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도서출간서평Event

"부동산 중개업은 심리학이다" 서평 이벤트에 응모합니다.

작성자더블엔|작성시간16.04.01|조회수61 목록 댓글 0

평소 심리학에 대해 관심이 많은 저로서, 오랫만에 들린 카페에서의  "부동산 중개업은 심리학이다"라는

 한줄 문구에 시선을 놓을수가  없었습니다.

산에서 산삼을 캐는 심마니의 심정과도 같은.


마흔살 가까이 학원강사로서 살아오다 우연한 기회에 공인중개사 자격증에 관심을 가지게 되며 우여곡절 끝에

현재 소속공인중개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인강으로 혼자서  강의만 들어오다 보니 중개업을 쉽게 생각하게되었고, 평소 부모님들과의 상담으로 다져진 입담도 자신이 있었던지라 불타는 열의와 자신감으로 현장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러나 .....ㅠㅠ 결과는 참담하네요....

어느덧 소공으로서 3개월이라는 시간이 흘러간 지금은 제가 무얼 하고 있는건지, 이렇게 무능한 사람이었나 싶기도 하고, 어떻게 무얼  배워 활용해야 하는지 참으로 암담합니다.

고객이 들어오면 자연스럽지 못한 미소로 어정쩡한 태도를 보이기 일수이고,,,(일단 겁부터 듭니다)

이전 고객이 물어보던 내용들을 잘 외어 활용하려고 준비를 해두어도 ,,, 고객들은 준비한 내용보다는  예상치 못한 질문들을 쏟아내기 일수이고,,,,,그러다 보면 이미 제 머리속은 하얗게 물들어 가고,,,,입은 있으되 말 못하는 벙어리심정으로 서있고,,,

이러한 날들이 지속되다 보니 정말 어렵게 딴 공인중개사 일을 계속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도 생기기 시작하였습니다.


중개를 잘해보고 싶고, 예전처럼 유능하게  체계적인 업무를 진행해보고 싶은 마음에   도움이 될만한 서적을 찾으려고  서점,  도서관,인터넷도 뒤져보았지만 의외로 관련 내용은 없더군요..

그러던차에 그동안 들리지 않았던 공사모 카페의 전문가 칼럼 중 "김종언 중개 실무 일기"부분이 생각나서 들어와 보니 와우  제게 꼭 필요한 전공서적과도  같은 책을 김종언 교수님이 출간하셨다는 문구에 정말 반가웠습니다.

미리보기 파일을 다운 받아 목차를 쭈욱 읽어나가보니 사무실에서 손님을 대하는 마음가짐에서 부터 중개영업,전문가로 지녀야 하는 마인드,창업을 준비하는 단계까지.

정말이지 수호천사가  저를 위해 준비하고 만드신 책이 아닌가 할정도 였습니다. 시기적절한 출간에 정말 감사드립니다.^0^

인터넷으로 구매 해서 빨리 읽어 볼까 하는 고민도 많았지만 ㅋㅋㅋ

응모기간이 이틀 정도 남아있길래 이벤트에 당첨되어 책을 받아보는 행운을 한번 누려보고자 응모합니다.

많은 초보 공인중개사들에게 한줄 희망이 되는 책이 되길 바라며 건강하세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 북마크
  • 공유하기
  • 신고하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