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2차강의응모]부동산 중개업의 최고의 강의! 고시가이드와 합격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진심으로 .원합니다.

작성자victory후니|작성시간08.01.31|조회수66 목록 댓글 1

그동안 저의 공부하는 방법이 잘못되었다는걸 알게된 강의였습니다.

혼자 독학을 1년 반을 했습니다.

2번의 낙방에 어떻게 해야하나.  학원에 등록을 하고 강의를 들어야 하나. 2년가까이 공부하고 실패했는데 합격할 수 있을까? 이런 고민을 하던 저에게, 가슴아픈 시련이 다가왔습니다.

5년간의 비정규직 생활을 청산하고 정리해고대상자에 제 이름이 올랐습니다.

안좋은 일이 있으면 좋은 일이 있다고 봅니다.

저에게 본격적으로 공부를 해서 이번에는 합격하라는 뜻으로 생각합니다..


아버님의 소개로(아버님께서 올해 62세의 학습생이십니다. 중사모의 열혈 회원이시구요.ㅋㅋ) 중사모에 발을 들이게 되었습니다. 아버님께서는 이번에 한문제차로 떨어지셨습니다. 저는 조금 차이 났구요..

저 반드시 합격하고 싶습니다. 5년째 공인중개사 공부하시는 아버님 꼭 합격하시게 도와주세요..

저도 이젠 반드시 합격해야하구요..


[이종식 교수님]의 민법 및 민사특별법은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법학과출신이며, 민법학회 회장까지 하면서 민법을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이렇게 쉽게 설명해주시면 안돼는데.. 할정도로 쉽게 설명해주시더라구요.

또한 공부해야하는 방법의 팁! 기본서 책과 법조문을 항상가지고다니며, 중간중간 판레를 열심히 공부하고 반복학습이 좋은 방법이며 정독 3~4회, 다독을 해야한다는 말 느낌이 와닿았습니다. 

또한 중간중간 중요하다면서 찝어주시는 부분도 있었으며  법률사실 과 요건과 효과 이관계에 대하여 알고 법률행위 또한 반드시 알아야하며 학문의 체계에대해 이야기 해주시는 모습도 쉽게 공부하기위해 배려해주시면서 설명해주시는 느낌이라고 해야할까.. 좋았습니다.

전 이렇게 생각합니다.

부동산 중개사 관련 기본서적과 강의 정말 많습니다. 그중에서 자기에 맞는 기본서와 강의를 선택하는 것이 합격의 지름길이며, 쉽게 포기하지 않을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합니다.

 

[김동완교수님]의 부동산공법은 워낙 인상이 좋으셔서 한몫 잡고 가시는듯하구요..ㅋㅋ

처음 말씀해주시는 부분에서 공인중개사 시헙에 합격하는 비율을 보면 2년안이 많고, 객관식문제이지만 난이도가 높고 공부양이 많으며, 왜 학원강의를 들어야 하는지, 또한 - 어떻게 목표를 설정해야하는지. 5지선다의 객관식문제를 풀기위해서 공부해야한다는것을 생각하고 공부해야한다는 - 아 맞다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더군요.

5지선다형의 객관식 문제를 풀기위한것이지 저처럼 무슨 논술을 하는 사람처럼 외우며 써서는 안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전 고시공부하던 버릇이 있어서 그런지 항상 논술형으로 서술 및 공부하는 방법이 몸에 뵈인지라 느껴지는 부분이 컷습니다.  

또한 시헙의 출제 비중에 대하여 말씀해 주셨는데. 국토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 30% , 12문제 출제/ 도시개발법,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 - 30%  각각 6문제씩 12문제 등등의 내용과 비중을 두어야 하는 부분이 국토계획 및 이용에 관한법률과 건축법, 주택법이라는 부분!! 

이렇게 말씀해주시니 어느부분을 공부열심히하고 어느부분을 살짝하고~ 물론 다 열심히는해야겠지만요.

그림이 그려졌습니다. 

 

[박병배 교수님]은 워낙 유명하셔서 친구들이 더 잘알더라구요... 특히 실무에 대한 이야기는 최고라고 하던구요..

박병배 교수님은 14회 공인중개사 시험에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하시고 부동산을 하실려고 준비중이시라는 말씀도 하시던데요. 저 직원으로 써주세요..ㅎㅎ 이번에 저도 합격해서 열심히 배우겠습니다. 교수님밑에서 배우면 급여 안주셔두 됩니다.ㅠ 

그리고 중간중간에 찝어주시는 등기법에서는 시행령이 없고. 등기법에서는 법률과 시행규칙이 있다.

중개업 대신에 중개나 중개업무가 나오거나 거래질서 확립 대신에 중개질서 확립이 나오면 틀린말이다  등의 쪽찝게 강의 또한 수헙생들에게는 약방의 감초같은 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흐름을 쉽게 이해하고 습득할수 있게 되어있어서 저처럼 기초부터 준비해야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수 기본서가 아닌가 싶습니다.

샘플강의를 들으면서 제가 참 좁은 부분만을 어렵게 공부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렇게 공부하는 방법이 틀렸기에 떨어지지 않았을까 합니다.ㅠㅠ


제가 꼭 합격해서 합격한 수기를 쓰며 이러한 행사를 말하고자 합니다.

고시가이드 강의를 듣고  합격하였다구요..

여기 계시는 교수님들의 강의를 들으면 꼭 합격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이러한 절실한 마음이기에 꼭 합격해서 고시가이드를 알리겠습니다.

 

[고시가이드에 바라는 점]

 

정말 원하는 내용인데요.. 들어주세요..

 

교수님들의 명강의를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강의듣고 싶습니다.

 

생생한 명강의를 직접듣는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사실 전화로 문의도 했었습니다. 직접 들을 수 있는 곳이 있는지..

 

한 학원에서 모두 같이 강의 해주신다면 지역이 멀더라도 꼭 가서 듣고 싶습니다..^^

 

제가 바라는 점은 이렇게 이 명교수님들은 한곳에서 강의 들을 수 있도록 해다라는거!!  들어주세요~



이번합격엔 고시가이드와 같이 꼭 하고싶습니다~~~ 정말정말 부탁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이벤트를 열어주셔서~~ 감사 합니다.~~^^*

 

고시가이드 화이팅.!!!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victory후니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08.02.04 - 가능하다면 1차도 부탁드립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