 경우 미리 신청을 해주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2009년 1월 12일 부터는 한국이 비자면제 프로그램에 가입하는 경우 한국을 포함한 미국비자 면제 프로그램에 가입이 된 모든 국가는 Electronic System for Travel Authorization (ESTA: 전자여행허가) 시스템이 실행이 의무화가 될것입니다.  

주한 미국대사관은 가까운 시일내에 미국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모든 한국 국민에 대해 신속한 비자 발급 서비스 노력을 지속할 것 입니다.  그러나 한국이 비자 면제 프로그램에 가입하는 정확한 시점을 알 수 없으므로 2008년중에 미국여행을 계획하시는 분은 미리 비자를 신청하시기를 적극 권장합니다.

 

[주한미국대사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소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8.09.19 미국 비자면제프로그램은 관광비자 (B1/B2)에 한해 적용됩니다. 기타 비이민 비자는 여전히 한국의 미국대사관에서 비자를 받아야 합니다. 확실한 시행이 되면 추가로 공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