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판례만화 1.2] 민법이 쉬워지는 테스트올 판례만화 이벤트에 응모합니다.

작성자씨앤디케이|작성시간10.05.30|조회수167 목록 댓글 0

안녕하세요! 

 

저는 불행이도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대한 갈망만으로 십 수년간 한 번이라도 시험공부에 매진하여 열공 하지는 않고 서적만 구입하다가 낙방의 고배를 마시고 있는 수험생입니다.

 

공인중개사 시험공부를 하고 있는 수험생의 입장에서 민법을 접하면서 절실이 느끼는 것은 민법이 어렵다고 생각하면 어려울수도 있겠지만 조금씩이라도 공부를 해 나가면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일과 연동을 하면 민법처럼 쉬운 과목도 없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막상 법이라는 공부를 한다는 것이 웬지 법조인들과 같은 전문직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의 전유물이라고 생각을 하여 겁부터 먹고 공부에 두려움을 가질수도 있겠지만 수험생의 입장에서 조금씩 조금씩 공부를 하다보면 누구나 공부를 하지 않아서 모르는 것이지 나도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게 되더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민법 공부 중 판례는 우리가 태어나서 죽을때까지 발생하는 일년의 일들에서 파생되어 발생한 명제를 가지고 법이라는 시각으로 시시비비를 가려 판단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위 판례 또한 일반인들은 물론 공인중개사 공부를 하는 수험생들에 조차 과거 접근하기 어렵고 이해하기 어려운 법률용어로 거리감을 두고 있었다는 것을 과거 공인중개사 시험공부를 하면서 느꼈으며 일반인들과 수험생들이 보다 쉽게 시시비비를 가려노은 판례라도 접근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을 항상 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테스트올에서 복잡하게 설명되는 판례를 쉽고 간결하게 만화로 정리를 하여 누구나 보고 이해할 수 있도록 교재를 제시함으로 공부를 하는 수험생과 일반인들이 법에 대한 편견을 조금이라도 버리고 친근감을 가질수 있도록 하였다는 것에 테스트올에 박수를 보냅니다.

 

 

 

                                         테스트 올 교재에 대하여                                     

 

 

 

 「민법이 쉬워지는 판례만화」한 권이면 확실하게 판례 흐름이 잡을수 있도록 총 6단계로 구성되어있다.

 

 

1. 재미있는 만화로 공인중개사자격시험에서 요구되는 판례와 사례을 쉽게 한

    눈에 이해할 수 있고 설명도 매우 절제하여 명료하게 이해를 도운것 같다.


 

 

 

2. 먼저 만화로 재판과정을 이해하도록 설명하고 그에 따는 판결내용을 쉽게

    이해 하도록 한 것 같다.

 

 

 

3. 반드시 수험생입장에서  알아야 하는 참조 조문을 설명하고 나아가 민법외

    다른 수험과목과도 연계하여 주변 지식까지를 완벽하게 자세하게 이해를 할 

    수 있게 하였다.

 

 

 

 4. 원문으로 다시 한 번 판결요지를 읽어 볼 수 있게 하여 이해를 돕고 있다.

 

 

 

 5. 관련 판례의 예를 설명하면서 수험생의 이해를 돕고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게 하였다.

     

 

 

 

6. 단락마다 시험에 출제되었던 판례의 핵심을 간결하게(0),(X)로 마무리를 하

    여 시험에서 어떤 내용이 출제될 지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게 하였다.  

 

 

 「민법이 쉬워지는 공인중개사 판례만화」의 단계를 따라 오다보면 자연스럽게 판례가 이해될 뿐만 아니라 민법이 쉬워지고 시험까지 대비를 하면서 오래토록 기억 남을 수 있을 것이 생각하며....

 

수험생이 그동안 판례공부를 하면서 복잡하게 설명되는 판례를 쉽고 간결하면서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출판해달라는 요청에 최대한 테스트올에서 부합하였다고 생각합니다.

 

끝으로 이벤트를 만들어 준 공사모와 테스트 올에게 감사를 드리며 공인중개사시험 공부를 하고 있는 회원 여러분께도 부디 합격의 영광이 함께하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